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겐지

특성고착화때문에 욕을 많이 먹고있는 몇몇 영웅들과는 다르게겐지는 본인 생각에 여러 상황과 조합에 따라 꽤 유연하게 특성트리를 탈수있는 영웅이며궁극기를 제외하곤 어떤 특성을 타도 플레이하는 데 '심각하게' 지장까지는 안가는 영웅이라고 볼 수 있다하지만, 현재 올라와있는 겐지 공략글들이나 화제가 된 몇몇 공략글들을 둘러보면'이 특성 이외엔 별로다' 를 기본으로 두고 공략글을 써 내려가는 글이 많이 보인다물론 기준이 되는 특성은 있다. 하지만 전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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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겐지]특성은 절대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다.
작성자 | 존두허벅지  작성일 | 2017-11-04 02:53:39  조회수 | 28432  최종수정 | 2017-12-02 12:58:14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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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53.48825003444.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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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고착화때문에 욕을 많이 먹고있는 몇몇 영웅들과는 다르게

겐지는 본인 생각에 여러 상황과 조합에 따라 꽤 유연하게 특성트리를 탈수있는 영웅이며

궁극기를 제외하곤 어떤 특성을 타도 플레이하는 데 '심각하게' 지장까지는 안가는 영웅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올라와있는 겐지 공략글들이나 화제가 된 몇몇 공략글들을 둘러보면

'이 특성 이외엔 별로다' 를 기본으로 두고 공략글을 써 내려가는 글이 많이 보인다

물론 기준이 되는 특성은 있다. 하지만 전장이나 상대 조합에 따라

겐지 유저는 그 상황에 맞는 특성들을 골라 찍을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 한다


171126 1차수정
별 덧글도 없고 이유도없이 비추폭탄받아서 그러려니 하고 안들어오던도중 간단하게 수정할게 있어 왔는데
추천이 이렇게나 많을줄은 몰랐네요. 다들 감사합니다

2차수정
상성 영웅 몇개 추가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좋음

  : 다들 잘 아는 천보용검은 알고도 못막는 최강조합

  : 의   속도와  방벽은 한번에 치고 들어가는 겐지와 매우 궁합이 좋다

  :  에 빛나래의   가 붙어 오는건 프로들도 자주쓰는 전략 중 하나

   :  와  조합은 솔직히 초반엔 그렇게 강력하진 않다만, 20렙때 8초동안 용검으로 자힐하는
                겐지를 보고있으면 상성 좋음에 안넣을수가 없어서 넣게 되었다

: 진입형 지원가+ 의 폭힐은 용검 킨 겐지에게 있어서 더할나위없는 옵션

  : 얘도 모랄이랑 비슷하게 무난하긴 한데,  이  과 호흡만 잘 맞춰지면
               생각보다 꽤 강력한 파괴력이 있길래 일단 상성 좋음쪽에 넣어본다

뭐 그 외에 여러가지 상성좋은 아군은 많지만 그냥 공통점만 말하자면
겐지가 용검을 키고 최전방으로 갔을때 그 겐지를 보조해줄수 있는 영웅들이 겐지와 상성이 좋은 편이다


아군 상성 나쁨

  : 유사힐러는 항상 겐지와 궁합이 나쁘다, 예외로  은 장법때문에 솔직히 좀 애매해서 안넣었다

  : 유사힐러는 항상 겐지와 궁합이 나쁘다2

  : 얜 포지션과 관계가 있는데, 아무래도 최후방에서 팀을 도와주는 지원가다보니 치고 들어가는
              겐지와는 조금 우호적이라기엔 거리가 멀다고 볼 수 있다.
  : 평딜러들에겐 정말 좋은 지원가이지만, 아쉽게도 겐지는 예외다


  : 얘 역시 최후방에서 포지션 잡는 지원가다보니 겐지와 잘 맞지 않는다
               용검에  달아주면 게이지는 잘 차나, 그 힐을 겐지가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




모랄레스는 그냥 좋다고하기도 뭐하고 나쁘다기도 뭐해서 안넣었다

  역시 말퓨를 플레이하는 유저의 역량에 따라 겐지가 엄청날뛸수도 있는 반면
아무것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애매한 위치에 있다



왜 지원가만 상성여부를 따지는가?

