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한조

안녕하세요. 저번에 공략을 작성했었는데 전체적으로 내용도 너무 길기도 하고 요즘 한조 상황이 출시때 적은 공략이랑 어느정도 괴리가 있는 것 같아서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좀 간단하게 적어서 읽기 편하도록 적어보겠습니다. 편의를 위해 음슴체랑 반말이 섞인 말투가 등장하니 이해해주세요.시작하기 전에 보는 장단점※장점1. 사거리가 굉장히 김.  -평타 사거리가 7.5인데 다른 원딜이 20특으로나 얻는 사거리다. 다른 기술도 다 길어서 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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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조 특성 정리 및 공략(3.24 다시씀)
작성자 | 흩날리는눈꽃  작성일 | 2018-01-04 05:36:40  조회수 | 60023  최종수정 | 2018-03-24 04:51:58
한조
일급 암살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752.863250031986.50.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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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저번에 공략을 작성했었는데 전체적으로 내용도 너무 길기도 하고 요즘 한조 상황이 출시때 적은 공략이랑 어느정도 괴리가 있는 것 같아서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좀 간단하게 적어서 읽기 편하도록 적어보겠습니다. 편의를 위해 음슴체랑 반말이 섞인 말투가 등장하니 이해해주세요.



시작하기 전에 보는 장단점

※장점

1. 사거리가 굉장히 김.

  -평타 사거리가 7.5인데 다른 원딜이 20특으로나 얻는 사거리다. 다른 기술도 다 길어서 먼 곳에서 이기적인 교환이 가능하다.

2.  좋은 회피기를 가지고 있음.

  -이거 하나로 상황 회피가 가능하기 때문에 티어가 더 올라간다고 생각함.

3. 오브젝트 점령이 압도적으로 빠름.

  -모든 영웅중에 오브젝트 점령이 가장 빠름. 영원의 전장터 불멸자 싸움도 압도적으로 빠르고, 캠프정리도 말도 안되게 빨라서 상대한테 압박이 가능함.

4. 라인전이 꽤 쎔

  -4레벨 특이 다 돌격병, 용병 관련 특성이기 때문에 4레벨부터 라인도 빨리 밀고, 사거리가 길어서 라인전 자체에서 딜을 계속 누적시킬 수 있음.

5. 시야 장악이 좋음

  - 이 스킬 하나로 시야 장악력이 굉장히 올라간다. 남들은 시야 장악할라고 특성 하나 버리는데 얘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음.


※단점

1. 지형이 없으면 나사가 빠짐.

  -  두개의 기술이 지형의존도가 굉장히 커서 넓은 곳에서 유독 약해진다.  이 궁도 넓은 곳에서는 의미가 없다.

2. 유리몸. 

  -진짜 답도 없이 약해서 기습당하면 어? 하는 사이에 죽어있다.

3. 난이도가 높다.

  -이거는 진짜 손 문제긴 한데, 주력 딜링기인 W가 손을 너무 많이 타서 잘하기가 쉽지 않다.

영웅 상성

          한조는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포킹으로 딜 누적시키는 영웅입니다. 다른 옵치영웅이 대개 그렇듯이 몸이 굉장히 허약합니다. 그래서 킬캐치가 좋은 친구들이 아군으로 만나면 좋고,적으로 만나면 나쁩니다.

          적으면 많긴 한데 너무 하나하나 쓰게 되서 적당히 적음. 궁금한건 댓글로

          적군
          딜 쎈 애들한테 다 약하다 보면 됨. 은신 카운터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은신한테 강한건 아님.

            : 물리면 죽습니다.


            : 후반에 이거 찍은 펄스 맞으면 반피 넘게 날라갑니다. 개사기


            : 패륜아 자식. 피 좀만 까여 있어도 질풍참으로 들어와서 몸 가르고 감


            :  빠지고  쓰면 살긴 사는데,  이후로가 문제. 아군이랑 붙어 다니자 


           : 맞딜 하면 반반 가는데 이놈은 선빵치고 빼서 문제. 사장되서 안보임


           : 점프고 뭐고  맞으면 걍 노예됨. 너프좀 진짜 개사기.


