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대악마 입문서 1장   -공포의 군주-디아블로 시작해보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패치 후, 특성 개편으로 인해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너무 무리하게만 들어가지 않는다면, 예전처럼 허무하게 죽 는경우는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이니쉬와 CC연계에 최적화된 강려크한 공포의 군주를 경험하실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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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대악마의 강림! 디아블로 공략 [긴급 수정]
작성자 | Holywater3  작성일 | 2015-06-01 16:28:42  조회수 | 30552  최종수정 | 2016-12-29 18:26:40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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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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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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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대악마 입문서 1장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시작해보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패치 후, 특성 개편으로 인해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너무 무리하게만 들어가지 않는다면, 예전처럼 허무하게 죽 는경우는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이니쉬와 CC연계에 최적화된 강려크한 공포의 군주를 경험하실수 있을겁니다.



                                                                - 공포의 수칙 -

 

1. 공포의 군주는 무시무시한 돌진으로 전장을 지배한다.

2. 아군의 호응이 없다면 근육 돼지일뿐이다. 절대 혼자 들어가지 마라

3. 나하나 죽고 적2을 데려갈수 있다면 들어가라. 그리고 웃으며 돌아와라





 


 디아블로는 연계가 생명입니다.


히어로즈의 모든 캐릭터가 그러겠지만,

특히나 갱에 특화된 디아블로는 듀오나 그 이상 파티에서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영웅 상성

    티란데 

    초반 갱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여신

      진입       평타 길막 끔살

    초반에 디아블로를 가장 살아 숨쉬게 해주는 존재입니다. 너프가 되었지만 아직도 쓸만하기 때문에 듀오 돌리실 분들 강력 추천합니다.


     

    디아블로는 원탱보다는 투탱일때 더욱 좋습니다. 도주기도 없는 디아블로가 혼자서 들어가기란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때문에 같이 들어가거나 추노할 수 있는 영웅들이 좋습니다. 

    탱커들과의 상성은 대부분 좋은 편입니다. 특히  과는 비슷한 역할을 수행해서 한명 물어오기가 한결 편해집니다. 또한 궁 연계도 좋기때문에 추천합니다.

     

    원거리 딜러로는  나   가 좋습니다. 뒤에서 순간적으로 딜을 쏟아줄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부쉬에서 습격하거나 할 때 든든합니다.

       ,   

     

    힐러 영웅들도 다 좋지만  디아블로가       연계로 밀어줄 시 호응해 줄 수 있는 영웅들이 특히 좋습니다.

    나이트엘프 부부가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or 

     

     의  과의  궁연계도 매우 훌륭합니다.

     

     

    상성이 나쁜 영웅은 특별히 없지만  같은 경우는 솔플로 만나셨다면 좀 안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와 동시에 들어가면 디아 궁이 2개 모두 씹힐 수 있기 때문에...

    한타 시 우리편  가 먼저  를 쓰면 그 위에 타이밍 제서       궁을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의  도 비슷한 맥락으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의  도 궁을 아주 버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군으로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다들 알고 계시는 우리 네팔렘들... 든든한 동료들이 있으면 정말 밥 같은 존재들이죠.

     

     


     

    저는 디아블로가 은신영웅에 강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하다 보면  나  이 힘을 많이 못쓰게 막을 수 있는데,  화염 발구르기 (W)  로 항상 은신을 견제해주면 조급한 분들은 무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때 배달해 주시면 이들도 지옥행입니다.

     

    하지만 적들이 포커싱이좋거나 cc기가 좋은 조합이라면 상황이 역전되어 고깃덩어리가 될 수도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굳건함이 워낙 좋고, 악마의 권능도 효율이 무척 좋은 특성입니다.
    1렙 특성은 상황봐서 뭘 가도 상관없으나, 저는 초반 딜과 한타의 미약한 생존력 향상을 위해 생명력 착취 자주갑니다.

    (1)

    암흑 속으로를 찍으면 들어가기 휠씬 편해집니다.
    체감 사거리가 워낙 늘어나서 적들이 도주하기도 힘들어지고 RQE궁 연계도 편해지므로 주로 많이 가는 특성입니다.

    끌고와서 한명을 확실히 잡겠다 하면 악마의 힘도 좋습니다.

    악의에 찬 추격은 적 cc기가 많을때 찍어주면 좋습니다.

    (2)

    대악마의 여세를 정말 좋아했지만, 패치 이후 영혼방패는 정말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거의 영혼 방패만 찍습니다.
    들어갔다가 나올 수 있게 해줍니다.

