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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디아블로

 위 그마는 예전에 간거긴한데 작년부터 좀 라이트 유저로 전환해서 겜수가 많지 않은관계로 다이아 상위에서 마스터 운좋으면 그마까지 왔다갔다하는 유저구요~ 여태까지 그마는 3번정도 가본거 같구요 2018년 1월 작성일기준 마스터 1000점 근처에 있는 유저임을 미리 밝힙니다. 더블어 알파테스트부터 디아를 한 유저로써 현제 디아랩만 90근처 되는 유저임도 미리 밝혀둡니다. 이 공략의 취지는 잘 안쓰이는 번개숨결이란 궁을 활용하는 법을 조금 알려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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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디아장인의 번숨디아 강의
작성자 | 김세무사  작성일 | 2018-01-05 16:06:50  조회수 | 7070  최종수정 | 2018-01-05 16:08:47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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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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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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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위 그마는 예전에 간거긴한데 작년부터 좀 라이트 유저로 전환해서 겜수가 많지 않은관계로 다이아 상위에서 마스터 운좋으면 그마까지 왔다갔다하는 유저구요~ 여태까지 그마는 3번정도 가본거 같구요 2018년 1월 작성일기준 마스터 1000점 근처에 있는 유저임을 미리 밝힙니다. 더블어 알파테스트부터 디아를 한 유저로써 현제 디아랩만 90근처 되는 유저임도 미리 밝혀둡니다.

 이 공략의 취지는 잘 안쓰이는 번개숨결이란 궁을 활용하는 법을 조금 알려드리고자 작성한 공략글이구요~ 저는 영리에서도 종종 사용합니다. 예전에 그마에서도 T모유저가 번개숨결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걸로 유명했었죠~ 

 저는 하츠로그의 통계자료를 굉장히 많이 참조를 하고 분석하는 분석형 유저인데 번개숨결 픽률이 종말보다 한참 떨어지지만(거의 9대1을 넘는 수준이죠) 승률은 보통 비슷하거나 번숨이 높은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승률자료도 가변적이지만 일반적으로 그렇다는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제가 이 언급을 하는이유는 번숨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궁극기라는걸 여기서 미리 밝혀두고 가고싶었기 때문입니다. 종말 디아에 익숙한 유저들이 번숨디아의 사용시기와 운영방법을 잘 몰르기 때문에 효율을 못뽑아내는 경우가 많은데 번숨디아의 운영을 좀 알려드리려고 이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영웅을 딱히 나눠서 작성하고 싶진않고 번숨을 궁극기로 활용할만한 상황은 적 조합이 근접영웅이 많을때 입니다. 번숨은 기본적으로 2인이상 맞춰야 중타는 하고 3인이상 맞출때부터 효율이 극대화 된다고 생각하면됩니다. 더불어 적중시간도 중요한데 그러기위해선 적이 근접이 많은조합일때가 번숨을 쓰기 좋은 환경이 되겠습니다. 번숨은 어디까지나 광역딜링기이기 때문에 그이점을 극대화할수 있는조합에 픽해주어야 할것입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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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랩은 무조건 고정입니다. 통계상도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주는 특성이죠~ 개인적으로 생착디아도 연구해보고싶긴한데 악마의 권능의 효율이 너무 좋아서 사실 엄두가 안납니다. 디아의 시작이라고 할수 있는 특성입니다. 굉장히 특성을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저이지만 이 특성구간 만큼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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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숨디아는 4랩에 악마의 힘을 찍습니다. 일단 이니쉬가 강한 종말디아와 다르게 운영하기때문에 3초 30프로 슬로우로 적을 하나 고립시키고 번숨 적중을 높이기 위해 악마의 힘을 가줍니다. 그리고 이특성은 통계상으로도 굉장히 높은 승률을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작성일 기준으로는 Q사거리증가보다 승률이 더 좋습니다. 저도 번숨디아를 심도있게 연구하면서 찍기 시작하였는데 너무 좋은 성능에 놀란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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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는 정말 모든게 가능한 특성구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종말디아를하던 번숨디아를하던 기본베이스는 영혼포식입니다. 보통 영혼방패를 많이가는데 마법딜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거나 라인끼리 가까워 재생구슬획득이 매우 용이한맵아니면 보통 영혼포식이 탱킹효과가 더 좋습니다. 피관리도 잘되고 디아가 전장에 오래 살아남아 있을수록 영방보다 이득을 많이보게됩니다. 여세는 적이 2지원가 체재여서 딜이 좀 부족할때 가주면 꽤 효율을 볼수 있습니다. 좀더 공격적으로 운용할때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특성별로 승률도 아주 비슷한 벨런스가 아주좋은 구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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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말이 구린건 결코아니죠 정말 좋은궁극기이지만 이공략자체가 번숨을 위한 공략이기때문에 당연히 번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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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마가 메인베이스인 이유는 일단 4랩특 악마의힘과 시너지가 매우좋습니다. 근접전투력을 높여주는 특성이기 때문에 슬로우걸고 화마로 두들겨패면 됩니다. 통계상으로도 가장 높은 승률을 보여주는게 화마죠~ 어떤상황에서건 이득을 볼수 있는 특성입니다. 맹렬한 돌진은 디아 숙련자들이 쓰면 좋은특성인데 저도 디아를 많이하지만 이 특성찍 고 의외로 효율을 못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 벽꿍을 해야만 이득을 보기때문에 적들도 숙련자라서 벽꿍각을 안주게 되면 특성효율이 너무 안나오는 리스크가 있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스텍이 쌓이지 않으면 데미지가 너무 형편없기때문에 스텍을 쌓기위해 다소 무리한 플레이를 하게될 리스크도 있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스텍만 쌓이면 한타를 이거하나로 종결지을수도 있는 저력이 있는 특성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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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숨디아의 주력특성은 쇠약의 불길입니다. 사실 이특성때문에 번숨디아를 연구하기 시작한건데 연구의 시작이 이 특성이 마스터 다이아구간에서 승률이 가장좋은 특성이었기 때문입니다. 생각외로 효율이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번숨디아가 QEWR을 쓰게되면 e슬로우와 W슬로우가 걸리면서 번숨을 히팅하기 굉장히 용이하게 해주면 퇴각시에도 원거리슬로우로 적들을 때어내기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화마를 찍었다면 지배를 갈필요없이 이걸 찍어주도록합니다. 하지만 맹돌을 찍었다면 당연히 지배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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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랩은 사실 다 가능한데 지옥폭풍이 갑입니다. 거의 전장 반을 뒤덮는 번개숨결로 엄청난 광역딜링을 뽑아낼수있습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종말디아는 이니쉬에 좋고 번숨디아는 적을 끌어오는 플레이를해야됩니다. 종말디아가 RQE로 적진을 파고들어 이니쉬를 거는 플레이가 목적이라면 번숨디아는 적한명을 EQ로 끌어와서 빨려들어오는 적에게 번숨을 날리거나 적진이 아닌 옆방향 또는 대각으로 QE로 한명을 고립시킨뒤에 아군과 같이 빨려들어오는 적을향해 번개숨결을 날려주는 방식으로 운영을 해줍니다. 번숨디아는 기본적으로 번숨을 쏘는동안 몸이 버텨줘야되기때문에 싸움전에 체력관리가 잘되어 있어야합니다. 피빠지기전에 과감히 싸워주도록합니다. 

