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솔로라인 기준으로 작성한 공략입니다가능하면 솔로라인이 편하고 더 말티엘을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것같습니다다만 부득이하게 3인/4인 라인에 서게 된다면 로밍형으로 맵을 넓게 쓰는편이 좋습니다.영혼회오리가 너프를 거듭 당하면서 굳이 갈 필요 없이 최후의 의식을 더 편하게 찍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3 / 비추천 : 3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라인전 씹어먹는 패황 의식 말티엘
작성자 | 롤켓몬마스터  작성일 | 2017-12-17 04:33:55  조회수 | 13458  최종수정 | 2018-02-16 18:10:14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624.0865003821.50.9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솔로라인 기준으로 작성한 공략입니다
가능하면 솔로라인이 편하고 더 말티엘을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것같습니다
다만 부득이하게 3인/4인 라인에 서게 된다면 로밍형으로 맵을 넓게 쓰는편이 좋습니다.
영혼회오리가 너프를 거듭 당하면서 굳이 갈 필요 없이 최후의 의식을 더 편하게 찍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웅 상성

    딱히 큰 상성을 타진 않습니다
    일단 캠프/라인클리어/암살 3박자를 고로 갖춘 특성이라

    아우리엘/우서/카라짐/레가르
    의식 들어가는걸 보고 궁을 써서 막아줄수 있는 서포터는 조금 껄끄럽습니다

    그나마 레가르-선치는 본인한테는 사용 불가능하기에 들어가서 따고 나오긴 쉽습니다만 역시 남한테 써주는 선치는 껄끄럽습니다

    바리안/겐지
    겐지는 튕겨내기 타이밍+질풍참으로 빠져 나가는 순간을 잘 피하면 상대못할정도는 아닙니다
    오히려 궁 표식달고 질풍타고 죽는거 보면 희열이 느껴지는 정도..
    바리안이 무기막기로 씹는게 생각보다 쿨이 짧아서 껄끄럽습니다

    사무로/노바
    단일 상대 표식뎀으로 딜을 넣어야하는데 분신때문에 e를 깔기가 조금 껄끄럽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2명 이상에게 표식이 들어가면 q 딜이 거의 반토막이 나는 상황이라
    노바도 분신한테 딜로스가 난다는 점에서 조금 껄끄럽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표식에 시야확보가 있어서 진짜 분별하기엔 이만큼 편한 상황도 없죠

    트레이서
    이건 잡을수가 없음. 유일하게 상성 극악인 케이스.
    거리 벌리는것도 좁히는것도 너무 빠른데 궁+패시브 둘다 시간역행으로 뺄 수 있어서 솔로킬각은 거의 안나올겁니다

    번외 - 일리단
    회피 믿고 미친듯이 들어옵니다. 근데 대처법이 있어서 상대할만 합니다

    1. 일리단이 회피 안키고 딜교 시작
    평타 넣고 딜교 시작하면 일리단이 회피 킵니다
    유체화 키면서 q 쓰면서 빠집니다. 의기양양해진 일리단이 돌진 하면서 쫓아옵니다
    q 두번 쓰고 바로 w 쓰면 이제 회피 꺼집니다. 평타 치면서 역으로 졸라 패면 일리단이 당황
    이제 회피 쿨 다시 돌았다고 도망가던 일리단이 뒤로 돌아서 딜교 시작하네요? 궁 걸고 q 쓰면서 쭉 빼시면 피흡 못해서 죽습니다.

    2. 일리단이 회피 키고 시작
    첫 표식이 안들어가서 q 딜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매우 불리합니다.
    일리단 동선을 최대한 단순하게 만들어서 e를 맞춰야합니다
    다행이라면 빨리 킨 만큼 빨리 꺼지니 그 뒤는 1과 같이 하심 됩니다. 

    특성 및 기술

    (3)

    도주/추노 다 좋습니다. 왠만하면 이거
    맵을 넓게 쓰는 로밍형으로 하게 될 경우만 창백한 말을 갑니다.

