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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모랄레스 중위

모랄레스 공략 간단히 시작합시다.모랄레스는 일단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훌륭한 힐러의 모습을 가지고 있음일단 모랄이 각광받는 큰 이유중 하나는 바로  어마어마한 1인 힐량인데,  스투코프나  루시우처럼 한번에 여럿한테 힐을 넣는 애들이랑 한명한테 빨대꼽고 힐하는 모랄의 힐량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걸 보면 알수 있음. 보호막도 거슬리는 특성인데, 우리팀 전사가 정말 단단해져서 보호기+힐이면 전사가 죽기 어려워지며정말 위급할때 암살자한테 걸어줘서 살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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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투자극 비행체를 가야하는 상황에 대해서
작성자 | Shieka  작성일 | 2017-10-26 03:26:46  조회수 | 3969
모랄레스 중위
전투 의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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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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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03.25100083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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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모랄레스 공략 간단히 시작합시다.

모랄레스는 일단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훌륭한 힐러의 모습을 가지고 있음


일단 모랄이 각광받는 큰 이유중 하나는 바로  어마어마한 1인 힐량인데,
  스투코프나  루시우처럼 한번에 여럿한테 힐을 넣는 애들이랑 한명한테 빨대꼽고 힐하는 모랄의 힐량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걸 보면 알수 있음.

 보호막도 거슬리는 특성인데, 우리팀 전사가 정말 단단해져서 보호기+힐이면 전사가 죽기 어려워지며
정말 위급할때 암살자한테 걸어줘서 살릴수 있다.

변위 수류탄은 정말 좋은 스킬인데, 사용방법은 얼마나 모랄을 잘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수류탄의 쓸모는 아래에서 설명함

모랄 궁극기는   두개인데,

먼저 는 지금부터 쓸 공략임

우선 큰 단점은 상대의 기절같은 스킬에 너무 약하다는거임.

때문에 아군 평타형 원딜러에게 넣어주는게 제일 바람직하고, 상대한테 그런 영웅이 없으면 일리단같은 애한테 걸어주는것도 좋음.

 의료선은 정말 좋은 도주기이자 복귀기인데, 솔직히 의료선이 더 좋을때가 많음. 이 공략은 전투자극 비행체를 가야 할 상황에 대해서만 썼으니까 의료선특을 가야하는 상황이면 다른 공략 보셈.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도주 및 복귀기능이 정말 좋고 맵이 넓지 않아도 찍는게 좋을수 있음.

영웅 상성

지금 쓰는 공략은 전투자극제 특성이기 때문에 평딜러 위주로 상성표가 만들어진걸 알 수 있음

그리고 굴단처럼 피깎아서 뎀지넣는놈은 모랄뿐만이 아니겠지만 여튼 좋아죽음

앞에서 얘기했지만 평타형 원딜러랑 상성이 기막히게 좋아서 뽕이랑 궁합이 좋음.

일리단 같은 근딜러랑도 쓸만하지만 기절맞고 어버버하다가 10초 훅 가버릴때가 꽤 있어서 만년동정은 빠졌음.


그리고 일리단이나 그메는 적진안으로 들어가서 깽판치는 타입인데, 그거 힐해주겠다고 모랄이 들어가다간 훅 짤리기 십상임.

그리고 머키는 힐러가 필요없으니 논외.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엔 겐지나 트레처럼 기습적인 폭딜이나 치고 빠지기를 하는 영웅이 있는데, 물론 모랄이 이들의 공격에 바로 죽진 않고 아군의 도움이 있으면 살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그 다음부터인데, 초당 2%씩  모랄의 체력이 차지만 그러려면 일단 계속 빨대가 꽂혀있어야 하고, 체력이 좀 떨어진 모랄은 상당히 불안한 상태가 되서 표적이 되기 십상이고 저들이 다시 들어온다면 죽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아군이 모랄을 잘 받쳐주지 않으면 겐지같은 캐릭터에게 많이 아플 수 있다.

그리고 아르타니스 납치콤보나 갑자기 달려들어서 고치에 싸매는 아눕아락이나

힐하려고 자리잡기 어렵게 만드는 해머가 있다면 게임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 주의.