    (1)

    RQE연계는 디아의 핵심입니다. 이니시가 가능하고 한타를 터뜨릴 수 있는 힘있는 궁극기 입니다.

    종말을 찍어주시면 한타를 열 수 있게 됩니다.
    잘만 터지면 한타 지배 가능!

    저는 번개숨결도 좋아하지만 최근에는 거의 찍지 못합니다.
    딜이 너무 부족하거나 CC기가 충분한 상황이면 연계형으로 번개숨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

    벽이 많은 맵이면 맹렬한 돌진을 찍어주시고, 비벼야 할 상황이 많을 때는 화마를 찍어줍니다.
    저는 화마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2)

    지배를 찍으면 많은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한타가 길어질수록 할 수 있는게 많아집니다.1렙특성 굳건함을 찍으면 생존력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특성입니다.

    주로 지배를 많이 찍지만, 적팀에 평타 딜러가 많으면, 공포스러운 존재감도 효휼적입니다.

    (4)

    폭풍은 번개에서 지옥문으로 상향되서 많이 찍는 특성입니다. 지옥문만으로도 이니시가 가능해 졌습니다.
    이제는 적 바로앞에 지옥문을 쓰고 EQ써주시면 1인 종말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로 많이 찍습니다.
    아니면1-R-Q-E를 써주면 연계 적중률이 상승합니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변개 숨결을 찍으셨다면 지옥폭풍을 찍어줍니다.
    한타 시 존재감이 확 살아납니다.


    공포의 군주는 적에 전사가 많거나 한타시 적이 자주 뭉친다면 좋습니다.
    RQE로 진입해 주시고 포커싱이 온다 싶으면 붙어서 켜주시면 됩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디아블로는 연계가 가장 중요한 캐릭터 입니다.


    생긴것과는 다르게 혼자서는 힘이 없죠.


    팀원과의 연계가 없는 상황에서는 콤보를 아껴주시는게 생명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은


    초반에는 갱킹을 주로 다니면서 적들을 죽이는데 앞장서고 영혼석 100개를 채우는것을 확인합니다.


    궁을배운 중반 이후로는 팀원과의 궁 연계 후 적을 한명 순삭하는 플레이가


    최근 가장 효율적인 디아 플레이 방법입니다.


     

    초반 운영

    지금은 디아를 할 때, 주로 듀오를 돌리기 때문에 갱을 통한    콤보로 적을 사냥하며 검은 영혼석 을 쌓을 수 있지만,


    예전에 주로 혼자 플레이 할때에는 초반에        콤보보다는      콤보로 적을 밀어주는 편이었습니다. 혼자 플레이할 때에는 아군의 호응이 별로라고 판단되면 첫 오브젝트 싸움 전까지 무리한 이니시보다는 영혼석을 모으는데 집중하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는 동료들의 확실한 지원이 있다면 시도하시고, 들어갈 땐 과감히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이 콤보는 무조건 Q+E 붙여 써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팀원들이 압도 이후에 CC연계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조금의 딜레이로도 허무하게 놓치게 됩니다.

     

    반면      는 어느 정도 텀이 생길 확률이 있기 때문에  압도 -길막+평타or   한번 켜주고 -   벽쪽으로 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는 4족 보행 모드를 애용해 주세요.

     

     

    각이 안 나온다 싶으면 참으셔야 합니다.

    디아는 들어가면 쉽게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우리팀이 갱 조합이 아니라면,초반에는 침착하게 라인에서 경험치를 먹어주며  검은 영혼석 을 습득합니다. 이때, 갱을 조심해야 하며 우리 타워에서 너무 나오시는 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라인을 견제한다고 무리하게    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득 없는 라인전에선  화염 발구르기 만 써주세요.

     

    암흑의 돌진은 같은편을 적의 기습으로부터 지켜줄때도 좋습니다.

    하지만 잘못쓰면 본인이 대신 황천 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간혹 디아를 무시하고 라인을 무리하게 밀어주는 분들은  관심 없는 척하다가        콤보를 이용해 

    아군 타워 쪽으로 밀어주시면 지옥에 보내거나 공포를 맛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활성화 시에는 절대 혼자 들어가지 마시고, 보이는 적이 한명이라고 해서 성급하게 들어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디아는 뒤가 없기 때문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한명을 죽이겠다는 각오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그게 혼자서는 절대 불가능 하다는 겁니다.



