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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겐지

지금은 칼뽑는거 빼고 할 짓 없지만 예전엔 뭘 해도 다 썰던 사기영웅이자 지금도 아군/적군 조합과 본인 하기에 따라 가능 한 영웅이다. 지금은 타겟팅 CC기 있으면 ㅈ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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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겐지가 함께한다. 겐지 29렙 모스트 1유저의 공략
작성자 | Taldarim  작성일 | 2017-10-14 14:53:58  조회수 | 5921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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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53.48825003444.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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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지금은 칼뽑는거 빼고 할 짓 없지만 예전엔 뭘 해도 다 썰던 사기영웅이자 지금도 아군/적군 조합과 본인 하기에 따라 가능 한 영웅이다. 지금은 타겟팅 CC기 있으면 ㅈ밥이다.

영웅 상성

    우서-천보용검. 겐지대신 CC기를 던질 수 있고 겐지는 우서의 노딜을 극복가능하다. 겐지의 천적인 하드 CC기를 7레벨 특성으로 커버쳐 줄 수 있다.
    티리엘-축성용검. 천보용검보단 어렵지만 일단 가능은 하다. 티리엘 자체가 진입하는 영웅을 보조하기에 좋은 편인데다 겐지처럼 어그로핑퐁하는데도 능하기 때문에 둘이 같이다니면서 스킬을 낭비하게 할 수 있다.
    말티엘-말티엘은 킬 결정력이 좋지 못하지만 지속딜 하나는 살벌하다. 겐지와 정 반대. 말티엘 자체도 진입형 영웅에 추노력 자체는 겐지에 밀리지 않을 정도. 영회가 켜진 이후에 용검이 켜지면 싹 쓸어버리는 것도 가능. 말티엘도 어그로가 심한 영웅 중 하나라서 겐지와 어그로를 나눠받는다.
    데하카-13레벨 원시벌레떼의 취약으로 용검딜 증폭이 가능하다. 거기다가 요즘엔 1렙 수풀특찍고 달려는 트리가 유행인데 달려가서 '진입'하기에 어그로도 대신 끌어줄 수 있다. 이 녀석은 힐밴이나 치감 안먹으면 잘 안죽는다. 겐지에게 부족한 라인클리어/운영을 대신 해 줄 수 있는것도 장점이다.
    아나-나노용검. 비록 검을 막 휘두르진 못하지만 기술위력증가가 개꿀이다. 용검 킨 겐지가 딜을 더 많이 넣으면 그만큼 질풍참을 많이 긁을 수 있는거고 질풍참을 많이 긁으면 기동성이 늘어나고 기동성이 늘어나면 생존성도 좋아진다. 오버워치보다는 히오스에서 겐지의 기동성이 조금은 줄어들었기 때문에 힐 받기도 좀 낫다.

    메딕,발라,레이너,켈투,제이나 등 물몸뚜벅이 전원-그냥 ㅈ밥이다. 적당히 수리검 날리다가 뭐 할라 그러면 튕겨내기나 점프해서 엿먹이고 체력 떨어지면 질풍 한 번 긁어주면 죽고. 여기서 예외는 빛나래 뿐이다. 캘타스는 타겟팅 CC기가 있는 녀석이랑 조합되면 까다롭고, 말퓨도 까다로운 편. 다만 얘들 제외하면 다 ㅈ밥이라 봐도 된다.

    우서-겐지입장에서 가장 답답한 상대. 수리검으로는 쉽게 스크래치마저 안나고 애초에 우서가 슈퍼세이브형 영웅이다 보니 겐지의 질풍참 우선대상과 우서 힐 우선대상이 같다는 점에서 헌신 방어력은 킬딸을 방해하고 망치가 머리에 꽂히면 겐지에게 고통받던 딜러들의 복수가 이어지게된다.

    발리라-그냥 보기만 해도 화가난다. 비습/목조르기의 하드 CC기, 특히 목조르기의 긴 침묵은 겐지에게 있어서 매우 치명적이다. 시신경을 곤두세워서 은신을 까는게 유일한 대처법인데, 진입시엔 다른 적 영웅에 막힐 확률도 높다. 우서와는 달리 본인 자체딜량도 매우 출중한 것도 아프다. 거기다 히트박스는 작고 튼튼하다 보니 심안수리검 핵딜로 녹이기도 쉽지 않은상대. 그망찍은 발리라는 티리엘/아눕아락이 20에 얻는 무효화보호막 상위호환을 써재껴서 류승룡기모찌 무시하고 기절거는 게 무섭다.

