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발라는 최고의 단일딜을 낼 수 있습니다.하지만 물리면 죽는데 걸리는 시간도 몇 초면 충분합니다.생존없인 딜도 의미가 없습니다.딜 특화 특성만 찍고 생존 특성 없이도생존이 가능하신 고수들을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그냥 쉬엄쉬엄 큰 컨트롤 하지 않고도빠른대전에서 높은 승률을 올릴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공략입니다.발라는 크게 Q,W,평 이렇게 3가지라고 표현하지만초보자 시점으로 본다면 Q딜, Q흡, W, 평딜, 평흡 발라 이렇게 5가지로 구분해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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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도 캐리한다' :초보를 위한 발라공략~!!!
작성자 | 유혹꽃  작성일 | 2015-06-03 14:00:44  조회수 | 13826  최종수정 | 2015-06-03 17:58:14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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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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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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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02.7935003705.5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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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발라는 최고의 단일딜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면 죽는데 걸리는 시간도 몇 초면 충분합니다.
생존없인 딜도 의미가 없습니다.

딜 특화 특성만 찍고 생존 특성 없이도
생존이 가능하신 고수들을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

그냥 쉬엄쉬엄 큰 컨트롤 하지 않고도
빠른대전에서 높은 승률을 올릴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공략입니다.

발라는 크게 Q,W,평 이렇게 3가지라고 표현하지만
초보자 시점으로 본다면 Q딜, Q흡, W, 평딜, 평흡 발라 이렇게 5가지로 구분해볼 수 있겠네요.

이중에서 초보자가 하기 쉬운 Q흡, W, 평흡 발라가 있지만
셋 중 하기 쉬우면서도 높은 승률을 올리는 평흡발라에 대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5가지중 평흡발라를 제외한 특성을 살며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Q딜발라 (초,중반 강세 / 1:1강세)
Q딜발라는 Q스킬의 딜량을 최상으로 뽑을 수 있게 해줍니다.

01 비용 절감 (Q) 04 관통 화살 (Q) 
07 연발 화살 (E) 10 복수의 비 (R) 
13 거인 사냥꾼   16 이중 도약 (E) 
20 폭풍의 번개 
Q -> E -> Q -> E -> Q 로 이어지는 스킬은 1:1시 필승을 자랑합니다. 
Q스킬의 특성상 근거리 영웅을 상대로는 Q스킬의 연타 딜레이(화살이 관통후 다시 데미지가 들어가는 시간)가
긴 편이라 거리재는 센스와 상대영웅 스킬파악 등 머리속을 복잡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우린 초보자니까...
E스킬을 2번 돌릴 수 있지만 물몸인 발라에겐 E스킬을 2번 쓰기전에 화면이 어두워 지기 일쑤입니다.
확실히 1:1은 강하지만 한타에선 1킬하고 나면 마나소모가 엄청나고 생존에 있어서도 좋은 편이나
초보자로선 한타에 1인분 이상의 역할을 하긴 힘듭니다.
 
Q흡발라 (무난한 게임플레이)
Q딜발라의 단점을 보안해 죽지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01 착취 화살 (Q)  04 관통 화살 (Q) 
07 연발 화살 (E)  10 복수의 비 (R) 
13 기술 보호막    16 이중 도약 (E) 
20 폭풍의 번개    
초보자를 위한 흡혈과 기술 보호막으로 생존 능력을 최대화 합니다.
다만, Q트리 특성상 마나관리가 힘들고 Q화살이 느립니다. 
하지만 흡혈과 보호막으로 생존시간은 길어져
Q딜발라에 비해 죽이고 싶은 영웅 하나 죽이고 빠지는 일쯤은 쉬워집니다.

Q발라는 평발라와 함께 단일 딜이 좋습니다. 소규모 교전에서 뛰어납니다.
그러나 QEQEQ의 컨트롤, 마나관리 등 컨트롤이 쉬운편은 아니죠. 더욱이
Q화살은 내가 유도탄이 아닙니다. 또 더욱이
'화살이 느리다'는 곧 한타시간이 길어진다를 의미하고
한타에서 타겟이 죽을때까지 어느정도 버텨줘야 하는데 약골발라를 돌보는 건 초보들에겐 쉽지 않겠죠.
또한 13렙이후의 중후반으로 가면 '느림'덕분에 상대 영웅들이 생존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자체생존, 힐 등)
Q발라로 하면서 중반이후 역전당한 경헙이 많습니다.
많은 요소들이 있겠지만 이는 곧 중반이후 딜러의 딜량이 딸린다로 해석할 수도 있겠죠.
여기에서 원인은 피부족과 마나부족이 있습니다. 한타에서 한두명 죽이고 나면 마나(생명력) 부족으로 인해
한타에서 이탈해야 합니다.
중후반 한타에서 발라가 빠지면... 팀도 재미없고 본인도 재미 없겠죠?

