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안녕아르타니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것임아르타니스는 뭐 하는 놈인가 하면적을 납치하는 대신 자신을 선물하는 친구임그러고는 산화함저기 제목 보임?얘는 딜링과 탱킹이 둘다 조무사임일단 아르타니스는 딜링과 탱킹이 다른 전살자보다 애매함삼연거학이니 뭐니 노래부르는 것도솔직히 소냐가 7렙에 독작살 박는 것보다 약함그런데 탱킹은?qe 때문에 탱킹력마저 잃어버리고 말아버린 친구임그 남은 qe도 결국은 다른 납치 캐릭터 하위호환결국 아르타니스는 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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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딜탱 조무사 아르타니스
작성자 | Bangchiplay  작성일 | 2017-10-20 17:13:06  조회수 | 75158  최종수정 | 2018-05-07 21:38:57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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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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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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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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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

아르타니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것임

아르타니스는 뭐 하는 놈인가 하면

적을 납치하는 대신 자신을 선물하는 친구임

그러고는 산화함



저기 제목 보임?

얘는 딜링과 탱킹이 둘다 조무사임

일단 아르타니스는 딜링과 탱킹이 다른 전살자보다 애매함

삼연거학이니 뭐니 노래부르는 것도

솔직히 소냐가 7렙에 독작살 박는 것보다 약함

그런데 탱킹은?

qe 때문에 탱킹력마저 잃어버리고 말아버린 친구임

그 남은 qe도 결국은 다른 납치 캐릭터 하위호환



결국 아르타니스는 다른 캐릭터들 장점을 조금씩 넣은 애매한 캐릭터임

좋게 말하면 다재다능

나쁘게 말하면 이도저도 안되는 놈이라고 볼 수 있음


이 쉬버ㅏㄹ 애매한 캐릭 왜 뽑죠?

그러게




요즘 아르타니스는 영전 말고는 보기도 힘들음..

그렇지만 그래도 어떻게든 잘 써먹고 싶은게 내 마음임







글이 조금 엉성하고 맞춤법도 안맞고

원래 반말로 썼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음슴체로 바꿨는데

귀찮아서 수정 안한 것도 있어서

보기 불편할 것임 

그래도 이 구린 필력으로 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림











아르타니스를 하기 전에 추천하는 스킨은




이렇게 깔맞춤하면 정말 간지남 ㅎ

영웅 상성

    cc연계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아르타니스한테 다 좋다고 생각함

    그리고  처럼 폭딜해서 죽일 수 있는 캐릭터가 좋음

    빨리 못죽이면 알타가 먼저 터짐




    적에 평딜러 있으면  덕분에 견제하기 좋음

    특히  양심 없는 놈이랑

     이 놈한텐 특효약임

       얘네한테도 꽤 쓸만함



    사실 딱히 아르타니스에게 카운터같은 건 없음


     이 새끼 빼고

    지금 버그 있어서   바로 까지고 2000딜 들어옴

    바리안 나오면 꺼내지 마셈 고통만 받음



    한조도 나오면 봉인이었는데

    요번에 특 삭제되고 그나마 살판이 났다






    라인전


    공통으로 숙지해야 할 것

    제발 마나 아끼셈

    모든 캐릭터들 공통이긴 하지만

    초반부터 qe한다면서 마나 다 까먹고 

    우물 꼴깍꼴깍하면서 집에서 마실 갔다오는 마냥 들락날락하는거

    되게 많이 봤음

    칼날 질주 이 쓰레기 스킬은 

    다른 쪽으로 애미 디진 성능에 마나를 55나 퍼먹음

    질주와 쌍벽을 이루는 두번째 병신 스킬인 분광기는 70이나 퍼먹음

    줴에에발 마나 마나 좀 아끼셈



    막 겐지나 제라툴 같은 애들이 와갖고 좀 쑤실 때가 있음



    그래도 막 그냥 도망가지 말고 평타 도망가면서 계속 쳐주셈

    가끔씩 딜계산 꼬여서 살 때 있음







     

    전문가가 되셨다 

    어억ㅋㅋ 4레벨 고독 찍으면 그냥 발림

    라인 당기고 QE각 재자


     

