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나

(2017년 10월 10일 아나 꿀팁 소제목 추가)아나는 물몸, 뚜벅이 등 물리면 답이 없는 조합을 가지고 있는 영웅입니다.자힐기도 생체 수류탄 (W)  하나 밖에 없는데 이것도 쿨타임이 16초나 되기 때문에 함부로 쓰기 어렵습니다.그래서 저는 아나가 포지션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 특성을 연구해 보았습니다.일단 다른 특성들도 넣고 설명을 해드릴테니 적당히 보고 자신의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게임 시작하기 전에 바로 보시는 분들에게 말하는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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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전한 포지셔닝을 위한 아나 특성(+아나 꿀팁)
작성자 | Stems  작성일 | 2017-10-07 21:03:54  조회수 | 6508  최종수정 | 2017-10-10 22:30:09
아나
노련한 저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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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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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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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7년 10월 10일 아나 꿀팁 소제목 추가)

아나는 물몸, 뚜벅이 등 물리면 답이 없는 조합을 가지고 있는 영웅입니다.

자힐기도 생체 수류탄 (W)  하나 밖에 없는데 이것도 쿨타임이 16초나 되기 때문에 함부로 쓰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나가 포지션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 특성을 연구해 보았습니다.

일단 다른 특성들도 넣고 설명을 해드릴테니 적당히 보고 자신의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게임 시작하기 전에 바로 보시는 분들에게 말하는 건데 7렙,10렙,13렙,20렙 특성은 적 상황, 맵 종류 등을 감안해 유연하게 대처하여야 하니까 7렙,10렙,13렙,20렙 특성은 설명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무조건적인 비방이나 악플은 사양이나 문제점을 이야기 해주시고 개선 방안을 이야기 해주시면 좀 더 나은 글을 위해 감사히 고치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아나는 자신이 물리면 답이 없기 때문에 다른 힐러가 필요합니다.
모랄레스중위  :  치료 광선 (Q)  보호기 (W)  등으로 도와줄수 있으며 W특 발라 등에게  전투 자극 비행체 (R)  나노 강화제 (R)  를 동시에 넣으면..


루시우 :  볼륨을 높여라! (E)  소리 방벽 (R)  등으로 도와줍니다.


레가르 : 갓  선조의 치유 (R) 

상성 나쁜 아군
맞추기 어려운 애들 노바  발리라 (얘내들은 힐해주면 은신이 거의 무쓸모), 체력이 정말 적은 애들 머키  길잃은바이킹 , 이나 체력이 줄어들 일이 없는 애 아바투르 
상성 좋은 적군
CC기가 훌륭한 애들  켈투자드  아눕아락  정예타우렌 

얘내들이 아군을 CC로 묶어주면 아나가 힐해주기 매우 편해지기 때문에 상성이 좋다고 넣었습니다.

그리고 기절은  자극제 (Q) 로 바로 제거해 주면 되기 때문에 상성이 좋다고 넣었습니다.
상성 나쁜 적군
이동기 빵빵한 애들, 은신 영웅 트레이서  겐지  사무로  등

도망치는 딸피 아나를 잡아서 죽여버릴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1.투여량 조절
이것도 좋긴 한데 이걸 하게 되면 초반에 W를 적군에게 날려야 되서 힐량이 부족하게 되고 포지션이 불안정해집니다. 이거는 정 Q와 E를 못마추겠다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관통 다트
안전한 포지셔닝을 위해서는 되도록이면 관통 다트를 갑시다.

3.휴대용 탄창 상자
일단 Q를 잘못 맞추는 사람들에겐 무쓸모일테고 퀘스트 난이도도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안전한 포지셔닝을 위해서 되도록이면 관통 다트를 가줍시다.

(3)

1. 공습 수류탄
1렙에서 투여량 조절을 가신 분들에게 거의 필수입니다. 장거리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여러 오브젝트(종탑, 공물, 핵) 등을 못먹게 방해도 가능하며 제일 큰 장점은 쿨타임이 W쿨타임이 12초가 된다는 것입니다. (투여량 조절은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는 치유량 증가가 12초동안 연결되서 12초 끝나면 바로 W를 다시 써서 무한으로 유지할수 있습니다.)

2.과다복용
이거는 1렙 특성에서 휴대용 탄창 상자를 가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W와 E를 맞추면 2회 충전이기 때문에 둘다 맞추고 기본타 한대만 때리면 퀘스트 완료는 쉽게 갈수 있습니다. 관통 다트를 가신 분들에게는 가셔도 되긴 하지만 적에게 조금 더 붙어서 플레이를 해야되기 때문에 덜 안전해지게 됩니다.

3. 정조준
관통 다트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이것까지 찍으면 아군 맨뒤에서 아군을 지원하며 적군에게 딜도 넣을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포지셔닝을 위해서는 이것을 추천드립니다.

(1)

적당히 보고 적군에 평타 딜러가 많으면 실명 다트를, 기술 딜러가 많으면 정신 마취 독극물을 가주시면 됩니다. 적에게 기술 딜러와 평타 딜러가 2명씩 있다면 4렙 특성으로 과다 복용을 가신 분들은 정신 마취 독극물을, 1렙 특성으로 관통 다트를 가신 분들은 실명 다트를 추천드립니다.

