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스투코프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5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피지컬 구려도 심해패왕 스투코프
- 작성자 | 검은수면 작성일 | 2018-01-03 13:07:56 조회수 | 7312 최종수정 | 2018-01-03 13:10:02
-
스투코프감염된 제독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50 3.8554 500 3 261 5.5 0.67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1. 퍼져가는 감염
이 특성이 너프 되기 전에 스투코프를 못 해본게 한 입니다. 쿨 증가는 생각보다 체감되지 않는데, 노루 E와는 달리 자체 스턴이면서 정작 범위는 애매하던 문제를 없애 줍니다. 못 지나가게 거점 디나이 하는 스킬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는 대신, 쿨타임 때문에 중요한 스킬을 못 끊을 가능성이 늘어난다는 단점도 생깁니다.
거점 장악이 중요한 맵이나, 상대 조합을 보아하니 이니시는 애매한데 결국 들어올거 같을때, 또는 심하게 물릴 일이 없어 굳이 13에 반작용 탄도포자를 갈 필요 없이 잔존하는 가시뼈를 갈 수 있을때 찍습니다.
2. 요즘은 역겨운 손길도 많이 찍는데, w 적중 실력이 없다면 사실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7레벨의 선택적 도태와 더불어 쿨을 맞추기 위해서 꽤나 좋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게다가 30회 맞출 경우 마나 소모량 제거는 너무 좋기도 합니다. 4레벨에 왕성한 재섭취를 갈 경우 무조건 선택하는데, 아니라면 후반에도 마나 부족으로 위험한 상황이 가끔 나오기 때문입니다.
- (1)
1. 일석삼조
너프를 먹어서 40의 마나가 아니라 30의 마나만 돌려 받습니다만 인벤 툴에는 적용이 안 되어 있습니다. 너프라지만 큰 체감은 안 됩니다. 단지 1레벨에
역겨운 손길을 가지 않아도 스투코프 마나가 떨어지지 않았는데, 이젠 8 분쯤 집을 안 가면 마나가 떨어진다는 정도?
라인전이 필수인 2라인 맵에서는 필수적 특성입니다. 유지력이 개사기에요. 그냥 스투코프의 지속 힐량도 높은 편인데, 마나 소모를 사실상 없애주고 쿨도 줄여줍니다. 아마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는 나중에 삭제되지 않을까 싶어요.
4렙 전에 마나가 마르면 집을 가던지 우물을 마시던지 할텐데 4렙만 되면 마나 부족으로 집 갈 일은 거의 없어집니다.
2. 왕성한 재섭취
2 지원일때는 굳이 체력 관리를 위해 계속 Q를 돌리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빛나래나 루시우의 도트힐 같은 것으로도 대치전이나 라인전에서 체력 관리는 꽤나 충분하거든요. 물론 돌리기는 해야하는데, 빈도가 줄어듭니다.
이거 체력 꽉 차 있어도 Q받은 애 숫자만큼 카운팅 되니까, 캠프를 모여서 도는데 한타를 15초 내에 할 이유가 없다(우리는 우두 먹는데 상대도 우두 먹으러 간게 확실하거나)면 5명 뭉쳐서 계속 채워두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13~15쯤 완성을 목표로 하는데, 굳이 일찍 하려고 하다가 필요할때 D가 쿨이지 않게 적당히 해주시면 됩니다.
- (4)
솔직히 아예 처음 하실때는 양날의 검입니다. 저는 독성고름을 1명만 묻힌게 아니라면 도태를 생각해서 D를 아낍니다. 그럴 가치가 있어요. 막 시급한 때에 D가 쿨이면 망하는데 그냥 쌩으로 D를 쓰면 15초 쿨은 제이나의 눈보라와 같습니다. 한타 때 두 번 쓰기 힘들어요. 거꾸로 말하면 전체적으로 팀원 체력이 빠지면 그걸 15초간 복구 할 수도 없고, 누군가 물려도 세이브가 안된다는 뜻이죠.
급한게 아니라면 도태를 터뜨리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팀원 전체적으로 체력을 올릴 수 있다구요? 도태가 터져서 한 번 더 D를 쓰거나, 한타가 끌려서 몇 번 더 쓰게 되면 팀원 전체적으로 말도 안되는 힐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끼다 똥된다고 뒤질게 뻔한데 딸피가 아니라고 D를 아끼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나머지 특성 중 E 사거리 정도가 유혹적일 텐데, 어차피 스투코프는 뚜벅이에 힐 매커니즘이 들어가는 돌진 조합에서는 조금 애매합니다. 사거리를 안 찍어도 들어오는걸 받아치는데는 충분하구요. 그에 비해 도태로 얻는 메리트가 너무 사기라서 도태를 꼭 찍으셨으면 합니다.
- (1)
휩쓸기 => 에메랄드 바람이랑 비슷한데 즉발로 좀 더 오랜 시간, 딜은 더 약하고 멍해짐 효과를 이용해 이득보긴 힘들지만 꽤나 괜찮음. 이런 궁극기가 추가되니 광풍과 운영을 보고 뽑던 폴스타트님은...
육중한 밀치기 => 상대 들어오는 새끼들 중 한 놈만 어그로가 심해서 얘만 꺼지게 하면 한타가 터질 수 있을때. ex) 도살자
타이커스가 체력이 좀 괜찮을때 궁연계 맞을거 같으면 오딘 켜서 방어도 25라도 얻고 살아남은 뒤, 역전하는 경우가 가끔 있음. 근데 이거도 비슷하게 둘 이상의 브루저에 물렸을때 한 놈을 밀쳐내면 방어도 50은 그 동안 보너스라서 사는 각이 나옴. 영상을 첨부하고 싶은데 캡쳐하는 법을 모르겠당....물론 주위의 팀원이 도와줄 수 있다는 전제가 붙음.