    (1)

    핵심특성. 4렙부터 말티엘을 라인전 개깡패로 만들어줍니다
    1:1을 자주 할수 없다면 수확을 갑니다

    (1)

    이건 밑에 조금 자세히 설명합니다

    (2)

    잃은 생명력의 50% 뎀지 = 남은 체력이 33%면 사망

    (3)

    정화는 사랑입니다. 무상성으로 만들어주는 두번째 핵심특성

    (1)

    밑에 설명합니다

    (3)

    안개가 지속되면 무빙 강제하기 좋습니다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사신을 두려워하라 
    유체화입니다. 쿨도 짧습니다. 뭔가 쎄하다 싶으면 바로 키고 도주. 저 놈은 내가 죽인다 싶으면 키고 추노
    한타때 비벼져서 못지나가는것도 뚫고 가게 해줍니다

    단점이 있습니다. w로 적에게 붙으면 무조건 적 앞에 나와서 길막을 하게 되는데 이걸 못합니다
    이거 켜진 동안은 내가 적을 뚫고 지나가듯 적도 날 뚫고 지나가게됩니다.
    근데 그거 생각하면서 안키는것보단 키고 걍 이속 우위로 잡는게 편해요
    창백한 말 
    맵이 넒은 경우, 솔로 라인을 서지 못해서 로밍하면서 맵을 넓게 보아야할경우엔 창백한 말 괜찮은 특성입니다.


    고독한 죽음 (Q) 
    이걸 찍고 나면 1:1에서 q 데미지가 정신 나간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이걸 기반으로 라인전 이기고 스플릿푸시로 이득 보는겁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밑에 더 서술하겠습니다.

    얼음장 (Q)  대학살 (W) 
    장단이 있습니다.
    얼음장은 확실히 추노할때 편합니다. 나중에 찍을 q 범위 증가/쿨감까지 하면 더 유용하구요
    +이동방해를 맞은 적을 공격시 기본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성을 가진 레이너...랑 같은 팀일때는 매우 손쉽게 시너지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광역으로 표식을 유지하는 트리가 아니기때문에 큰 효과를 보려면 20렙 후를 노리거나 아니면 평타를 이쁘게 계속 발라가면서 해야하는데 그 부분은 조금 숙련도가 필요하다는 점

    대학살은  필멸 (W) 과 같이 올려서 피돼지들이 비빌때 안으로 들어가서 광역으로 표식+%데미지 넣어주고 의식각 잡으면서 빠져나올수 있다는 장점
    단점으로는 q 쿨감이 없기때문에 추가 딜을 넣기에는 조금 빡빡해서 히트 앤 런으로 적을 농락해야한다는 점. 지원가가 말티엘을 커버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깁니다.


    저지할 수 없는 죽음  영혼 착취 (Q) 
    강한 CC 조합에서 말티엘이 원래 할수있는게 없었어요. 근데 이 트리는 어차피 표식은 한명한테만 묻히면 되는거라 저지할 수 없는 죽음을 써서 표식을 전부 지워버려도 큰 문제가 안됩니다.
    2초 저지불가/4초 유체화면 진짜 미친 기동력이 나옵니다.
    특히 도살자 어린양/크로미 시간굴레 같은거 씹고 나갈 때 쾌감 미쳐버립니다
    +이제 마이에브같은건 그냥 무시하고 뛸수있게됩니다.

    CC가 그렇게 강력하지 않다면 영혼 착취를 갑니다. 조금 더 오래 살수 있거든요
    무형의 존재 (고유 능력)  지혜의 장막 
    13렙 특성은 사실 다 괜찮은편. 무형의 존재는 평타케상대로, 지혜의 장막은 나지보같이 깡 기술딜이 매서운 친구들이 있을 때 충분히 찍어줄만합니다. 장막은 2초 후 발동이라 조금 미리 쓰는 센스가 필요하지만..