    애미 시부럴 존나게 쌔다

    로밍 올때까지 버팅겨야됨

    본체가 뚜벅이라서

    한번 물면 죽고 생존일지 터짐




     

    조금 까다로운 상대임

    리워크되고 나서 조금 라인전 약해진 감은 있지만 

    아직은 무시 못함

    광역딜부터 악랄한데  까지 있어서 힘듬

    일단 벽다구들은 보통  쓰고  씀

    여기서 조금 더 생각해볼 줄 아는 놈들은

    여기서 이지선다가 걸린다는 걸 알 수 있을거임

    다들 알고 있다 시피 

    아르타니스가  로 피할 수도 있음

    근데 문제는 주도권이 레오릭한테 있다는 거임

     빠지자 마자 걸어서 못빠져나옴

    그렇기에 항상 아끼고 

    녀석의 Q 범위에 들어가지 않을 정도의 사거리 정도로

    일단 거리두는게 굉장히 중요함

    거리 두고 간보면 이 놈 특성상 w이 주딜이고 

    계속 박아야 딜이 나오니 스킬 빼고 나면 

    딜교 이득 볼 수 있음





     

    사냥쿨 너프먹고 안보이시는 망상주의자

    이 쉑쉑버거의 특징은

     를 통한 이-기적 딜교환

    회피 켜지면 시간동안 뒤로 도망가거나  를 쓰셈

     쓰면 회피 시간 3/4 가 날아감

    회피 끝나면 이연격 바로 박아넣고 하면

    돌맞은 강아지마냥 깽깽거리며 탈것타면서

    물마시러 감

    아바 단거 아니면

    회피 시간에만 이연격 안박으면 아주 무난하게 이김



     

    공속이 느려지는게 너무 치명적이라서 

    라인을 당기고 하는게 좋다

    뚜벅이라서 qe각 재고 쓰면 나오지도 못하고 죽음



     겉바속촉 치킨새기

    가끔 조합 터지면 얘 올라오던데

    가까이 가지만 말자

    라클이 개후달리니 문제 될 건 e뿐이다



     멜롱이

    적 돌격병에 끼어 있지 말자

    데롱 거리면서 끌고간다

    w딜이 생각보다 많이 아픈 편이다

    얘가 라인 다 정리하면 보통 간보면서 q각 잼

    q각 못재게 계속 무빙하셈






     

    가끔 미친놈들이 이거 전략이랍시고 뽑던데

    아주 아주 쉽다

    w 아끼고 매수 못쌓게 복어에만 써주면 됨

    머키랑 싸우려면 체관리 잘해야됨

    괜히 딴다고 포탑다이빙하지 말고

    잘못해서 뒤지면 머키새끼만 이득임









      소냐, 당신은 양심도 없습니까?

    매독임질겜의 상징 

    일단 이 새끼가 라인전을 주도하는 방법은

     를 통한 피흡과  로 인한 순간딜임

    문제는 마나도 없어서 펑펑 씀

    아르타니스는 보자마자 광광울며 오줌을 지릴 것임

    아르타니스는 초반에 상대하기는 조금 버거움

     도 안나온 상태에서 달려드는건

    거의 자살 행위임

    보통 이 년?이 미친놈마냥 뱅뱅뱅 빵야 빵야 빵야 돌면서

    돌격병으로 미친 피흡을 함

    거기서 소냐는 코파면서 하는 김에  도 써주고 유리하게 진행함

    소냐는 보통 돌격병에 너도 끼어 있길 원할 거임

    이거에 대응하려면 너도 적 돌격병에 끼어서 정리해야 함

    알타도 돌격병이 많을수록 이득을 볼 수 있는  가 있으니까

    어느정도 비비기는 가능할 것임

    서로 라인정리하다가 소용돌이 빠지면
     바로  박아넣고  를 돌격병 쪽에다 쓰셈

    라인전 씹바르고 싶다면서    찍는 사람들 있는데

    라인전은 쎌지 몰라도 다른 상황에서 병신되는 경우가 많음









     

