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서스

아서스의 장점:1.암살자급 딜이 나오는 탱커2.빠대때 노힐러 대전시 사자의 군대 (R) 을 통한 엄청난 위력을 보여줌3.20렙때 특성에 따라 큰 기술데미지를 확 씹을 수 있음4.한번 붙잡히면 어지간한 탈출기가 있지 않는 이상 뚜벅이는 도망칠 수 없음5.적에 밀리들이 많을수록 강력해짐( 얼음 발톱 (E)  룬 전환 )6.소규모 접전에 특화아서스의 단점:1.탱커치곤 매우 물렁함 [뎀감기가 오로지 특성으로 찍는 얼음같은 인내력 뿐] + 솔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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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간단한 아서스 공략
작성자 | 시래이온  작성일 | 2017-11-18 19:41:25  조회수 | 8944
아서스
리치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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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05.9575003952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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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서스의 장점:
1.암살자급 딜이 나오는 탱커
2.빠대때 노힐러 대전시 사자의 군대 (R) 을 통한 엄청난 위력을 보여줌
3.20렙때 특성에 따라 큰 기술데미지를 확 씹을 수 있음
4.한번 붙잡히면 어지간한 탈출기가 있지 않는 이상 뚜벅이는 도망칠 수 없음
5.적에 밀리들이 많을수록 강력해짐( 얼음 발톱 (E)  룬 전환 )
6.소규모 접전에 특화



아서스의 단점:
1.탱커치곤 매우 물렁함 [뎀감기가 오로지 특성으로 찍는 얼음같은 인내력 뿐] + 솔탱하기 힘듬
2.CC에 한번걸리면 탱치곤 너무나 잘 죽음
3.뚜벅이므로 진입각을 다른 탱보다 두배는 잘 봐야함
4.뚜벅이므로 퇴각로를 항상 생각해야함
5.원거리한테 농락당하기 너무 쉬움
6.평타 원거리면 더더욱 약해짐

영웅 상성

    아군:
    아군중에선 
    우서,바리안(탱킹),가로쉬가 좋습니다
    재빠른 적을 확실하게 타켓팅 CC기술로
    묶어주면 그 뒤는 딜탱 아서스가 적들의 뚝배기를 날려줍니다.

    우서 심판의 망치 (E) ->아서스 울부짖는 한파 (W) 나
    탱 바리안 돌진 (E) -> 도발 (R) ->아서스 울부짖는 한파 (W) 나

    가로쉬  대지파괴자 (Q) -> 전쟁군주의 도전 (R) ->아서스  울부짖는 한파 (W) 

    셋다 효율이 좋습니다.




    적군:
    D특일 경우 머키가 적이면
    정말 좋습니다.
    머키는 반 무한의 목숨을 담보삼아
    일부러 적 영웅한테 깝죽거리는데
    그때마다 D특 끝없는 굶주림 스택 쌓기 참 좋습니다.


    반대로
    아서스가 약한 영웅들은 너무나 많아서 5명 이상인지라
    꼽기 참 힘듭니다;

    일단 아서스의 단점은 20렙 전까진 마법 포킹한테 너무 약합니다.
    20렙 대마보 찍으면 형세가 역전하지만 그전까진 계속 죽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Q로 겨우겨우 버팁니다.


    일단 20렙전까진 마법형 포커한테는 거의 다 약합니다.
    대표적으로 크로미,리밍,제이나,켈타스 그리고 특히 켈투자드

    켈투자드의 얼음 회오리 (W) ->  혹한의 쐐기  -> 켈투자드의 사슬 (E) ->
    어둠의 균열 (R) -> 죽음과 부패 (Q)  콤보를 맞으면
    아서스가 앜소리 한번 못 내보고 죽습니다. 아 물론 대마보 찍으면 웰컴입니다.