    빛나래-빛나래가 혐나래라는걸 아는건 겐트를 할때임. 겐지하면서 빛나래 만날때마다 변이 ㅅㅂ를 한번쯤은 해 본 거같다. 변이도 변이고, 에메랄드 바람으로 류승룡기모찌 키고 진입하는거 방해하는게 짜증난다. 겐지에게 부족한 라클/운영을 찌르는 것도 문제에다가 E는 기보다. 겐지는 기술딜 안들어가면 바보되기때문에 짜증나는 상대. 대신 기술이 빠진 상태에선 그냥 물몸 뚜벅이.

    알라라크-무려 일반 침묵기를 가진영웅. 딜량이 어마어마한 것도 덤에, 류승룡 기모찌 키면 적당히 각봐서 반격키고 역으로 조진다. 자체 체력도 1레벨에 1900대로 상당한 편이고 E라는 괜찮은 자힐기까지 갖춘 영웅이라 조지기도 만만찮다.

    아나-그놈의 수면이 문제. 일단 진입했을 때 재워지면 죽을 확률이 매우 높다. 거기다가 본인 유지력이 부족해서 지원가의 도움이 절실한 겐지에게 힐밴은 매우 치명적이다.

    이 외의 카운터-말퓨리온-뿌리와 황꿈. 뿌리에 걸리면 기술 2개가 완전히 봉인되고 7렙에 치감도 있다. 황꿈은 류승룡 킨 겐지가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버리며, 황꿈딜도 상당히 아픈 편. 말퓨가 리워크 이후로 딜량이 제법 좋아졌다. 한 번 킬을 못내면 재생의 힐량이 ㅆㅅㅌㅊ라서 수리검 3개씩 박는거 아니면 안뚫린다. 뚫더라도 수리검 한두번 더 쓰기 때문에 딜로스가 어느정도 생긴다.

    특성 및 기술

    (1)

    일단 이 트리 전반에 있어서 7렙 제외 '주력'은 유럽형 질풍겐지, '보조'는 한국형 수리검 겐지라는 것을 알아주기 바란다.

    바람처럼 빠르게-발동조건이 쉬운 기동성 특성. 질풍은 킬 이후의 초기화가 있기에 아슬아슬하게 도망하는 적을 쫓아가서 잡은 이후 적 앞라인을 슬쩍 긁으면서 도망가는 것도 되고, 한타에서 용검키고 질풍 쿨 막돌리기 시작하면 루슈 이속 상시 받는 급이다.

    추진력-수리검 겐지의 주요 특성. 수리검은 질풍참 킬딸 한방보다는 좀 더 근접딜에 신경쓰는 트리이기 때문에 장거리 진입이 가능하면서도 질풍참을 아낄 수 있는 추진력이 개꿀이다.

    길잡이-지속시간과 계수는 괜찮은 편인데 조건이 문제. 너무 까다롭다. 써먹을 상황이면 기습 갱킹정도가 있겠는데 추진력이 기습갱킹엔 더 좋다.

    (2)

    심장을 노려라-질풍겐지가 어려운 이유. 딜량은 출중한 편이며 도트뎀이 2초라서 질풍참 쿨초기화 시간과 동일해서 이거로 쿨초기화해서 돌아갈 수도 있다. 질풍트리 자체가 원딜 노리는데 최적화 되어있어서 거리조절만 잘하면 킬딸에 매우 도움이 되는 특성.

    수리검수행-수리검 트리에서의 핵심. 수리검으로 최대한의 딜을 뽑아낼 수 있게 해준다. 겐지를 약간 근접영웅처럼 다루게 되는 트리이다보니 수리검 3개씩 탱커한테 꽂으면 금방금방 찬다.

    용의발톱-취향을 타는 특성. 필자는 매우 저평가 하는 특성이다. 일단 심장을 노려라보다 킬캐치 능력이 좋은것, 그리고 용검 누킹은 인정한다. 근데 어차피 용발킬딸하려면 질풍참 끄트머리에 맞아야되고 그럼 심장을 노려라 하고 조건은 거의 같이 쓴다. 그런 주제에 충전식? 이게 필자가 용발 저평가하는 이유다. 일단 용검누킹 하나만큼은 용발만이 가능한 광역누킹이다.