    라클이 준수하시며 cc기도 많다 

    맞딜도 은근 쌔고 유지력도 좋다

    라인 당기자

    QE로 당겼으면 앞에서 좀 비비면서 돌진으로 못날아가게 붙잡는게 좋다



     

    알타가 생각없이 맞딜박으면 계속 딜교 손해봄

    얘 술마시는게 은근 보호막이 커서 평타하고 w만으로 절대 못깸

     도 있고

    다른건 이기는건 가능하지만

    얘는 상성이라 라인전 못이기니 대충 라인만 댕기고 겸치만 먹어주자






    특성 및 기술

    (2)

    풋내기가 곧 아르타니스를 뽑는 이유임

    노명은 쌓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시간에 비해서 매우 비효율적임

    게다가 거미 거미 좋다고 뭐락뭐락 하는거

    솔직히 거미도 시종 썰어낼때 풋내기가 더 좋음

    (3)

    다른 특성이 너무 구림

    보호막 재충전은 쿨감 다한다고 쳐도 3초 줄여줘서

    님덜이 쿨 돌리는거에 아무 영향도 못주는 특임

    없는 수준이 아니라 그냥 없는 특

    (2)

    후유증이 제일 무난함
    방생도 막아주고 얼마나 좋다구?
    나머진 아래 서술

    (1)

    선택하시오

    (2)

    아래 서술

    (1)

    아래 서술

    (4)

    아래 서술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사람들이 자주 찍는 

           

    이게 있음

    그렇지만 여기서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을 다루기로 했음

    다른 특성들에 대한 꽤 주관적인 생각들을 서술함






    태양석 사신? 뭐지? 자기과시?,위상보루 좋음 왜 안찍어 시발

    왜 태양석 사신을 보조로 두었냐에 의문을 품었을거임

    일단 태양석 사신의 장점을 나열해보자면

    1.킬캐치 용이

    2.라인 정리

    3.이제  를 딜용으로도 쓸 수 있다니 맙소사

    이정도임

    하지만 후속타는 왜 구리다고 서술했냐면

    일단 아르타니스는 스킬셋이 후속타 빨을 받기 너무 비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음

    사신으로 킬캐치하는게 꽤 쏠쏠하고 이게 없으면 아쉬울때가 많음



    하지만 문제점은  를  에 연계해서 넣는다는 거임

    그렇기에 거르는 사람들이 많음

    하지만  를 쓸각이 항상 나오는 것도 아니고

     로 이득 볼 수 있는 상황이 상당히 많음

    그렇기에 한번 넣어봤음






     


    이거 상향먹고 공속뽕 엄청남

    라인전때는 쓸만한데

    기본적으로  에 이속감소가 안달려 있어서

    뚜벅뚜벅 걸어가서 때릴라믄 조금 낭비같다고 생각함


     

    이게 효율이 너무 좆구림

    알타가 무슨 스랄마냥 스킬 퍼붓는 새기도 아니고 

    평타 데미지가 300 넘어가서 

    때릴때마다 억소리 나는 것도 아니고

    고작 데미지 96 올라가는데 

    저거 찍고 qe 방생시키느니 후유증 찍고 몇대 더 때려서 킬각 만듬


     

    위상 보루 걸렀다고 개거품물고 싸움거는 놈들 있던데

    일단 40% 기술 방어는 매력적인거 맞음

    근데 문제는  얘임

    13에 다른 특성들 좋은거 많이 몰려있음

    쿨감이 매력적인 도 있고

    도 있는데

    전엔 수치가 조매 애매해서 쓰기 힘들었는데

    50%로 롤백되고 다시 찍을만 해졌다




    삼연격 1초 늘어나니까 좆구린 것,광돌 왜 찍음,왜 킹지 상처 거름?

    가끔가다 삼연격 좆구림 1초 늘어나서 

    이 소리 펼치는 사람들도 많던데

    일단 알타가 삼연격을 왜 가는 지 암?