          초반 운영
          이건뭐 종말디아와 다를게 없습니다. 갱킹위주로 해도 되고 유사시에 라인을 보는것도 가능한게 디아라서 똑같이 운영해주면됩니다. 확실한건 초반갱킹력은 악마의 힘의 슬로우가 암흑속에서보다 훨씬좋습니다. 진짜 써보시면 놀랄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번숨의 목적은 광역딜입니다. 디아의 포지션은 탱커형 전사입니다. 근데 히오스에서 전사포지션에서 암살자급 광역 딜링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는 영웅은 디아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광역 딜링이기 때문에 물몸 암살자가 아니면 단일딜링은 그렇게 강력하지 않다는걸 염두해 두셔야됩니다. 한타에서 위에 기술한대로 적을 하나 고립시킨뒤에 끌려오는 적을향해 무더기로 맞출각을 만들어 쏘는게 베스트이고 아군과 연계해서 광역으로 맞출수있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발라같은 물몸딜러에게는 단일로 써도 오래히트시킬수 있으면 엄청난 압박을 줄수 있습니다. 번숨은 쿨이 60초 밖에 안되기 때문에 종말처럼 정밀하게 한타를 할필요없이 수시로 각나올때마다 싸워주시는게 좋습니다. 종말디아가 정교하게 한타를 여는 이니쉬에이터라면 번숨디아는 말그대로 싸움꾼입니다.


          20레벨 이후

          지옥폭풍으로 한타 터트리면됩니다. 예전 번숨디아가 저평가 받을떄부터 20랩궁강 번숨은 인정했었죠 그만큼 위력적입니다. 

          마무리
          히오스에는 인식과는 다르게 활용가치 연구가치가 있는 버려진 특성들이 꽤나 많습니다. 보통은 인식과 효율을 같이하지만 번개숨결은 인식과 효율이 다른케이스입니다. 번개숨결도 충분히 각이 나오는 판이 많이 있고 활용가치가 충분히 있는 궁극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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