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라면 읽으시고, 넘어가셔도 좋음
원래 이런거 싫어함.
모든 특성을 설명한다는 것 만큼 값어치가 없는게 없다고 생각하는 편임.
직접 써보면서 알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 전 특성을 설명한다는게 이해가 안가는 편인데
아나는 음...
일단 좀 써야겠다 싶었음.
1레벨
1레벨 특성 구간은 진짜 되게 심히 많은게 갈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진다고만 적어두겠음.
투여랑 조절 (W)
퀘스트 보상이 가장 좋다고 생각함.
물론, 히오스는 성능면만 따지고 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필자는 잘 가지 않음.
이론상 750% 증가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음.
더 있다면 더 넣을 수도 있지만 입히오스는 여기까지.
근데 우리가 이 특성을 가는 이유는 첫번째 퀘스트 보상이 아니라 2번째 퀘스트 보상 때문에 가는 것.
쿨타임 16초 중 12초 동안 회복량 25% 증가가 가능함.
이게 되게 좋음.
이것만 있으면 다 죽어가는
레오릭도 관뚜껑 벌떡 열고 앉은뱅이 서리드워프
아서스가 두 다리 쭉 뻗고 걸어다님.
2지원일 때 가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지만, 지속적인 자기 회복 스킬이 있는
도살자,
말티엘,
일리단 등의 아군을 위한 특성이 되시겠다.
물론 2지원일 때 가줘도 되게 되게 좋은 특성이지만,
생체 수류탄의 자체 사거리도 꽤 긴 편이고 무엇보다
우서,
카라짐처럼 1선에 달라붙을 수 있는 지원가가 없는 이상
아나와 그 외 지원가들로는 1선에 섣불리 힐을 주러 가기가 힘들다.
그러니까, 12초의 지속시간이 있어도 힐을 받는 건
굴단,
캘타스,
제이나 등의 야칸 아군들 뿐이다.
아군이 뭉쳐서 싸울 수록 좋은 특성이지만, 아군이 뭉칠수록 좋은 건 아군 뿐이 아니라는 점만 알아뒀으면 한다.
또, 적중 반경이 100% 증가하게 되어 많은 인원에게 효과를 부여있다.
이게 더 좋은 듯.
관통 다트 (E)
그래서 다음은 이놈인데, 사거리 증가가 쏠쏠하고 되게 좋음.
살짝 어색하지만 넘어가고,
기본 Q, E 사거리는 영웅의 기본 시야와 동일함.
본인의 시야 끝까지 쏠 수 있음.
그리고 사거리 끝에 영웅이 있다면 당연히 그만큼 시야 반경이 넓어짐.
처음하는 유저들은 사거리에 익숙치 않아서 그만큼 힐이나 수면총 맞추기가 어색함.
그렇기에 이 특성을 가주면 조금 멀리에 있더라도 무난하게 지원이 가능함.
이게 2지원일 때, 그리고
모랄레스 중위 같은 친구들과 함께 2지원일 때 주로 가야되는 특성임.
모랄레스나
아나가 둘 중 하나라도
1선 가까이 가면 홱 하고 올빼미처럼 고개가 360도 꺾여지는 판국에 안전하게 힐을 넣어주는 방법은 이 특성임.
휴대용 탄창 상자
그리고 이 특성은...
1지원일 때 가주는 편이 속이 시원함.
2지원일 때 가줘도 좋지만,
독극물 5회 중첩이 15번이 되었을 때,
치유탄이 즉시 3발 채워지는 특성을 하나 줌.
이게 무슨소리인고 하니
약 20레벨 기준 548 * 4의 힐이 부여가 되어
선조의 치유따위는 거들떠보지도 않게 됨.
여기에
생체 수류탄,
명사수 풀 스텍까지 겸하게 되면
말할 필요도 없음.
단점은 힐량이 빵빵해지지만 그만큼
투여량 조절,
관통 다트로써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다 포기해야함.
힐특으로 몰아줬기 때문에 2지원으로 얻을 수 있는 힐 그 이상으로 오버힐이 들어가게 되어 약간의 손해도 있을 것이고,
무엇보다 독극물 5스텍 15회이기 때문에 좀 신경써서 해줘야함.
들어오는 브루져마다 5스텍 한 번씩 쌓아주면 편리함.
어차피 딜도 약하니까 독극물 스텍 갱신하는 것에 연연해하지만 않으면 됨.
그리고 5초간 지속이기 때문에 제법 김..
퀘스트 클리어 난이도가 아주 높은 건 아니지만 아주 낮지도 않음
4레벨
특성 고정화가 있을 것 같은 구간이지만 설명하고 싶은게 있어서 설명함.
공습 수류탄
다들 좋아하는 1레벨 투여량 조절과 시너지가 좋음.