    (2)

    완벽한응수-밑의 두 특성 모두 찍기 별로일 때 찍는 특성. 예전엔 회피의 사기적인 옵션에 밀렸지만 회피가 그럭저럭한 생존기가 되면서 응수 갈 상황이 대부분이다. 주력 생존기인 튕겨내기 쿨감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기 때문. 브락시스 우두머리를 초고속으로 녹일 수 있다.

    사이보그의 내성-기술뎀에 대비해야할 경우. 특히나 완벽한 응수를 쓰기 어려운 순간 폭딜기술인 불기둥이나 제이나 기술들같은 영우엔 이게 좋은 편이다.

    회피-3충전에서 1충전으로 바뀌면서 그럭저럭이다. 공속이 빠른 영웅이 적에 있다면 그냥 걸러야 할 정도. 1충전 밖에 안되서 해머 상사 잡을 때 아니면 별로다. 진입 시에 레오릭이나 스투코프 평타에 뚝배기 안깨지는 거는 장점.

    향상된방어-일부러 폭딜기를 맞는 용발트리라면야 쓸 지도 모른다. 근데 용발트리에선 용발을 자주 쓰려고 완벽한 응수를 자주간다.

    (1)

    류승룡 기모찌-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궁극기. 지속시간동안 평타가 아예 봉인되는 대신 강력한 근접 범위공격을 하는데, 겐지의 스텟은 결코 좋지 않기에 리스크가 크다. 대신 딜만큼은 확실하고, 한타에서 다 쓸어담을 수 있는 기술.

    폭렬참-X자를 그리는 것은 joy를 표하라는 의미이다. 출시 초기에는 난이도가 낮아서 애용받았지만 지금은 찍는순간 트롤취급. 지금은 용검셔틀이라 봐도 될 정도인데, 용검이 없으면 그냥 벌레니까. 쿨타임이 80초나 되는게 이상한 기술.

    (2)

    흐르는물처럼-질풍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 여러명한테 계속 질풍을 긁으면 조금만 버텨도 금방 돌아오는 질풍쿨덕에 한타생존성이 좋아진다.

    심안-수리검 트리의 핵심. 근접 폭딜이 제대로 나오게 된다. 이거 안찍으면 수리검 트리는 큰 의미가 없다고 봐야한다.

    이중도약-구데기다. 순간적인 기동성을 대가로 지속적인 기동성을 팔아먹는 특성인데, 점프 두번하면 30초 기다려야 다시 점프 두번이 된다. 즉 점프 2번 쿨=차원이동 쿨(...) 뭐 7렙의 사이보그의 내성이나 4렙 수리검수행과의 시너지가 있긴 하지만 내성은 그렇게 자주가는 특성도 아니고 수리검트리에선 심안이 워낙 좋은 편이다 보니 별로. 거기다 13렙의 다른 특성은 직간접적으로 딜량 증가를 노릴 수 있는데 이건 뭐.....

    (3)

    흔들리지 않는 칼끝-질풍트리에선 무조건 이거가야한다. 질풍에서 분신트리는 별로 좋지 못한 선택. 질풍트리는 원거리 딜러를 순간적으로 잡아내는 능력이 장점인건데 분신참은 딜이 1초 뒤에, 그것도 논타겟으로 들어간다. 흔들리지 않는 칼끝은 즉시 추가딜이 들어가고, 한타에서 질풍참을 자주 긁게 되는 13레벨 흐르는 물처럼과의 시너지가 좋기 때문.

    분신참-질풍트리보다는 수리검트리에서 좋은 특성. 수리검 트리는 질풍참을 긁기보다는 생존기 내지는 용검진입과 킬딸용으로 쓰는 편이라 긁어서 스텍을 얻는 흔들리지 않는 칼끝과는 좀 안맞다. 분신참은 수리검의 부족한 광역딜을 조금이나마 메꿀 수 있는 것이 수리검 트리에서 선택되는 이유.

