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켈투자드

가끔 봅니다... W 를 주력으로 생각하는 켈투자드... 켈투는 Q 입니다.워크3 에서 켈투자드 (언데드 챔프인 리치) 궁극기가 죽음과 부패입니다...이걸 보고 빠대에선 Q투자드 하도록 합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3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켈투는 죽부임. 암튼 죽부임... 암튼 녹.여.보.자
작성자 | 에피메테우스  작성일 | 2017-12-20 15:31:34  조회수 | 3679
켈투자드
낙스라마스의 고위 리치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속박,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453.01175003725.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가끔 봅니다... W 를 주력으로 생각하는 켈투자드... 켈투는 Q 입니다.

워크3 에서 켈투자드 (언데드 챔프인 리치) 궁극기가 죽음과 부패입니다...

이걸 보고 빠대에선 Q투자드 하도록 합니다.

영웅 상성

      다른챔프들은 딱히 기술하지 않겠습니다.



      트레이서


      매우 안좋습니다... 켈투 특성상 어떻게든 상대 움직임 봉인하고 패야만 하는데

      트레이서 Q 로 들어왔다가 나갔다가 E 로 빠져나가보리기~


      트레이서를 정말로 상대해야 한다면

      아군 CC기 챔프를 콜 하고 궁은 냉기 작렬을 찍어줍시다.


      트레이서 E 빠지는 순간 냉기 작렬 써주고 W Q 한번이면 녹입니다.



      노바


      분신 사용이 더욱 용이해진 노바, 상대하기 힘듭니다. W를 아끼고 노바가 들어올라 치면 E 맞추고 분신사바랑 연결하고 패줍시다.

      실수로라도 분신에 W 낭비하면 못잡습니다.

      노바는 멀리서 한방씩 쏙쏙 긁다가 한콤 나올때 슬쩍 들어와서 터트리고 가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발리라


      제가 발리라가 주챔이라 그럴까요... 켈투만큼 맛집이 또 없습니다, 설빙 느낌?

      10 그망 발리라가 온다? 무조건 빠져줍니다.

      요즘은 침묵 걸고 단검으로 후두려 패는 발리라가 대세입니다. 침묵맞고 성물함으로 들어가지 말고 차라리 센터라인에서 2인으로 서는게...

      그망이라 CC도 안통하고 극악무도한 마법딜도 안밖힙니다.




      사무로


      의외로 상대하기 좋습니다.

      사무로 - CC 없음 , 그 흔한 이동속도 감소도 없음

      분신을 뽑아서 같이패야만 하기때문에 E 사슬로 재미좀 봐줍시다.

      특성 및 기술

      (1)

      무조건 역병지대입니다.

      Q 특징이 제일 처음 맞는 적한테서 폭발해서 바닥이 깔리는건데
      Q 안찍으면 바닥 범위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지속시간 1초 증가라 테러에서도 엄청납니다.

      기본 2초지속 = 4틱
      찍었을 때 3초지속 = 6틱


      황폐의 냉기
      W 50% 추가피해 아무 의미 없습니다.
      이불 지속시간 1초 -> 1.5초 되는데

      이 켈투자드에게는 1초면 충분합니다.


      가돋사 서술할 필요도 없음.

      (2)

      물렸을때 도주하기로는 고위 리치 방어구가 좋습니다.

      그런데 켈투자드 성물함을 추천하는 이유는

      주문흡혈 10%로 라인 유지력이 어마어마 하구요.
      생구 얻기가 더 쉬워진 지금 12개로 즉시부활 달달하구요.

      이벤트 도중 짤리거나, 우두전 패배하고 우리팀 괴멸했을 때, 즉시부활 한 Q 켈투는 혼자서도 우두 녹입니다.

      (1)

      핵심 딜특성. 다른거는 말할 가치가 없습니다.

      1번특성과 같이 가는겁니다. 아군 CC 연계된다는 가정하에

      3초 이상 버티는 챔프 절대 없습니다.
      켈투 W 1초 이동불가 2틱 후 빠져나가면서 2틱

      기본 4틱에 아군 CC 지원까지 오면 6틱 다들어갑니다.

      걍 흐물흐물해집니다.


      * 영웅 적중시 효과라 테러할떈 효과 없습니다.

      (1)

      켈투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입니다. (냉기 작렬 빼고)

      모든 스킬을 맞추기 쉽게 해줍니다.

      타겟팅이고 켈타스 궁처럼 천천히 따라가는듯 싶다가 갑자기 빠르게 날라갑니다.

      넓은 범위로 이동불가를 1.5초 걸어줍니다.

      이 스킬은 데미지를 보고 쓰는게 아닌 이동불가를 보고 씁니다.


      어둠의 군열

      데미지 엄청 좋고 쿨도 짧습니다.
      범위가 쫍아서 아군 CC 연계가 없는이상 맞추기 힘듭니다.

      W 를 정중앙 적중시켜서 이동불가 1초 걸자마자 쏴야 맞출 수 있는데

      Q투자드는 안정적으로 적을 못움직이게만 만들어두면 혼자 다 녹입니다. 균열은 오히려 W 특성이랑 어울립니다.

      맵에 따라 찍어줍니다. (까마귀 공물맵, 코인노래방 등등)

      (3)

      사슬쪽으로 특성을 찍는 EU

      E사슬이 W얼회보다 한타떄 CC연계로 상대진형 무너트리기가 더 좋습니다.


