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알렉스트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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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Q+용형상 트리 [제한적 상황에서만]
- 작성자 | 깻nip 작성일 | 2017-11-20 00:37:11 조회수 | 54230 최종수정 | 2018-09-27 11: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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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스트라자생명의 어머니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98 3.539 500 3 73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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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공략글 수정 오랜만에 하네요..
알렉이 출시되고 얼마 후 힐러들을 대폭 너프 하면서 투힐 메타가 끝났죠. 이젠 w트리가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q트리를 못써먹는건 아니에요.
매우 제한적인 상황에서 q트리가 빛을 발휘 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 q트리를 가는 경우는
1. 팀에 이 있고 상대방에 알렉을 물러 올 캐릭이 전혀 없다.
2. 투힐 조합을 맞췄다
3. 이런 돌진 딜러가 많아서 계속 앞으로 전진해야한다 (제일 실용성 있고 자주 있는 경우 입니다)
3번 상황의 경우 다른 알렉 특 보다 더 빛을 발휘 하는게 이녀석들이 밀고 들어가주면서 알렉은 Q를 써서 떨어진 꽃을 쉽게 주워 먹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이런 조합이면 일단 밟기도 어렵고 체력 비례 힐이라 힐 효율도 떨어집니다. 진입 할 때 q쓰고 꽃 먹으면서 힐 주다가 알렉에게 어그로가 튀거나 체력이 75퍼 미만이 되거나 아군을 따라가지 못한다 싶을때는 를 써서 힐로스를 상쇄하면 됩니다.
귀찬아서 옛날 글 수정 안한 부분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안쓰는 특성은 수정 안했음. 사실 달라진건 머릿말에 있는게 제일 중요해서 별 상관 없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1.앞라인에서 혼자 어그로를 잘 끌어주는 영웅
2. 앞라인을 케어해주고 유사시에는 알렉의 피도 채워줄 수 있는 다른 힐러
3. 뒷라인에서 모랄처럼 케어 할 수 있는 원딜
상성 안좋은 적군
1. 최후방까지 강제로 파고들 수 있는 영웅
******* ******* 이새끼들은 만나면 다른거 하던가 e특타던가를 추천. 상대 못하는건 아닌데 너무 피곤해짐. 그나마 겐지 트레 같은 애들은 축광쓰면 피관리 되는데 나머지 셋은 돌진이 cc무적... 어휴
윗분들에 비하면 이분들은 양반임. 그래도 주의
팁★★★ : 이녀석 같은 경우 이걸 간다면 매우 편해짐. 단순히 이거 맞는게 싫은 것도 있지만 버프키는 순간 = 한타 시작하는 순간 = 용폼 누르는 타이밍임
얘내도 같은 맥락으로 알렉의 용폼 타이밍을 잡기 편하게해줌. 무조건 타이밍이 맞는건 아닌데 얘네를 쓴다면 상대는 억지로라도 한타를 할거기 때문에 얘네 빠지는거 보이면 일단 용폼 켜도됨.
2. 알렉까지 닿을 사거리를 보유한 영웅
힐주려고 빼꼼하다가 한두대 처맞고 75버프 잃습니다. 주의. 큭히 아즈모단은 내가 어디에잇던 날 때릴수 있어서 까다로움.
3. 진형붕괴가 심한 영웅
포지셔닝이 중요한 알렉에게 이런애들은 피곤함. 힐주고 꽃먹어야하는데 이런애 잇으면 힘들기도하고 끊긴 아군 살리면 꽃 하나 버리기도하고.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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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의 선물(Q)
- 재사용 대기시간: 7초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5%를 희생하여 희생한 양의 150%만큼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용의 여왕: 생명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희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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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풍요(W)
- 마나: 75재사용 대기시간: 14초3초 후에 꽃을 피우는 생명의 씨앗을 심습니다. 씨앗이 꽃을 피우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킵니다.
용의 여왕: 보존
범위와 치유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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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의 불씨(E)
- 마나: 50화염구로 적들을 불태워 5.5초 동안 78의 피해를 줍니다.
이미 불타고 있는 적에게 적중하면 130의 추가 피해를 주고 40% 느려지게 하며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용의 여왕: 폭풍 날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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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의 여왕(D)
-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1.25초 후, 용으로 변신하여 생명력이 520 증가합니다.