특성 및 기술

(2)

아군 뒤에서 힐을 넣는 힐러가 평딜을 넣을 수 있을리가 없음. 1번은 절대 찍지마셈.

생명 연장은 모랄레스의 힐을 극한까지 올려주는데 큰 기여를 함. 기력으로 패치된 이후에 가끔 한타때 기력이 딸리게 되는데, 모랄은 루시우나 빛나래가 아니기 때문에 모랄 기력 떨어진것때문에 질 수도 있음.

소중한 기력관리 특성이니 찍도록 하자. 이름처럼 진짜 아군의 생명을 줄줄 연장시켜준다.

3.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폭발범위를 넓혀주는데,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맵에서 엄청 쓸만함.

다만 힐량이 7~9렙때 약간 딸린다고 느낄 수 있으니 주의.

(3)

4렙특은 거의 고정임.
기력회복+보호막이니 말 다했다.

소중한 기력특성 찍도록 하자.

(3)

7렙특은 전부 보호기 관련 특성.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보호기 지속시간을 50프로 늘려주는 장시간 보호기를 가자.

물리치료의 경우에는 상대팀에 제이나나 아서스같은 슬로우 지옥 캐릭터가 있을때 가주면 좋다.

바나듐 장갑은 정타족이나 아눕아락 등이 있을때 좋지만 어차피 이런애들한테 걸리면 방어력 증가해봤자 끔살당할 확률이 높다. 그냥 안가는 편이 나음.

(1)

이 공략의 핵심이다.

스펙은 공속 75%증가와 이속 25%증가인데, 아나뽕과는 다르게 메이지가 아니라 평딜러들이 좋아하는 특성이다.(아나뽕은 마나+재사용 대기시간)

공속이 어마어마하게 상승해서 공속과 관계있는 캐릭터가 가주면 좋다.

대표적으론 일리단이 있지만 일리단이 들어갈때 모랄이 케어해주기 어렵고 뽕이 없을땐 일리단과 상성이 그닥이어서 일리단은 논외이다.

레이너, 발라 등 원거리 딜러나 해머 상사에게 걸어주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

10초동안 지속되지만 기절되는동안 시간은 흘러가기 때문에 근접딜러한테 걸어줘야 할 상황이라면 상대 기절기, 이동불가기가 얼마나 빠졌는지 보고 써주자.

(2)

신경계 충격은 슬로우 없는 축소광선임.

상대 딜러한테 써서 딜을 확 줄여주자.

한번에 여러명 맞으면 효과가 좋아서, 3대1로 물리는 아군도 살려서 들여올 수 있다.

EMP는 태사다르나 요한나가 있을때 갈법한데, 상대가 노딜이고 보호막때문에 거슬렸다면 가주도록 하자.

(1)

사거리 증가=생존률 증가.

당연히 1번이다.

(1)

뽕이 45초마다 돌아온다. 이속증가는 그냥 딸려오는거라고 생각하자.

지원병력은 정확히 아군 한명을 교전지로 빠르게 끌고오는거라고 생각하자. 4대 5한타가 예상될때 쓰면 정말 좋다.

  • 치료 광선(Q)
    기력: 초당 6
    대상 아군 영웅 또는 돌격병에게 치료 광선을 발사하여 가까이 머물러 있는 동안 초당 179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치료 광선을 2초 동안 시전하지 않으면 초당 6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대상을 바꿀 수 있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 보호기(W)
    대상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3초 동안 35 증가시킵니다.
  • 변위 수류탄(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수동으로 폭발시킬 수 있는 수류탄을 발사하여 적들에게 216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카두세우스 반응로(고유 능력)
    치료 광선을 시전하는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우선 모랄을 할때 제일 중요한 팁은

절대로 한명한테 빨대꼽고 멍때리지 마라.

기력특성으로 바뀌고 나서 시전 안하는동안 기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빨대꼽힌지도 모르고 멍때리지 말고 빠르게 D를 눌러서 빨대를 빼자


그 다음으로는 절대 부쉬에 가까이 있지 말자.