    그리고 몇렙을 찍든 아서스가 너무나도 약해지는 존재는
    평타 원거리 지속 딜러입니다. 예를들어 트레이서, 줄진, 해머, 평발라
    이건 뭔 특성을 찍든 아서스가 아퍼 죽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끝없는 굶주림:
    라인이 짧든 길든 서리한갑니다.
    이걸 찍어야지 4렙때 얼황을 안가도
    그나마 마나가 버팁니다. 그리고 아서스가 암살자
    뺨치는 데미지로 뚝배기를 깰 수 있게됩니다.
    만약 적중에 일부로 아서스 퀘 깨기 좋게 계속 부활해서 오는 머키가 적에 있거나 적에 밀리가 3명이면 무조건 갑니다. 적에 원거리가 한명이면 밀리가 2명이여도 가도 좋습니다.


    냉기의 형상:
    솔직히 위의 서리한보다 퀘의 보상이 영 그렇습니다.
    W트리를 타면 용병캠프도 안돼, 탱도 안돼,
    딜도 안돼, 마나 관리 안돼.
    볼게 묶기와 13렙특 방 -15인데...
    묶기는 E특 16렙으로 충분합니다. 방 -25도
    아니고 -15여서 어정쩡하기도 하구요.


    막기:
    적군에 밀리가 1~2명 + 원거리 2~3이거나
    은신 암살충이 있으면 무조건 막기갑니다.
    (노바,발리라,제라툴)
    안그러면 재수 없으면 약간 물몸인 아서스가 탱키해지는 10렙 궁을 키고 회복하기도 전에 중후반 한타때 전광판에 얼굴 올라갑니다.

    (2)

    4렙에서 아서스의 경로가 정해집니다.
    Q특이냐, E특이냐, D특이냐

    얼어붙은 황무지:
    적들중에 중근거리에서 치고 빠지면서 짜증나게 구는 애들이 [겐지,트레이서,일리단,기타등등]
    1~2명 있으면 무조건 가줍시다.
    이 경우 16렙 특성인 냉겨와 무조건 연계 해줍시다.


    얼음발톱:
    적한테 탱포함 밀리가 2마리 이상일 경우
    찍어주면 바로 7렙특때 룬전환과 미친 효율을 보여주며 렙 10일땐 2:1도 가능해집니다.
    다만 16렙의 서리한의 포식한다 찍기 전까진
    E와 궁을 동시에 연계하면 마나가 엄청 빨리
    떨어지기에 마나 관리는 필수입니다.
    적에 3밀리면 지옥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죽음군주:
    Q특 아서스 트리입니다. 이걸 찍는 순간 7렙특과
    16렙특은 무조건 죽고 트리로 가야지 효율이
    나옵니다.
    혼자서 솔 우두도 가능하게 해주는 트리입니다만...서리폭풍으로 날라가는 마나를 회복할 수단이 E특,
    D특보다 훨씬 구리기에 서리폭풍을 정말 잘 써줘야 하며 상시 On/Off를 하셔야 합니다. 적에게 얄밉게 왔다갔다하는 딜러가 없고 적에 밀리도 없고
    순수 원거리 포커들만 있을땐 E가 그닥 쓸모 없으니 Q특 가시면 됩니다.
    [크로미,제이나,켈타스,리밍 기타등등]

    (1)

    7렙특은 간을 보다가 찍어야 합니다.


    룬전환:
    4렙특때 얼음발톱특을 안찍었다면 찍을 일 평생 없습니다. 다만 얼음발톡특을 찍었다면 거의 이걸로
    갑니다.


    영원의 고리:
    4렙특때 죽음군주를 안찍었으면 찍을 일 없습니다.


    얼음같은 인내력:
    이걸 찍는 경우는 정말 간을 잘봐야 합니다.
    특히 적에 바리안이 있는 경우 말이죠. 바리안이
    거강을 갈 경우 반 강제로 이거 가야합니다.
    안그러면 아서스는 10렙 사군으로 피 채우면서 약간 물몸인 몸을 탱키하게 유지시키는 탱커기 때문에
    시간차를 들여서 회복하는데 거강+포킹을 맞으면
    구울이 소환되다가 아서스가 죽습니다.

    바리안 이외에도 우서나 티란데가 있다면
    무조건 갑니다. 이 셋은 방깍을 사이좋게 들고 다니면서 우서와 티란데는 기절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에 CC 기절 카운터로만 사용할 경우 무라딘이
    적으로 있을 경우에만 갑시다.