    이걸 안찍으면 딜이 안나옴

    기본딜이 약한 편이라 이거라도 안찍으면 딜이 안나옴

    이연격은 4초 기달려서 두방 때리고 끝

    삼연격은 5초 기달려서 세대 때리는 거거든

    이게 되게 큰차이임

    평타 두대와 세대는 천지 차이라고

    알타가 계속 붙들고 때리는 것도 아니고

    은근 마나소모도 줄음




     

    일단 아르타니스에게 발을 달리고 말고가 정해지는게 

    이  이다 

    별 빙신같은 상황에서도 왠만하면 밥값은 하는 특성임

    못때리는 거리에서도 날라가서 때림

    찍어보면 알거다 왜 추천했는지

    아니 삼연격 찍었으면서 왜 광돌가 이 개나리야

    이런 소리 하는 사람도 있을거임

    광돌은 지속적으로 붙는다고 쓰는 특성이 아니고

    모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임

    거학찍고 탱커패는거랑 삼연격을 딜러나 힐러한테 박는 거랑

    진짜 천지차이임

    굳이 때리는 거 아니여도 돌격병 타고 탈출도 가능하고

    추노 qe도 가능하다

    활용법 많은 특성


     

    이거 시발 

    2.5%땐 16레벨 특성 느낌 났는데

    2%되고 데미지가 평타 한대 수준이 됨

    블리자드 개새기들 






     

    그래 이거 좋음

    나도 좋다고 생각함 근데

    일단 취약을 찍고 나면 아르타니스는

    주로 수비적으로 운용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임

    그리고 2초는 은근 짧아서 활용하기도 힘들음

    그런데 자기 딜 증가까지 노리기도 힘들음

    애초에 알타는 누구하고 같이 붙어먹고 좋자고 패는 놈이 아님

    그래도 못찍어먹을 특성은 아니니까 알아서 잘 판단하셈

    아 그리고

    이거 삼연격 찍고 상처 찍으면 효율 떨어져서 개구림~이런 친구들 있는데

    애초에 효율 따졌으면 알타 안했음

     

    계속해서 연구를 거듭하던 중 

    거학을 씹어먹는 미친 딜을 내는 특성을 발견했다

    현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특성인데

    라클+딜링+캠핑 다된다 

    이거 시발 좆구린거 아니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거 깡뎀이 진짜 미쳤다

    자 잘 생각해보자

    이 특성의 특징은 불분마냥 

    쉴드가 켜지자마자 1틱이 들어가고 1초 후에 다시 2틱이 들어간다

    1초만 지나도 20렙 기준 242데미지가 들어간다

    딜러들한테 박히는 거학의 데미지가 보통 70~80씩 들어가서 

    210~240씩 들어가는걸 생각하면 굉장히 쌔고

    1초 안에 쉴드를 깨는 상황은 괜히 깝치다 다굴당하는 상황 아니면

    확정 수준으로 들어가며 

    2초만 지속되어도 20레벨기준 363데미지를 꼴아박는다

    거학데미지가 삼타 기준으로 탱커한테 박는 딜이 300대인걸 감안하면

    이딴 병신 똥특 당장 버려도 될 수준이다

    광역으로 박아넣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범위도 넓다 개꿀











    내 공략에서는 를 추천하는 트리가 많이 없다.

    의지? 응 다섯대 때릴거 네대만에 터트려서 좋음

    하지만 안찍어도 살 상황은 살고 죽을 상황은 죽는건 똑같아서

    굳이 탱질 더 하고 싶으면 이 나음

    6초 뒤에 4초 실명 또 먹이는게 팀한테도 더 도움이 됨








    추천하는 특성트리는

    풋내기 상대 (W)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차원 이동 후유증 (E) 



    이것들을 기본 베이스로 정한다

    이것들이 없으면 알타가 뱅신에 가까움

    저레벨 주제에 없으면 허전하고 삐걱거림

    후유증은 후속타나 사신으로 갈린다고 해도

    분광기 자체가 후유증이 없으면 

    하나마나인 기술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나는 찍는 편임

    이거 찍다 안찍으면 진짜 되게 허전함






    1)돌진조합이여서 딜러나 탱커를 호응해줘야 한다

    억제의 파동 (R) 
    삼연격 (W) 
    광전사 돌진 (W) 거인 학살자 (W) 
    시공의 칼날  궤도 폭격 (R)  의지의 힘 (고유 능력) 