용의 여왕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들이 강화되고 일반 공격이 149의 피해를 주며 전방의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45 회복시킵니다. 또한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추가 설명
1렙 특성
일단 쓰기 어려운건 둘째치고 정화의 불꽃이 너무 좋습니다. 포지셔닝을 계속 강조하는데 강제로 재포지션을 하게해주면서 그동안 힐로스도 거의 없으며 무적이되는 개사기 궁을 놔두고 이걸 쓰는게 아쉬워요. 아군 세이브용으로 쓸거면 이미 q난사로 충분하고 생존기로 쓸거면 정화가 더 좋아요. 무엇보다 생명의 어머니를 쓸 각을 보다가 포지셔닝을 잘못 할 때가 많습니다. 단, 솔힐이면서 안물릴것 같은 조합이면 생명의 어머니로 세이브를 극대화하는 것을 고려해보아야합니다. 정화의 불꽃의 단점은 시전시간이 길다는것과 (시전하는 시간 + 첫발 나갈때까지 시간) 순간 힐량은 약하다는건데 투힐일때는 이걸 보완해줄 사람이 있지만 솔힐일때는 지속힐, 세이브 혼자 다 해야해요. 선치와는 다르게 같은 피돼지들도 풀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Q꽃은 앞라인에 생기면 먹기 힘든데 궁 한방으로 탱커를 봐 주면서 뒷라인에게 Q를 돌리면서 모두에게 안정적인 힐을 가능케합니다. 물론 자기 위치선정 + 뒷라인 봐주기 + 꽃 챙기기 + 탱커궁각보기 + 용타이밍재기를 한번에 다 하려면 정신 없긴합니다만 불가피하게 조합이 알렉 솔힐로 짜졌거나 원탱일 경우 생명의 어머니도 좋습니다.
알렉의 힐 능력을 올려주는 특성들입니다.
생명에서 생명을 (Q) :
자신의 체력이 75%이상 일때 Q의 쿨타임을 반으로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7렙 Q강화를 찍기 전에는 이 특성을 응용하려하지 말고 추후에 서술할 WQ콤보로 딜교하고 돌아온 아군을 치유하면 됩니다.
생명의 원 (W) :
구슬 퀘스트 특입니다. 알렉의 엄청난 유지력의 핵심은 1렙Q강에 있습니다. 안찍습니다.
분노의 화염 (E) :
같은 이유로 안찍음. 충분히 메리트가 있지만 Q빌드를 갑니다.
4렙특성
알렉의 유틸을 올려주는 레벨구간입니다
폭발적인 활력 (W) :
이속 증가 특성입니다. W이속이 필요한건 교전중인데 아군이 쉽게 밟지 못합니다. 적에게도 범위가 보여서 w터지는 타이밍에 장판 스킬을 씁니다. 아무튼 w가 별로입니다.
일사병 (E) :
불꽃에 슬로우를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Q알렉은 최후방에서 자신의 안전을 확보하고 아군에게 계속 힐을 주는 역할입니다. 쓰려다 맞아서 체력 75퍼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비추
활기 :
7렙 꽃을 줍기도 편해지고 위치 선정이 중요한 역할에 매우 유용합니다.
7렙 특성
알렉의 자힐/피관리 특성입니다
생명꽃 (Q) :
체력이 75%일때 Q대상 위치에 꽃을 생성하여 그걸 막으면 다음 Q체력 코스트를 없에주는 특성입니다. 1렙 쿨감소와의 시너지로 알렉 인간모드일 때 노코스트로 계속 힐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체력이 75퍼 이상이란 말은 Q한방한방 힐량이 높다는건데 이걸 노코스트로 3.5초마다 쓸 수 있습니다. 대치중일 때 말퓨 스투코프 모랄보다도 뛰어난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용폼이 아닐때도 q난사가 가능하다는건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번성 (W) :
그냥 Q가 너무 좋음
내면의 불길 (E) :
위험을 감수하면서 체력 수급하는거보다 안전하게 체력을 항상 높게 유지하는게 더 좋습니다.
궁극기
생명의 어머니 (R) :
패치되고 궁 자체는 좋아졌습니다만 q트리를 하는 상황에서는 잘 안맞습니다. 자힐력이 부족해서 생존이 힘들기도 하고 돌진 조합의 경우 아군을 끝까지 따라 갈 수가 없어요.
정화의 불꽃 (R) :
방금 말했듯이 유틸면으로보나 힐로보나, 그리고 20렙 용변신으로 q와의 시너지를 보나 완벽한 스킬입니다. 무조건이거.
단, 위에 언급했듯이 시전시간 + 나누어서 쏘는 시간때문에 잠깐의 힐로스가 발생합니다. "필요해!"할때 쓰지 말고 "곧 필요할 것 같아!" 할때 써주세요.
13렙 특성
추가 효과 구간
용의 비늘 : 돌진조합인데 상대에게 근딜은 없는데 요런 cc돌진 탱이 있다 할 때 가줍니다.
평정 : 개사기 스킬. 알렉을 물러 올 근딜이 하나라도 있다면 무조건 이걸 들고, 상황에 따라 평정 걸 만한 캐릭터가 있다면 무조건 이거 갑니다. 오피스킬임.
해방된 생명 : 딱히 평정을 걸만한 애가 없고 상대 cc가 안무서울때 이거
17렙특성
굳건한 사랑 (Q) : 아머추가보다 용형상과의 시너지가 훨신 이득입니다.
그리고 이게 은근 함정 특인게 먼저 알렉은 보통 맞는 아군을 힐주기보단 맞고 돌아온 아군을 치유해주는데 아머가 의미 없을 뿐더러 20업을 꼴랑 2초 줍니다. 의외로 별로인 특.
