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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알렉스트라자

2017-11-2220렙 특성 수치 오타 수정2017-11-20현재 알렉스트라자로 게임을 하다보면 용의 여왕(D)으로 용 변신 후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을때 스킬 사용이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죽은 뒤 부활하면 스킬 사용이 다시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용의 여왕(고유 능력, D)은 궁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과 다름 없을 정도로 알렉스트라자의 가장 주요하고 강력한 스킬로 어떤 특성으로 가느냐와 관계없이 용의 여왕에 대한 구체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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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
작성자 | 귀여운둥이  작성일 | 2017-11-20 02:55:19  조회수 | 2948  최종수정 | 2017-11-22 14:29:35
알렉스트라자
생명의 어머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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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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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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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7-11-22
20렙 특성 수치 오타 수정

2017-11-20
현재 알렉스트라자로 게임을 하다보면 용의 여왕(D)으로 용 변신 후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을때 스킬 사용이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죽은 뒤 부활하면 스킬 사용이 다시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용의 여왕(고유 능력, D)은 궁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과 다름 없을 정도로 알렉스트라자의 가장 주요하고 강력한 스킬로 어떤 특성으로 가느냐와 관계없이 용의 여왕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용의 여왕(D)

먼저 용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얻는 이점이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 스탯 강화
  • 공격사거리: 5.5 -> 9.0
  • 일반공격력: 적군 76 피해 -> 적군 149 방사형 피해 + 아군 75 방사형 회복
  • 초당 공격횟수: 1.00 -> 0.80
  • 생명력: 1859 -> 2379 
    1렙기준 520 증가, 
    20렙기준 1096 증가
  • 특성추가: 기절, 감속, 실명, 이동 불가 지속시간 50% 감소

2. 기본 스킬 Q 강화
  • 사용시 체력 소모 없어짐
  • 쿨타임 7초 -> 3초로 감소
  • 자신의 체력 15% 의 150% 만큼 회복 (= 총체력 * 0.225) -> 증가한 총체력의 20% 만큼 회복 
    1렙기준 체력 1859 힐량 418 -> 용체력 2379 힐량 476
    20렙기준 체력 3919 힐량 882 -> 용체력 5015 힐량 1003

3. 기본 스킬 W 강화
  • 사용시 마나 소모 없어짐
  • 아군 체력의 20% 만큼 회복 -> 아군 체력의 30% 만큼 회복

4. 기본 스킬 E 변경
  • 사용시 마나 소모 없음
  • 5.5초에 걸쳐 78 일직선 피해 -> 156 방사형 피해 + 적을 뒤로 밀쳐냄(CC) + 50% 이속감소 (3초)
  • 불타고 있는 적을 다시 타격시(2번 맞췄을때) 130 피해 40% 이속감소 (2초) -> x

용의 여왕 시전
  • 용의 여왕은 시전시간이 1.25초로 변신 중 적의 CC기에 취소될 수 있으므로 사용시에 주의를 요합니다.
  • 용으로 변신하면 15초 동안 용 상태로 유지되며 용인 상태에서는 기본 W, E 스킬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므로 마나가 부족할때에도 용으로 변신하여 아군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체력소모가 없어지고 쿨타임이 짧아진 Q를 쿨타임마다 쓰는 것을 기본으로 W와 E 스킬도 적극 활용하도록 합니다.

용의 여왕 일반공격
  • 용의 여왕은 일반공격 공격거리가 5.5에서 9.5로 63% 증가되고 단일 공격에서 범위 공격으로 바뀌기 때문에 더 먼 후방에서도 딜이 가능하고 퇴각하는 적을 노리기도 쉬워집니다. 
  • 일반공격이 아군에게 범위 힐을 함께 부여하므로 기본스킬 사이사이에 일반공격을 섞어주면 한타에 큰 도움이 됩니다.
    20렙기준 용의 여왕 일반공격: 적 314 방사형 데미지 + 아군 94 방사형 힐