      두개중에 취향껏

      (1)

      무.적.권 비전 메아리입니다.


      죽음과 부패 기본 쿨타임 6초

      패시브 퀘스트 완료 시 죽음과 부패 쿨타임 4초

      이 특성 찍고 적중 시 2.75초

      감이 잘 안오실 수 있습니다.


      E -> W -> Q 콤보로 쓴다고 가정했을 떄,

      Q 발싸 후 적중까지 1초 (쿨 대략 3초 남음)

      Q 적중 (쿨 1.25초 감소되므로 2초 조금 안남게 됨)


      * 영웅 적중시 효과라 테러할떈 효과 없습니다.

      (4)

      망돌 이외에 언급시 Q투알못

      써보면... 앱니다..



      쿨 15초 , 지속시간 15초 , 코스트 없음..... 상대 탱 전 지 2암 5명이 테러하는것보다 망돌 꺼내놓은 Q투자드가 테러하는게 훨씬 빠릅니다.

      • 죽음과 부패(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부정한 구체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위의 적에게 15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0.5초마다 84의 피해를 주는 웅덩이를 남깁니다.
      • 얼음 회오리(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폭발하는 얼음 회오리를 생성하여 대상 지역의 적에게 18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켈투자드의 사슬(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슬을 내던져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사슬이 적중한 후 3초 내에 다시 사용하면 대상으로부터 새로운 사슬을 다른 적에게 내던져 두 대상이 서로에게 끌려가게 만들고 0.5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고유 능력)
        퀘스트:적 영웅이 얼음 회오리의 중심부나 켈투자드의 사슬에 적중당하면 어둠이 1회 중첩됩니다.

        보상: 어둠이 15회 중첩되면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어둠이 30회 중첩되면 기술 위력이 75% 증가합니다.

        어둠:0/30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 빠대에서만 참고하십시오.
      ※ 영리나 팀리에서는 책임 못집니다.
      ※ 누가 뭐래도 자기한테 제일 잘 맞는 특성 찾아서 연구해서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초반 빠르게 퀘스트 퀘스트 퀘스트

      빠대는 10게임중 8 , 9 게임은 약속했다는 듯이 중앙에서 힘싸움 합니다.

      초반 중앙싸움하느니 3라인일경우 위 아래 라인 먹으면서 중앙에서 킬 안내주고 4특 먼저 찍고 이벤트 보는게

      100% 이득입니다. 만


      켈투는 무조건 첫 중앙에서 힘싸움 참여 합니다.

      켈투자드는 패시브 퀘스트 15 , 30 두번 각성합니다.

      15퀘 완료때는 초사이언 1 정도로 강해집니다.

      30퀘 완료한 켈투자드는 초사이언 4 정도로 강해집니다.


      첫 중앙싸움에서 안죽으면서 최대한 E 로 두마리 묶어주고 W 이동불가 = 3스택

      최대한 쌓아줍시다.


      Q투자드는 각을 잘 보고 써야합니다.

      Q가 빠져나와있는 미니언한테 맞으면 라인정리도 안됩니다. 대신 잘 맞추면 라인정리 한방에 됩니다.


      Q는 최대한 마법사 미니언 , 원거리 미니언에게 맞춰줍니다.



      켈투가 조심해야할 상대는 기동성캐릭입니다. 켈투가 매우 발고자입니다.

      최대한 조심해서 라인 먹어주면서 퀘스트 쌓읍시다.



      초반 운영


      초반 라인 설 때

      Q , 평타 로만 라인 클리어 , E를 적 챔프에게 쿨 돌때마다 맞추기 , 가능하면 W로 이동불가로 맞추기



      라인이 밀려서 포탑까지 왔을 때

      포탑 안쪽에서 위랑 똑같이



      라인을 밀어놓고 적 포탑까지 갔을 때

      화면과 지도를 크게 보고 다른 라인에서 적 챔프 오면 무조건 도주 , 상대 라이너가 포탑 안쪽에서 라인정리 할 때
      E 사슬 포탑에 쏜 뒤 , 적 챔프랑 연결 -> W 스택 = 2스택


      궁극기 습득 후

      어둠 균열일 경우 맵 잘 보면서 물린 아군에게 지원해준다거나 (아군 물렸을 때 아군 발 밑에다가 스킬 사용) , 

      코인노래방 처럼 뭔가 반납하는 맵에서 방해용으로 쓰면 좋습니다.


      아군 CC 가 많다면 어둠의 균열을 가도 좋구요

      CC 라는게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도 하고 Q투자드는  Q 로도 충분해서

      Q 를 더 오래 때릴 수 있게 해주는 냉기 작렬을 더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W - Q , E E - Q , R (냉기 작렬) - Q - W  등으로 딜을 넣습니다.

      20레벨 이후


      망돌 + 패시브 30스택 완료 = 게임 파 . 괴


      테러 할 때 2 망돌 (성물함을 찍었다면 2번입니다.) - Q

      한타 할 때 2 망돌 - Q 로 포킹 (적 챔프 맞추면 Q 체감 쿨이 2초 쯤 입니다 ㄷㄷ) 하다가 물몸 하나 앞으로 겨 나온다

      E E (물몸 2마리 묶어도 되지만 누구를 같이 묶든 다 녹입니다. 걱정 ㄴㄴ) - W - Q

      R - 2 - Q - E - W - Q

      Q 쿨이 매우 짧아서 어떤식으로든 유연하게 딜을 왕창 넣을 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