공습 수류탄 버튼으로 눌러 던져놓으면 죽기 직전의 아군이
마치 햇님이 떨궈주는 동앗줄을 발견한 오누이처럼 그 곳으로 모이기 시작함.
그냥 써도 기본적으로 4초 쿨감을 줌.
1레벨의 투여량 조절 20회 퀘스트와 아주 딱 맞아 떨어지는 쿨타임.
가지 않을 수가 없다.
과다 복용 (고유 능력)
5스텍 빨리 쌓을 수 있게 해준다.
휴대용 탄창 상자을 좀 더 빨리 쌓을 수 있게 도와줌.
7레벨 정신 마취 독극물, 20레벨 마취 독극물과 시너지가 매우 좋음.
그래서 공습 수류탄보다 이 특성을 갈 수 밖에 없음.
정조준 (고유 능력)
왜 찍냐? 싶겠지만
사실 이건 반쯤 미친 특성이다.
지형 지물에 구애받아서 단점이 있지만 시야 반경이 100% 증가하는데 주목하자.
보기 편한가?
나는 지금 글을 쓰느라 잘 모르겠다.
정조준으로 늘어나는 사거리에 집중하지 말고, 시야 반경을 보면 알겠지만
태사다르
계시와 맞먹는다.
단점이 있다면 지형지물을 넘어서 보지 못하기 때문에 그보다는 한참 밀리는 편이다.
또한 은신감지를 할 수 없으나, 그렇기에 아나가
정조준으로 증가한 시야 반경으로 적을 탐지하고 있다는 것도 눈치채지 못한다.
역시 앞선 두 특성이 미쳤기 때문에 버려지는 특성.
7레벨
실명 다트
거름, 효율이 좋지 못함.
다른 실명 특성이 연계되거나 기본 실명 스킬들을 비교해보면
수면총 : 단일, 14초, 2초
실명의 바람 : 2명(최대 4명) 9초(-a), 2초(+1초)
억제의 파동 : 광범위, 40초, 4초
신성한 휩쓸기 : 스킬 범위 중앙, 8초, 2.25초
눈부신 방패 : 넓은 범위, 12초, 1.5초
암튼 밀림.
구림.
정신 마취 독극물
OP.
설명 끝.
쇠약의 다트
도살자,
루나라,
스랄,
아르타니스,
아서스,
일리단,
카라짐,
바리안 등.
의외로 찍을 일은 많음.
궁극기 설명은 넘어감.
다들 잘 아니까.
13과 16 또한 갈릴 일 없고, 설명만 읽어보면 끝인 특성이기에 넘어감.
20레벨
나노 재구성
탄도학적 우위
꼭 찍으세요.
2번 찍으세요.
마취 독극물
5스텍은 쌓인 상태에서 계속 쳐봐야 득이 없습니다.
잘 관리하세요.
무차별 사격
휴대용 탄창 상자와 시너지가 좋음.
50% 추가 피해를 입히는 5회 퀘스트와 공속 100% 증가로
짜잘하지만 거슬리는 딜 + 도트딜을 넣을 수 있음
브루져를 빨리 없애야겠다 싶으면 이 두 특성을 가주는 것도 좋은 선택임.
투여량 조절 (W)
공습 수류탄 (W)
쇠약의 다트
나노 강화제 (R)
증속 혈청 (Q)
정화탄 (Q)
자극제 (Q)
폭발적인 치유 (W)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생체 수류탄 집중 트리.
25%의 힐량 증가를 12초동안 지속시키면서, W 4초 쿨감을 시켜 지속적으로 유지시킴.
2지원일 때 광범위 힐을 주는
루시우,
스투코프,
빛나래 등과
레오릭 ,
아서스 ,
정예타우렌 등 자힐기가 있는 전사들과의 호흡도 맞추기 수월함.
관통 다트 (E)
과다 복용 (E)
정신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호루스의 눈 (R)
증속 혈청 (Q)
정화탄 (Q)
자극제 (Q)
명사수 (Q)
탄도학적 우위 (R)
수면총 트리처럼 보이지만 포지션 잡기 수월하게 해주는 트리.
가끔 들어오는 브루져들에게 저항하기 위해
과다 복용과
정신 마취 독극물을 선택해서
데미지 75% 감소를 시키고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적 브루져를 무시한 채
관통 다트의 20 스텍 효과인
치유탄 사거리 50% 증가로 안정적인 힐을 부여하는 트리.
휴대용 탄창 상자
정조준 (고유 능력)
쇠약의 다트
나노 강화제 (R)
증속 혈청 (Q)
정화탄 (Q)
자극제 (Q)
명사수 (Q)
무차별 사격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휴대용 탄창 상자 트리.
단일 대상에게 3000 이상의 힐을 단 2초만에 부여할 수 있고
즉발성, 쿨타임,
선조의 치유보다 좋다고 생각함.
힐을 진짜 빵빵하게 넣어야하는 때가온다면
이 트리가 연구되야하지 않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