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줄진

줄진 공략입니다공략 편의상 음슴체인 부분 감안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11/07    내용추가           4일자 패치 내용 추가         + 여러분 끝까지 읽어보시면 캐릭터상성과 스킬이해가 조금 되실겁니다           다 읽으셨다면 평가좀 내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11/18    내용추가         * 카운터픽 내용 추가          글 읽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11/23    소소한 내용추가           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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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줄진 총정리 [12월 1일]
작성자 | 김치양반  작성일 | 2017-10-26 19:43:13  조회수 | 59467  최종수정 | 2017-12-01 04:33:17
줄진
아마니의 전쟁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53.9023500394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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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줄진 공략입니다
공략 편의상 음슴체인 부분 감안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07    내용추가
           4일자 패치 내용 추가
         + 여러분 끝까지 읽어보시면 캐릭터상성과 스킬이해가 조금 되실겁니다
           다 읽으셨다면 평가좀 내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18    내용추가
         * 카운터픽 내용 추가
          글 읽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1/23    소소한 내용추가
           줄진 변화 예고



12/01    줄진 너프로 인한 특성 변경

영웅 상성

줄진 입문하면서 생각 하시는분들이 많이 쌔고 패고 싶어서 하는분들이 대다수임
하지만 줄진은 그렇게 안정적인 딜러는 아님

도망치면서 때리는것
hit and run이 가장좋음

도주기가 없고 물리면 힘이 빠지는 캐릭터이므로 상대가 돌진조합이면 힘듬

거기다가 자기 체력이 곧 딜이기 때문에 그 사이에 줄다리기를 잘해야됨
난이도가 꽤나 높고 초보자들이 하기엔 약간 쉽지않음



인공지능과 연습하면서 스킬거리와 딜타이밍을 어느정도 감을 잡는게 좋음
약간 숙련이 쌓이면 매우 강력한 줄진이 됨.



평타 줄진과 스킬 줄진이 있는데 둘다 좋음
평타줄진은 왕귀형이므로 착실하게 스택을 쌓고 해골사냥꾼을 깬다면
평타딜러중 가장 강력한 캐릭터가 됨

하지만 영리에서 줄진을 뽑는순간 바로 실명캐릭터들이 나올 확률이 높음
그말인 즉슨 평타줄진은 딜을 넣기에 정말 쉽지않음

왕귀가 늦어진다는 이야기는 게임의 승리가 엄청 가깝다고 판단하기 힘듬

반면 스킬줄진은 평타줄진과는 다르게
왕귀라는 개념은 딱히 존재하지 않으며 스킬 중점으로 딜을 넣음
실명이 엄청나게 카운터가 되지않기에 무난하고 좋다고 판단됨
다만 단두대를 못맞추게 될시엔 영향력이 매우 줄어들기 때문에 스킬을 맞춰야함

단두대 줄진을 중점으로 쓸것이나 평타줄진도 적어놓겠음

++11/23


줄진이 바뀔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까운 미래는 아니겠지만....
애초 단두대 쿨 너프나 이것저것 여러가지 부분을 봤을때 줄진은 지금 블자의 용의선상에 있습니다
꿀 특성이 존재할때 얼른 꿀빠세요!



12/01 줄진 특성너프와 변경이 되었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12월 1일 패치로 무모함보다는 해골사냥꾼이 낫다고
판단되어 변경합니다

세부적인 이유는 밑에서 설명

(3)

왠만하면 아마니를 찍되 힐러가 도저히 나를 힐을
못할경우엔 트롤피

아서스궁이나 감속효과가 너무 강할땐 부두춤.

(1)

12월 1일패치로 잔악한공격 특성도 고려해볼만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이케나이트 특성중 가장 중요한 쿨타임이 사라지면서 꼭 찍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2)

도저히 살수없을땐 타즈딩고를 감 꼭 특성이 평타줄진이 아니더라도 시너지가 나오므로 나쁘진않음

(1)

톱날사거리가 괜찮을뿐더러 감속효과는 정말 좋음
다만 나를 물러오는 캐릭터가 있을경우 그물,
겐지나 트레이서같은 기동성이 높은 암살자 상대론
그물이 최고.