    반사-용발을 필두로 하는 튕겨내기 트리에서 좋은 편. 튕겨내기 딜을 올려줌으로써 용발트리에서 딜을 보충할 수 있다.

    (1)

    용이내가된다-가장 좋은 특성. 언제 찍어도 좋은 특성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 무한용검은 안되지만 휘두를때마다 한명씩만 맞춰도 24번은 휘두를 수 있는 성능인데, 한타에서 24번 이상 휘두른다는건 상당히 어려운 편이기에 여전히 좋다.

    살아있는무기-당신이 팀원들의 불평불만을 듣고도 폭렬참으로 여기 까지 왔다면 축하한다. 드디어 한타파괴가 가능해 졌다. 대규모 한타에서 폭렬참을 마구 쓰면 용검이상의 한타파괴가 가능하다. 생각보다 판정 자체는 괜찮은 편이라 한타에서는 무한 폭렬참하기가 어렵지 않은 편.

    예리한 수리검-희대의 쓰레기 특이라 볼 수 있다. 수리검 트리와도 맞지 않고, 질풍트리와도, 용발트리와도 맞지 않는다. 20렙인데 5명 다살아서 적 핵을 두들겨 깨기 직전이라면 관광용으로 찍어보자. 뭘 찍어도 이기는 상황에서 관광용 아니면 쓸 이유가 없는 특성.

    정신일도-용발트리에서 좋다. 튕겨내기가 광역딜을 넣기 때문에 튕겨내기 딜셔틀인 리밍,트레이서가 겁도없이 겐지를 막 친다면 찍어주자. 아니면 브락시스에서 적을 우두쪽으로 유인한 뒤에 우두튕겨내기로 다 갈아버려도 된다. 조건이 달린 궁강보다도 더 조건을 타기에 조건이 되는 상황이라면 좋지만 안그럴땐 별로인 특성.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수리검: 추진력 점프-딜-아프다 싶으면 튕겨내기-질풍참 혹은 쿨이 돌아온 점프로 도망.
    질풍참: 짤짤이 넣고 점프로 스킬 피해줘가면서 체력 빠진 적 암살.
    용발:용발 이전까지는 킬딸에 주력. 용발이후에는 용발스텍과 킬딸에 주력.


    초반 운영
    일반적으로 갱킹을 하는 경우가 많다. 라인전 성능은 나쁘진 않지만 절대 좋다고는 할 수 없는 성능이기 때문. 일반적으로 라인전에서 딜교를 하면 양쪽 다 체력이 빠진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겐지가 진입해서 머릿수를 불려주면 된다. 만약 적이 체력이 빠졌다면 질풍참으로 잡아주자. 물론 포탑에 다이브하다가 '겐지'해버리면 안된다.


    궁극기 습득 후
    류승룡기모찌 같은 경우는 최대한 한타위주로 켜주되 소규모 교전이라도 오브젝트가 뜰 때 즈음이라면 그냥 켜줘도 다음 옵젝때는 다시 쿨이 돌아오니까 써주자. 한타에서는 적의 체력이 어느정도 빠졌을 때 쓰고, 축성이나 황꿈을 최대한 빼고 싸워야 한다.

    폭렬참 같은 경우엔 한타에선 최대한 질풍을 아끼다가 자기한테 어그로 끌리면 X자 한 번 그어주자. 킬딸이 가능한 체력인 녀석이 있다면 킬딸해주자.


    20레벨 이후
    궁강-한타에서 궁극기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도록 해보자. 겐지 궁극기는 포텐셜이 아주 높은편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쓸수록 이득이다.
    수리검-이 경우엔 뭘 해도 이긴다는 거니까 하던대로만 하자.
    정신일도-최대한 본인에게 어그로가 끌리게 하고 다단히트 기술을 유도하자. 갈아버릴 수 있다.

    20렙 이후엔 한타 한번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궁극기를 헛되이 빼거나 '겐지'해버리는 일이 없어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브락시스 항전-7레벨에 완벽한 응수를 찍고 탱커의 보조로 우두를 먹자. 유리하다면 스노우볼을 굴릴것이고 불리하다면 균형을 맞출 수 있다. 다만 저그 방어에는 안좋은 편이다.

