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나지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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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간단하면서도 자세한공략] 쉽고 가격싼 나지보하세오
- 작성자 | 리벳트 작성일 | 2017-11-29 05:16:53 조회수 | 5915 최종수정 | 2018-01-03 15: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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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지보이교도 부두술사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2 3.129 500 3 88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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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거미군락을 칼질당하고만 우리의 부두술사는 그래도 아직살아있습니다


아주 약간만 피지컬이된다면 정말로 팀원 머리 끄댕이잡고 캐리할수도있는
플레나 다이아까지 가게해줄수있는 우리의 나지보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12/21 시체거미 38, 굶주린 혼령 108 로 데미지상승.
독소전염 200% -> 150% 로 하락
*인증 현재 다이아까지 영리 승률 68.3%


영웅 상성
일단 우리편상성은 뭐 같은 전문가가 아닌이상 어느정도는 다 좋음전문가둘이면 개십트롤임
(우리팀쪽 조합을 봐야하는 영웅들)
루나라 굴단 /그런데 킬캐치가 잘안되는 루나라 굴단이 같은딜러라면 나지보를 뽑는건 생각좀해봐야됨
(이길승률이 낮아짐)
겐지 /그리고 우리팀이 1딜이 겐지고 1딜 나지보인 경우인데 우리조합이 진짜 앵간히 딜이 잘나오는조합이 아니고서야
이런픽도 피해야됨
겐지는 딸피 제거하는데는 최적의 캐릭이지만 혼자서 상대를 개피로 만들수있는 캐릭이 아니고
나지보는 초반에 딜이나오는 캐릭이아님
이러면 오브젝트싸움에선 당연히 밀릴수밖에없고 정말 손가락만빨다가 오브젝트 다 못먹고 밀린다음 한타해봣자
레벨차이때매 지는경우가 많음
그 외로는 모든 캐릭과 상성이좋고 상대 캐릭상성은 아래에서.
특성 및 기술
- (1)
거미특 = 1번
두꺼비특 = 3번이 주력이지만 2번을 가는경우는
상대에게 암살자가 많은경우 [아즈모단] 처럼피와 마나가 뻥튀기됨
※발리라가 있는경우 거미특이아니라면 부두교갑시다...침묵 너무길어서 살기가힘
-
- 시체 거미(Q)
- 마나:재사용 대기시간: 8초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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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비 벽(W)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4초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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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병 두꺼비(E)
- 마나: 30충전 대기시간: 8초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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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두 의식(고유 능력)
-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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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플레이 설명하기 앞서서 상대하기 힘든 영웅과 궁극기를 설명할것임.
궁극기
먼저 내가 궁극기를 혼령을 찍는건 우리팀 조합을 보고도 찍기는하는데
한 8:2 정도로 혼령을 많이찍었음
혼령을 가는이유가
1. 킬캐치
2. 딜이 모자를경우
3. (거미특) 거미를 상대 힐러진에게 던진후 혼령 / 말퓨일때 단한번으로 킬나옴
이렇게인데
1 2번은 단순하다
킬캐치는 말그대로 우리팀에 킬캐치의 부재라던가 계속 상대가 딸피로살아남는다 이럴경우고
딜이 모자르는건 우리 딜러한명이 뭐 하기는하는거같은데 딜량이 보주못맞추는 리밍급이다 하면 가는게 좋다
3번은
상대가 1힐일때 굉장히 빛을 발하는데 기본적으로 혼령은 광역딜이며 데미지도 굉장히 준수한편이다
거미특은 단일딜이 굉장히쌔고 두꺼비특은 들어오는 적에게 굉장히 쌘데
거미특일경우 상대 주요 딜러, (켈타스 제이나 발라등) 아니면 자힐이 약한 힐러, (아우리엘 말퓨리온 빛나래등) 에게
한타도중 틈을봐서 거미를 한번 던진후에 혼령을 같이 켜주면 상대는 어버버하다가 딜을 다맞고 죽는다.
이게 굉장히 쌔다.
그런데 플레 3티어 이하?에선 충분히통하는데 윗동네로 스물스물 올라가면 슬슬 탱커들이 스킬을 아꼇다가 끊으려온다.
그럼 이럴땐 그냥 앞에 들어온 탱커를 같이 포커싱해줘서 바로 죽여주는게 이득이다
상대하기 힘든영웅
정말로 거슬리거나 상대하기어려운 영웅만 알려줌. (좀비벽을 치워버리는 그런 캐는 안다룸)