W발라
라인과 한타(광역)에서 빛을 발휘합니다.
01 개량 화살 (W)  04 무기고 (W) 
07 쇠못 덫 (E)     10 난사 (R) 
13 냉기 사격 (W)  16 이중 도약 (E) 
20 복수 (R)
궁궁기는 브루저가 있을 시 복수의 비를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W발라는 라인과 한타에서 강하다고 했습니다.
팀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게 가능해지며
이는 팀 승률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맵리딩 능력이 뛰어나야하며 발라를 제외한 4명의 팀원이 W발라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역시나 초보에게는 무리이겠죠? 그리고 이 정도 할꺼면 저는 발라 안할랍니다. 좋은 케릭이 너무도 많기에...

평딜발라
원딜 최강이라 불리우는 평딜발라입니다.
01 원한 (고유 능력)  04 만티코어 (고유 능력) 
07 불타는 공격       10 복수의 비 (R) 
13 거인 사냥꾼       16 피에는 피 
20 시공의 광란 
'거리조절만 잘한다면' 한타에서 정말 먹어주는 평딜발라입니다.
또는 '죽지만 않는다면' 한타에서 정말 먹어주는 평딜발라입니다.
두말이 필요 없습니다. 신컨이라면 강추하고 힐러붙은 탱도 녹여버리는 딜을 자랑합니다.
'거리조절만 잘한다면'이란 한명 두명 처리 할 때마다 피가 달지 않고
한자리(움직이면서 쏘진 못하니까)에서 평딜을 꾸준히 넣어줘야 합니다.
그러나 대전에서 발라는 1타겟이 되기 쉽상입니다. 
또한 빠대에서 힐러들이 발라에게 피를 주는 일은 찾아보기 힘들죠
결국 생존의 문제로 초보자에게 평딜발라는 쉽지 않습니다.

이제 쉬엄쉬엄 컨트롤하면서 캐리가 가능해지는 평흡발라로 넘어가볼게요~

영웅 상성

        초보에게 상대하기 쉽고 어렵고가 어디있겠습니까?

        저는 다 어렵더라고요.

        상성이 좋은지 나쁜지 적군이 상대하기 쉬운지 어려운지... 머리가 아파집니다.
        내 한몸 컨트롤 하기 힘든 저는 '초보'입니다.
        상성영웅이라기보단 초보입장에서 조심할 영웅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제라툴  노바 이 둘의 공통점은?
        은신이겠죠.

        평흡발라의 피차는 경지는 예술입니다만.. 한타중에 은신인 친구들이 갑자기 폭딜하여 순삭해대면
        생존 자체가 힘들어 집니다.
        평흡발라의 경우 도망가는 순간 피흡은 정지됩니다.(공격 = 피흡)
        또한 저 둘의 경우 순간폭딜이 엄청나기 때문에 버티기 힘들죠.
        E키로 도망가도 노바의 경우 원거리 제라툴의 경우 바로 쫒아 오기에 초보의 입장에선 당황 그 자체입니다.

        상대팀에 제라툴이나 노바가 있을 경우  기술 보호막 은 초보에게 생명수같은 특성이 아닐 수 없죠.

        이 둘을 상대로 가장 좋은 방법은
        1. 복수의 비는 절대 아껴둔다
        2. 정신 차리고 주변을 잘 살핀며 W로 은신 풀어버리거나
        3. 상대가 공격시 복수의 비를 잘 맞추고 피신한다
        4. 그냥 끝까지 움직이지말고 딜이라도 더 넣고 죽는다

        한타가 시작 되면  불타는 공격  피에는 피 는 이미 쿨이 돌고 있기에
        제라툴이나 노바가 브루저로 붙게 되면 상대가 쉽지 않습니다.
        평흡발라는 한타에서 이탈하지 않는게 목적이므로
        복수의 비를 한타시에 쓰기보단 추적이나 브루저 견제용으로 쓰는게 유리합니다.


        특성 및 기술

        (4)

        평딜발라에겐 딜을 내기위한 특성이지만
        평흡발라에겐 피를 뽑기위한 특성이지요

        (1)

        말이 필요 없겠죠?

        (4)

        평딜발라에겐 딜을 내기위한 특성이지만
        평흡발라에겐 살기위한 특성이지요

        (2)

        난사하면서 광역데지미 줄바에야
        평타로 한명만 죽이겠습니다
        실수로 난사찍으셔도 한타에 쓰지마시고
        추노때 쓰심이... 도망가는 영웅 잡기엔 제격이지요

        (3)

        상성영웅에서 말씀드린 노바, 제라툴이 있는 경우만
        기술 보호막 찍어주십쇼.
        있는 경우에도 절제연마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3)

        집행자가 팀조합에 따라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만.. 그런거 머리아픈 초보이기에
        그냥 피에는 피

        (3)

        공속은 나의 피요, 사거리는 거리못재는 초보이기에...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평흡발라의 기본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공격=생존"입니다.
        평딜발라보다 딜이 좋은 편은 아니나 아주 딸리지 않습니다.

