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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티리엘

티리엘 공략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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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에선 메인 탱, 조합짤 땐 서브탱. 티리엘 2.0
작성자 | 금전결핍  작성일 | 2017-11-25 04:07:57  조회수 | 6435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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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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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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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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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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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티리엘 공략 2.0

영웅 상성

        잘하는 힐러들은 웬만하면 다 좋습니다. 참고로 아나, 모랄레스 조합이면 증말 피가 마를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 힐러들도 티리엘의 헛헛한 마음을 채우지 못하니, 그것이 바로 '마나'입니다. 티리엘은 마나가 엄청 빨리 마릅니다. 그 마나를 채워주는 건 말퓨리온 뿐이죠. 티리엘 특성상 기본적으로 기술방어력 15가 붙어 있다고 해도 탱킹이 다른 메인탱에 비해 좋은 편이 아니라서 마나가 없는 티리엘은 팥 없는 찐빵입니다. 그러니 마나를 채워주는 말퓨는 이뻐 죽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이건 무조건 '징악' 갑니다. 재생 전문가는 퀘 완료가 늦고, 애초에 티리엘은 마나 때문에 집을 자주 가기 때문에 마나 재생도 아닌 생명력 재생은 그닥 필요 없습니다. 뒷라인 딜러를 물어줄 때, 징악이 꿀입니다. 티리엘은 죽지 않아야 하기에 나머지 두 특성은 필요 없습니다.

        (1)

        이것도 거의 호라드림의 재련술 갑니다. 물론 이게 마나를 빨리 줄게 하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만큼 좋은 게 없죠. q 던지고 간을 보다 진입한 뒤 다시 q로 도주할 수 있습니다.

        (2)

        이것도 화답 갑니다. 특성 없는 e보다 더 강한 딜이 나옵니다. 천사의 은총은 도주 및 추노가 강해집니다. 열정은 16렙 특성에 구원과 잘 어울리긴 합니다만 메인 탱의 경우에도 저는 화답 갑니다. 후속타는 예능으로만 갑니다. 티리엘은 공격력이 낮아서 별로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2)

        90퍼 축성을 갑니다. 심판은 진영파괴가 필요할 때, 적이 너무 못할 때, 적 딜러 하나만 물면 한타가 끝나 버릴 경우 등에 갑니다. 그러나 심판으로 한타에서 적 딜러를 물면 우리 앞 라인이 무너져 오히려 우리 딜러가 적에게 물릴 수 있습니다.

        (2)

        천사의 흡수는 유지력이 강해집니다. 불타는 분노는 지속딜링이 좋습니다만 거의 가지 않습니다.

        (2)

        여기서는 신성한 땅과 구원 중에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적이 너무 강해서 내가 탱킹으로 버텨줘야한다면 구원을, 그 외 협소한 맵에서 길막 및 진영 분리를 위해서는 신성한 땅을 찍습니다. 유틸은 신땅, 탱킹은 구원

        (2)

        예전에는 강화보호막이 있어서 탱킹 강화가 가능했는데 없어졌습니다. 찍을 게 궁 강화 뿐입니다.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히트 앤 런. 티리엘의 기본 공식입니다. q를 적 딜러나 힐러 쪽에 던져 놓고 눈치를 봅니다. 그러다 q로 다시 진입 후 e,w로 적 뒷라인을 한 두대 때려주고 다시 도망갑니다. 이건 주로 라인전에서의 기본입니다. 그러나 이건 적에게 딜을 넣고 빠질 수 있을 때의 경우지, 적 뭉쳐 있는 곳에 혼자 진입하는 건 절대 안됩니다. 뒤에 아군이 있다면 안심하고 적 딜러를 물어줍시다. 라인전에서 적이 스턴과 같은 cc기가 많다면 조심해야겠지만 그 외에는 히트 앤 런을 하며 적의 피를 까고, 교란시켜 줍시다. 보통은 q를 던져놓고 끝나기 전에 다시 진입하곤 합니다. 적이 '안들어 오겠지'라고 생각할 때, 훅 진입해서 놀래켜 줍시다. 때리다가 도망치고 때리다가 도망칩시다. 그러나 절대 무리는 하지 맙시다. 아군에 스턴이 많다면 아주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킬을 쉽게 딸 수 있습니다.

        티리엘은 기본적으로 딜이 강한 편이 아닙니다. 그러나 qe로도 적 딜러의 피를 어느정도 깎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티리엘 솔라인 세우지 마세요. 어쩔 수 없으면 뭐 가야지... 그래도 솔라인 서면 티리엘을 잘 활용하는 게 아닙니다. 라인클리어가 아주 뛰어난 것도 아니고 1대1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티리엘은 어디까지나 아군의 능력을 끌어내도록 도와주는 캐릭입니다. 아군이 못하면 하드캐리를 못하는 캐릭이기도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심판은 적을 짤라 먹을 때 좋습니다. 그러나 한타 때는 글쎄요... 아군이 다 뚜벅이인데 혼자 심판 찍고 적 들이박으면 그냥 5명의 일진에게 쳐맞는 찐따가 됩니다. q로 빠져나가겠다고요? 그건 상대가 스턴이 없을 경우겠죠. 아니면 양학 용이거나요.

        축성은 기본적으로는 아군 딜러나 힐러를 지키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동시에 티리엘은 적 진영에 들어가 진영파괴 및 히트 앤 런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아군 뒷라인은 적 탱커에게 물려버리게 되겠죠. 그러니 상황판단이 아주 중요합니다. 길이 좁은 맵이라면 16특성에 신성한 땅을 찍고 적을 두 그룹으로 나눠 버립시다. 그럼 아군은 앞라인을 때리겠고 적 뒷라인은 저를 때리겠죠. 그럴 때 축성을 써서 딜을 버텨줘도 됩니다. 그러나 항상 한타가 맘대로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축성을 쓰는 타이밍은 항상 애매합니다. 특히 빠대의 경우에는 음성채팅이 안되서 "나 축성 쓴다!"라는 걸 아군이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축성에 들어오기는 커녕 적에게 물려서 오히려 축성에서 멀어집니다. 

        진짜 답답한 게 울팀은 축성을 바로 옆에 써줘도 적에게 물리면 축성으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오히려 멀어지더군요. 축성에 좀 들어오세요. 님들아;;

        아니면 q로 적진 한가운데 진입후 축성을 써서 딜을 버텨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이 불청객을 보고 축성을 보고도 놀라 티리엘을 때릴 때 아군이 적을 물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거의 추천하지 않습니다. 축성은 0.5초의 정신 집중 후 시전되는데 정신집중 할 때 스턴이 걸리면 약 8초의 쿨탐이 생깁니다. 한타가 터지기에 충분한 시간이죠. 

        참고로 티리엘이 선진입을 해서 딜을 버텨내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빠대가 아닌 이상, 티리엘은 서브탱커로 활용해야하며 적 딜러 및 힐러를 물어 교란시켜야 합니다. 티리엘은 탱킹에도 딜링에도 특화된 영웅이 아닙니다. 유틸성이 아주 뛰어날 뿐이죠. 그러니 적이 단단히 준비를 하고 진영이 갖춰진 상태에서는 조심히 상황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생각해보니 티리엘의 역할을 한정지을 순 없겠군요. 유틸성이란 그런거니까요. 여러번 플레이 해보시고 감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티리엘의 특성은 '히트 앤 런'입니다.


        20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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