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켈투자드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1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켈투자드 패치좀
- 작성자 | Fna 작성일 | 2017-12-14 05:05:56 조회수 | 2570 최종수정 | 2017-12-20 03:13:49
-
켈투자드낙스라마스의 고위 리치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속박, 당김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45 3.0117 500 3 72 5.5 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1)
3을 안가는 이유 : 오브젝트 관리에 도움이 안되고, 이거 없어도 딜은 충분함.
2를 보조로 두는 이유 : 라인전때 켈투가 라인정리한다고 W쓰면 마나 엄청 닳고, 긴 W 쿨타임 때문에 초반 스택 쌓을 기회도 놓치는 경우가 많음.
1을 주력으로 쓰는 이유 : 켈투의 핵심 딜은 Q임. W특성의 추가딜은 의외로 그렇게 강한 편이 아니며, 후반 딜 특성들이 Q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W를 선택하면 초반엔 딜이 괜찮을지 몰라도 후반에 탱커를 못잡는 상황이 자주 나옴.
또한, 오브젝트나 라인을 Q로만 관리가 가능해져서 마나 관리도 용이해지고, W를 항상 아껴둠으로서 스택도 쌓기 편해짐.
- (2)
1. 이거 만든놈 맞아야함.
2. 무난함.
유지력도 괜찮아지지만, 성물함 + 퀘스트 완성하면 모든 캠프를 체력 손실 없이 Q 2방에 먹을 수 있음.
물려죽기 쉬운 켈투자드의 부활은 전세를 뒤바꿀수도 있는 좋은 기능임.
3. 일리단, 도살자, 스랄, 그레이메인 등 이걸로 엿먹일 친구들 많음.
- (2)
1. 쌘데 쐐기찍어야함.
2. 선택지없음. 켈투의 첫 번째 궁극기.
딴거 찍을거면 켈투말고 차라리 보주 리밍 ㄱ
켈투의 E를 확정콤보로 만들어주고, 종종 추가스택을 제공해줌.
3. 이거 만든새기 디진다 진짜.
- (2)
1. W는 속박에 걸려도 둔화가 안걸리는게 아니라서 콤보 이후 2초간 더 둔화에 걸리게 함. 근데 구림.
2. 콤보 성공률과 편의성이 올라가고, W가 없고 E만 있어도 QR을 맞출 수 있게 됨.
3. 이거 혼자 쿨 4초되는거라 미묘하지만 나쁘진 않음.
퀘 완료시 W쿨은 8초, E쿨은 10초임.
- (2)
1. 16렙특 주긴 애매함.
얼음왕관 대신 갈망을 찍는 이유
어균을 제외한 특성을 빼놓은 켈투의 풀콤보 딜을 계산해보자.
(속박에 성공하여 Q를 2초동안 밟아서 4틱을 맞았다고 가정한다)
데미지는 모두 0레벨 스킬 데미지를 본다.
Q 154 + 288 = 442
W 271
E 99
R 410
도합 1,222
얼음왕관으로 쐐기콤을 했다면 +12%
어찌어찌 풀스택을 쌓았다면 +30%
+12% : 1368
+30% : 1588
이제 갈망의 한기를 계산해보자.
Q를 보통 마지막에 쓰니, 평타나 R을 제외하면 갈망의 한기가 5대가 들어간다고 가정한다.
1222 + 280 = 1502
즉, 쌓기 힘든 풀스택의 얼음왕관 딜과 W 중심부 적중에 성공한 갈망의 한기 딜이 비슷하다.
여기에 20레벨 망자가 돌아왔다나 평타, R이 W 이후에 들어가거나 하는식으로 추뎀을 더 넣는다면 얼음왕관보다 쌔다.
얼음왕관을 쓸려면 고위 리치 방어구를 조합해서 쉽게 2~3스택을 쌓을 수 있을때 추천한다 (냉작을 가면 어균 딜 증폭분이 빠지니까 더더욱 갈망을 찍어야한다.) 그런 환경이 나오지 않으면 갈망을 대신해서 갈 이유가 "전혀" 없다.
-
- 죽음과 부패(Q)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5초0.5초 후, 부정한 구체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위의 적에게 15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0.5초마다 84의 피해를 주는 웅덩이를 남깁니다.
-
- 얼음 회오리(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8초1초 후에 폭발하는 얼음 회오리를 생성하여 대상 지역의 적에게 18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 켈투자드의 사슬(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사슬을 내던져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사슬이 적중한 후 3초 내에 다시 사용하면 대상으로부터 새로운 사슬을 다른 적에게 내던져 두 대상이 서로에게 끌려가게 만들고 0.5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고유 능력)
- 퀘스트:적 영웅이 얼음 회오리의 중심부나 켈투자드의 사슬에 적중당하면 어둠이 1회 중첩됩니다.
보상: 어둠이 15회 중첩되면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어둠이 30회 중첩되면 기술 위력이 75% 증가합니다.
어둠:0/30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