    거미여왕의 무덤-겐지는 라인클리어가 빈약하므로 갱킹을 자주다니자. 이 맵은 갱킹하기에 아주 좋다. 다만 시종을 뺏기면 겐지입장에선 막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초반에 갱킹에서 킬을 내는 것이 이왕이면 좋다. 물론 무리해서 '겐지'해버리면 안되지만.

    볼스카야-우월한 기동성과 튕겨내기의 피해면역을 이용해 거점 비비기에 좋다. 거점을 뺏기면 수호자를 짜르기는 다소 무리가 있으므로 이왕이면 최대한 거점을 먹도록 해야한다.

    죽음의 광산-호박쪽을 계속 체크해주자. 수리검트리라면 심안을 통해 캠프를 빠르게 돌아 줄 수 있어서 호박먹기에도 나쁘지 않은 편.

    공포의정원-겐지에게 부족한 공성능력을 정원공포가 커버해준다. 부쉬가 많은 편이라 기습하기에도 좋다. 겐지는 공포 타기에는 최적의 영웅이라 할 수 있다. 건물을 밀 때는 공성능력이 부족한 영웅이 공포를 타서 공성능력이 뛰어나며, 공포 혼자 미는 경우에도 겐지는 탈출능력이 최상급이라서 안전하게 백도어가 가능하다.

    용의 둥지-역시나 용기사를 타기 좋은 편. 맵이 좁아서 갱킹을 다니기도 좋으며, 3라인을 꽉 잡아야 하는 맵 특성상 갱킹도 활발하기에 라인 주도권을 뺏겨도 갱킹으로 다시 뺏는 것이 가능하다.

    불지옥신단-수호자를 먹기에 좋은 영웅은 아니다. 수리검이 수호자에 막히는 것도 골치아픈 면. 하지만 응징자를 먹기 위해서는 한타를 한번쯤은 한다는 점에서 궁극기를 통해 한타를 강하게 갈 수 있는것은 확실한 이점.

    영원의 전쟁터-아군 불멸자를 때리는 적의 신경을 살살 건드려서 불멸자 딜로스를 유발하는 것이 가능하다. 의외로 불멸자 먹는 속도가 제법 나온다. 물론 수리검 쿨이면 느리지만. 이 맵도 어쨌든 한타를 한번은 보게 되므로 궁극기 이후 한타를 통해 주도권을 얻는 것이 가능한 점도 있다.

    저주받은 골짜기-수리검으로 계속 공물 채널링을 방해하는 것이 가능하며, 초반에 돌아다니면서 적을 몰아내거나 킬을 하면서 라인에서의 이득을 챙겼다면 공물을 먹기도 한결 수월하다. 공물 주변은 지형이 복잡하기 때문에 지형을 넘나들며 기습이 가능하다.

    블랙하트 항만-평타도 3번 때리고 수리검도 3번 때린다. 엄청난 속도로 상자를 깰 수 있다. 입금 방해가 가능한 것이 좋은 옵션이며 공성캠프와 금화캠프정도는 혼자서도 돌 수 있기 때문에 '겐지'하지만 않으면 금화걱정이 없을정도로 들고 다닐 수 있다.

    핵탄두 격전지-겐지의 부족한 공성능력을 핵탄두가 메꿔준다. 핵탄두 먹는걸 방해하기 좋은것도 있고, 킬을 자주내는 겐지 특성상 들고있는 핵을 떨구게 하는 데에도 좋다.

    파멸의 탑-제단 채널링을 방해해서 시간을 벌 수 있다. 초반에 3개가 나오면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는데,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면 궁극기 없는 겐지라도 힘을 쓸 수 있는 것이 좋다. 다만 그 이후 미드-바텀 사이에서 한 개가 나오면 시간끌면서 킬딸하는거 밖엔 할 게 없는게 문제.

    하늘 사원-사원을 밟고 있기엔 본인 유지력이 부족해서 수리검트리에서 심안이 나오기 전까진 안좋은 편이다. 사원이 2개 떴을 때 벌어지는 소규모 교전에서 좋은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바텀 사원은 입구가 좁아서 진입한 적들이 빠지는 경로가 정해저 있어서 그걸 노리고 킬딸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텀 사원에선 사원에 고립돠면 죽을 확률이 높은데 겐지는 지형무시 이동기가 두개라서 이 경우에도 잘 사는 것이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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