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정크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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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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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폭탄 굴리는 암살자다? !! 읭 ??
- 작성자 | 뿌잉뿌잉해 작성일 | 2017-10-23 15:13:51 조회수 |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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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크랫쓰레기촌 폭파 전문가
주요능력 원거리, 속박, 밀쳐냄, 당김,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25 2.9687 - - 120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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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지인 추천을 통해.. 히오스에 빠져 허우적 되고 있는.. 블빠히! 입니다.. (__)..
정작 저를 추천해준... 지인은 지금 잘 하지 않는다는.. ㅠ_ㅠ
다른건 아니구, 이번에 오버워치에서 넘어오면서, 조금은 특별하고 재미 있는 특성을 가진..
정크랫의 공략을 써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는 만큼 정석 ? 이라는건 존재 하지 않겠죠 !!
다만, 저도 제가 플레이 해보고 느낀 정크랫의 특성을 기본으로 설명하고 공략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
작성물은 초보분들이나 정크랫을 모르는 분들이 보기 쉽도록 조금은 낮은 난이도록
작성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
많은 분들이 앞서 공략을 쓰셨듯이, CC기가 강력한 팀원과, 상성이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충격지뢰)와 연계성이 가장 좋기 때문 입니다. 정말 잘하시는분들은 충격지뢰를
잘 맞춰, 우리편 진형으로 끌어 올 수 있지만, 움직이는 타게팅에 정교하게, 지뢰를 던져
자신의 진형으로 끌어오기는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C기가 있는 조합에 있어, 지뢰는 가장 연계가 좋은 스킬이 될 수 있고,
좋은 상성이 될 수 있습니다.
[적군]
도주기인 지뢰를 통해 도주 할 수 있지만, 기본 뚜벅이기 때문에.. 한번 물리면 순식간에 녹아 사라지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대 부분 그렇지만, 물몸들이 가장 싫어하는.. 상성은 당연 은신 캐릭터나, 순간적으로 진입하는
캐릭터가 아닐까 합니다..
특성 및 기술
- (1)
[멀리 더 멀리]
던지는 사거리가 늘어나는 것이 아닌,
던진 후 통통 튀는 사정거리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라인 유지력, 짤짤이 등이 용의해 집니다.
[심지는 길게] - 보조
폭발 소요시간이 2초 늘어나는 것..
그만큼.. 그 자리에서 피해 있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특정 맵에는 필요한 만큼
보조 스킬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 (1)
[폭탄마]
Q 스킬을 이용하는 만큼 폭탄마는 부족한 딜량을
채워 줄 수 있는 유일한 패시브 퀘스트 스킬 입니다.
[빵! 터졌어] - 보조
퀘스트 진행은 난이도가 쉽습니다.
공격력 증가 보다는 밀쳐 내는 거리 증가에 따라,
굉장히 효과적인 진영파괴나, 우리쪽 진영으로
끌어 드릴 수 있습니다.
한타 때 뒤에 있는 진형을 파괴해 운영하는 방식도
굉장히 좋은 방식으로 보여 집니다!
[의견]
빵 터졌어는, 딜 측면에서 조금은 미흡한 면이 있고,
16특성인 폭탄세례 특성과을 가기 위해 길로 폭탄마 스킬이 괜찮은 특성 같습니다.
- (1)
[현란한 발놀림]
퐁퐁퐁퐁! Q 특성을 모두 사용 하면 Q특 쿨이 돌때
이동 속도가 15% 증가 합니다. Q특 모두 사용 후
정크랩이 할 수 있는 행동은 평타, 또는 도주 ? ...
이외 스킬 사용인데요..
도주하는 캐릭터를 잡거나, 자신이 도주하거나..
이외 무빙을 통해 다른 스킬을 사용 할 때 뚜버기인
정크랫에게, 조금이나마 생명줄을 높여주거나, 도주
하는 유저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스킬이라 생각 됩니다.
[큼직한 덫]
4렙 특성 - 전부 잡아 버리겟어!
13렙 특성 - 달그락거리는 이빨! 로 연계 되는
스킬이라면, 굉장히 위협이 될 수 있는 스킬 같습니다. 특히, 퀘스트 완료를 통해 3개의 덫을 유지 할수
있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생존기와 CC기를 보유 할
수 있다는 것이니깐요!