모든 스킬이 광역딜링인 나지보가 아니기에 스킬을 던져야하는 타이밍에 스킬이안나가면 굉~장히 거슬린다
그리고 한타가 적팀이 질때쯤엔 찰진 손따귀를맞고 한타가 강제로 종료된다

진짜 아차 하는순간에 넘어간다. 얼방을 배웠어도 Q로 날라가고 궁한번 귀에 꽂혀주면 회색화면이다.
( 얼방을 킬시간도안준다 )
가로쉬의
대지파괴자(Q)가 패치되어서 이제 뒤로넘어가지않는대신 그자리에 0.75초 기절후 슬로우 20%가 묻는데 여전히 그래도 뚜벅이인 우리 나지보는 이제 뒤로넘어가서 죽진않지만 아차 하면 상대팀의 연계 CC를 맞고 골로갈수있으니 주의 ※ 걸렷다면 혹시모르니 뒤로 빠지면서 좀비벽을 세워주자


이건진짜 우리딜러도 한동안은 같이 때려줘야 죽는다. 하지만 그틈에 우리 앞라인이 녹아간다
나지보의 독딜 < 말티엘의 피흡
여기서 앞라인이 하드한 CC를 들고 도와주러와도 진짜 말티엘 앵간히 안죽는다

나지보 독딜 = 트레이서 시간역행 ( 거미일경우 쫓아가다가 역행쓰면 거미들 딴거때림)

크로미가 더 유리하게되는데 이유가 우리팀이나 자신이 지나가다가 모래시계(20특) 를 밟게되면 크로미가 스킬을쏠텐데 그렇게 맞으면서 꾸역꾸역 한타를하면 맞아놓은 포킹으로인해 어떻게 뭐 해보지도못하고 하나하나 죽게되고
그대로 크로미가 승리를가져간다.
얘를 이길려면 상대보다 우리가 대등대등하게 가기보단 계속 한타때 크로미가 피가 조금이라도 빠져있을때 핑을 광클하고 혼령과 탱커가 같이 잡으면 겨우겨우 한타가 좀된다
물론 포지션을 잘못잡는 크로미라면 옆으로 잠깐 빠져서 크로미 옆구리를 거미와 혼령으로 찔러주면 좋아죽는다

니가가서막아라 누가가서막아라 이러다 결국 같은 전문가인 나지보가 가는데 그새 한타가일어나버릴때가 많다
그때 이미 자가라는 궁타고 한타합류햇고 나지보는 그냥 뚜벅이며가다가 한타가 터진 팀을보며 한숨을쉬게되는데
자가라 상대할땐 어느정도 합이맞아야한다
12/29일 추가


적어도 얘랑은 1:1로는 붙지말자
*대신 노바 Q를 한번피한다면 바로 맞딜교를해서 이득을보자


한타때 얘를 좀비벽에가둬도
사악한 일격 한방으로 좀비부수고 튀질않나 그나마 들어오고나면 은신할때까지의 유예시간이있는데 그때 거미와 독두꺼비로 신나게 스트레스를풀자

한타때상대하는건 예전과 거의 별다를게없지만 라인전때는 진짜 지금패치로 아무리 은신이 잘보여도 우리진영쪽 안보이는 안개속에서 튀어나와 침묵넣고 온갖스킬을 긁고가기때문에 안개조심, 라인전조심 하자
하늘사원같은 경우 바텀에서 미드나 탑오브젝트를 먹으러갈때 캠프쪽에서 발리라가 튀어나와 나지보를 잡아먹을수도 있으니 물리자마자 자신의 진영으로 도망가면서 좀비벽으로 발리라의 길목을막아 생존에 집중하자.
위에 은신 영웅둘은 정말 눈에 뛸정도로 버프가 되었기에 추가함.
---------은근히 말많은 닥두꺼비? 거미?
뭐 나지보 하는사람이면 알다시피 10월자 패치로인해

필자는 아직도 거미특을 가긴한다. 그래도 맵이나 조합따라선 두꺼비특을 가기도한다.
16특이 칼질이나서 딜이약간 문제가되는건 16 이후이고 그전에는 별다를게없기도 한데
거미특 장점은 단일딜이 쌔고
두꺼비특 장점은 광역딜이 쌘데
단점이 거미특은 단 1명만 맞췃을때 그 진가가 발휘되고
두꺼비특은 상대가 들어는 조합일때 그 진가가 발휘된다
거미 칼질나서 상대가 2메이지인데도 두꺼비를간다? 그런판이 10판이면 한 7판은 질꺼고 나머지 3판은 팀덕에 이기거나 운영이 잘되거나 이다.
만약에 조합이 좀애매한데 자신의 피지컬이 약간좋다면 거미특을 가보는게 더 승률이 좋을수도있다
(근데 못하면 정치당한다 조심하자)
( 12 / 21 패치로인해 거미의 기본딜량이 약간 상승됨 )
기본 플레이
기본플레이는 여타 다른 메이지들과 똑같이 하면되지만 나지보가 다른 캐릭들보다 특이한 스킬을가지고있는데
그게바로
좀비 벽 이다. 좀비들이 원형으로 모여서 가둬져있는적이나 그주위에있는적들을 공격하는데

