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무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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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탱커 무라딘 공략
- 작성자 | yhpdoit 작성일 | 2015-06-03 00:49:53 조회수 | 8377 최종수정 | 2015-06-14 14:5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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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딘산왕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765 5.7617 500 3 88 1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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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무라딘은 순탱입니다. 순수 탱커란 뜻이죠
순수 탱커는 순수 탱커에 걸맞은 운영법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다른 탱커 영웅과 극단적인 차별성을 부여합니다.
애초에 운영 방식 차이가 다른 거죠.
정 반대 영웅의 대표적인 사례로,

이 영웅은 적진을 부수는데 특화된 영웅입니다
적진에


적진이 미쳐서 춤출 동안 적을 쓸어담는 역활이죠.
무라딘은 이런 짓 하면 안 됩니다. 저건 딜탱이니까 가능한거에요.
무라딘에겐 광란의 도가니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운영은 절대 노노
이렇게 운영하면 그냥 족장님 하위호환입니다. 이러니 어그로가 안끌리는거죠
무라딘 다른 사람 공략을 보면 딜특을 찍어 어그로를 올리라라는데
다 헛짓거리입니다. 무라딘은 탱커지 딜러 아닙니다. 님이 아무리 딜특 찍어봣자
님 영웅 딜은 최하위를 달립니다. 상대가 바보가 아닌 이상 님 딜 아프다고 님 안칩니다.
딜 올려봐야 어그로 안 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무라딘은 다른 전략을 택해야 합니다.
영웅 상성
자 상성영웅 보니 뭔가 감이 보이십니까?
무라딘은 적진가서 깽판치는 영웅이 아닙니다.
새로운 운영 방법은 간단합니다. 무라딘은 탱커다
그럼 딜탱처럼 위협 요소를 때려잡는 스타일이 아니라
적 딜러가 아군 딜을 못하게 만드는 "탱커" 로서의 본분에 충실한 겁니다.
한마디로 들어오면 죽는다를 시전하는 거죠. 속칭 너가와!
한타에서 무라딘의 운영은 일단 탱커랑 투닥투닥 합니다.
하지만 스킬은 아낍니다. 님 스킬 백날 쳐봐야 적 탱커 간지럽습니다
빛나래 힐로도 다 찰 수준입니다. 그냥 아끼세요
그리고 그러다 보면, 입맛을 다시던 적 근접 딜러들이 아군 딜러를 물려고 덤빕니다.



이런 분들이 포착됫다? 싸움 중지. 바로

아군에게 파고든 이분들 옆으로 붙습니다.
그다음 이분들을 괴롭히는 겁니다. 아군이 딜 편하게 하게.
아군이 이분들을 점사하기 편하게



이분들 생각보다 물몸입니다. 공격 못하면 이분들 다 죽는겁니다.
스턴 상태에선


스턴 상태에서


스턴 상태에서


우리의

첫번째는 애내들 먼저입니다. 님은 딜러가 아닙니다. 딸피 적 따라가는거 아니란 말입니다.
님은 탱커입니다. 탱커는? 아군을 살리는 역활입니다. 애내들 딜 못하게 방해할 수 있는게 님입니다.
어떤상황에서도, 뒤에 애내들 튀어 나왓다? 무시하고 도약으로 달리십시오. 이분들 남겨두면
아군 딜러 다 죽습니다. 그리고 아군들에게 이러한 영웅을 점사해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그래서 무라딘이 상대하기 좋은 영웅에 근접 딜러들이 많이 포함된 겁니다.
이런 근접딜러들의 맥을 끈기 위해 무라딘은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상성 좋은 애들 뒤에 3형제, 자가라 켈타스 제이나
일리단 소냐 물리면 그냥 죽는 애들입니다. 하지만 딜은 막강한 애들이죠.
이런 애들이 프리딜하게 만드는것이 무라딘의 책무입니다.
이걸 도와주는 케릭은 정말로 무라딘과의 상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는 케릭은


연속 무력화를 시켜서 아예 딜 못하게 해주거든요.

그걸 끈어주는게 바로 무라딘이죠!
반대로 근접딜을 너무 시러해서인지 아군 상성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그런거 없는 무라딘은 호응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일리단 입장에서도 아군이 무라딘이면 정예 타우렌 족장떄처럼 무차별로 달려들면 안 됩니다. 그런 광범위 호응을 받기 어렵다는 점, 일리단 유저들도 명심해 주세요. 다만 아군에 파곤든 적을 정리한 이후에는 조금 더 적극적인 호응이 가능합니다. 자세한건? 아래 원거리 딜러만 있는 경우를 참고해 주세요.
특성 및 기술
- (2)
거대 망치는 우두나 골렘 잡을때 데미지가 너무 좋아서 버리기가 아깝습니다. 다른 케릭 궁극기 수준의 딜이 들어가니까요. 천둥연소는 아군 보호를 위해 찍습니다. 슬로우 두번걸려고 찍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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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강타(Q)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레벨이 되면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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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둥벼락(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8초주위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3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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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워프 도약(E)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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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기의 바람(고유 능력)
-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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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당연히 특성은 전부 그것만을 위해 찍는 겁니다. 딜특 찍을땐 그거에 영향을 안 주는 특성만 모여있을때 찍습니다. 1렙특성

4렙은 써진대로입니다. 보통







근접케가 돌진해 들어오면

10렙 궁극기는

초반 운영
무라딘 튼튼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다만 적도 그런 추노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적당히 싸우다

아군 구출을 우선으로 하고, 본인 살아남는것도 중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제 무라딘은 탱커입니다. 아군을 공격하는 적들에게


적이 근접 영웅이 없다면?
잔뜩 썻는데 뭔가 헛점이 있죠. 적이 근접 영웅이 없는 원거리 조합일 경우입니다. 이럼 판단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 판단의 기준은 적 탱커의 딜 능력입니다.

반면




다른 선택이 뭐냐고요? 적 일리단이 하던 짓, 나도 하는 겁니다. 적 딜러진 사이에 도약으로 뛰어들어가서 적 딜러를 괴롭히는거죠. 보통 이건 굉장히 나쁜 선택입니다. 던지기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님은 어지간하면 안 죽습니다. 그리고 적의 핵심 딜러들의 지속적인 딜 투사를 끈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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