           :  아프고 피 좀만 빠지면 평  바로 몸 찢어짐


          아군
          앞라인이 잘 버텨줘야 한조가 맘놓고 딜하기 때문에 왠만한 전사랑 잘 어울림.

           :  시너지가 좋음. 너프되고 잘 안보임

           : 같이 다니면 잘 지켜줌. 앞에서도 잘 버텨서 뒤에서 치는 한조랑 잘 어울림.

            :  궁 연계가 너무 좋음. 밀치기로 지키기도 너무 좋음.

             : 피 빼놓으면 알아서 들어가서 죽여줌.

           :  안에다 갈래 쏘면 좋아 죽음.

                :      육룡이 나르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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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에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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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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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풍활(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하면 화살을 충전하기 시작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303의 피해를 줍니다. 오래 충전할수록 폭풍활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갈래 화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화살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92의 피해를 줍니다. 갈래 화살이 지형이나 구조물에 적중하면 5개의 화살로 갈라져 더욱 먼 거리를 이동하고 4회 더 튕길 수 있으며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92의 피해를 줍니다.
          • 음파 화살(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음파 화살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넓은 지역의 시야를 확보합니다. 지역 내의 적들은 1초 동안 드러납니다. 음파 화살이 적에게 적중하면 172의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대상에 부착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선천적인 날렵함(D)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이나 구조물을 뛰어넘어 대상 위치에 착지합니다.

          추가 설명

          간단하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1레벨

           표적 연습 (Q) :  있으면 찍지 말자. 긴 사거리랑 빨리 깼을때 공격력이 많이 올라감. 퀘스트 보상이 고정치라서 후반가면 힘이 쭉 빠져서 요즘 사람들이 잘 안찍음. 상대 물몸 많으면 찍을만 하다.


          식은 죽 먹기 (W) : 출시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 특성으로 고착화 되는 느낌이 듬. 사람들이 w 쏘는데 익숙해진것도 있지만, 3개 특성중에 후반 기대치가 가장 크기 때문일거라 생각함. 운영, 한타 다 좋음.


          구원 : 어지간하면 찍지 말자. 3개 특성중에 안정성이 제일 떨어지는 특성. 일방적으로 때린다면 쎔


          4레벨

          폭발 화살 (Q) : 라인전 하나는 기똥차짐. 라인 클리어하면서 딜도 넣어서. 근데 그 외의 상황에서는 없는 특성이 됨. 브락시스, 거미여왕에서 막을때 좋긴 한데 브락시스는 한조가 걍 안좋고 다른데는 모르겠음. 애매한 특.


          톱니 화살 (W) : 한조가 운영카드가 될 수 있는 이유. 캠 도는 속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빨라지고 16렙  이후에는 라클도 말도 안되게 빨라짐. 요즘에는 거의 이게 고정되는 추세.


          상념을 버려라 :  사기인데 이거 씀? 요즘은 구원가도 위에 2개 찍지 이거 안찍음.



          7레벨

          용이 굶주렸다 (Q) : Q한조 쓸때 찍음. 맞추는것만 잘맞추면 후반에 약해지는것도 어느정도 커버됨. 쿨타임하고 모으는거까지 생각하면 한번 삑나면 초기화 된다고 생각하면 됨. 


          톱니 화살 (W) : 특성 고착화 주범. 이걸 찍는 순간 캠프가 미친듯이 빨라짐. 이거 찍는 순간 한타 기대치도 굉장히 높아져서 안찍을 수가 없는 혜자특성. 너프됬지만 여전히 개쎔. 근데 평타 친다고 앞으로 너무 나가지 말자.


          날카로운 화살촉 : 방어력이 갈리는 특성인데 나쁘지는 않은데 3초가 꽤 짧아서 금방 풀리는 느낌?  이게 너무 사기라서 안찍게 됨. Q조할때 팀에 딜 넘치면 가끔 찍음.

          10레벨(궁극기)

          용의 화살 (R) : 다재다능함. 이니시, 스턴연계, 로밍, 도주용, 킬캐치용 다좋음 진짜. 용의 일격보다 많이 쓰이는 이유가 있음. 