부쉬에서는 각양각색의 모랄만  보면  입에  개거품을  물고  달려 드는  놈 들 이 가득하다.
그니까 절대 부쉬 근처에서 힐하지 마라. 할꺼면 아군이 서있거나 시야 확보한 부쉬 근처 에 서있자. 꼭


 변위 수류탄 운영이 정말 중요하다.
이 수류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모랄의 30프로는 먹고들어가는 거라고 봐도 무관하다.

일단 접근하는  요한나를 밀치거나  디바 자폭을 밀쳐내는 용도로 쓸 수 있고,

적이 있을법한 수풀 등에 던져서 시야를 넓히는데 쓸 수 있으며

추노때 적을 끌어오고 도주때 적을 밀쳐내며

진형을 붕괴시키고

아군이 쓴 장판기에 적을 얹혀둘 수 있다.

그외에도 필요에 따라 적재적소에 운영하여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기는데 쓰자.

한타때는 뭉쳐서 오는 적을 3/2나 4/1로 끊어서 빠른 수적 우위를 점하는데도 쓸 수 있다.

초반 운영
초반 미드에서 한타가 열릴 때 꼭 같이 가주자.

아군이 싸우면 전사에게  걸어주고  로 암살자 힐하면서  도 날리고 견제해주면 된다.

모랄이 힐량은 두둑하지만 절대 모두를 살리진 못한다.

누구를 살려야 할지 생각하며 초반 한타를 진행하자.

제일 주의깊게 봐야 하는 영웅은  같은 물몸 메이지로, 화력이 강하지만 딜이 높아  같은 놈들이 계속 방해할거다. 

조금이라도 센 기술을 맞으면 개복치 되버리니 꼭 풀피 근접하게 피를 채워주자


그다음으론  전사를 보자.
모랄 힐량으로 전사 풀피만들다가는 기력 떨어져서 아군 암살자 죽어나가는거 지켜봐야 될 수도 있으니 힐은 적당히 해주자.

다만 전사 죽으면 그대로 쭉쭉 밀리니 죽지 않을정도로 체력을 채워줘야 한다.

만약 전사가  치킨이라면 힐 부담감이 조금 줄어드는 편이다.



마지막으론 다른 라인에 있는 아군을 보자.

지원가는 항상 수가 많은 아군과 함께 있어야 한다.

다른 라인에 있는 아군을 힐하려면 자리를 비워야 하기때문에 그 공백동안 교전이라도 벌어지면 큰일이다.
궁극기 습득 후
궁 습득 후에는 한타가 정신없이 벌어질텐데, 모랄은 위치선정이 제일 중요하다.

갑툭튀한 상대 암살자에게 죽지 않도록 아군과 가까운 거리에 포지셔닝을 하고 들어가자.

상대의 기절이나  이 빠진걸 확인하기 전까진 궁을 함부로 쓰지 말고 그전처럼 운영하다가 적재적소의 타이밍에 암살자에게 뽕을 걸어주자

뽕맞은 암살자는 1순위 처리대상이니까 모랄이 할수있는 지원을 아끼지 말고 힐해주자.

뽕을 주기 전에 특정한 사인을 미리 정해두는게 좋다.


만약 의료선을 갔다면 그전과 동일하게 플레이하면 된다.

다만 한타때는 전사의 중요성이 커지기 때문에 전사를 1순위로 두는 걸 권장한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에 모랄의 힐량은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상대 딜도 어마어마하다.

30렙부터는 암살자에게 방어막을 걸어주는걸 고려할 수 있다.

상대 딜은 엄청 세졌는데, 아군 체력이 크게 늘지 않았다면 암살자의 생존을 보장하기 어렵다.

자리를 잘 잡고 힐을 해주되, 전사를 많이 믿도록 하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랄은 영원의 전쟁터에서 정말 어렵다.

아군이 잘 흩어지고 적들도 잘 흩어져서 포지셔닝도 어렵고 시야확보도 더더욱 어렵다.

떄문에 힐러의 생존권이 보장되지 않아서 한타를 이기는게 확실해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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