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이 공략을 보기전 넌 아직 준비가 안됐다!!!!!리리 리워크는 이렇게 됐습니다. 예전 컨셉보다 좀더 확고하게 바뀌었어요.촐랑거리며 어그로 핑퐁형 지원가로 바뀌었습니다.딜부분이 너프가 되었고 실명지속시간도 너프가 되어서 공격적인 부분보단이제 자원소모도 덜하고 유지력도 좋아져 지원적인 부분이 현재로선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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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워크 후 리리 공략!
작성자 | 공략맨  작성일 | 2017-11-17 01:17:11  조회수 | 22553  최종수정 | 2017-11-18 05:26:24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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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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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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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 공략을 보기전 넌 아직 준비가 안됐다!!!!!




리리 리워크는 이렇게 됐습니다. 

예전 컨셉보다 좀더 확고하게 바뀌었어요.
촐랑거리며 어그로 핑퐁형 지원가로 바뀌었습니다.

딜부분이 너프가 되었고 실명지속시간도 너프가 되어서 공격적인 부분보단
이제 자원소모도 덜하고 유지력도 좋아져 지원적인 부분이 현재로선 장점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은 그렇게 변한게 없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크게 변한건 적군 카운터 상성으로

    예전엔 천잔이 

    도약 강타 (R)  비열한 습격 (W)  변이 (W)  사냥 (R) 
    이런 회피하기 어려운 cc기에 끊기면 그냥 쿨이 다 돌았지만 
    지속시간 비례하는 쿨이 천잔에 생김에 따라 천잔이 cc에 대해 어느정도 면역이 생겼습니다.

    지금의 카운터는 우서 천폭-심판으로 이어지는 스턴콤보, 아눕의 고치, 도살자 어린양 같은
    장기간의 침묵, 게임에서 제외시키는 기술들이 다른 힐러와 마찬가지로 가장 큰 카운터 입니다.


    리리의 지원가로서의 특성은 뎀감기 하나도 없이 자원, 쿨 대비 깡힐량으로 버티는 식인데
    그래서 
    가로쉬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디아블로 영혼 방패 (고유 능력) 
    정타족 패시브 록스타 (고유 능력) 

    등등 최소한 방어력 상승과 함께있는 탱커와 잘 어울립니다. 

    진짜 뎀감기가 하나도 없어서 
    모랄  보호기 (W), 우서 헌신 (고유 능력), 카라짐  흙의 벗이나 

    심지어 순간적인 딜링 무시가 가능한 

    아우리엘  수정 방패 (R), 우서  천상의 보호막 (R), 카라짐  신성 장법 (R)  

    같은 세이브력도 보여줄수 없고 진짜 깡힐로 버티는 힐러다 보니 
    어느 지원가보다도 훨씬 힐 타이밍이 중요해졌습니다.

    처음 익히는 숙련도는 다른 지원가들보다 쉽지만 하면 할수록 무빙이나 포지션, 힐 타이밍이 
    다른 지원가랑은 틀리단게 느껴지실 겁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비슷한 포지션을 맡고 있는건  점멸 치유 (R) 찍은 빛나래가 비슷하다고 느껴지네요
    어그로 핑퐁으로 패시브를 꾸준히 살리고 앞과 뒤에서 w와 e로 엄호하고 q로 깔짝딜 넣고



    제일 중요한건

    바리안 필사의 일격 (고유 능력) 
    아나 생체 수류탄 (W) 
    치명적인 상처 (고유 능력) 
    말티엘 죽음의 손길 
    말퓨리온 교살의 덩굴 (E) 
    발리라 상처 감염 독 

    더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생각나는데로 적자면 이런 치유감소가 굉장히 패널티 입니다. 

    물론 지속시간은 얼마 되지 않는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압도적인 힐량으로 버티는 애가
    힐이 감소되거나 차단되어버리면 너무 무의미해져 버립니다.

    게임을 하는 도중에 저런 애들이 있고 저런 특성을 찍었다면 걔네들부터 포커싱해달라고 말해주세요
    한두번 쟤네들부터 잡고 나면 게임 이기기가 쉬워진다는 걸 알고 팀원들이 힘내줄겁니다.

    특성 및 기술

    (3)

    활발한 모험가
    - 패시브와 자원소모를 둘다 잡은 개꿀 특

    풍룡 - 기본 6초, 13특과 연계시 9초의 쿨감을 보여주고 거기다 패시브와 연계 가능!

    (3)

    안전질주
    - 패시브 순간 부스터, 생존기!
    누르면 순간 30%이속증가를 받게되고 생존기라고 보셔도 됩니다. 참고로 천잔 중에서도 끊기지 않고 사용가능합니다.

    운룡짝꿍
    - 운룡트리, 힐량증가+ 탱커에게 주고 q는 딜러에게 주는 식으로 가능

    (3)

    가볼까요!
    - 패시브 영향받고 힐도 있는 갓갓 특성, 문제는 사거리가 길지 않음

    번개 운룡
    - 여기까지 찍으면 상당히 힐량을 기대할만 함

    몸좋차
    - 패시브가 꺼질일은 잘 없으니 마나소모대비 힐량을 팍 늘려주는 좋은 특성
    보통 정화 찍을 필요가 없으면 이걸 가는게 좋음

    (1)

    천잔
    - 힐리리 기모띠

    (2)

    강풍은 조건이 없이 실명 1초 증가와 +추가데미지
    쇄도와 거소는 조건이 붙었지만 높은 상승률을 보여줌

    쇄도
    - 이전과 달리 조건이 붙어서 2명이상이어야 가능

    강풍
    - 20특 운무사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라도 평타를 꾸준히 넣으면 꽤 아픔. 무난한 특성

