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리라

리메이크 이후 발리라를 몇번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론 현재 은신 캐 중에 가장 구리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리 그밟을 1렙부터 줘도 사거리를 너프 시킨데다가 이제 은신이 잘보여서 진입이 안되요. 그리고 암살이 16렙으로 가버렸기 때문에 딜을 넣을떄 상당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론 버프를 더 시켜줬으면 하는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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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발리라 특성과 간단한 고찰
작성자 | 스나처럼  작성일 | 2017-12-18 00:01:05  조회수 | 4368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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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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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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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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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리메이크 이후 발리라를 몇번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론 현재 은신 캐 중에 가장 구리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리 그밟을 1렙부터 줘도 사거리를 너프 시킨데다가 이제 은신이 잘보여서 진입이 안되요. 그리고 암살이 16렙으로 가버렸기 때문에 딜을 넣을떄 상당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론 버프를 더 시켜줬으면 하는 마음.

영웅 상성

          가뜩이나 딜이 잘 안나오는데 이번 패치로 조정이 되면서 저렙구간에서 나오던 딜이 더 떨어졌습니다. 비습이나 목조르기를 걸때 잘 호응해줄수 있는 친구들이 상성이 좋습니다. 적군으로 만나기 싫은건 지속딜 가지고 있는 캐릭터.

          특성 및 기술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3)

          밑에서 자세히 설명

          (3)

          밑에서 자세히 설명

          (2)

          궁은 취향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4)

          밑에서 자세히 설명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특성 설명


          1렙

           원래 안넣을려고 그랬는데 이번 패치로 구슬 모으기 편해져서 상당히 고려해볼만한 특성. 다만 구슬 모으는걸 좀 신경을 써줘야됨.

           너프 먹었지만 이거 안가면 콤보넣고 절개쓸 기력이 안나옴. 기력 조절 못하면 발리라 하질말라네 하는 분들도 있는데 발리라는 빨리 치고 빠지지 않으면 전장 한가운데에서 고립되고 제라툴 점멸처럼 고급 도주기가 있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이거들고 빨리 사이클 돌리고 빠져야됨.

           갈 가치도 없는 특성.

           정말 좋은 특성임. 근데 문제는 위에 2개 안가면 기력 관리가 안됨. 목조르기 특에 굉장히 좋은 특성이지만 이걸로 목조르기 특을 해본 결과 ewq쓰고 절개쓸 기력이 없어서 후술할 난도질을 못씀. 근데 이거 없으면 평타를 아예 못때리기 때문에 목조르기 특이면 안갈수도 없음.


          4렙

           밑에서 얘기할거긴 하지만 비습특 핵심중 하나. 근데 문제는 비습특이 구림. 이걸로 추노도 못하는게 비습특은 7렙 절단을 가는데 절단 가면 사거리가 매우 안습임. wqq밖는 시간에 그냥 선제공격가서 빠르게 싸이클 돌리고 q로 빠지는게 더 좋음.

           밑에서 얘기할거긴 하지만 목조르기 특 핵심중 하나. 7렙 난도질이랑 연계되면 딜이 정말 괜찮게 나옴. 근데 1렙 신마독 안가면 효율을 못봄.

           갓갓특. 은신스킬이후 we 쓰고 q로 빠질수 있게 하는 특성. 딜타임이 줄어들고 스킬 하나를 아낄수 있다는게 핵심.

           다른 특에 밀림. 나쁜건 아닌데 기력관리, 딜 둘다 못 채워주기 떄문에 안감.


          7렙

           비습특 딜의 핵심. 근데 사거리 너무 짧음. 딜 좀 더 넣어볼려고 이거랑 다른 트리랑 섞어서 가봤는데 q로 도주가 안되서 그냥 버렸음.

           너무 구린데 4렙 선제공격 특 한정으로 찍음. 밑에 난도질 쓸각 안나오면 이거.

           목조르기 특의 핵심중 하나. 그리고 선제공격특도 가볼만함. 왜냐면 선제공격은 절개를 쓰고도 q가 남기 때문에 추노해서 3타를 넣을수 있음. 근데 적들 딜이나 cc가 강해서 오래 못있는다 싶으면 그냥 위애 기교 가야됨. 여기에 기력회복 특성이 있는데 아까도 말했지만 목조르기wq써서 3스택 채우면 절개 쓸 기력이 없음. 난도질 3타로 한번에 기력 수급하면서 q로 추노할수 있게 하는 특인것 같은데 딜타임이 너무 길어짐.


          10렙 궁은 취향


          13렙

           13렙은 전부 상황에 따라 달라짐. 적 조합을 보고 가야되는데 이게 제일 무난함.

           이건 평딜러 완전 카운터 칠떄 사용하는건데 비습에 기본 2초가 붙어 있어서 굳이 갈 필요는... 비습 특은 1:1상황이라면 이 특성이 캐리할수도 있는데 문제는 비습특이 구림.

           기술딜러를 집요하게 물때 좋음. 확실히 들 아프긴 한데 개인적으론 그냥 빨리 딜 사이클 돌리고 소멸 쓰면서 빠지는 그밟이 좋다고 생각함. 목조르기 특이라면 당연히 이거.


          16렙

           비습특이랑 목조르기 특이 자주감. 이거하면 이제 절개쓸 기력이 생김.

           선제공격 트리의 딜이 그나마 더 높아짐.

           이걸로 기력관리 할수도 있는데 쿨이 너무 김. (60초)


          20렙

          궁강은 별로

           목조르기 특만. 이거 안가면 목조르기 특 갈 이유가 없을 정도. 딜은 괜찮게 나옴.

           목조르기 특 제외 나머지. 궁강이 별로라서 이거 감. 탈것보다 빨라서 추노나 합류하기도 좀 편해짐.




          빌드


          선제공격 빌드 - 정석이라 볼수 있음. 빠르게 딜 사이클을 돌리고 빠질수 있고 어느 상황에서나 유연하게 대처 가능. 딜이 낮은게 단점.

           or - - or - 궁극기 - or or - -  


          비습 빌드 -  비습으로 기절시키고 q로 계속 추노하면서 딜을 넣는건데 딜 총량은 높을지 몰라도 딜타임이 너무 김. 그리고 절단 때문에 추노도 잘 안됨. 신마독으로 추노력을 높일순 있지만 추천 안함.

           or or -  -  - 궁극기 - - - 


          목조르기 빌드 - 딜도 괜찮고 나쁘지 않은데 기력관리가 너무 안됨. 하필 기력관리 특성들이 신마독이 있는 특에 있어서 문제.

           - - - 궁극기 - - - 


          내 생각에 발리라는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됨. 잠복, 강한 체력, 신마독 3개중 하나라도 기본적으로 주어지면 다른 빌드도 해볼수 있는데 지금 당장은 선제공격 빌드 미만잡이라고 봄. 노바랑 사무로는 이제 은신 보인다고 제대로 상향을 시켜줬는데 제라툴이랑 발리라는 상향이라기 보다는 리메이크이고 제라툴은 피해가 크고 발리라는 위치가 애매해짐. 은신 캐릭터들에 대한 조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됨.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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