(2)

톱날중간을 노려 쐇을때 매우 강력함
단 적이 탱커가 죽지않거나 방어력 높은 캐릭터가 많을시엔 도끼

(3)

아마니분노와 수풀 시너지가 매우 좋음 딜과 생존력.
가름쇠는 잘안가는 편인데 나쁘진 않음.

  • 잔혹한 투척(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도끼를 던져 처음 적중한 2명의 적에게 130의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은 줄진의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에 5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톱날 베기(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개의 도끼를 원형으로 호를 그리듯 던져 적에게 116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각 도끼당 15% 느려지게 합니다.
  • 재생(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기술이 취소됩니다.
  • 광전사(D)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공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잃습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의 1%를 잃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 증가합니다.

    도끼 맛 좀 보여줄까?
    퀘스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5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75회 적중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150회 적중하면 톱날 베기가 두 바퀴 회전합니다.

추가 설명


 플레이
초반 줄진은 약함 딜이 생각외로 안나오므로 맞다이를 쉽사리 걸지않는게 좋음
거기다가 초반엔 마나상황이 그렇게 좋지않음 스킬을 마구 난사하는 행동은 집에 빨리가게 되는 요인이됨


초반엔 퀘스트를 빨리 완료하는게 정말 중요함 뭐하나 버릴것이 없음 얼른 150번을 때려 완주하자
퀘스트 완료시 평타사거리 공격력이 올라가고     두번이나 회전하기 때문에
이후 특성을 찍고 두번다 맞으면 상대는 웃음을 잃어버림

거기다가 공격력증가와 사거리 증가는 말이 안되는 꿀옵션이기에 딜러는 거리를 내주지않기 때문에 
초반에 탱커를 많이 때려 빠르게 완료 하는게 포인트.

1렙

 은 정말 좋은 특성임 완료시 10%의 공격력과 사거리가 1.1 증가함
하지만 캐릭터를 모두 잡아야하며 (적에 바이킹이 있을경우 3마리 전부 잡아야 1명으로 처리됨)
유리하다고 해도 완료하기 힘들고 불리하다면 완료할수가 없음

12월 1일자 패치로 무모함이 바뀌면서 해골사냥꾼은 주특성이 됨
기술공격력 10%보단 사거리와 공격력을 얻는편이 훨씬 낫다고 판단됨


 그에비해 체력이 떨어지기만하면 자동으로 적용되는 패시브이기에
후반대신 초중반을 생각한 패시브이기에 효율이 금방금방 잘나옴

12월 1일자 패치로
무모함은 75% 일때 기술공격력 10%
           50% 일때 일반공격력 20%

오히려 평타 줄진에게 더 어울리는 특성이 되어버렸음
기존 특성은 단두대를 위해 체력을 낮추고 기술공격력과 맞물려 극딜을 내지만
10%밖에 주지않기에 주력특성이라고 하기엔 이점이 줄어듬


 는 16렙 없다와 정말 시너지가 좋음
하지만 저 2개보다 좋지않으며 사실상 투척후 표식 3번이면 딜이 충분함
만약 적팀이 탱이 3명이거나 근접전사들 뿐이라면 고려해볼만 함.




4렙때 을 찍지않는다면 마나가 차지않으므로 마나관리는 중요함
초보자라면 트롤의 피를 추천 죽지않고 뒤에서 힐한다음 싸워도 나쁘지않음
단 재생을 끝까지 써야 준다는점,

투척은 라인을 미는데 쓰지않음
우리팀이 물어서 팰때 또는 타워를 밀때에 사용하고 그외 특정상황 제외시 거의 사용하지않음




 부두춤 같은 경우는    같은 감속이 심한 캐릭터들 상대로 가기가 좋은데
쿨타임이 10초이기에 뚜벅이인 줄진에게 괜찮은 스킬 단 저지불가가 아니므로
감속이 강한 캐릭터가 있을시에 사용





는 사용시 잠깐동안 폭딜을 낼수있음 과 맞물려
공격력과 기술공격력 데미지상승을 기대할수 있음 거기다가 체력은
다시 되돌려주기 때문에 주력스킬.