    거대한 소용돌이
    - 75의 추가 데미지! 하지만 3명을 맞춰야 하기에 적이 근접 위주라면 좋음

    (1)

    한번에 두잔
    - 늘 좋았던 두잔 특성

    위론의 축복
    - 유일하게 생겨난 1.5%의 퍼센트힐 특성
    쉽게 생각하면 원딜이 거인사냥꾼 입히는 추가 데미지만큼 회복 시킨다고 보면 됨

    (3)

    운무사
    -리리가 평타와 w를 계속 써야하는 이유
    힐량은 동렙q보다 약간 모자라지만 5명 모두에게 들어가고 범위도 괜찮은 편

    괜찮아
    - 적이 너무 아프다면 가볼만함. 특히 20렙 이후엔 1데가 엄청 크니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어그로 핑퐁형 지원가, 다른 말로는 깔작형

    앞에서 qwe로 뻐기다가 
    빠른이속으로 뒤로 좀 가서 쏙! 숨어버리고
    또 앞에서 깔짝거리다가 또 뒤로 쏙! 숨어버리고


    리워크 전과 비교하면
    자원소모문제, 유지력문제, 컨셉은 있으나 성능이 구린 문제 등등 다 해결 됐습니다.
    막 리워크 패치된 지금은 좀비에요 좀비

    쿵푸+패시브+1렙특성 마집 3개를 하나로 만들어서 특성칸도 벌었고
    새로 생긴 특성들도 죄다 나사가 빠진게 아니라 빢빢하게 끼워넣어졌습니다.


    다만 전레벨에 걸쳐서 있는 50%미만~ 특성은 조금 애매한편.
    앞서 말했다시피 리리는 깡힐로 버티는 지원가라서 
    이 50%미만~ 특성들은 리리전용의 슈퍼세이브형 특성이긴한데 
    50%미만일때  허브차 (Q)  타켓팅으로 잘 들어가는 게 아니라서
    초보일수록 더더욱 함정 특성이 되어버립니다.
    물론 가로쉬와는 굉장히 잘맞는 특성. 진짜 가로쉬만을 위한 특성으로 보이기도 함 ㅋㅋㅋㅋ

    다른 힐러들은 들어오는 데미지 감소, 무적형의 궁과 일반기로 체력 손실을 막는다면
    리리는 진짜 그냥 앞도적인 HPS(초당 힐량)으로 버티는 식이라 치유 감소형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바리안 필사의 일격 (고유 능력) 
    아나 생체 수류탄 (W) 
     치명적인 상처 (고유 능력) 
    말티엘 죽음의 손길 
    말퓨리온 교살의 덩굴 (E) 
    발리라 상처 감염 독 

    당장 생각나는건 이것뿐이고 이러한 치유감소 특성과 영웅을 조심해주세요.


    그리고 리리가 약한게 한번에 들어오는 광역 폭딜에 굉장히 약합니다.
    20렙 특성운무사를 찍으면 그나마 나아지지만 20렙이라서...

    기본적으로 q는 1인타켓에 보호막, 뎀감기, cc기마저도 딱히 없는 상황이라
    (약한 cc인 실명과 궁과 특성으로 찍어야 얻는 슬로우...)
    최소한 본인은 휩쓸리지 않게 가야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안찍었던 특성 설명
    1렙
    제가 쏠게요! (Q) 

    같은 라인의  활발한 모험가 (고유 능력) 와 비교해서 얻는 이점이 제한적이며 쉽게 발동시키기도 어렵다는게 단점입니다. 활발한 모험가는 피해를 입으면 무조건 활성화되는 반면에 제가쏠게요!는 아군이 50%의 저체력일때만 발동이 되니 하이리스크죠. 물론 그만큼 마나소모량 0과 쿨감 1초가 달려있긴하지만 리스크가 아무래도 너무 큽니다.

    4렙
    휘감는 바람 (E) 
    슬로우율이 너무 낮아요. 
    기본 2명인데다가 실명보단 더 지속시간이 길고 같은라인  안전 질주 (고유 능력)와 비교하면 
    30%이속이 은근 크긴해도 빠른합류나 도망칠떄나 추노할때 등등 아무때나 쓸 수 있는 안전 질주에 비교하면...


    10렙
    수룡 (R) 
    힐리리라 안찍었음둥

    16렙
    강장제 (Q) 
    33% 증가. 20렙 기준 388정도 회복하는 Q인데 이게 33%증가하면 약 516 정도의 힐증가가 됩니다.
    단점은 1렙특성과 마찬가지로 하이리스크인데다가 
    한 번에 두 잔 (Q)  위론의 축복 (W) 이 두 특성에 비교가...

    20렙
    1,000,000잔 돌리기 (R) 

    천잔은 확실히 좋은 스킬인데 2잔으로 늘린다고해서 그렇게 막 좋아지는 건아님
    단순 힐량 증가가 높긴하지만 리리가 채널링 상태로 있고 끊길 수 있다는게 단점(물론 쿨감소되지만)
    예전보단 쿨감소가 붙어서 찍어볼만도 하지만

    운무사  이게 생겨버려서............ 
    20렙기준 Q가 388의힐량이라면 이건 약 316의 힐량을 보여주기에 나쁘지도 않고 즉힐에 
    쿨도 평타와 w를 잘쓰면 천잔 막끊겼을때랑 비슷한 쿨타임을 보여주기에 훨씬 좋음



    결론



    리리 조아

    리리 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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