용의 여왕과 스킬 대기시간 (쿨타임)
  • 용의 여왕 상태에서의 기본스킬은 변신전의 기본스킬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용의 여왕 사용전에 생명의 선물(Q)과 풍요(W)를 사용하고 용의 여왕이 되어도 생명의 숨결(Q)과 보존(W)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반대로 용의 여왕 상태에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을때에도 생명의 선물(Q)과 풍요(W)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여왕 상태에서 궁극기인  정화의 불꽃 (R2)은 1.25초의 시전시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여왕 상태에서 정화의 불꽃 (R2)을 사용하면 용의 여왕 유지시간은 일시정지 되고 정화의 불꽃이 완료되어 용의 여왕 상태로 돌아오면 용의 여왕 유지시간이 이어서 흘러갑니다.
    예) 용의 여왕 상태로 3초 -> 정화의 불꽃 사용 (6초 발사 2초 착지 = 8초) -> 용의 여왕 12초 사용
  • 용의 여왕 상태에서 정화의 불꽃 (R2)을 사용하는 중에도 기본 스킬 생명의 숨결(Q)과 보존(W) 대기시간은 멈추지 않고 계속 감소합니다.
    따라서 용의 여왕은 기본으로 15초동안 유지되어 쿨타임이 16초인  보존 (W)은 용인 상태에서 1회만 사용 가능하나, 용의 여왕 상태에서 보존 (W)을 먼저 사용한 뒤에 정화의 불꽃 (R2)을 사용하면 정화의 불꽃(8초)이 끝난 뒤 보존 (W)의 쿨타임이 완료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의 여왕 활용
  • 저주받은 골짜기와 같은 오브젝트에서 한타가 열리는 전장에서 오브젝트를 먹어야할 때 Q, W로 아군을 지원하다가 적이 좁은 간격으로 밀집하기 시작하면 용의 여왕(D)을 사용하여 폭발적인 힐과 딜을 뽑아냅니다.
  • 아군이 오브젝트를 먹는 걸 방해하려는 적은 E로 밀쳐내어 방해를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 궁극기 정화의 불꽃 (R2)은 한타 도중 본인이 타겟이 되어 체력이 빠질때에도 사용하며, 아군이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이면 정화의 불꽃으로 아군에게는 광역힐, 적군에게는 광역딜을 동시에 선사해 한타를 승리로 이끕니다.
  • 한타에서 승기를 잡았을떄에는 정화의 불꽃(R2)이 끝나는 착지지점을 적진영 쪽으로 해 기본 공격과 E 스킬로 도주하는 적을 마무리합니다.
  • 한타에서 승기를 뺐겼을때에는 후퇴 핑을 먼저 찍고 후퇴하는 아군을 정화의 불꽃(R2)으로 지원하다가 궁이 끝나는 착지지점을 아군 근처로해 E 스킬로 적을 밀쳐내고(넉백+슬로우) 도주합니다.


기본 스킬 분석

생명의 선물 (Q) 

알렉의 기본 힐 스킬로 자신의 현재 체력 15%를 소모해 힐하므로 빌드와 관계없이 높은 체력을 유지해야합니다특히 Q빌드의 경우 체력을 75% 이상 계속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풍요 (W) 

쿨타임이 16초로 상당히 길기 때문에 필요한 곳에 잘 활용해야하고, 시전 후 3초 후에 발동되는 부분을 명심해야합니다.

시전을 하면 땅에 원이 생성되고 3초 후에 원안에 들어가 있는 아군들이 회복되는데, 적에게도 원이 표시되므로 크로미 같은 포킹하는 딜러에게는 원안에 대기하거나 원안으로 들어가는 아군이 좋은 먹이감이 됩니다.

따라서 라인전등에서 힐 장판으로 아군을 사지로 몰아넣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후방쪽에 시전하도록 합니다.

또한 정크렛의 지뢰나 타이커스의 수류탄등은 힐을 받으려고 대기하는 아군을 밀쳐내어 힐을 못받게 할 수 있으니 미리 숙지해주세요.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아군 근접딜러가 적과 교전을 할 것으로 생각된다면 3초 후 힐이라는 특성상 아군이 위치할 곳에 미리 시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본인을 포함해 아군이 후퇴할 때 W를 시전 가능한 거리 앞쪽에 깔아두어 멈추지 않고 계속 걸어가면(이속버프없는 상태로) 스치듯이 힐이 되지만 이를 모르는 아군은 힐을 받기 위해서 원안에 들어가면 멈춰버리기 때문에 쫓아오는 적에게 제물로 바쳐지게 됩니다. 이런 점은 아군에게 미리 얘기해두거나 아예 멀리 도망가서 안전한 곳에 시전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용의 불씨 (E) 

일직선으로 발사하는 불덩이로 적들을 피격하면 5.5초 동안 78피해를 줍니다. 불이 붙어 있는 적을 다시 용의 불씨로 타격하면 피해증폭 효과로 130 데미지와 2초동안 40% 감속 효과를 주는데 불이 붙어 있는 시간도 연장(불 피해도 지속)되므로 시간안에 다시 타격해서 피해증폭 효과를 계속 줄 수 있습니다.

E는 거리가 생각보다 길어 후방에서 충분히 사용가능하지만 쿨타임이 2초로 불이 붙은 적을 다시 맞추지 못하고 너무 남발하게 되면 마나 부족에 시달리게 됩니다. 불이 붙은 상대를 타격할 시에는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으므로 이동폭이 상대적으로 넓은 라인에서는 사용빈도를 줄이며 확정타를 노리고 한타때에는 모여있는 적을 향해 Q-E-E-Q나 Q-E-E-E-Q 로 마나 걱정없이 적극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불이 붙은 적은 5.5초동안 불이 유지되므로 불을 붙인 이후 첫발이 빗나가도 다시 한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E빌드의 의의인 용의 여왕(D)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분노의 화염 (E) 1렙 특성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용의 여왕 (고유 능력, D) 

용의 여왕(D)에 따른 기본스킬 강화부분은 위의 정리된 데이터를 활용해주세요.