쇠약의 다트를 안가는 이유는 맞추기도 어려운 뿐더러 (수면총보다 느리게 발사됨) 쿨타임도 길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2)

궁 서술은 뒷부분에서

(1)

적당히 보고 기절기가 많으면 자극제를, 감속 및 이동불가가 많으면 정화탄을, 전부 거의 없으면 증속 혈청을 가줍니다.

(1)

1렙특성으로 관통 다트를 가신 분들에게는 명사수를 추천드리지만 Q를 잘 못맞추시는 분들은 폭팔적인 치유를 가줍니다.
투여량 조절을 가셨으면 거의 무조건 폭팔적인 치유가 좋고 4렙에 과다 복용을 가셨으면 집중 투여도 생각해 볼 만합니다.

(5)

1.나노 재구성
나노 재구성은 말티엘과 같이 돌격형 암살자에게 넣어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러면 거의 반무적을 만들어 줄수 있기 때문이죠

2.탄도학적 우위
이게 폭발한다는게 범위가 작다고 하지만 아군이나 적군이 뭉쳐다니는 경우에는 이거를 가는게 좋습니다.

3.마취 독극물
4렙으로 과다 복용을 가신 분들에게는 필수
W,Q로 4중첩을 넣고 한대 더 때리면 또 수면이 되어 적들 입장에서는 공포입니다.

4.무차별 사격
게임이 길어질 경우에는 생각해 볼 만합니다.

5. 광학 조준경
더욱 더 안전한 포지셔닝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 치유탄(Q)
    마나: 10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생체 수류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 수면총(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때까치(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탄환(Q)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적당히 뒷쪽에서 지원하다가  겐지 같은 애들한테 물릴려고 하면 수면을 먹이고 뒷쪽으로 가서 체력을 회복하고 옵니다.

초반 운영
적당히  수면총 (E)  생체 수류탄 (W)  등으로 견제하다가 한타가 시작되면  생체 수류탄 (W) 는 주로 아군에게 쓰고 치유탄 (Q) 을 맞춰 줍니다.

참고로 생명의 샘을 이제 막 먹은 상대나  선조의 치유 (R) 을 받고 있는 상대에게 생체 수류탄 (W) 을 잘 맞추게 되면 치유를 날리게 해줄수 있습니다.(이렇게 날라간 치유는 아나의 치유/방지 를 올라가게 해줍니다.)

궁극기 선택
나노 강화제 (R) : 아군에게 기술 딜러가 많을 때는 무조건 가줍니다. 마나를 200이나 회복시켜 주며 쿨타임을 매우 빠르게 감소하게 해줍니다. 기술 딜러가 적더라도  말티엘 이 있으면 가주는게 좋습니다. ( 영혼 도려내기 (Q) 의 쿨타임이 0.8초가 되어 반 무적이 되버리죠)
호루스의 눈 (R)  : 맵이 저주받은 골짜기, 파멸의 탑, 핵탄두 격전지 등 오브젝트가 중요한 맵에서 오브젝트 먹는걸 방해하기 매우 좋기 때문에 저런 맵들일때는 가주는게 좋습니다. 딸피 처리에도 좋습니다.

위에서 서술한 저런 맵들이 아니더라도 아군이 지고있을때(많이 죽기때문에 리스폰 되자마자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술 딜러가 적을때 등 여러 상황에서 유연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호루스의 눈 (R) 을 가면 안되는 맵 : 죽음의 광산. 지상에서 광산, 광산에서 지상까지는  고성능 탄환 (Q) 이 못가기 때문에 가면 거의 무쓸모가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적당히 한타때 기술딜러에게  나노 강화제 (R) 를 투여해 주거나  호루스의 눈 (R) 으로 뒤쪽에서 지원해 주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광학 조준경 (고유 능력) 을 가셨다면 우월한 사거리로 안전하게 적군을 농락할수 있습니다.  해머 상사 급 사거리를 가지게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나머지 특성들도 좋으니까 유연하게 가주시면 좋습니다.(되도록이면 무차별 사격은 가지 맙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까 말했드시 죽음의 광산에서는  호루스의 눈 (R)  금지입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파멸의 탑, 핵탄두 격전지 등에서는  호루스의 눈 (R) 을 추천드립니다.

아나 꿀팁
1) 아나 Q는 시야를 밝혀주기 때문에 Q로 시야확보가 가능함
2) 적들이 끝까지 쫓아온다면 수면총으로 재우고 튀기
3) 호루스의 눈을 찍었으면 맵의 벽들은 미리 없애 놓기
4) 오브젝트 견제할때는 적이 오브젝트를 거의 다 먹었을때 호루스의 눈으로 공격해 탄환을 아낄것
5) 호루스의 눈을 한번도 쓰지 않고 취소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10초로 줄어듬(한번이라도 쓰면 60초 정상적으로 돌아감)
6) 나노 강화제는 쿨타임이 50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적당히 아낌없이 쓰기

등 여러 의견을 받아 추가할 예정
(댓글로 아이디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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