4렙까지 찍었다면 대충 게임의 구도가 나오게됨
내가 초반을 주고 평타줄진으로 후반을 쥐어잡을것인지 스킬줄진으로 중반에 빠르게 승기를 가져올것인지는
자기 판단에 달려있음.


 은 7렙특성치곤 괜찮은 특성이라고 생각함 3번 모두칠시 +추가 90%
적의 힐딜러를 노릴때 짧은시간 안에 폭딜을 넣을수있다는 장점이 있음 

하지만 나를 보러오는 탱커들이 있고 힐러나 딜러에게 투척을 맞출일이 많지않음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않고 탱커들에게만 박히는경우가 다수기에 특정상황에만 효율적임

12월 1일자 패치로 잔악한 투척 표식시간이 3초 증가함으로인해
 과 함께 멀리서 안정적이고 폭발적인 딜을 뽑아내는게 낫다고 판단
새로운 주력특성으로 발돋움 한다고 봄



 는 주력특성.
생각보다 미미하다고 판단되지만 2초 감소와 0.75의 데미지가 상승
하지만 톱날에 한곳에만 닿아도 스택을 쌓을수 있으며 돌아오는 톱날에 한번더 맞아도 스택이 쌓임

그렇다면  완료시 두번이나 돌아가는 톱날은 스택이 정말 금방금방 쌓이며
16렙 특성인  인 시너지는 파괴적인 힘이 나오기때문에 정말 좋은 특성 



12월 1일자 패치로 가장 중요한 쿨타임 2초가 삭제되었기에 주력특성이라고 볼수가 없어져버림
거기다가 무모함이 바뀌면서 효율이 더욱 떨어짐


 40% 공격속도가 상승
ㄴ11월 2일 패치에 5%상승

사실 보기엔 정말 좋은 특성처럼 보이지만 설명이 부족한 단점이 있음
이 표기는 체력이 모두 없어졌을때 이 공격속도 전부 상승한다는것임
즉 자신의 체력이 모두 찼다면 이 특성은 효율이 거의 제로라 봐도 무방함

 를 찍을것이면 그나마 효율을 보지만 효율이 기본적으로 좋지는 않음



이후 궁극기에 따라 특성을 찍어주면 됨
10렙이후 특성은 밑에서 상황에 따라 찍어주는게 제일 좋음 (밑에서 추가정리)


게임플레이

줄진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후반이되면  과 평타 스킬딜은 탱커도 맞아줄딜이 아님
다른 딜러들과 다르게 스킬줄진은 짧은시간안에 딜을 알차게 넣을수 있으므로 좋음

단 거리조절이나 체력관리가 되지않는다면 줄진보단 다른 안정적인 딜러를 추천



기본적으로 첫 콤보는  톱날의 중간을 맞춰야함 16렙 특성이 아니더라도 
2번 데미지가 들어가고 사거리가 꽤 되기때문에 이 거리를 외워둬야됨

톱날로 적의 힐러와 딜러 체력을 빼는게 Best

이후 한타가 열렸을시 적의 딜탱을 먼저 노리는게 좋음
  로 끈임없이 긁어 적의 진입을 막아야됨
또한 스킬이 빠진 하드탱커는 때릴 필요가 전혀 없음
딜탱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싸우는게 초반 tip

순서 힐-딜탱-딜러-탱커


한타가 거의 끝나갈시엔 줄진은 반피거나 그 이하일거임
한타초반 을 사용했거나 중간에 썻을때 쿨이 길지않으므로
대략 한타 끝나갈시 쿨이 다시돔

한타가 끝나갈때쯤 다시    를 사용하면 감동딜이 나옴
힐러와 딜러를 맞추어 한방에 사라지게 할수있음

단 는 맞추기가 쉽지않음 연습해야됨
쿨이 짧다곤 하나 30초면 다시 돌때까지는 너무 오래걸림
ㄴ11월 2일자 패치로 쿨타임이 40초가됨
사거리가 길기에 힐러나 딜러를 죽인다면 가장 좋음 그게 포인트.