    영혼 수집가 (Q) 

    16렙특 이거 가줍니다 전체적으로 특성이 q에 치우치긴 하는데 좁은 사거리 매꿀수있어서 추천합니다.

    q 쿨감덕에 딜도 확실히 상승하고 그만큼 체력 회복도 더 들어오기에 생존력도 올라갑니다


    필멸 (W) 을 보조특으로 가도 괜찮은데 이경우는 대학살 (W) 과 함께 하셔야 효율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
    이제 구슬이 적팀것도 우리가 먹을수 있기 때문에 우리 구슬은 빠르게 먹고 적 미니언이 법사 미니언 잡게 해서 적 구슬도 우리가 챙기는 형식으로 기본적인 우위를 점해야합니다

    이제 4렙을 찍었습니다
    고독한 죽음 (Q) 을 빠르게 찍고 적에게 평타 각이 나오는지 봅니다
    평타 들어가면 q를 써가면서 딜교해줍니다
    평타 자체가 전면부 광역딜인 만큼 영웅을 때리면서 같이 주위 미니언에도 표식이 묻게 해줘야 Q로 이기적인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E는 굳이 직접 맞추려기보다는 적 영웅 반대편의 미니언을 긁어야 할때만 뒤로 혹은 옆으로 사용하여 표식 힐량을 증폭시키는게 좋습니다

    고독한 죽음 추뎀을 주기 위해서는 표식이 영웅 1기에만 맞아야합니다. 
    따라서 솔라인을 서는게 되도록이면 추천됩니다.

    ------------------------------------------------------------
    만약 다수의 라인에 서야했고 그래서  암흑의 수확 (고유 능력) 을 찍으셨다면 천천히 퀘스트 깨시면 됩니다.
    비교적 빠른 시점부터 캠프 클리어가 가능하고 라인도 빠르게 밀 수 있기 때문에 로밍으로 이득을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최후의 의식 (R) 

    적이 반피 되는 순간 걸고 q평 q 한번 더 하면 보통 죽습니다
    하시다보면 감이 와요. 처음에는 퀘스트 빨리 깨려고 막타만 노리는데 그냥 편하게 쓰셔도 됩니다.
    일단 이걸로 적이 죽을 피면 위에 해골 표식이 뜹니다. 그거 보고 쓰셔도 되는데
    적도 생각이 있어서 그렇게 되기 전에 살려고 발악을 합니다. 그래서 조금 미리 써야해요
    아깝게 안죽어도 표식이 터진 뒤 1.5초 내에 적이 죽으면 퀘스트 1회 올라갑니다. 편하게 사용하세요
    롤 하셨으면 제드 궁 생각하시면 됨



    20레벨 전까지
    공성 캠프가 무빙으로 피할수 있게 되면서 말티엘이 캠프 돌기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3평타 q 3평타 q 이렇게 하면 호박캠프도 한대도 안맞으면서 돌 수 있고
    4마리 캠프는 마법사/2전사 이렇게 3평타q 하면서 잡으면 피 손해 거의 없이 잡아요

    그냥 무난하게 평타 최대한 많이 맞도록 각 잡으시면서 맞으면서 잡아도 빨라요.


    라인푸시는 근접 가운데 친구 한방, 구슬 미니언 한방 그리고 Q 2번
    깔끔하게 푸쉬됩니다.

    전문가 플레이하듯이 적을 나한테 유도해야합니다. 한타를 안하는게 아니라 적을 유도하면서 나는 합류 해야하구요
    운영적 측면은 저보다 잘 설명하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데미지 특성상 불멸자/우두머리 잘 잡으니 되도록이면 말티엘은 방어로 빠지는게 좋습니다.

    20레벨 전까지 궁 퀘스트는 3번 정도만 완수하시면 평타 치신겁니다. 그리고 그정도는 쉬워요
    궁퀘스트에 목숨을 걸지 않아도 되는게 20레벨 특성이 찍히면 10회에서 5회로 줄어드는데 완료한 횟수는 그대로라서 큰 부담이 없습니다.