영웅 상성

      상성은 일반적인 힐러 포지션과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만, 본인의 현재 체력기반의 힐이기 때문에 물리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주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적기가 있는 탱이나 원거리 딜러에 대한 지원이 용이하고, 물러 들어오는 적 영웅들에게는 상당히 버겁습니다.

      어떤 힐러로도 마찬가지지만 폭발적인 힐이 어려운 초반에 적진 깊숙히 들어가는 아군들이 있을 경우 힐을 받쳐주기에 어렵기 때문에 미리 알려 교전을 조율할 필요가 있습니다.

      Q빌드는 체력을 75%이상 유지하면 3.5초마다 Q를 시전하여 단일 힐로도 놀라운 힐량을 보여줍니다. 다만 본인의 체력이 75%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1렙, 7렙 특성은 없는 것이 되므로 아군의 탱킹이 부족하거나 적이 깊숙히 물러 들어오는 상황에 자주 노출될 것으로 생각되면 단일 힐로 Q빌드를 사용하는 것은 재고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E 빌드 - 분노의 화염(E), E 빌드의 핵심 특성입니다.

      Q 빌드 - 생명에서 생명을(Q), 체력 75%이상일때 Q 3.5초마다 시전가능합니다.

      (3)

      활기 고정

      폭발적인 활력(W)은 W가 3초후 발동으로 아군들이 원안에 대기 후 이동하는 특성상 추노나 도주에 도움을 주기 힘듭니다.

      일사병(E)는 추노시 좋으나 기존 감속효과로도 아군과 함께 충분히 추노가 가능합니다.

      (3)

      E빌드 - 내면의 불길(E), E빌드 알렉 체력 유지의 핵심 특성입니다.

      Q빌드 - 생명꽃(Q), Q빌드 알렉 체력 유지의 핵심 특성입니다. 4렙의 활기는 이속증가로 생명꽃을 먹는데 도움되며, 생명꽃은 근처에만 가도 먹어지기 때문에 체력 75%만 유지할 수 있다면 Q-Q-Q 난사가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습니다.

      (2)

      정화의 불꽃(R) 고정
      아군힐 + 적군딜 + 생존기로 최고의 유틸성을 가진 궁으로 용의 여왕(D)와의 스킬 연계로도 아주 좋습니다.

      (3)

      해방된 생명 고정

      (3)

      용족의 끈기 고정

      Q빌드의 경우에도 150초 이후 돌아오는 용의 여왕 상태를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한타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E빌드 - 고대의 불꽃, 용의 여왕 상태에서 일반 공격력을 극대화 시켜 한타때 모여있는 적에게 큰 타격을 줍니다.

      Q빌드 - 루비 날개, 한타때 난전이 벌어진다면 사용합니다. 정화의 불길 5회 발동시 8회 적중이므로 아군, 적군 포함해 겹쳐있는 영웅들에게 시전하면 됩니다. Q빌드는 용의 여왕(D) 쿨타임 감소가 없어 상대적으로 빈번한 사용이 어려우므로 궁 강화로 궁이 끝난 뒤에 용의 여왕 상태가 되도록해 한타 교전에 우위를 점하도록 합니다.

      • 생명의 선물(Q)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5%를 희생하여 희생한 양의 150%만큼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용의 여왕: 생명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희생하지 않습니다.
      • 풍요(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3초 후에 꽃을 피우는 생명의 씨앗을 심습니다. 씨앗이 꽃을 피우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킵니다.

        용의 여왕: 보존
        범위와 치유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 용의 불씨(E)
        마나: 50
        화염구로 적들을 불태워 5.5초 동안 78의 피해를 줍니다.

        이미 불타고 있는 적에게 적중하면 130의 추가 피해를 주고 40% 느려지게 하며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용의 여왕: 폭풍 날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용의 여왕(D)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1.25초 후, 용으로 변신하여 생명력이 520 증가합니다.