    (1)

    사자의 군대:
    리치왕한텐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솔우두 또는 홀로 성채 썰때도 고기방패 역할을
    해주며 대리 탱킹과 피 회복 두개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D특 얼발트리면 필수입니다.


    신드라고사:
    신드라는 한번 쏠때마다 적 3명 이상 얼리고 + 성채까지 얼릴 자신 있으면 갑시다.

    (2)

    부서진 갑옷:
    아군에 -25 방깍 영웅있으면 찍지맙시다.
    그리고 솔직히 이거 보다 뒤에 특성들이 더
    좋습니다. 맞추기도 어렵고 다른특보다 이득도
    잘 안납니다.


    냉기의 일격:
    서리한의 쿨을 줄여줘 D특을 갈 경우 사군과 E를 동시에 유지할때 급속도록 줄어가는 마나를
    회복하는데에 목을 축여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덤으로 슬로우가 있어 D특의 부족한 추노력을
    올려줍니다. 특히 그레이메인같이 할퀴기로 아주
    조금 앞으로 움직여서 도망가는 적한테 박아주면
    무조건 잡습니다.


    매서운 추위:
    정말 적군이 뚜벅이나 밀리 투성이여서 아서스의
    E가 상시 타격을 줄 수 있다면 냉기의 일격보다
    딜이 더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한타때 딜 상승을
    기대하기엔 좀 딜이 낮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게
    한틱이라도 빠져나가면 매서운 추위 스택을 다시
    쌓아야합니다.

    하나 좋은 점이라면 용병 혼자 돌 일이 있을 경우엔 좋습니다. [블랙하트 항만]

    (2)

    냉혹한 겨울:
    적중에 중근거리를 왔다갔다하는 영웅이 있을 경우
    그리고 4렙특을 얼어붙은 황무지를 찍은 경우
    이걸 가시면 됩니다. 만약 적이 아군 딜러나 힐러를
    물 경우 가까이가서 E를 켜주는 것만으로
    아군을 지키면서 적한테 역공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리단이나 트레이서가 아군 진영쪽으로
    기습을 못하도록 사전에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서리한이 포식한다:
    D특의 알파이자 오메가. 이로써 탱커가 아닌 암살자급의 딜을 적한테 쑤셔박으면서 탱킹을 하는 딜탱이
    됩니다. E-평-D-D-Q를 맞으면 딜러진들 중에
    버티는 케릭터 별로 없습니다.


    죽음의 선물:
    Q특의 완성을 알리는 특성입니다.
    지금까지 Q에 관련된 특성을 안찍었다면
    찍을 일 없습니다.

    (1)

    노스렌드의 대군:
    적한테 마법 포커가 없다면
    반 고정입니다.


    절대영점:
    위에 10렙궁을 신드라를 찍으면 갈까 별로...
    특히 E특과 W특이면서 신드라면 진짜 찍을
    이유가...


    죽음의 진군:
    뚜벅이인 아서스의 유일한 탈출기 입니다.
    근데 아서스는 탈출보단 버티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솔직히 추노질한다고 이거 찍는거보다 13렙때
    냉기의 일격이 더 효율 좋습니다.


    대마법 보호막:
    Q특을 탈 경우 주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뭐 굳이 Q특 아니여도 20렙때 확 쌔지는 적 스킬
    딜러가 있을 경우 이걸 찍어도 됩니다.

    적 마법 포킹딜러가 이 특성을보면 좋아죽습니다.
    꼭 찍어서 참교육을 해서 죽여줍시다.
    특히 시간 되돌리기 + 확정 포킹딜 넣는 크로미
    일 경우 이젠 오히려 피 채워주는 포션이 됩니다.

    • 죽음의 고리(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울부짖는 한파(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 서리 폭풍(E)
      마나: 초당 13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D)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서스는 현재 모든 특성이 다 고르게 쓸만합니다.
    아주 폐급급 특성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서스는 대충

    Q특, W특, E특, D특으로 나뉩니다.


    Q특: 죽음의 고리 (Q) 

    기술뎀 포커가 많을 경우 갑니다.
    적이 원거리다 보니 E를 부비기도 쉽지 않고
    W로 맞추기도 어렵고 D는 더더욱 어려우니
    Q특을 통한 딜 + 힐을 동시에 하면서
    아군을 위한 고기방패가 되어줍니다.
    보통트리는 3-3-2-자유-2or3-3-4

    단점은 마나소비가 그 어느특보다도 심하고 마나회복도 더딥니다.