    답답하더라도 혼자서는 들어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팀원들을 기다리고, 팀원들의 포지션도 항상 신경써야 합니다.


    원딜이 잡힌 상황에서 무리하게 들어간다면 진영이 갈라져 한타가 터질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중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디아블로의 존재감이 나타는 시간입니다.

     

    궁은 상대편과 우리 편의 조합을 보고 CC와 딜 중에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확실한 건 타이밍이 맞게 들어가면 둘 다 굉장한 파괴력을 지녔다는 점입니다.  

     


    종말 (R) 

    한타를 폭발시킬 힘이 있는 종말궁입니다.

    많은 영웅들과 연계가 가능한 광역 CC기 이기때문에 잘 들어간다면 역전각을 내주는 좋은 긍극기입니다.


    이니시로도 쓸 수 있는데     를 한명에게 붙여 써주시면 파괴력이 상당합니다.


    표적으로는 주로 이동기가 부족한 적 힐러나 피가 짧은 메인딜러들을 노려주시면 콤보로 적 한명을 없애고 한타를 매우 유리하게 전개 할 수 있습니다.


    적들이 뭉쳐있을 때 사용하면 범위가 중첩되어 피하기가 더욱 어렵기때문에 좁은지역이거나 적이 뭉친다면 종말을 노려봅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RQE콤보는 바로 들어가야 하며, 이 모든 키가 적이 Q 사거리 내에 있을 때 들어가야 콤보가 원활하게 성공한다는 점입니다.


    간혹 암흑의 돌진 사거리를 헷갈려서 종말을 아깝게 빼는 경우가 생깁니다.


    체험하기 등을 통해 암흑의 돌진 사거리를 미리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그 짧은 시간에 적이 나의 콤보가 들어올 것을 눈치채고 폭풍의 번개로 빠지거나 뒤로 끊임없이 빠진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적은 체험하기의 아서스좀비처럼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항상 적이 도망가는 거리까지 생각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게 가능하려면 탈것에 타있는것이 각을 보기가 좋습니다.


    20레벨 특성에 폭풍의 번개 를 찍어주시면 키가 하나 늘지만 더욱 확실한    콤보를  만드실수 있습니다.

     

    번개 숨결 (R)  은

    적을 많이 맞출수록 당연히 좋지만 확실한 건 이때만큼은 한타의 전방보단 살짝 옆에서 써주시는게 좋다는 점입니다.

     


    특히 적이 단단할수록 바로 앞에서 이니시로 들어가는 것은 궁을 허무하게 버리는 것뿐 아니라 

    본인이 적의 일점사로 그냥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적 딜러의 위치와 지원가의 궁 상태를 보고 써주시는 게 유리합니다. 죽이진 못하더라도 전장 이탈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한번에 많은 적에게 딜을 넣는것도 좋지만, 하나만큼은 확실히 딸 각이 나올 때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쿨타임이 길지 않기 때문에 한명이라도 자르거나, 전장이탈을 시켜서 팀원들이 딜을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면 결코 궁을 헛되이 쓴게 아닙니다.


    이때가 되면  영혼석이 100가 쌓이기 때문에 5:5 한타시 과감히 들어가 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1탱이라면 오히려 과감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원탱이라면 디아블로는 우리편의 이니시이기 때문에 한타를 대성하거나 망치거나가   의 뿔에 달려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내가 죽더라고 2명 이상 잡을 수 있는 각이라면 들어가 주세요.

     

    살을 주고 뼈를 취합시다. 공포는 다시 돌아옵니다.

    20레벨 이후

     

    공포가 시작되었습니다.

    밀리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디아블로는 적들에게 공포 그 자체입니다. 걸리면 지옥이죠.

     

    그래도 CC기로 허무하게 짤리는건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디아블로는 피통이 길뿐이지 생존기가 다른 탱커에 비해  부족한 편입니다.



     

    만약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한타가 일어나기 전에  검은 영혼석    100개를 채워주시는게 이득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디아블로는 공포의 군주답게 적들에게 공포를 심어주는 게 관건입니다.

    '물리면 끝이다'라는 경각심을 적에게 심어준다면 쉽게 들어오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디아블로가 물어주는 적을 포커싱해줄 믿음직한 동료들이 꼭 필요합니다.

     



     

    디아블로가 좋은 맵으로는 개인적으로 거미여왕의 무덤, 하늘 사원 그리고 블랙하트 항만도 때에 따라서 돋보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개선된 사항이 나올 때마다 수정하겠습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공포는 영원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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