        13렙 절제 연마 (고유 능력) 습득 이후엔
        왠간한 영웅이 달라붙어도 그냥 원클릭하고 기다리시면 알아서 1킬합니다.
        이때 다른 특성발라들과 차이가 있다면 1킬이 후 피가 달지 않아있다는 거죠.
        한타의 경우에도 적 한명을 제거하고 나면 마나가 오링이거나 피가 반이상 깍여있지만
        평흡 발라는 불타는 공격  피에는 피 쿨타임이 돌면 돌았지 피는 깍여있지 않습니다.
        피가 깍여있다고 해도 타겟변경하면 다시 피가 쭉쭉 차오릅니다.


        초반 운영
        뭐 있나요. 그냥 안죽고 싸우기죠. Q,W 적절히 쓰면서 거리유지만 하시고
        한타시 항상 맨 뒤에서 젤 앞에있는 적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굳이 영웅킬하러 적진 깊은곳에 안가셔도 됩니다.
        보수적인 플레이가 기본입니다.

        한테에서 진거 같음, 빨리 빼서 라인경치 먹으러 가는게 캐리의 기본이죠~

        궁극기 습득 후
        초반과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역시나 맨 뒤에서 젤 앞에있는 적을 클릭해주세요.
        이때부턴 굳이 Q,W 할필요없습니다. 평타가 제일 쎕니다.
        Q는 적이 도망갈때 써야하고,
        W는 은신에서 써야하기에...

        20레벨 이후
         불타는 공격  피에는 피  복수의 비 스킬들은
        상황보며 최대한 아끼셨다가(아끼는 상황이라함은 한타에 적팀 5명이 다 보이는가? 정도입니다)
        혹시 누군가 달라붙는다면 피하지 마시고 그냥 우클릭해주세요. 그 후 아껴뒀던 위에 스킬들을 써주면 됩니다.
         
        달라 붙을 적팀이 없다면 1번누르고 2번 누르고 맨 뒤에서 편안히 타겟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궁극기도 써주시고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평흡발라는
        왠간한 상황에서 피가 다는 만큼 피가 찹니다
        아무리 내 피가 깍여도 잘 죽지 않습니다
        상대방딜 > 피차는양 인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이지요.
        대부분 상대방딜 < 피차는양 인 경우가 많아 적은 죽고 발라는 생존합니다.

        여기에는 딱 하나 지켜주실게 있습니다.
        1. 한타중 2명 이상이 문 경우가 아니라면 E를 쓰지 않는다.
        2. 한타중 상대 궁국기 피하는 용도아니면 E를 쓰지 않는다.
        3. 한타중 굳이 앞으로 멋있게 덤블링해서 영웅킬 하고 뒤로 뺄 생각하지 않는다
        >>>
        도약 (E) 을 쓰는 순간 무적이 아니기에
        상대 스킬 데미지는 들어와 내 피는 깍이고
        내공격은 멈추었기에 내피는 차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들이 아니라면 E는 최대한 아껴둔다.
        한타에서 밀려 팀이 후퇴하는 상황에 발라가 E도 없으면
        집중 타겟이 되어 죽기 십상이기에 E는 최대한 아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진형의 위치상 젤 뒤이기 때문에 상대방에서 발라를 끊으러 오면 주변 전우들이 도와줍니다.
        즉, 1:1 상황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지요.

        즉, 핵심은 왠간하면 피하지 말고 그냥 제자리에서 쏜다 입니다.
        (전체가 다 밀고 들어오는 경우가 아니고, 한명이 나를 타겟으로 삶고 들어왔을때 입니다)

        발라의 경우 딜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자들이 운전을 하게 되면
        한명이라도 죽이려고 달려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보자의 스트레스 푸는 법은 곧, 킬이기에)
        이 경우가 아니더라도 Q누르고 E누르고 미니맵보고 하다보면 상황이 어찌되는지 눈앞이 캄캄해집니다.
        게임 특성상 상대스킬도 계산해야하고, 맵리딩도 해야하고, 상황판단도 해야하고 할게 너무 많지요?

        평흡발라가 초보자들이 하기에 좋은 이유는

        1. 엄청난 컨트롤을 필요로 하지 않고 맨뒤에서 그냥 쏘면 된다.
        2. 딜량이 안나와서 킬하는 재미가 없는 영웅이 아니다. 그냥 쏘기만해도 킬이 된다.
        3. 다른류의 발라에 비해 생존력이 뛰어나다. (자꾸죽어 미안하거나 자꾸죽어 다른게임할까? 란 생각이 줄어든다)
        4. 생존만 잘해도 딜량 1위는 내가 한다.
        5. 팀원들이 발라님 잘하시네요~라고 한다.

        저도 목표는 평딜발라로 신컨의 경지에 올라 누구에게든 파티초대 오는 유저가 되는게 목표이지만
        BUT 현실은 개컨이기에 이렇게라도 게임을 즐기지 않으면 스트레스만 더 받게 되네요.

        발라가 좋은 초보님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됐음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초보발라가 하기에 좋은 정보있으면 알려주세요~ 틀린게 있다면  태클걸어주세요~
        업뎃하겠습니다.

        끝으로 공략이고 뭐고 가장 좋은건
        "나 하나 삽질해도 우리팀이 잘해서 연승하는 거!"
        라고 매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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