20렙때 왜 를 찍는지 궁금해 하는분들이 많음
가름쇠를 찍어도되긴함 단 킬을 할시에 체력이 모두 차므로
 의 능력과 체력이 낮을시 딜이 상승하는 효과 두가지를 잃게됨
체력이 모두 찬다는 장점을 이용한다면 꼭 한타가 끝나도 자신이 살아있어야하고
역관광용으로 매우 좋음 특히나 맞추기가 쉬워진다는게 장점

 은 언제든지 누루기만하면 힐이참
4렙때 강화힐을 찍엇다면 시너지가 괜찮음 체력관리가 정말 편함
모르겠다면 한번씩 써보면 느낌이옴.


궁금한점.

1. 왜 한타 시작시나 중간에 단두대를 쓰지 않나요?

한타 시작할때  를 사용하면 한타가 일어나지않고 중간에 쓰면 힐러가 스킬로
막거나 힐을 다해버림 그럼 회심의 일격이 될수없음 거기다가 40초까지 한타가 이어진다는 보장도 없음
상황상 사용하는게 가장 좋으나 보편적으론 가장 나음 킬이 나올만하다면 바로 던지는게 좋음

2.왜 힐러나 딜러부터 안잡나요?

물론 처음부터 힐이나 딜러를 먼저 때리면 좋지만은 때리는 순간
엄청난 어그로가 끌려 한방에 터짐 설령 가 있다고 하더라도
버틸때나 역관광할때 써야하지 먼저 물러가서 저것이 빠지면 다음 줄진은 설자리가 없음

맞다이에 강한 줄진이라고 하나 한타시작전에는 정말 잘사려야함      등등
교전중 정말 강력한 캐릭터들은 언제나 도주기없는 줄진을 노리고 있기에 조심해야됨







2. 이랑 는 왜 안찍나요?

 의 효율은 나쁘지않음 하지만 평타를 많이 떄려야 효율이 크게나옴
ㄴ11월 2일 패치로인해 공격 한번당 6%씩 5번만때리면 30%가됨

  의 사거리가 길어졌을때 안정적으로 딜을 넣으며 효율이 매우 좋아짐
줄진이 언제나 이속이 아쉽다곤 하지만   보다 효율이 나온다고 생각하진 않음
이번 줄진의눈 패치로 평타 5번만 넣어도 이동속도 효과를 전부 받을수 있음 효율이 의외로 좋으며
평타 5번은 줄진 입장에선 터트리기가 매우 쉬움 그렇기에 좋은 특성이라 판단됨
대다수는 갑작스레 싸움이 열리기때문에 돌진이 많이 없거나 내가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때 효율이 좋음



 또한 평타줄진에게 나쁘지 않은 특성
굳이 체력을 깍지않더라도 평타속도가 매우 올라가기에 나쁜특성은 아니라 판단됨

다만 이 특성의 발동조건은 돌격병이나 잡몹 잡을시에 5%씩 증가임
또한 영웅을 잡을시엔 40%를 줌 하지만 바보가 아닌 이상 줄진과 싸움을 하지않기에 원할때
공속증가 효과를 보기힘듬


생각보다 발동조건이 까다롭기 떄문에 리스크가 크고 처치를 해야 올라가기 때문에
한타때 발동시키기엔 정말 까다로움.






가장 줄진한테 위험한 5인딜러 파훼법

         

이캐릭터들이 어느정도 실력이 있을시엔 단두대보다는 타즈딩고가 더 좋을수 있음



 같은 경우엔 풀숲을 경계해야됨
대놓고 오는 경우는 없으므로 저격의 거리가 어느정도인지 봐야됨

저격은 어차피 직선임 먼저 맞지않는다면 뒷데미지는 정말 약함
그러므로 누군가에 뒤에 있는게 나음

하지만 항상 그럴수 없음 나만 노린다는 가정하에 4렙때 을 찍어줌
다만 힐러가 나를 봐준다거나 나를 노리지않는다면  아마니의 분노 그대로
가는게 좋음


저격을 쏘고 맞 을 맞출시 가장 Best
저격을 쏘고 도망가게 둬선 안되므로 탱커에게 부탁을 하는게 좋음

노바는 조금씩 갉아먹고 도망치기 때문에 단두대가 좋음

단 20렙땐  을 가는게 편함



 는 은신이후 콤보를 전부 맞으면 죽음
다만 은신으로 다가올때가 언젠지가 중요.