    이니시탱이 이니시를 걸었을때 같이 포커싱하면서 빠르게 달라붙기가 가능하고

    지속적인 추노가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브루징을 하는 초점에 맞추어져 있다





    2)이니시를 내가 해야 한다

    정화 광선 (R) 
    중력자 소용돌이 (E)
    광전사 돌진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사이오닉 상처 (W) 
    정화 완료 (R) 

    탱커가 막 아서스 이런 애면 이니시 걸기 굉장히 골때린다

    적에 막 크로미 있어봐라 이만큼 빡치는 것도 없다

    이럴때 찍는다

    일단 넘기고 순삭시킨다는 개념



    3)우리 조합이 적을 받아쳐야 하는 조합이다

    억제의 파동 (R) 
    위상 보루 (고유 능력) /  삼연격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사이오닉 상처 (W)  거인 학살자 (W) 
    의지의 힘 (고유 능력) 궤도 폭격 (R)  시공의 칼날 


    이른바 3보호막 트리

    굳이 위상보루 안찍고 삼연격 찍어도 됨

    거학 단독으로는 매우 구리니 삼연격 찍었을때만 찍자


    4)q트리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기사단의 열성 (Q)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광전사 돌진 (W) 


    요 특이 딜 잘나오고 쌔다 

    4레벨은 보호막 쇄도인데

    위에서 상기했듯이 쇄도 없으면 알타 못버티고

    보호막이 중첩이 안되고 갱신만 되는 형태라서 빨리 돌린다고 좋은게 아님





    보편적으로 추천가능한 특성은 

      

      

    특수한 상황일때는 

      

      

    근캐 많으면 보비기 쉬운 q특도 좋다



    자 그럼 이제 아르타니스의 핵심인 질주-분광기 연계를 알아보자

    현재 아르타니스의 분광기 연계는 두가지 정도가 있음

    뒤로 끌거나 앞으로 끌거나



    이거밖에 엄슴....

    하지만 성공하면 정말 조흠 ㅎㅎ





    하지만 그만큼 자기도 날아간다는 리스크도 있음

    자 먼저 앞 qe를 봅시다

    옛날 영상들이라 지금이랑 괴리가 조금 있을거임 

    ㅈㅅ 다시 찍기 귀찮음


























    이 상황은 겐지와 소를 끌어서 잘라먹고

    모랄 때리다 알타 혼자 남아서 발악하다 죽는 장면임

    보통 알타하다보면 많이 보게 되는 상황임 흑흑


    또 하나 볼까?






























    이긴 한타에서 빛나래를 잘라먹고 나머지도 처치하는 장면

    혼자 동떨어진 빛나래를 잡았다는건 

    정말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음

    자 이 qe를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림을 보자



    알타가 돌진했을때 적이 이렇게 있다고 침

    그럼 알타는 삼지선다에 걸림

    적이 앞으로 갈지 옆으로 갈지 모른단 말임

    근데 알타는 그걸 또 예측해야 함

    정말 머리 아프겠죠?

    근데 하나 알아야 할게 있음

    알타 좀 만나본 애들은 얘가 튀어오르면 

    한쪽으로 가다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꺾음

    그래서 앞으로 간다라는 선택지는 많이 선택하지 않음

    확률 반반

    솔직히 눈가리고 맞추는게 더 잘맞음

    괜히 생각할것도 많음









    자 또 하나의 테크닉은 뒷qe

    영상을 보자













    타이밍이 조금 늦긴 했지만 

    포탑으로 라그를 잡아냈음



    또하나 볼까?
















    알라라크와 해머를 도살쪽으로 보내 도륙시키고

    양심없는 놈을 족치는 영상이다







    뒤qe는 별로 안어려움

    빠르고 언제 나올지 모르니까

    이 것들은 꼭 익혀두면 정말 좋을 거임

    팁게에 세컨드 템포니 뭐니 오그라들게 만드는 qe 사용법 있음

    그거 참고하는 걸 추천함












    여기까지 오면 끝까지 봤다는 것이니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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