- (3)
1. 잔존하는 가시뼈
특히 1 레벨에 퍼져가는 감염을 찍었을 경우 범위 증가는 E를 쓰자마자 취소해도 적용됨.
수성, 방어 할때 꽤나 좋음. 물론 공격적으로 쓸 수도 있음. 근데 퍼져가는 감염을 안 찍었을때는 조금 애매하다고 생각함. 둘 다 찍으면 어마무시한데, 하나만 찍으면 애매한 그런 특성이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걸 선호합니다.
2. 반작용 탄도포자
일단 물리면 독성고름 뿌려서 슬로우 묻히고 튀어야 하는 스투코프 입니다. 선택적도태? 일단 뒤지면 힐 사이클 다시 못 돌려요. 일단 도태가 터지든 말든 살아야 하는데, 이게 터지면서 독성고름이 묻고 도망가다 D를 써주면 죽을것도 살 수 있습니다.
게다가 D 쿨도 초기화라서 Q를 미리 뿌려둔 상태라면 16 재생성 감염체와 기묘한 일도 해냅니다. 물론 이걸 노리고 체력을 낮게 유지하는 것은 해서는 안 될 일이라 생각합니다.
3. 탐식
인공지능에서 해봤는데 재미만 있고 구려요. 7렙에 내 손바닥 안이지(E사거리 증가) 안 찍으면 사거리 애매해서 킬캐치가 안돼요. 스툽에 킬캐치를 주는 점과 딜링 자체는 괜찮다 생각합니다. 스툽이 킬캐치를 챙겨야 하는 것도 문제가 있는 조합이고, 침묵기술을 그렇게 빼버렸다가 킬이 안 나와버리면 8초(12초)쿨 동안 위험해질 수 있어요.
4. 악성 반응
진짜 좋은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효과도 개사기이구요. 근데 이걸 쓸 피지컬이었다면 브실골에 없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본 많은 스투코프들은 도태도 제대로 못 터뜨립니다. 하지만 스투코프는 도태가 게임에서 적절할때 단 한 번만이라도 제대로 터지고 8초 뒤 다시 폭힐을 돌리기만 한다면 게임을 터칠 수 있는 포텐을 가졌기에 도태를 추천했죠. 누구에게 묻었는지 확인은커녕, 독성고름이 묻은 숫자도 못 보는 것입니다.
물론 악성반응도 한 번만 제대로 터지면 딜이 약한 것도 아니고 스멀팔 딜 다 맞으며 2초간 이동불가+침묵 = 사실상의 기절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터질 수도 있겠죠.
단지 그 확률이 피지컬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너무 낮을 뿐입니다. 피지컬이라는게 막 마이크로 컨트롤도 있지만, 상대에게 w를 맞추거나 자신의 좌측 하단 UI를 보고 무슨 상태인지 확인해서 판단하는 것도 있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부분이 부족한데 쓰기엔 너무 어렵고, 사용한다고 해도 스멀팔을 쓸 때 가장 중요한 포지션을 망각해서 망해버리기 십상이라 생각합니다.
- (3)
1. 재생성 감염체
진짜 좋습니다. D를 먼저 써버렸을때 전염병이 안 돌아서 아끼려다가 폭힐 타이밍을 놓치거나 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그냥 3초간 지속 힐량도 스킬 하나 분량까지는 아니라도 평딜러 평타 한 대 정도는 상쇄할만큼 생각보다 높아요.
2. 우월종
가끔 찍는데, 상대가 cc지옥이라면 찍을만 하다 생각합니다. 이게 터져서 D까지 더해 뒤질게 살아남는 경우가 꽤나 잦거든요. 단지 기절과 이동 불가에만 적용되니, 상대가 아눕아락과 케리건 쓰랄 이런걸 위주로 뽑은게 아니라면 찍지 않습니다. 고왕수처럼 침묵, 도발 등등에도 적용되는거 아니에요.
- (1)
무조건 궁강 갑니다. 감염체 내파 좋은 효과인건 인정하는데 20 레벨에 궁강 효과들에 비할게 아니에요. 16레벨 쯤 있었으면 찍었을거 같아요.
1. 통제된 혼돈
쿨이 줄어들고 한 번에 최대 사거리로 밀쳐냅니다. 이게 좋은게 뭐냐면 원래 궁극기는 3 번 칠 동안 사거리가 늘어나니까, 중간에 끊기거나 하면 애매하게 밀려 있어서 의미가 없었습니다. 이젠 끊겨도 일단 전방의 적은 모두 밀어냈으니, 제게 cc를 박은 후방의 적은 5 명에 둘러 싸여 있겠군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20 이 되자마자 찍는게 아닙니다. 일단 한타 중 궁극기를 쓸 일이 있다면 쓰고, 그 다음에 찍으면 2스택이 들어와서 밀치는 횟수로는 5번, 실질적으로 궁을 3번 쓸 기회가 보장됩니다. 19렙 쯤 궁을 써서 쿨이라면 그냥 바로 찍어도 됩니다.
2. 밀어서 사지 해체
1.25초 이상 밀쳐내기 힘든게 밀치는 속도 25%가 증가해버립니다. 하지만 일치는 초기 대상을 맞추는게 쉬워져서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면 스투코프는 자체 cc를 맞은 상태이지만 방어도 50을 얻은 상태인데, 그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 입니다. 이마저도 멀리 밀어내는데 성공했다면 다른 놈 일어내면 되겠지만요.
-
- 치유성 병원균(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
- 독성 고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의 피해를 주고 2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92의 피해를 줍니다.
-
- 스멀거리는 팔(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감염체 폭발(D)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에메랄드 바람은 진입하려는 겐지에게 위상이동을 타서 보호막을 줌과 동시에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