잘하는 발리라일수록 한타중간에 애매한 타이밍에 찾아옴
우리팀 탱커가 바쁘고 서포터들이 스킬이 빠진 타이밍이 줄진에게 위험한 타이밍

침묵이 있기 떄문에 콤보를 맞아준다면 치명적임
힐러가 가장 원칙이겠지만 가끔 딜러를 물러오는데
서포터와 힘을 합치는게 가장 좋음

한타중간 중간을 보면서  을 꽂으면 다시 발리라는 사라짐
마법사류 캐릭터들은 스킬하나하나가 중요하기 때문에 원딜러가 봐줘는게 Best.


  를 찍을시 hit and run
 라면 경계해주는게 좋음

나를 너무 노린다면  그 외엔 단두대


 같은 경우 발리라와 비슷함

다만 주의해야할점이 몇개 있는데
 패시브로 인해 두명이 맞게되면 데미지가 엄청나게 뻥튀기됨
즉 혼자 있어야하며 두명 다맞게되면 이길수가 없으므로 명심해야됨


또 다른점이 있다면  
저지 받지않고 뚫고 들어오기에 위협적임

 이후 나를 죽이려든다면  
한번 역관광당하면 다시는 나를 잡으려 들지 않을거임

거기다가 회피가 있어 약간 까다로운 편

회피가 커졌을경우 

 +  평평평은 회피가 꺼지는순간
 매우 아프므로 수월하게 딜넣을수가 있음.



  가장 까다로운 적


겐지는 기동성이 매우 높고 방어스킬도 붙어있는 암살자

초반겐지는 무섭지 않지만 후반 겐지는 매우 강함

겐지들의 기본 콤보는     던지다가
  튕겨낸후  벽넘기임

질풍참으로 들어왔을때  할때 공격하면 안됌 데미지를 튕겨냄
피해를 튕겨내므로  가 끝날때  던져주면 알아서 도망감

피가 낮을땐 무조건  로 체력관리를 해주어 70%이상 유지해야됨
 은 킬을 가져가면 다시 쓸수있기때문에 언제든지 조심


겐지의 궁도 중요한데 겐지가  을 사용할시엔  
 을 사용할시엔  를 사용하는게 좋음

하지만 우리팀이 받아쳐줄 상황이 아니라면  로 버틴후

 휘두르고 있을때 빨리 딜을 넣어줘서 팀이 죽지않도록 하는것이 Best




또한 13레벨때  을 맞춘다면 겐지는 꼼짝없이 사라짐
겐지가 잘한다면 4렙과 20렙에   를 찍어 시너지를 얻은후 역관광을 노리거나
빈틈을 안준다면 겐지는 쉽사리 딜넣으러 오지않음




  또한 겐지와 비슷한데


트레들은 진입  평평평
 스킬을 피한후

 재진입 평평 - 

그전에 킬이 나거나  다시 들어와  

다만 겐지와 다르게 시간역행은 체력을 채워주지 않기때문에
한번 맞다이를 걸면 도망갈려고 할것임

 을 맞추어 역행시간을 압당기는것이 포인트
단  이 부착되면 딸피일땐 손쓸 방도가 없으므로  가 최선


또한 13레벨때  을 맞춘다면 트레는 꼼짝없이 사라지는데
역행이 있으므로 역행이 빠진후 써주는게 이상적임

 4렙과 20렙에   를 찍어 시너지를 얻은후 역관광을 노리거나
빈틈을 안준다면 트레도 쉽사리 오지않음


항상 말하지만 모든 공략에 정답은 없음
자기 손에 잘맞는 특성이 있다면 그것이 Best라 생각함
자기 손에 맞아 조금이라도 딜을 더넣을수 있다면 그게 정답임

상황에 따라 생각하고 판단하는게 가장 좋음




마치며

다쓰고 나니까 생각보다
맛없는 줄진 공략이였네요...

그럼 건승하시길.



12/01

12월 1일자 패치로 줄진 안좋아졌다고 하시지만 아직 쓸만합니다
13렙과 16렙 특성은 여전히 쓸만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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