과보호 (W) : W라는 이유만으로 안쓰기도하고 쉴드량이 너무 적어요. 최대 체력의 60퍼면 쓸듯 ㅇㅅㅇ
용족의 끈기 : 한타때 용폼 qqqqq와 e로 진형붕괴와 붙는적 떨쳐내기, 맞추기 어려운 w장판을 보다 넓고 강력하게만드는 갓갓갓 용폼. 필수 특성
20렙특성
R1궁강 : 생명의어머니를 찍엇다면 이게 필수지만 본글은 안찍기에 이것도 패스
정화의 불꽃 궁강 : 한타때 쓰면 왠만해선 용폼 조건이 충당 됩니다. 어차피 포지셔닝이 좋다 하면 용폼 D로 키고 한타하다가 용폼이 끝날 때 용폼 갱신을 위해 쓰셔도 됩니다. 그리고 용폼 쿨이 일반적으로 150초인데비해 궁극기는 90초입니다. D 쿨이 돌기전에 한타가 시작되면 궁으로 용폼을 킬 수 있습니다.
용 평타 강화 : E트리를 갔다면 찍어볼만한 특성입니다. 알렉의 브레스를 더 위협적으로 만들죠. 저희는 패스
아군 최대 체력 증가 : 아군의 최대 체력을 늘려줘서 순간딜을 견디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왠만해서는 알렉 q로 커버가 됩니다만 만약에라도 원콤을 버티기 힘들다면 찍어서 살려주세요.
기본 플레이
효율적인 초반 라인전 알렉 힐 콤보1. 아군이 좀 맞고 돌아올 때 까지 기다린다 (급하면 힐 줘야겠지만)
2. [W + Q] 풍요 (W)를 깔고 생명의 선물 (Q)을 쓰고 다같이 W를 받는다.
*이때 먼저 도와주세요 핑을 여러번 찍고 그자리에 W를 깔면 아군이 호응해주기 쉬워집니다*
3. [Q + W + Q] 때에 따라서는 W힐 받기 전에 Q를 두번 써도 된다.
이 힐 싸이클은 최대 체력이 높을수록 힐 효율이 높아진다는 장점과 메인 힐 스킬이 마나 코스트는 없다는 장점을 살려서 최대한 효율적인 Q회복과 W로 자힐 + 아군회복을 함으로서 최대한 적은 마나로 최대한의 힐 효율을 보는 싸이클입니다. 1,2번까지 하면 알렉은 풀피로 돌아오고 3번까지하면 풀피보다 조금 덜한 피가 됩니다.
한타시 힐 사이클
한타가 시작하기 전 대치 상황일 때는 안전한 위치에서 Q 꽃 Q 꽃을 반복합니다. 일반 힐러들보다 높은 단일 힐을 비정상적으로 짧은 쿨타임인 3.5초마다 노코스트로 씁니다. 굴단 같은애는 피 안빨아도 상시 풀피입니다.
풍요 (W)는 혹시 자신이 맞을 상황을 대비해 자힐용으로 아껴둡니다.
한타가 시작될거 같다, 혹은 시작했다하면 아끼던 풍요 (W)를 앞라인이던 어디던 쓰고 용의 여왕 (고유 능력)을 쓰면 풍요 (W) 쿨이 초기화 되면서 한번 더 쓸 수 있습니다.
이 타이밍을 잡는게 반이고 다음부터는 간단합니다.
QQQQQQQQQQ + 중간중간평타
붙는 적들 E로 날려버립니다.
한타때 굳이 궁을 꼭 써야하는건 아닙니다. 설명하기 어려운데 "궁 아니면 못하는것" 일때만 씁니다.
대치시에: Q 꽃 Q꽃 Q 꽃 Q꽃 Q 꽃 Q꽃
한타 시작시에: W D W QQQQQQQ
유사시에 : R
용의 여왕 (고유 능력) D는 타커의 오딘 같은 용도입니다. 한타때 한타력을 높혀주는 역할이죠. 이건 팁이고 뭐고 없고 한타 시작할때를 잘 눈치 채야합니다.
또한 아군이 위급할 것 같을 때 힐량을 증가하는 용도이기도한데 개인적으로 한타 시작점보다는 이게 더 알기 힘듭니다. 센스가 있어야 가능한 활용.
1.25초라는 시전시간이 있기에 필요할 때 쓰는게 아니라 필요하기 직전에 써야합니다. 끊길수도 있으니 특히 주의
용의 불씨 (E) 는 주 용도는 라인클리어나 오브잭티브 용도입니다. 무리해서 적에게 맞추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만 맞추면 마나대비 딜이 엄청 비효율적인 스킬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쓰려면 두번 이상은 맞춰야하는데 두번 맞추려다가 물려서 피관리 못하거나 죽습니다.
정화의 불꽃 (R) 한타 중간에 어그로분산용, 생존용, 포지션재배치, 20렙 이후에는 제2의 용형상 등 무궁무진 합니다. 이 궁의 활용도는 다 나열하기 힘듬.
필자는 우두 급할때 시야확보용으로 쓴적도 잇슴
알렉의 힐량 인증샷들
어떤 조합에서든 포지션만 잘 잡고 피관리만 잘하면 압도적인 힐량을 보여줍니다.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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