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ETC장점 :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      CC덩어리 //팀원 수비//포커싱능력 뛰어남        광란의 도가니 (R)  변수가능        기타 솔로 (E)  프로그레시브 록 (E)  생존능력 상승  단점 : 낮은 피통// Q를 이용한 진입각 보기 어려움//         한번 실수하면 살아나올수없음//높은 난이도의 궁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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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ETC 기초
작성자 | 귀찮은  작성일 | 2018-01-17 01:49:15  조회수 | 5175  최종수정 | 2018-01-17 21:25:07
정예 타우렌 족장
록의 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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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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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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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04.6875500399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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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TC

장점 :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 
     CC덩어리 //팀원 수비//포커싱능력 뛰어남
        광란의 도가니 (R)  변수가능
        기타 솔로 (E)  프로그레시브 록 (E)  생존능력 상승  


단점 : 낮은 피통// Q를 이용한 진입각 보기 어려움//
     
    한번 실수하면 살아나올수없음//높은 난이도의 궁극기

영웅 상성

    ETC의 꽃은  광란의 도가니 (R) 를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우서  천상의 보호막 (R)  보호의 손길를 활용하여 도움을 줄 수 있고

    레가르  정화  선조의 치유 (R) 로 포커싱되는 ETC를 봐 줄 수 있습니다. 

      광란의 도가니 (R) 를 쉽게 끊는 영웅들

    리밍  힘의 파동 (R) 

    빛나래  변이 (W)  에메랄드 바람 (R) 

    요한나  규탄 (W)  축복받은 방패 (R)  철갑 피부 (고유 능력) 

    도살자  무자비한 돌진 (E)  도살장의 어린 양 (R)

    상대하기 쉬운 영웅
    가로쉬

    파쇄추 (E)  영웅을 뒤로 넘깁니다.  ETC는 가로쉬와 정면에서 대치 해주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아군이 파쇄추에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설사 ETC가 넘어가  고막 터트리기 (W)  파워 슬라이드 (Q) 사용하여 나올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암흑의 돌진 (Q)  압도 (E) 사용하여 진입하거나  압도 (E)  암흑의 돌진 (Q) 사용

    자신의 진영으로 아군을 데리고 갑니다. 이때 Q와 E스킬 사이에 간격이 존재하며 ETC의 경우 
      고막 터트리기 (W)  파워 슬라이드 (Q) 사용하여 나올 수 있습니다. 

    위치 선정은 디아블로가 사이드를 본다면 사이드에서 대치해주시고, 디아블로가 정면이라면 같이 정면에 서주세요.

    누더기 

    갈고리 (Q)  잡아먹기 (R) 활용하여 변수를 만드는 영웅입니다 .

    갈고리 (Q) 와 잡아먹기 (R) 사이에 딜레이가 존재하므로 ETC는 WQ를 활용하여 잡아먹기를 안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더기의 Q각을 최대한 몸으로 맞아주세요. 팀원이 안끌려가게 누더기에 정면에 서주시면

    됩니다. 

    첸 

    강화주 (고유 능력)  폭풍, 대지, 불 (R) 사용시 Q를 사용하여 끊어주세요. 

    소냐 

    소용돌이 (E) 를사용하여 피회복으로 버티는 영웅입니다. W는 밀어내기만 할뿐 안끊어집니다.

    최대한 Q를 아끼셨다가 소용돌이를 끊어주세요.

    특성 및 기술

    (2)

    프로그레시브 부족한 생존능력을 UP!

    자꾸만막고싶내는 일리단과 같이 평타기반에 들어오

    는 영웅이 있을시 찍어줍니다. 다만 상대편에 공속이

    빠르나 딜량이 낮은 자리야 루시우등이 있다면

    피해주세요

    (2)

    ETC는 W를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있습니다

    W사거리 증가로 최대한 진입하는 적을 막아주세요.

    (1)

    깜짝딜링능력+라인클리어능력 조금상승

    (1)

    밑에 설명 달아놓겠습니다.

    (1)

    밑에 설명 달아놓겠습니다.

    (2)

    16렙특성은 정말 상황봐서 다 갈만합니다.

    주력 보조로 나눌 것 없이 상황에 따라 가야합니다.

    (1)

    20레벨은 ETC에 핵심 구간입니다. 정말 중요하므로

    상황에 맞는 판단이 필요합니다. 밑에 설명 추가하겠
    습니다.

    • 파워 슬라이드(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막 터트리기(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기타 솔로(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록스타(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ETC의 경우 낮은 피통으로 인해  파워 슬라이드 (Q)로 진입시 살아나오기가 힘듭니다. 많은 유저분들께서

    ETC를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파워 슬라이드 (Q)  광란의 도가니 (R) 연계에 집착하여 진입각만

    보기 때문입니다. 진입각이 어렵다면   고막 터트리기 (W) 를 활용하여 상대 진입을 막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파워 슬라이드 (Q) 는 들어오는 적을 스턴걸어 순간적인 포커싱으로 잡아줄 수 있게 아껴주세요.