그외 나머지 전사, 암살자 등등은 겐지에겐 솔직히말해서 좋을게 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만인 녀석들뿐이다

그 전사들이 뭐든 암살자들이 뭐든간에 진입각을 보는 건 겐지 본인이고

용검을 키는 순간 킬을 따고 빠져나오던 못따고 빠져나오던 항상 생각해야 할 건 지원가의 케어다

군중제어기가 있는 전사들은 용검을 좀 더 안전하게 여러번 긁을 수 있게 해주고

한놈만 패는 소냐같은 애들은 뒤에서 질풍참으로 진입할 각을 만들어주기 베스트 파트너

나머지 상성들은 대충 이렇게만 알고 있어도 된다





적군 상대하기 쉬움

     : 뚜벅이 메이지들은 항상 겐지의 밥이다

물론, 스킬을 씹거나 피하는건 겐지의 몫


적군 상대하기 어려움

         그외 나머지

확정CC나 범위CC가 강력한 모든 영웅들에게 겐지는 버겁다

의 악명높은 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고

는 왜 상대어려움이라고 적어놓은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텐데

바로 7레벨에 배우는 20레벨특성급 사기특  때문이다

용검 딜이 안들어감으로, 아나 수면총이나 아나 평타맞을 거리를 주지 않는게 겐지가 생각해야 할 부분이다

특성 및 기술

(2)

기본적으로 이 특성들을

(3)

베이스로 이끌어가며

(2)

맵이나 상황에 따라

(1)

자기 스스로 특성들을 바꿔가면서

(1)

운영하는 플레이를 해줘야

(3)

히오스 겐지를 잘 이해하는 유저로

(1)

발전할 수 있다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특성 설명
1레벨

: 상대가 투지원가 조합일때, 상대 최전방 라인이 너무 단단하다 생각될때, 혹은 추진력으로 들어가도 뭘 할게               없을거나 데미지를 못 줄때 바람처럼 빠르게-흐르는 물처럼 특성을 타서 어그로 핑퐁 역할을 해준다.
: 그 외 나머지 상황은 전부 이걸 간다
: 안간다

프로들이나 유럽 겐지들이 왜 바람처럼-흐르는 물처럼 트리를 타는가?
애초에 프로들은 잘 뭉쳐다니고 호흡이 잘 맞기때문에 추진력을 이용한 갱킹도 안되고
한타때 역시 추진력으로 뭣 좀 해보겠다고 들어가다 집중포커싱맞고 녹아버리는 게 프로권이기때문에 가는거다

즉 프로권이 아닌 영리 솔큐, 빠대면? 진입 갱 모든 방면에서 추진력이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트리머들도 그렇고 공략쓰는 다른 사람들도 그렇고 유럽 프로들이 간다고 해서
요즘 이게 뜨는데? 식으로 플레이만 하지말고 제대로 된 부가설명을 붙혀줬으면 좋겠다

말 나온김에 한마디 하겠는데 '스트리머 OOO도 이 특성 갔는데? 님이 걔보다 잘함?' 같은 말은 삼가해주자

걔넨 조회수로 벌어먹고 사는 애들이다. 조회수가 나올만한 건수가 있다면 뭐든 하는 애들이라고 생각하고 흘려듣자


: 이걸 갈 바엔 바람처럼 빠르게를 가는 게 낫다고 본다


4레벨

: 영전, 정원공포, 볼스카야 등등 강력한 오브젝트 하나를 집중포커싱 해야 할 경우 간다
: 안간다
: 그 외 나머지 상황은 전부 이걸 간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os&no=773728&page=1&search_pos=-770240&s_type=search_all&s_keyword=%EC%88%98%EB%A6%AC%EA%B2%80%EC%88%98%ED%96%89

