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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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ETC 기초
- 작성자 | 귀찮은 작성일 | 2018-01-17 01:49:15 조회수 | 5297 최종수정 | 2018-01-17 21:2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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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 타우렌 족장록의 신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250 4.6875 500 3 99 1.5 1.25 4.8398 - 1
- 2
- 3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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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머리말
ETC
광란의 도가니 (R) 변수가능
기타 솔로 (E)
프로그레시브 록 (E) 생존능력 상승
장점 :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


CC덩어리 //팀원 수비//포커싱능력 뛰어남



단점 : 낮은 피통// Q를 이용한 진입각 보기 어려움//
한번 실수하면 살아나올수없음//높은 난이도의 궁극기
영웅 상성
ETC의 꽃은
광란의 도가니 (R) 를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우서
천상의 보호막 (R)
보호의 손길를 활용하여 도움을 줄 수 있고
레가르
정화
선조의 치유 (R) 로 포커싱되는 ETC를 봐 줄 수 있습니다.
광란의 도가니 (R) 를 쉽게 끊는 영웅들
리밍
힘의 파동 (R)
빛나래
변이 (W)
에메랄드 바람 (R)
요한나
규탄 (W)
축복받은 방패 (R)
철갑 피부 (고유 능력)
도살자
무자비한 돌진 (E)
도살장의 어린 양 (R)
가로쉬
파쇄추 (E) 영웅을 뒤로 넘깁니다. ETC는 가로쉬와 정면에서 대치 해주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아군이 파쇄추에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설사 ETC가 넘어가
고막 터트리기 (W)
파워 슬라이드 (Q) 사용하여 나올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암흑의 돌진 (Q)
압도 (E) 사용하여 진입하거나
압도 (E)
암흑의 돌진 (Q) 사용
고막 터트리기 (W)
파워 슬라이드 (Q) 사용하여 나올 수 있습니다.
누더기
갈고리 (Q)
잡아먹기 (R) 활용하여 변수를 만드는 영웅입니다 .
갈고리 (Q) 와
잡아먹기 (R) 사이에 딜레이가 존재하므로 ETC는 WQ를 활용하여 잡아먹기를 안당할
첸
강화주 (고유 능력)
폭풍, 대지, 불 (R) 사용시 Q를 사용하여 끊어주세요.
소냐
소용돌이 (E) 를사용하여 피회복으로 버티는 영웅입니다. W는 밀어내기만 할뿐 안끊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자신의 진영으로 아군을 데리고 갑니다. 이때 Q와 E스킬 사이에 간격이 존재하며 ETC의 경우


위치 선정은 디아블로가 사이드를 본다면 사이드에서 대치해주시고, 디아블로가 정면이라면 같이 정면에 서주세요.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더기의 Q각을 최대한 몸으로 맞아주세요. 팀원이 안끌려가게 누더기에 정면에 서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Q를 아끼셨다가 소용돌이를 끊어주세요.
특성 및 기술
- (2)
프로그레시브 부족한 생존능력을 UP!
자꾸만막고싶내는 일리단과 같이 평타기반에 들어오
는 영웅이 있을시 찍어줍니다. 다만 상대편에 공속이
빠르나 딜량이 낮은 자리야 루시우등이 있다면
피해주세요
-
- 파워 슬라이드(Q)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고막 터트리기(W)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12초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 기타 솔로(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9초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록스타(고유 능력)
-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ETC의 경우 낮은 피통으로 인해 
ETC를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파워 슬라이드 (Q)
광란의 도가니 (R) 연계에 집착하여 진입각만


보기 때문입니다. 진입각이 어렵다면
고막 터트리기 (W) 를 활용하여 상대 진입을 막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초반 운영

모든 탱커들의 기본은 비는 라인을 봐주는 것(그 라인에서 계속 머무는게 아닙니다)과 상대 동선을 파악하는 겁니다.
동선파악이 힘드시다면 상대탱커를 따라다니면서 아군라이너를 지켜주시고, 동선파악이 어느정도 된 경우라면
딜이 나오는 우리편 라이너쪽으로 갱킹을 가주세요.
광란의 도가니 (R) 는 없는 스킬이라도 생각 하셔도 됩니다. 쓰기가 그만큼 까다롭고 상대편도 그 스킬에
궁극기 습득 후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고막 터트리기 (W) 를 활용한 아군지키기에 집중해주세요.


2~3명을 맞추면 좋지만 1명을 확실하게 끊고 4:5를 만드는 것 역시 좋습니다.



스테이지다이브 찍으시고 많은 분들이 팀과 떨어져 라인클리어에 집중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탱의 경우에 만약 스테이지 다이브를 찍었다고 하더라도 팀을 떠나지말아주세요.
2탱이라면 그 2탱이 소냐 알타같이 서브탱이라면 역시 팀을 떠나시면 안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 되었다고 바로 특성을 찍어주지 않습니다. 20레벨 특성이 뭔지 알게되면 상대가 대처하기 쉬우므로
한타가 벌어지기 직전까지 특성을 안찍고 한타가 벌어지기 직전에 찍어서 최대한 변수를 늘려줍니다.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방에 대처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RQ콤보가 QR콤보와 다른점은 QR스킬의 경우 Q로
진입하여 R를 누르는 순간 잠시나마 상대방이 스킬을 사용하여 끊을 수 있지만 순회공연은 범위스턴 상태로 오는거라
대처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 각을 보는 것 역시 매우 어려우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너무 많은 경우에 들어가서 비벼준 후 데스메탈을 찍어 변수를 만들기에 편합니다. 편한만큼 상대가 대처하기 매우 쉽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16레벨 특성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니다. 하지만 ETC는 Q를 중요한 순간에 쓰기 때문에 자주는 활용이 힘듭니다.


생존을 올려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또는 2탱이상에 뚜벅이들이 우리 딜러,힐러진으로 들어올때 최대한 비벼주는 역활에 맞는 특성입니다.

메인탱커가 라인정리하고 있으면 게임 풀기 힘듭니다.
(라인이 비었다면 핑이나 채팅으로 근접딜러 서브탱 콜하세요)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쿨감을 가주어 계속 밀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탱커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하나, 생각외로 그런 상황이 자주 나오지않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없는 경우 포커싱으로 잡아내기 편하며, 이동기가 있는 경우 생존기로 빠지기 때문에 그만큼 우리편에 생존율에 도움
이 됩니다.
개인적으론 마이크테스트와 고막 찢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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