    초반 운영
    프로그레시브 록 (E) 찍으셨다면 각 라인을 돌면서 갱킹과 구슬먹기에 집중해주세요. 

    모든 탱커들의 기본은 비는 라인을 봐주는 것(그 라인에서 계속 머무는게 아닙니다)과 상대 동선을 파악하는 겁니다.

    동선파악이 힘드시다면 상대탱커를 따라다니면서 아군라이너를 지켜주시고, 동선파악이 어느정도 된 경우라면

    딜이 나오는 우리편 라이너쪽으로 갱킹을 가주세요. 

    궁극기 습득 후
    광란의 도가니 (R) 는 없는 스킬이라도 생각 하셔도 됩니다. 쓰기가 그만큼 까다롭고 상대편도 그 스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고막 터트리기 (W) 를 활용한 아군지키기에 집중해주세요. 

    광란의 도가니 (R)는 확실히 상대1명을 짜를 수 있는 경우에 쓰셔도 좋습니다.

    2~3명을 맞추면 좋지만 1명을 확실하게 끊고 4:5를 만드는 것 역시 좋습니다. 


    스테이지 다이브 (R) 는 상대팀에  광란의 도가니 (R) 끊을게 너무 많고, 진입각이 어려울 경우나

    모랄레스중위 와 같이 물렸을 때 쉽게 대응하지 못하는 영웅을 상대로 좋습니다. 

    스테이지다이브 찍으시고 많은 분들이 팀과 떨어져 라인클리어에 집중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탱의 경우에 만약 스테이지 다이브를 찍었다고 하더라도 팀을 떠나지말아주세요.

    2탱이라면 그 2탱이 소냐 알타같이 서브탱이라면 역시 팀을 떠나시면 안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 되었다고 바로 특성을 찍어주지 않습니다. 20레벨 특성이 뭔지 알게되면 상대가 대처하기 쉬우므로

    한타가 벌어지기 직전까지 특성을 안찍고 한타가 벌어지기 직전에 찍어서 최대한 변수를 늘려줍니다. 

    순회공연 (R) 정말 난이도가 있는 특성입니다. RQ콤보로 사용하며 부쉬등과 같이 상대가 안보이는 곳에서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방에 대처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RQ콤보가 QR콤보와 다른점은 QR스킬의 경우 Q로 

    진입하여 R를 누르는 순간 잠시나마 상대방이 스킬을 사용하여 끊을 수 있지만 순회공연은 범위스턴 상태로 오는거라

    대처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 각을 보는 것 역시 매우 어려우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데스 메탈 ETC가 정말 물몸처럼 느껴지는 판이 있습니다. 상대에 강력한 딜러가 있거나 CC가 많고 원거리가

    너무 많은 경우에 들어가서 비벼준 후 데스메탈을 찍어 변수를 만들기에 편합니다. 편한만큼 상대가 대처하기 매우 쉽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폭풍의 번개 순간이동입니다. 무난한 특성이고, 거리조절할때 편하고 가벼운 이니시와 생존기로 사용가능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16레벨 특성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터미션 (Q) ETC가 원탱이고 상대방에 포커싱이 뛰어나서 살기 힘들 때 한타 그 한순간만을 볼 경우 괜찮습

    니다. 하지만 ETC는 Q를 중요한 순간에 쓰기 때문에 자주는 활용이 힘듭니다.

      속주 (E)  프로그레시브 록 (E)  간 경우 찍어주는 특성으로 평타를 칠때마다 쿨감이 줄어 ETC의
     
    을 올려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압도적 존재감 상대방에 평타 딜러가 존재하고 , 그 딜러를 내가 비벼줘야 하는 경우와 상대팀이 돌진조합

    또는 2탱이상에 뚜벅이들이 우리 딜러,힐러진으로 들어올때 최대한 비벼주는 역활에 맞는 특성입니다. 

    에코 페달 예전에 가던 특성입니다. 그때는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되서 좋았지만, 지금은 너프를 당한것도있고

    메인탱커가 라인정리하고 있으면 게임 풀기 힘듭니다. 

    (라인이 비었다면 핑이나 채팅으로 근접딜러 서브탱 콜하세요)

    마이크 테스트 (W) 상대팀이 2탱이상이며, 근접딜러가 존재할경우 사용합니다. 그런 조합이라면 W를 꾸준히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쿨감을 가주어 계속 밀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탱커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앙코르 (W) 상대에 채널링스킬등을 끊기 편합니다. 위치선정싸움이나 캠프싸움 신단싸움등에 유용하게

    사용가능하나, 생각외로 그런 상황이 자주 나오지않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고막 찢기 (W) 암살자나 들어오는 조합을 카운터 하기 좋습니다. 이속 50프로가 떨어진다는 것은 이동기가

    없는 경우 포커싱으로 잡아내기 편하며, 이동기가 있는 경우 생존기로 빠지기 때문에 그만큼 우리편에 생존율에 도움

    이 됩니다. 

    개인적으론 마이크테스트와 고막 찢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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