이건 어쩌다보니 알게된건데 수리검 수행에 이런 버그도 있다 하더라

블리자드 일해라


: 초반 말고 나중가면 활용 난이도가 너무 높아진다, 그래서 안쓴다


7레벨

: 안간다
: 거의 모든 상황에 이걸 간다
: 잘 쓰면 꽤 좋을거같긴 한데 응수가 너무 좋다 
: 너프먹고 나서 잘 안쓴다


7레벨은 딱히 뭐라 설명할 게 없는 듯하다

: 튕겨내기로 잘 튕겨내지 못하면 버리는 특성일 뿐더러, 같은 튕겨내기 특성인  이거때문에 안간다


10레벨

: 제발 가자
: 제발 가지말자

내가 아무리 중립적으로 특성 설명은 한다해도 이건 안되겠더라

폭렬참이 좋을 상황이 있다고? 그딴거 없다 그건 그냥 니가 용검을 못쓰는거니까

스트리머들 겐지 영상이나 다른 좋은 프로권들 대회영상 보고 용검각을 익히든 겐지를 하지말든 해라

상대 CC가 무서워서 안간다? 그 CC를 겐지가 용검을 키기 전까지 상대가 안빼는거만으로도

상대 입장에서 얼마나 쫄리는지 알고 말하는건가?

용검각은 심리전이다. 용검을 키기전에 용검이 꺼질 때까지 내가 이 한타를 정리할 수 있는가를 보고 키는게 맞다

폭렬참 갈거같으면 그냥 이 글 뒤로가기 하고 나가, 영리나 빠대에서 이길라고 겜하는 사람들 피해주지말고
좀 제발 부탁이니까


13레벨

: 그 외 나머지 상황에서 이걸 간다
: 1레벨 바람처럼 빠르게를 갔다면 이걸 간다, 혹은 난 좀 더 질풍참에 유틸에 신경을 쓰겠다, 질풍 쿨타임을
              줄여가며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 내가 딱히 심안을 가도 누구 맞다이를 이길거 같지않다 싶으면 이걸간다.
: 가지말자


은 정말 좋은 특성이다. 3개를 다 맞추면 수리검 두개가량을 더 맞춘 피해를 준다

필자는 겐지의 실력을 가르는 핵심 중 하나를 이 심안의 활용도라고 보고 있다

기동성까지 좋은 겐지가 암살도 가능하게 해주는 완소 특성중 하니지만

위에서 말했듯, 그럴 각이 안나오고 딱히 이걸 가도 그렇게 큰 피해를 못줄거같다(상대 지원가라인이 탄탄하다 등등)
싶으면 흐르는 물처럼을 가는 게 옳다


171126 추가설명 : 상대팀 힐러를 물 게 나밖에없다, 내가 들어가도 cc연계를 맞아 죽을거같진 않다 싶으면 심안을 가자
당연한 말이지만, 심안을 가려면 1렙 추진력은 필수다


: 쿨타임이 너무 늘어난다, d를 많이 쓰면 좋긴 하나, 그러기엔 의 능력치가 너무 좋다


16레벨

: 상대 영웅중에 순간폭딜이 강한 영웅이 있다거나, 정신일도를 갈거라면 이걸 간다
: 우리팀이 라인클리어가 느리면 간다
: 흐르는 물처럼을 갔다거나, 그 외 나머지 상황에서 이걸 간다

16레벨 특성들은 다 무난하다

특징을 간략하게나마 설명해 보자면  는 맞다이에 강력하고  은 유틸이 좋고  는 한타때
폭발적인 파괴력을 낸다고 볼 수 있겠다

16레벨은 위에 특징들을 봐가며 상황에따라 취향맞게 가주면 된다. 필자는 칼끝을 선호하는 편이다


20레벨

: 그 외 나머지 상황에서 이걸 간다
: 다비리 이 특성 만든놈 안짜르고 뭐하냐 진짜
: 상대방에 CC가 아예 없다싶이 하거나, 맵이 브락시스인데 딱 20레벨이 될 타이밍에 우두쌈or저그가 몰려온                 다거나 사무로나 리밍이 튕겨내기를 켜도 파열이나 칼폭을 끊을 생각을 안한다거나 할때나 가볼 만 하다


