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자주 찍는
이게 있음
그렇지만 여기서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을 다루기로 했음
다른 특성들에 대한 꽤 주관적인 생각들을 서술함
태양석 사신? 뭐지? 자기과시?,위상보루 좋음 왜 안찍어 시발
왜 태양석 사신을 보조로 두었냐에 의문을 품었을거임
일단 태양석 사신의 장점을 나열해보자면
1.킬캐치 용이
2.라인 정리
3.이제
를 딜용으로도 쓸 수 있다니 맙소사
이정도임
하지만 후속타는 왜 구리다고 서술했냐면
일단 아르타니스는 스킬셋이 후속타 빨을 받기 너무 비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음
사신으로 킬캐치하는게 꽤 쏠쏠하고 이게 없으면 아쉬울때가 많음
하지만 문제점은
를
에 연계해서 넣는다는 거임
그렇기에 거르는 사람들이 많음
하지만
를 쓸각이 항상 나오는 것도 아니고
로 이득 볼 수 있는 상황이 상당히 많음
그렇기에 한번 넣어봤음
이거 상향먹고 공속뽕 엄청남
라인전때는 쓸만한데
기본적으로
에 이속감소가 안달려 있어서
뚜벅뚜벅 걸어가서 때릴라믄 조금 낭비같다고 생각함
이게 효율이 너무 좆구림
알타가 무슨 스랄마냥 스킬 퍼붓는 새기도 아니고
평타 데미지가 300 넘어가서
때릴때마다 억소리 나는 것도 아니고
고작 데미지 96 올라가는데
저거 찍고 qe 방생시키느니 후유증 찍고 몇대 더 때려서 킬각 만듬
위상 보루 걸렀다고 개거품물고 싸움거는 놈들 있던데
일단 40% 기술 방어는 매력적인거 맞음
근데 문제는
얘임
13에 다른 특성들 좋은거 많이 몰려있음
쿨감이 매력적인
도 있고
도 있는데
전엔 수치가 조매 애매해서 쓰기 힘들었는데
50%로 롤백되고 다시 찍을만 해졌다
삼연격 1초 늘어나니까 좆구린 것,광돌 왜 찍음,왜 킹지 상처 거름?
가끔가다 삼연격 좆구림 1초 늘어나서
이 소리 펼치는 사람들도 많던데
일단 알타가 삼연격을 왜 가는 지 암?
이걸 안찍으면 딜이 안나옴
기본딜이 약한 편이라 이거라도 안찍으면 딜이 안나옴
이연격은 4초 기달려서 두방 때리고 끝
삼연격은 5초 기달려서 세대 때리는 거거든
이게 되게 큰차이임
평타 두대와 세대는 천지 차이라고
알타가 계속 붙들고 때리는 것도 아니고
은근 마나소모도 줄음
일단 아르타니스에게 발을 달리고 말고가 정해지는게
이
이다
별 빙신같은 상황에서도 왠만하면 밥값은 하는 특성임
못때리는 거리에서도 날라가서 때림
찍어보면 알거다 왜 추천했는지
아니 삼연격 찍었으면서 왜 광돌가 이 개나리야
이런 소리 하는 사람도 있을거임
광돌은 지속적으로 붙는다고 쓰는 특성이 아니고
모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임
거학찍고 탱커패는거랑 삼연격을 딜러나 힐러한테 박는 거랑
진짜 천지차이임
굳이 때리는 거 아니여도 돌격병 타고 탈출도 가능하고
추노 qe도 가능하다
활용법 많은 특성
이거 시발
2.5%땐 16레벨 특성 느낌 났는데
2%되고 데미지가 평타 한대 수준이 됨
블리자드 개새기들
그래 이거 좋음
나도 좋다고 생각함 근데
일단 취약을 찍고 나면 아르타니스는
주로 수비적으로 운용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임
그리고 2초는 은근 짧아서 활용하기도 힘들음
그런데 자기 딜 증가까지 노리기도 힘들음
애초에 알타는 누구하고 같이 붙어먹고 좋자고 패는 놈이 아님
그래도 못찍어먹을 특성은 아니니까 알아서 잘 판단하셈
아 그리고
이거 삼연격 찍고 상처 찍으면 효율 떨어져서 개구림~이런 친구들 있는데
애초에 효율 따졌으면 알타 안했음
계속해서 연구를 거듭하던 중
거학을 씹어먹는 미친 딜을 내는 특성을 발견했다
현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특성인데
라클+딜링+캠핑 다된다
이거 시발 좆구린거 아니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거 깡뎀이 진짜 미쳤다
자 잘 생각해보자
이 특성의 특징은 불분마냥
쉴드가 켜지자마자 1틱이 들어가고 1초 후에 다시 2틱이 들어간다
1초만 지나도 20렙 기준 242데미지가 들어간다
딜러들한테 박히는 거학의 데미지가 보통 70~80씩 들어가서
210~240씩 들어가는걸 생각하면 굉장히 쌔고
1초 안에 쉴드를 깨는 상황은 괜히 깝치다 다굴당하는 상황 아니면
확정 수준으로 들어가며
2초만 지속되어도 20레벨기준 363데미지를 꼴아박는다
거학데미지가 삼타 기준으로 탱커한테 박는 딜이 300대인걸 감안하면
이딴 병신 똥특 당장 버려도 될 수준이다
광역으로 박아넣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범위도 넓다 개꿀
내 공략에서는
를 추천하는 트리가 많이 없다.