다만, 눈에 보이는 덫인 만큼.. 퀘스트 완료가 조금은
까다롭더라구요 !
- (1)
[죽이는 타이어]
한타전, 한타후
한타전 - 모여 있는 진영 파괴 후, 진입! 이후
충격 지뢰를 통한 진영 재 붕괴로 이어지는 연계는
상대 팀을 짜증나게 할 수 있죠..
한타 후, 도망가는 딸피 제거 할 때의 그 맛...
15초 동안 이동 할 수 있는 만큼 상대 딸피는 ...
지옥을 맛 보게 됩니다.
20레벨 명품을 만드는 차이를 배웠을 때...
기본 재 사용 대기 시간 80초.. 한명 명중 시..20초
감소.. 4명 맞추면.. 쿨 없이 바로 시전.. 중심부에
가까울 수록 높은 데미지 (2000가량) 폭딜이 가능한
스킬 입니다.
다만, 생존율이 낮은 만큼.. 쩌 뒤에서 쓰세요..
[로켓자폭]
많은 영상과 공략을 읽고, 사용해 봤는데요.
1.25라는.. 스킬 시전시간... 아.. 이게 참 예매하드라구요.. 생존기라고 칭하는 만큼.. 내가 맞고 있을 때
쓰고 싶은데.. 피가 조금이라도 달았을 때 쓰고 싶은데... 물몸인 만큼.. 점사 각이 들어오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고 죽을 때가 많드라구요.. 그리고 착지 시간.. 생각보다 짧은 3.5초.. ㅠ_ㅠ 그리고 좁은 범위.. 그래도 잘 이용하시는분들은.. 잘하시드라구요!
- (3)
[달그락 거리는 이빨]
사정 거리 안에 들어왔을 때, 상대방에게 줄 수 있는 압박감... 제가 직접 다른 영웅을 햇을 때도 그 느껴지는 압박감이 장난 아니드라구요..
지뢰를 던져두고, 그 안에서 살아가는 맛이.. 생존을
높일 수 있고, 이후 도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난다날아]
멀리 밀쳐 내는 만큼 도주 또는 상대가 도주 할 때
따라가는게 쉽드라구요.. 이빨과 동일하게 내 앞에
설치 해 두면.. 생존율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의견]
관련 스킬은 취향인것 같아요..
플레이 방식에 따라 아름답게 선택해 주세요!
- (3)
[폭탄세례]
겐지의 Q특성과 비슷한 특성..
세발 모두.. 박히게 되면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발생 됩니다. 이외에서도, 3개가 튕겨져나가기
때문에, 화면을 보실 때 폭탄이 전 화면을 차지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만큼 효과가 좋은 스킬 입니다.
[폭발의 희열]
Q 스킬이 명중하면, 쿨감이 발생되며, 기본 12초에서
1개의 폭탄이 명중 했을때 1.5초 쿨감이 발생되기에, 4개가 모두 맞으면, 6초 쿨감이 발생 되게 됩니다. 즉, 사용 후 4개 모두 맞추면 6초 뒤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
- 폭탄 발사기(Q)
- 충전 대기시간: 12초적에게 적중하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29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발사합니다. 폭탄이 지형에 튕기면 경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 충격 지뢰(W)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지면에 지뢰를 놓습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지뢰를 폭발시켜 지뢰 주위 적들에게 187의 피해를 내고 밀쳐냅니다. 정크랫 또한 지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동시에 최대 1개의 지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강철 덫(E)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지면에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2초 후 활성화 되며 덫을 밟은 첫 번째 적에게 135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동시에 최대 1개의 덫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완전 난장판(고유 능력)
- 죽으면 0.75초 후에 폭발하는 폭탄을 5개 떨어트려 주위 적들에게 26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75%의 피해를 줍니다.
지뢰 폭발
활성화된 충격 지뢰를 폭발시킵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 정크랫도 원딜러 입니다.!
Q 스킬이 기본 논 타겟팅 이기 때문에, 확실히 맞추냐 못 맞추냐에 따라, 딜량이 틀려 지게 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조금 버겁겠지만, 익숙하고 플레이를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Q - 평타 - Q 방식으로
딜을 넣게 되면, 생각보다 준수한 딜량이 나오게 됩니다.!