브락시스를 제외하고 양학특성이다

영리 플레티넘 다이아권만 가도 겐지가 반사키면 안치거나 아예 반사를 키기 전엔 쳐다도안보는 애들이 수두룩하다

안 좋다는 건 아니다, 오히려 포텐셜이 터지면 터질수록 용검강화보다 훨씬 좋은 특성이긴 하다

그러나 그 포텐셜이 터지려면 필요한게 겐지 본인의 실력도 아니고 팀의 케어도 아닌

'상대방이 튕겨내기를 킨 겐지를 보고도 겐지만 죽자고 후두려 패는'

팀도 겐지를 플레이하는 본인도 의도할래야 의도할수 없는 상황에 너무 치우쳐진 특성이기 때문에

필자는 용검강화가 훨씬 낫다고 본다



: 미쳤냐 진짜

초반 운영

추진력으로 갱 열심히 가주면 된다

바람처럼 빠르게를 찍었다는 건 상대가 잘 뭉쳐다니는 경우니

그럴 땐 그냥 뒤에서 깔짝대다가 질풍각만 잘 봐주도록 하자



궁극기 습득 후

슬슬 상대방이 CC다운 CC가 갖춰지고 한타도 제대로된 모습을 갖춰갈 시기다

만약 상대에 말퓨, 바리안 같은 겐지만보고 궁극기를 아끼는 놈들이 있다면

저것들 궁극기가 빠지기 전에 용검은 '절대' 키지말자

황꿈이 빠질 상황이 안나온다, 용검을 키긴 켜야하는데 팀이 너무 불리하다 싶으면

적어도 상대방 딜러진 스킬들 몇개 빠진거라도 보던가, 누구 들어가서 한명을 무조건 짜를수 있을때나 들어가자


내가 겐지를 했다는 건, 용검을 켰을 때 한타에서 모든 걸 정리할 자신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고

만약 내가 겐지를 안하고 다른 영웅을 했다면,
포킹이나 유지력이나 라인 관리 능력에서 팀에 좀 더 도움이 되었겠지만

나는 겐지를 하고 있고, 포킹이나 운영이나 유지력에서 팀에 도움을 주는 게 없으니

용검을 켰을 때 '무조건'  한타에서 모든 걸 정리해야한다는 생각만 가지고 게임을 임하면 된다

즉 짤리면 안된다. 명심하자



20레벨 이후

용검이 막 난무할 때다

그냥 한타 시작하면 용검 켜주고 앞라인부터 우리 지원가랑 거리 유지해가면서 차근차근 썰어가면 된다

이 때 겐지한테 포커싱이 진짜 300% 쏠릴건데, 이 때 그 포커싱을 처리해 나가는건 겐지 본인의 실력 문제다


주의할 점은 그냥 '견제전' 에서 용검을 키려고 하지말자

그러다 상대가 빠져버리면 용검 쿨만 나가고 100초동안 아무것도 못하는 신세가 된다

필자가 말하는 한타 시작의 의미는

상대 앞라인이 돌진기를 써서 누군가를 물었을 때, 혹은 물렸을 때

상대방이 궁극기를 써서 진입할 때를 말하는 것이다

그 점 유의하고 봐주길 바란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겐지는 딱히 맵 상성을 타지 않으나, 브락시스에선 악랄한 7렙 2인우두가 가능한 점이나

저그 팅겨내기 등을 봐선 브락시스에서 다른 전장보다 훨씬 더 날뛰기 쉬운 영웅이다




히오스 인벤엔 첫 공략이고

내가 딱히 공략을 쓰면서 보는사람 편의를 봐주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경어나 그런건 집어 치우고 그냥 필자 본인이 쓰고싶은 대로 쓴 점은 이해해주길 바란다

그래도 틀린말은 안 적어놨다고 자부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언제든지 질문해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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