의지? 응 다섯대 때릴거 네대만에 터트려서 좋음
하지만 안찍어도 살 상황은 살고 죽을 상황은 죽는건 똑같아서
굳이 탱질 더 하고 싶으면
이 나음
6초 뒤에 4초 실명 또 먹이는게 팀한테도 더 도움이 됨
추천하는 특성트리는
풋내기 상대 (W)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차원 이동 후유증 (E)
이것들을 기본 베이스로 정한다
이것들이 없으면 알타가 뱅신에 가까움
저레벨 주제에 없으면 허전하고 삐걱거림
후유증은 후속타나 사신으로 갈린다고 해도
분광기 자체가 후유증이 없으면
하나마나인 기술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나는 찍는 편임
이거 찍다 안찍으면 진짜 되게 허전함
1)돌진조합이여서 딜러나 탱커를 호응해줘야 한다
억제의 파동 (R)
삼연격 (W)
광전사 돌진 (W)
거인 학살자 (W)
시공의 칼날
궤도 폭격 (R)
의지의 힘 (고유 능력)
이니시탱이 이니시를 걸었을때 같이 포커싱하면서 빠르게 달라붙기가 가능하고
지속적인 추노가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브루징을 하는 초점에 맞추어져 있다
2)이니시를 내가 해야 한다
정화 광선 (R)
중력자 소용돌이 (E)
광전사 돌진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사이오닉 상처 (W)
정화 완료 (R)
탱커가 막 아서스 이런 애면 이니시 걸기 굉장히 골때린다
적에 막 크로미 있어봐라 이만큼 빡치는 것도 없다
이럴때 찍는다
일단 넘기고 순삭시킨다는 개념
3)우리 조합이 적을 받아쳐야 하는 조합이다
억제의 파동 (R)
위상 보루 (고유 능력) /
삼연격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사이오닉 상처 (W)
거인 학살자 (W)
의지의 힘 (고유 능력)
궤도 폭격 (R)
시공의 칼날
이른바 3보호막 트리
굳이 위상보루 안찍고 삼연격 찍어도 됨
거학 단독으로는 매우 구리니 삼연격 찍었을때만 찍자
4)q트리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기사단의 열성 (Q)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광전사 돌진 (W)
요 특이 딜 잘나오고 쌔다
4레벨은 보호막 쇄도인데
위에서 상기했듯이 쇄도 없으면 알타 못버티고
보호막이 중첩이 안되고 갱신만 되는 형태라서 빨리 돌린다고 좋은게 아님
보편적으로 추천가능한 특성은
특수한 상황일때는
근캐 많으면 보비기 쉬운 q특도 좋다
자 그럼 이제 아르타니스의 핵심인 질주-분광기 연계를 알아보자
현재 아르타니스의 분광기 연계는 두가지 정도가 있음
뒤로 끌거나 앞으로 끌거나
이거밖에 엄슴....
하지만 성공하면 정말 조흠 ㅎㅎ
하지만 그만큼 자기도 날아간다는 리스크도 있음
자 먼저 앞 qe를 봅시다
옛날 영상들이라 지금이랑 괴리가 조금 있을거임
ㅈㅅ 다시 찍기 귀찮음
이 상황은 겐지와 소를 끌어서 잘라먹고
모랄 때리다 알타 혼자 남아서 발악하다 죽는 장면임
보통 알타하다보면 많이 보게 되는 상황임 흑흑
또 하나 볼까?
이긴 한타에서 빛나래를 잘라먹고 나머지도 처치하는 장면
혼자 동떨어진 빛나래를 잡았다는건
정말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음
자 이 qe를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림을 보자
알타가 돌진했을때 적이 이렇게 있다고 침
그럼 알타는 삼지선다에 걸림
적이 앞으로 갈지 옆으로 갈지 모른단 말임
근데 알타는 그걸 또 예측해야 함
정말 머리 아프겠죠?
근데 하나 알아야 할게 있음
알타 좀 만나본 애들은 얘가 튀어오르면
한쪽으로 가다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꺾음
그래서 앞으로 간다라는 선택지는 많이 선택하지 않음
확률 반반
솔직히 눈가리고 맞추는게 더 잘맞음
괜히 생각할것도 많음
자 또 하나의 테크닉은 뒷qe
영상을 보자
타이밍이 조금 늦긴 했지만
포탑으로 라그를 잡아냈음
또하나 볼까?
뒤qe는 별로 안어려움
빠르고 언제 나올지 모르니까
이 것들은 꼭 익혀두면 정말 좋을 거임
팁게에 세컨드 템포니 뭐니 오그라들게 만드는 qe 사용법 있음
그거 참고하는 걸 추천함
여기까지 오면 끝까지 봤다는 것이니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