이걸로 나지보가 라인파밍하다가 갱을갈수도있으며 생존기가 될수도있고 상대를 굉장히 거슬리게도 할수있다
활용용도는 무궁무진한데 태사다르가 궁극기로
역장 이 있다면

나지보는 1렙부터 받는
좀비 벽 이있다해도 과언이아니다

상대를 꼭 가둘필요는없으며, 상대 퇴로를 차단하거나 한타때 탱커가 진입했을때 뒤에다가 깔아서
힐러와 탱커의 어느정도 자리가 생기게끔 길막을할수도있다.
이게 좋은게 좀비 벽이 라인의 포탑과 포탑사이를 잇는 문이랑 크기가 비슷하다.
그래서 갱을갈때 상대를 못가둘꺼 같다하면 문에다가 그냥 W를 깔아버리고 상대가 못도망갈때 잡는것도좋다.
*포탑 타겟팅도 좀비벽이된다.
라인에서 파밍하다 갱에 노려졋을때 자신 위치에 좀비 벽을깔고 도망가면 뒤쫓아오며 때리던 상대가 가둬지면서
자신은 유유히 살아나갈수도있고 자신의 포탑에 약간 걸치게 해놓으면 역관광을 노려볼수도있다.
초반 운영
초반에 게임이 시작할때 다같이 모여서 미드 미니언 웨이브를 한번 빠르게 정리하고
바텀이나 탑으로 다시 바로가서 정리를하는게 좋다. 이건 팀에게 소통을 해놓자
초반에는 나지보에게 그렇게 큰 딜은없다 적어도 7렙은 찍어야 딜이나오는데 그전까지는 되도록 말을 해놓고
하늘사원같은맵이면 바텀 미드 2라인 파밍을하며 우리팀에겐 탑을 먹게하거나 말해놓는게좋다.

물론 이길수있는 한타를 무조건안가면 나지보충이라고 욕먹는다. 자신이 갔을때 이길거같으면 가주자.
*12분 안에 110스택이나 100스택이상이면 수월한것이다.
20전에 175 스택을 다못쌓을거같으면 채팅으로 미니언좀 몰아달라고 말해놓은다음에 그래도 못알아듣는사람이있으니 간다는핑을 계속 찍어주자. 나지보 한번이라도 해봣으면 기다려줄것이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제 라인먹는다고 한타를 피하면안된다.
어느정도 나지보도 쌔졋을때고 팀도 어떻게 한타를해야할지 감이잡혓을때다
오브젝트싸움이 적극 참여해주되 안할때는 라인정리, 소규모한타가 일어났을때는 무조건 가주자
물론 소규모한타가일어났을때 너무멀경우 저기있는 우리팀 다죽어도 내가 이득을 낼수있다 하면 말을 해놓고 그냥 라인에 있으면된다.
*거의 져가는 한타는 살릴수없을경우 가지말자
20레벨 이후

들어오는 탱커는 두꺼비를맞고 체력바가 노란색이될것이고
뒤에있는 메이지는 거미를맞고 체력바가 노란색이되며
덩치를 배웟던 혼령을배웟던 얘네들이 자신의 주인이 네팔렘이란것을 증명해주듯이 답없게 쌔진다.
제일 조심할것은 짤리지말자.
궁연계로 안맞는이상 쉽게지진않는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 라인맵에선 왠만하면 나지보 끄내지말자
나도 16특 찢기기전엔 브락시스항전이나 죽음의광산맵에서 종종 꺼냇었는데
이제는 85%정도 꺼내면안된다.
정말 꺼내서 이길거같다 싶을때 채팅으로 믿어달라고 구걸구걸해서 이겨서 명예를 회복하자
나지보가 어느정도 하기에 좋은맵
[상]
공포의 정원
거미여왕의 무덤
볼스카야 공장
핵탄두 격전지
공포의 정원
용의 둥지
[중]
불지옥 신단
파멸의 탑
하늘 사원
저주받은 골짜기
블랙하트 항만
[하]
죽음의 광산
브락시스 항전
하나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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