        용의 여왕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들이 강화되고 일반 공격이 149의 피해를 주며 전방의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45 회복시킵니다. 또한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추가 설명

      특성 분석

      Q빌드: 1-3-1 R2 3-3-2
      E빌드: 3-3-3 R2 3-3-3 

      Q빌드 설명은 위의 특성에서 설명한 것으로 대체하고 본 공략의 핵심인 용의 여왕과 연계된 E빌드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Q빌드의 주요 조건인 체력 75% 이상시 조건이 붙는 특성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체력바의 75% 지점에 마크가 표시됩니다. (4렙 활기 포함)





      분노의 화염 (E) (1렙)


      용의 여왕(D)은 기본적으로 쿨타임 150초(2분 30초)로 굉장히 긴편에 속하기 때문에 한타때 마다 사용하기 힘듭니다. 이를 보조하기 위해 1렙의 분노의 화염(E) 퀘를 완료하면 불타는 적을 E로 맞출때마다 (E 두번 맞춤) 용의 여왕(D)의 쿨타임이 5초씩 줄어 빠르게 쿨타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라인에서는 적이 E 공격에 대한 회피 무빙을 많이 하는 관계로 뚜벅이 탱들이 라인 클리어를 위해 돌격병들을 때리는 상황을 노려 사용하도록 하고, 앞서 설명드린 대로 한타 때 아군과 교전하는 적들을 향해 지속적으로 시전하여 완료하는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간혹 라인에서 알렉 스킬에 대한 이해가 없어 E 스킬을 피하려고 하지 않는 적을 만날 때에는 E를 마구 난사해 빠르게 퀘를 완료합니다.

      또한 피지컬에 따라 E를 맞추기 힘들더라도 공포의 정원이나 용의 둥지와 같이 탈 것 오브젝트가 나오는 맵에서는 아나의 마취총처럼 적이 오브젝트에 타고 있는 것을 맞춰도 퀘스트가 갱신되기 때문에 빠르게 퀘를 완료할 수도 있습니다.


      활기 (4렙)

       

      폭발적인 활력 (W) 은 힐 받은 아군 전체의 이속을 증가시키나 W 힐이 3초 후 발동으로 아군의 이동을 오히려 제한하므로 힐 받은 뒤 이속증가는 그 효용성이 떨어지며  일사병 (E) 의 경우 추노에는 용의하나 본인의 생존과 아군 지원에 유용한  활기 보다는 얻는 이득이 부족하다고 보여집니다.


      내면의 불길 (E) (7렙)

       
      E빌드라 할지라도 알렉의  생명의 선물 (Q) 은 본인의 체력을 소모하여 아군에게 힐을 주므로 본인의 체력유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풍요 (W) 는 교전시 전방지원을 해야할 때를 제외하고는 자힐과 후방힐용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쿨타임이 16초로 굉장히 길고 발동까지 3초가 걸리므로 자힐의 보조 수단으로 사용하게 되며, E빌드에서는 7렙 특성인 이 내면의 불길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동시에 자힐을 하여 체력을 유지합니다.

      1:1로 적에게 추노 당할 때 E로 본인 체력을 채우며 상대에게 슬로우를 걸면 적의 추격의지가 상실되어 탈출 가능한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정화의 불꽃 (R) (10렙)

       

      용의 여왕(D)과 함께 알렉스트라자의 꽃이라 불리우는 정화의 불꽃(R2)는 원 안의 아군들에게 힐을 줌과 동시에 적에게 데미지를 함께주는 알렉의 특성을 잘 표현하는 궁으로, 시전이 되면 전장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생존기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용의 여왕 상태가 아니면 1.25초의 시전시간이 있으므로 CC기에 중단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라며, 용의 여왕 상태에서는 시전시간이 없는 등 스킬연계가 가능하므로 앞서 설명드린 부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방된 생명 (13렙)

       

      빌드와 관계없이 아군에게 힐을 줌과 동시에 주위 적군에게 피해를 줘 교전중인 아군에게 응급힐로 사용합니다.


      용족의 끈기 (16렙)

       

      알렉의 핵심인 용의 여왕(D) 지속시간이 9초가 추가되어 총 24초가 되므로 왠만한 한타 중에는 용의 여왕상태로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한  정화의 불꽃 (R) 과의 연계로 힐과 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고대의 불꽃 (일반공격) (20렙)

       

      고대의 불꽃은 용의 불씨 (E)가 일반공격에 적용되어 한타때 엄청난 양의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0렙 기준 용의 여왕일때
      * 일반공격: 314 데미지 -> 314 데미지 + 불 붙임 (초당 33 지속 데미지, 5.5초)
      * 불이 붙은 적 일반공격(일반공격 2회적중시): x -> 314 데미지 + 274 추가 데미지 + 불 갱신

      참고로 용의 불씨 특성만 추가되는 것으로 일반 공격의 아군 힐량은 변함이 없으며, 만에 하나 20렙까지 1렙 특성인  분노의 화염 (E) 퀘스트를 완료하지 못했다면 이 특성 이후 용의 여왕의 일반공격으로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렉스트라자의 공략을 용의 여왕(D) 중심으로 정리해봤습니다.

      내용 중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특성과 그 활용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점을 감안해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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