    W특: 울부짖는 한파 (W) 

    아군에 자신을 제외한 튼튼한 탱커가 있으며
    자신 이외에도 믿음직한 강력한 딜러가 있고
    우서같은 약한힐 + 방어력보단 피를 금방 채워주는 강한 힐러가 있으면
    가도 됩니다.
    여기서 아서스의 역할은 슬로우 머신 + 방깍 + 발묶 머신입니다.
    적들을 묶고 아군이 자유롭게 적을 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리입니다.
    E특과 반반 섞습니다.
    보통트리는 2-1-3-2-1-1-2or3

    단점은 저렇게 훌륭한 팀이 잘 없습니다. 특히 빠대에선 포기하는게 편합니다.


    E특: 서리 폭풍 (E) 

    보통 적에 모기마냥 앵앵 거리는 중근거리 평타 딜러가 많을때 가줍니다.
    적 겐지나 일리단 트레이서등 한번 묶이면 위험한 애들이 있으면
    상시 E를 키고 다닐 수 있게 마나 소비를 줄이는 4렙특을 찍고
    한타때 항상 키고 다니면서 아군을 이런 모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로써 한여름밤에도 안심입니다.
    보통 트리는 1or3-1-3-1-3-1-1

    단점이랄게 딱히 없지만 일단 재미가 없습니다. E만 키고서
    적한테 부비부비하는게 답니다.


    D특: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적에 밀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천하패황 아서스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서리한으로 적들의 뚝배기를 매쉬드 포테이토 으깨듯이 으깨는 모습을 보면
    흥이 절로 나고 어깨가 들썩입니다. 이 아서스가 최고로 강해지는 타이밍은 10렙과 16렙 입니다.
    보통 트리는 1-2-1or3(적에 거강 바리안이 있을 경우)-1-2or3-2-1or4

    단점이 매우 극명합니다. 모든 특중에 제일 물렁합니다.
    밀리가 많으면 더 많은 평타로 피회복을 3%씩 해서 매우 튼튼해지지만
    원거리가 많으면 평타 피회복을 못하기 때문에 사군을 소환하기도 전에 오히려 이쪽 뚝배기가 깨집니다.
    그리고 -25 방깍 거인의 강타 (R) 을 만나면 뭐 하기도 전에 터지니 7렙특을 반 강제로 얼인으로 가야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 한타때나 소규모 한타때 제일 강한 모습을 보이는 영웅입니다.
    적극적으로 소규모 한타때 도움을 주면 됩니다만
    너무 깊숙히 들어가면 뚜벅이라서 터져 죽으니
    간을 보시다가 확정킬각이 뜨면 E-W-평-D-Q로 조지면 됩니다.

    아서스는 뚜벅이기 때문에 가로쉬 파쇄추 (E), 디아블로 압도 (E) , 누더기 갈고리 (Q) ,
    아르타니스 위상 분광기 (E)  같은 영웅을 만나면 쥐약입니다.
    이들을 제외하면 되도록이면 적 탱커와 같은 라인에 서서 서리한을 될 수 있는대로 많이 적 영웅한테 쥐어박어
    서리한 퀘를 빨리 깨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D특이면 10렙과 16렙이 가장 강할때 입니다.
    적들을 쓸어버리세요!

    그리고 알아두셔야할게 아서스는 사자의 군대 빠지면 생존력이 급격하게 내려갑니다.
    한타때 사자의 군대 타이밍을 잘 재셔야 합니다. 너무 초반에 키면 나중에 걍 죽어버립니다.
    너무 후반에 켜도 소환한 뒤에 구울 먹기도 전에 죽고요.


    20레벨 이후

    대마법 보호막을 찍었을 경우
    지금껏 아서스를 괴롭히던 포커가
    이젠 좋은 체력 포션으로 탈바꿈 됩니다. 특히 켈투자드와 크로미

    노스렌드의 대군을 찍을경우
    D특이라면 대 밀리 결전 병기가 만들어집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서스는 딱히 전장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지 다 잘 싸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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