    한타페이즈
    기본 컨셉이 암살이라서 암살만 하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멍청이였습니다.
    한타 열리면 그냥 e 최대한 많이 긁고 w로 들어가서 q평평q평평 이렇게 하심 됩니다
    그러다가 우리팀 포커스 보고 피 깎이는 놈한테 궁 붙여두고 남은 애들중 우선순위 정해서 한놈 물어 죽이면 됩니다.
    한타 처음부터 끝까지 난 한놈만 잡아야지 생각하다가는 어정쩡하게 암것도 못합니다 ㅠ
    그냥 회오리 말티엘처럼 들어가서 적 교란하고 궁 붙이고 잠깐 이탈했다가 다시 들어가는 식으로 해야합니다
    1:1 싸움에서는 절대 안밀리니까 쫄지 말고 싸우세요

    20레벨 이후
    최종막 (E) 
    최후의 의식 궁극기가 버프되면서 굳이 궁강화를 안해도 충분히 궁 쿨을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강화 계속 찍어봤는데 한타 하면서 2번 쓸 각은 잘 안나와요. 안찍어도 두번째 한타에서 바로 쓸수 있으니 굳이 찍지 않습니다.
    체력회복도 준 데미지만큼 회복하는것인데 포커싱이 너무 빨라서 의식이 터지기 전에 죽어버리면 회복량이 없고 그렇다고 그거 두자니 안죽을수도 있고, 안죽을 적 영웅한테 사용하면 데미지가 적어서 회복량이 줄어드는 아주 기묘한 특성이라 그냥 최종막으로 가는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e 자체의 넓이가 버프되면서 적당히 깔면 적 무빙도 강제되고 후방까지 표식이 묻어서 좋은 특성입니다.


    극후반 한타


    1) 물어 들어가는 한타
     보통 이런경우는 지원가가 말티엘까지 봐주기 보통 어렵습니다. CC는 거의 본인에게 꽂힌다고 생각하시면서 의식하시고 w로 적의 논타겟을 피해주시면서 딜을 유지하세요. 말티엘 입장에서는 조금 껄끄러운 한타 종류입니다;;
    회오리 말티엘이었으면 그냥 들어가서 비비면서 쫓으면 되겠지만..

    2) 개싸움 한타
    기본적인건 같습니다만 최대한 적을 이탈시키려는 생각으로 측면에서 싸워야합니다.
    말티엘이 좋은 미끼가 되어주거나 아니면 정신 팔린 적 딜라인을 끊는 움직임을 보여줘야합니다

    3) 물리는 한타
    뒷라인 포기하고 앞에 탱커 빠르게 녹여주세요. 보통 cc를 쏟아부으면서 들어오니까 살짝 뒤로 빼면서 적 스킬 빠지는거 보고 탱라인 무너뜨리셔야합니다. 물리는 한타는 저희가 버티고 서있으면 적이 빨려 들어와요. 의식찍은 입장에선 최적의 한타입니다. 물론 물려서 죽고 시작하면 안되겠지만..
    탱라인을 빠르게 녹일수록 역으로 우리팀에서 물고 늘어질수있습니다. 물려고 들어 오는 애들은 많은걸 보고 있지 않아요. 이럴때 괜히 깊숙히 들어가면 바로 점사맞고 사망합니다;

    부쉬 활용법
    난 탑에서 라인전 중인데 밑에 공물이 생겼다
    -> 라인을 빠르게 밀어버립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는걸 보여주고 길목에서 대기탑니다

    애가 타는 적 라이너는 부랴부랴 라인 밀고 내려옵니다
    라인 미느랴 스킬이 빠져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매복이라 선빵치면서 싸우니 질래야 질수가 없습니다.


    마무리
    일리단이랑 비슷한 느낌으로 플레이하는 암살자입니다.
    캠프 피해 없이 비워버리고, 라인 빠르게 밀면서, 혼자 남은 적을 쓱 끊고 빠지고

    한타에서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게 회오리 특성을 찍으면 표식을 여러명에게 맞춰야 딜 포텐셜이 나오는데
    이건 한명씩 따면서 들어가는거라 오히려 부담이 적어서 스타일이 다를 뿐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진짜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