           용의 일격 (R) : 밀어내기, 진형파괴에 좋은 궁극기. 근데 활용하기에 너무 제한적이고 변수 창출하기가 쉽지 않음. 밀리고 있을때는 쓸 여유도 없다. 난 여전히 좋다고 생각하지만 상황 보고 찍자.

          13레벨

          발 빠른 추적자 (Q) : 몇번 써봤지만 그다지 좋은걸 모르겠음. 추노할때 좋은거 빼고 별로 없음.

          닌자 암살자 : 꾸지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좋음. 폭풍활 2발만 맞춰도 점프가 돌아옴. 킬초기화도 생기는데 이거 있다고 앞점프 하지 말자. 그럴거면 그메,겐지 하셈;

          마궁수 : 이속도 너프 되기도 하고, 점프 상향으로  특성이 재조명 되서 잘 안찍는거지, 여전히 좋다고 생각함. 도주할때 진짜 좋음.

          16레벨

          깔끔한 기술 (Q) : 이 특성은 인파이트 할때 빛나는 특성인데 쿠크다스몸으로 인파이트 하면 바사삭 녹음. 딜땜에 이거 찍을바에 거사 찍자.

          꿰뚫는 화살 : 딜 증가가 없지만 관통이 말도 안되게 사기임. 갈래 영웅에 맞아서 안튕기는일도 거의 없어짐.
          라클도 좋아지고 한타도 쎄져서 창렬이형도 울고갈 혜자특.

          거인 사냥 (W) : 이거 찍으면 W 딜 기대치가 말도 안되게 높아지긴 함. 근데 이거 찍기에는 의 유틸이 너무 좋아서 찍기 아쉬움. 진짜 돼지를 녹일 딜이 부족해서 밀리는거 아니면 안찍음.

          20레벨


          용이 눈을 뜬다 (R) : 궁 여러번 쓸 수 있게 해주는 특성. 궁극기의 부족한 유틸을 쿨감을 통한 난사로 때우게 됨.  찍었으면 궁강하자. 특성은 좋은데 궁이 별로라 애매한 느낌인데 선택권은 없음.

          최고의 플레이 (R) : 유틸성이 더 좋아짐. 안찍을 이유가 별로 없다고 생각함. 멀리서 전장 합류도 되고, 코앞에서 쏘고 누르면 뒤로 미끄러지기 때문에 도주도 좋아짐. 사기임.

          백발백중 (E) : 형제가 쌍으로 쓰레기특  하나씩 들고 다님. 친구가 이특 찍으라고 추천하면 손절을 추천.

           완벽한 날렵함(D) : 유틸이 좋아지는 특성임. 좋긴 한데 궁강이 많이 좋음. 2번 점프해서 도망가면 거의 전장이탈 수준이라 비추.  이걸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한 특성이라 생각함

          특성 고착화?

          요즘 한조를 하면 거의 무조건 W특을 가는데데, 다른 특이 꾸지다기 보다는구원은 진짜 꾸지다. W조가 딜이면 딜, 운영이면 운영 다 좋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실제로 영리에서 한조를 픽할때는 거의 100% W특을 위해서다. 필자는 특성은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야한다고 생각하는데 한조는 W트리가 너무 사기라서 그냥 그거 가면 항상 밥값한다. 문제는 손이지......어쨌든 선택은 자유니까 알아서 판단하기 바람.


          갈래 화살(W) 한조
          대세특. 캠프 잘 돌고 한타때 딜도 잘 나옴. 캠프가 적으면 이득 챙기는게 적어지고. 맵이 넓거나 골목에서 싸움이 별로 없으면 딜 기대치가 낮아짐.

          1. 4. 7. 10. 13. 16. 20. 
          보조                                                
          폭풍활(Q) 한조

           얘 있으면 가지 말자. 퀘스트로 늘어난 이기적인 사거리로 계속 Q를 맞추는 트리. 퀘스트 보상 수치가 고정이라 후반가면 힘 빠짐. 돼지들이 많으면 하염없이 쭈구리 됨.

          1.  4. 7. 10.13. 16. 20.
          보조                                       


          구원 한조
          소개는 하겠지만 쓰지말자 진짜. 수은탄환 그메해 제발

          1. 4. 7. 10. 13. 16.  20. 
          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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