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블레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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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조합에 따라 맞춰가는 블레이즈
- 작성자 | 흰도둑 작성일 | 2018-01-15 02:48:48 조회수 | 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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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즈노련한 화염방사병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900 6.039 500 3 55 4.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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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블레이즈는 아주 귀여운 친구입니다
특성 트리가 유연한편이며 자생과 cc 이동기까지 갖춘 준수한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기에 굉장히 재미있는 영웅이에요
영웅 상성
아주 당연하게도,
겐지 트레이서 제라툴 등 같이 자기가 할거 다 하고 빠져버리는 영웅들을 상대로는 피곤합니다. 상대의 손가락과 나의 손가락에따라 결과는 변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신경이 더 쓰이고 아플때가 많습니다.
디아블로, 정예 타우렌 족장과 같은 메인탱커라고 하기보단 서브탱커+서브딜러의 역할을 겸하면서 개인전투 보다는 팀파이트에 더 힘을 실어주는 영웅으로 생각됩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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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염 방사(Q)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4초두 갈래로 불길을 내보내 79의 피해를 줍니다. 불길 두 갈래에 동시에 적중당한 적에게는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기름 뿌리기로 뿌려진 기름을 점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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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름 뿌리기(W)
- 마나: 50충전 대기시간: 12초끌어서 사용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5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7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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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트 추진기(E)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0초0.375초 후, 전방으로 질주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 5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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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화광(D)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4초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하고 주위 적들에게 0.5초마다 42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화염 방사가 적중할 때마다 방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스킬의 운용은 돌진하여 기름을 뿌리고 불을 피우며, 불장판 위에서 체력을 회복함과 동시에 방화광을 켜서 비벼줍니다. 움직임를 읽기 쉬운 상대이거나 기본적으로 덩치가 큰 친구들은 w-q-e(+1레벨 특성+방화광)을 풀히트 한다면 꽤 많은 재미를 봅니다. 소냐의 바람개비슝슝처럼 보다가 마지막에 끊어야하는 스킬은 애초에 빠지길 기다리거나 반드시e를 맞춘다는 생각으로 상대하시면 의문사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보호막: 초반전에 솔로라인에 위치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골짜기, 사원, 핵탄두 같이 라인과 라인의 거리가 멀어 아군의 지원에 시간이 걸리는 전장에서 체력관리에 매우 유용합니다. 1웨이브에 w-q를 한번 사용하여 라인을 정리하고 재생의 구슬 1개를 반드시 먹는다는 가정하에, 첫 오브젝트 전까지 체력 및 마나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도 라인전을 하기 유용합니다. 마나를 채워주면서 쿨감 기능이 있는 신경 자극제 또한 유지력에 도움이 되지만 어려운 라인전 상대를 만났을 때 안정적인 운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13레벨 e강화 특성과의 시너지도 생각해볼 때 무난한 선택이 됩니다.
신경계 자극: 보호막과 비슷한 맥락에서 w-q를 좀 더 자주 돌려주고 라인을 적극적으로 압박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되지만 보호막보다 신중한 운용이 필요합니다.
퀘스트: 상대의 cc나 매즈가 많아도 너무 많을 때(디아+무라딘+우서 등) 선택하곤 했는데 방화광(고유능력)의 쿨이 짧은편이 아니며 아군 지원가의 정화가 있다면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뒷 라인의 방화광 특성을 통해 이론적으로는 시너지를 챙길 수 있겠지만 너무 멀리바라봐야하며 상황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재미보기는 힘든 특성입니다.
4레벨은 쿨감과 지속적인 매즈 중의 선택입니다.
방화광 강화의 경우 상대가 밀집하거나(밀집 할 수 밖에 없는 지형이거나) 근접 영웅이 많으며 발고자가 되지 않아야 재미를 보는 특성인 것 같기에 뺐습니다. 감속효과 증가와 범위증가를 갖춘 기름특성은 충분히 찍어볼 수 있지만 불장판 위에서도 감속효과를 내는 안정성 요즘 메타에서 우위라 생각하며 이후 특성과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오히려 불장판에서도 감속과 체젠을 챙김으로서 범위를 유지하는 대신 감속에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불대포를 맞춰서 기름의 쿨감을 챙기는 것은 1레벨의 신경계 특성과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신경계를 켜고 q를 지속적으로 맞추신다면 두개의 불장판을 깔면서 아군에 접근하는 적군의 발을 느리게 하고 체젠 지역을 늘리기에 재미를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7레벨은 모두 개성이 있는 라인입니다.
Q추뎀의 경우 역시나 덩치 큰 친구들이나 물몸 적군에게 큰 재미를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평타점화의 경우 캠프를 돌 친구가 정말 없을 때 찍거나 4레벨 q로w쿨감 특성을 찍었을 때 잘 어울립니다. 안정성에 목적을 두고 알찬딜까지 기대한다면 역시나 무난한 w퀘스트가 좋아보입니다.
궁극기의 경우 연소는 맞추기는 어렵지만 포텐셜이 높으며 상대 무빙이나 cc기를 강제하는 효과가 좋기 때문에 주로 이걸 씁니다. 벙커의 경우 버스트딜 또는 어그로 핑퐁에 강력한 장점이 있기에 전투양상을보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3레벨은 매즈 천지입니다. 상대를 보고 찍습니다. E강화의 경우 선진입하는 아군이 있거나 아군조합이 cc연계가 강력하다면 선택하여 타겟의 발밑에 기름을 뿌려 지속적으로 발을 느리게 하거나 도주시에도 발을 느리게 함으로서 재미를 보는 특성입니다.
16레벨에는 방어기가 모여있습니다.
근접하는 적군이 많다면 방화광도 괜찮습니다. 버스트 마딜러에는 철인장갑이 재미를 보는편이며 타이밍을 잘 생각해서 올려주신다면 자생에 힘을 더해줍니다. 무난한 특성은 e강화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판정이 좋은 e를 두명에게만 맞춰도 20퍼 데미지감소+4초쿨감 입니다. 지속딜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며 상황에 따라서 버스트딜도 감당해낼 수 있게됩니다.
20레벨은 확실히 궁강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군에 든든한 선진입 탱커가 있고 서브탱+서브딜 포지션으로 운용중이라면 얇은 슬로우에 추뎀이 있는 평타강화도 괜찮습니다. 4레벨 7레벨 특성에서 w를 강화하여 딜과 슬로우를 확실히 챙겼다면 각개전투에서 매우 효율적인 특성입니다.
블레이즈의 특성 고착화가 나타날지는 알 수 없지만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아군과 적군의 조합, 나의 역할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특성을 찍어주면 정말 전천후 전사의 면모를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즐거운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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