초보 분들을 위한 Q 타겟팅 방법
1. 빨간색 원 지점 - 즉, 폭탄이 떨어지는 지점을 적대 영웅에게 맞춘다라는 생각으로 이용 하세요!
(빨간 원처럼. 타겟 앞쪽을 향해 떨궈 주세요.. 정확히 중앙에 맞추게 되면, 영웅 이동에 따라 안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2. 지형 물을 넘어 던지기도 가능 합니다.
Q 스킬은 지형 물을 넘겨 던질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 후, 격돌.. 이후 피가 없어 타워로 넘어가는 영웅이 있을 경우, 한번정도 시도해 보세요..
또는 지형물 넘겨 사용 할 수 있는 오브젝트나 맵이 있는 경우, 저기 서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3. 죽이는 타이어 (궁극기)
아쉽게도.. 넘어가지 않습니다... ㅠ_ㅠ 15초라는 시간이 있으니깐..
돌려서 보내세요 그리고, 타격 당하면 터질 수 있으니.. Q를 이용해 퉁퉁 튀어 다니세요 !!
- 충격지뢰, 덫 사용
충격 지뢰의 경우, 자신을 지키는 방식과 적 영웅의 진영 파괴 등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보호 방식]
지뢰와, 덫을 이용하여, 접근하는 적을 방어하는 방어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홀로 라인을 맡을 때 또는 은신 캐릭터 방어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지뢰나 덫은 시야 확보용으로도 좋지만, 자신을 보호 하는 역활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단 덫은 미니언도 걸리니깐 위치 선정을 잘해주세요)
[타워 앞 갠생이 방식]
지뢰를 통해 타워앞 갠생이를 할 수 있습니다. 덫도 타워가 인식하지 않으니 미니언을 피해 적절히
배치하면, 도주하는 영웅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꺼에요!!
[이외 갠생이]
캠프 앞에 지뢰를 깔아 두는 갠생이, 등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죽이는 타이어] - 10렙 궁
핵포탄의 데미지 방식과 같은 방식 입니다. (중심점에 맞을 수록 데미지 상승)
주변에 많은 적에게 피해를 주려고, 어중간한 위치에서 터치기 보다는, 한명죽인다라는 생각으로
중심점을 죽이려고 하는 캐릭터의 중심에 맞춰 주세요.!! (데미지 차이가 무려 500 ~ 1000 입니다)
Q를 이용해 빠르게 라인을 밀고, 이후 Q의 넓은 사정거리를 이용 탑 공격이 가능합니다.
개인 라인을 섰을 경우, 빠르게 라인을 정리하고, 탑을 공격해 보세요.!!
팀플이라면, 지뢰를 이용하여, 자신의 지형으로 적 영웅을 넘겨 킬을 딸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Q는 쿨 될때마다 계속 이용해주세요)
10렙 전까지는 위와 같은 행동의 반복이라 생각 됩니다.
10렙 생존은, 지뢰와 덫 사용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 지니, 지뢰와 덫을 잘 이용해 보세요!!
죽이는 타이어 궁극기 습득후, 저희 팀에 탱이 없는 경우, 한타 직전에 타이어를 쓰고 진입하는 방식을
이용 할 수 있구요, 탱이나 힐러가 있는 경우, 경합한 뒤, 딸피를 녹일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TC의 궁이 시전 되고 있는데, 괜히 던져서 욕먹지 마시구용!)
적절한 타이밍에 잘 사용하면, 좋은 데미지와 함께, 진영 붕괴를 노릴 수 있고 지고 있던 한타를
역전 할 수 있습니다!!
10레벨 과 크게 다를 내용은 없지만, 20레벨에 배우는 궁 쿨이 짧아지는 시기에서의 궁은 아끼지 말고,
모여 있을 때, 바로바로 싸주세요. 선공격 후공격 다 필요 없습니다. 이때부터는 궁쿨의 스킬을 이용하여
보다 많이 맞춘다라는 생각으로 궁을 이용해 주세요 !!
운좋아 두번의 궁을 시전 후, 한타 붙게 된다면, 저희가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 질 수 있겠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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