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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티리엘

 이번에 티리엘이 리워크가 되었습니다.  애초에 티리엘은 1탱보다 2탱 체제 중 한타에서 브루저로서 치고 빠지며 딜러나 힐러를 물어주는 담당을 하였스며, 아군 세이브보다 어그로를 끌어 아군을 향한 딜로스를 유발하는 캐릭터입니다.(물론 축성이라는 걸출한 궁극기로 아군을 세이브하는 것또한 가능합니다. 이번에 바뀐 티리엘을 이리저리 만져보며 그 특성에 관하여 논하고자 합니다.  실제 플레이 해보신 분들께서 체감하신 조언 또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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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재다능한 전천후 브루져, 티리엘
작성자 | 아나키몬드  작성일 | 2018-01-18 14:04:50  조회수 | 3765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175.2382500378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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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번에 티리엘이 리워크가 되었습니다. 

 애초에 티리엘은 1탱보다 2탱 체제 중 한타에서 브루저로서 치고 빠지며 딜러나 힐러를 물어주는 담당을 하였스며, 아군 세이브보다 어그로를 끌어 아군을 향한 딜로스를 유발하는 캐릭터입니다.(물론 축성이라는 걸출한 궁극기로 아군을 세이브하는 것또한 가능합니다.

 이번에 바뀐 티리엘을 이리저리 만져보며 그 특성에 관하여 논하고자 합니다. 

 실제 플레이 해보신 분들께서 체감하신 조언 또한 부탁드립니다.

영웅 상성

    바리안, 레오릭, 데하카, 요한나, 무라딘처럼 같이 진입이 가능한 탱커나 슬로우를 걸어줄수 있는 영웅과 특히 상성이 좋습니다.

     레오릭은 전방 탱커들에게 어그로를 끌어서 탱커의 cc기가 티리엘을 향하는 것을 막아주고, 

     무라딘의 스턴, 요한나의 슬로우와 실명등은 진입한 티리엘에게 향하는 딜을 조절하여 생존을 도와줍니다. 

     바리안은 함께 번쩍 나타나서 한명 짜르고 시작하기 좋은 캐릭터라서 넣었습니다. 



     딱히 상성이 나쁜 아군은 없지만, 아군측 탱이 둘다 브루져일 경우에는 아군을 향한 딜을 끊어주기 힘들수 있습니다.


     

     뚜벅이 적군들은 대부분 상대하기 쉽습니다. 티리엘에게 물려서 허둥지둥하다가 제 역할을 못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걸 막아내는 역할이, 진입한 티리엘을 물몸들에게서 쉽게 떨어뜨릴수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디아, 소, 아우리엘등이 대표적이고, 스킬사용을 막아버리는 스투코프나 아눕아락의 고치는 정말 부담스럽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열렬한 재생] 16특 불타는 광륜과도 상성이 좋지만, 초반 1:1 라인전에서 정말 걸출한 특성입니다.

    [구원] 20렙 천사들의 가호와도 상성이 좋고, 티리엘의 생존력을 확실히 끌어올려줍니다. 진입을 해야하는 특성상 아군 힐러와 거리가 멀어지면 생존률이 보장받지 못하는 티리엘의 단점을 없애줍니다.

    (2)

    [법의 구속력] 한번 진입한 티리엘은 내버려두면 힐러나 딜러 한명을 짤라먹습니다. 물린 애들은 도망가기 마련이고, 이때 같이 진입한 캐릭터와 함께 한명을 잘라내는데 큰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


    [굳건한 천사] 진입한 티리엘의 생존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위험한 상황에서도 안죽고 살아나오게 해주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신성한 활력] 어그로를 같이 끌어주는 영웅이 있을 때 가장 유용한 특성입니다. 1레벨 열렬한 재생, 20레벨 엘드루인의 인장과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4레벨 특성은 아군 구성과 적의 대처능력 정도에 따라서 특성이 갈라집니다.

    (2)

    [징악]4레벨 법의 구속력, 신성한 활력 둘다와 시너지가 매우 좋은편이고 상대편 딜러나 힐러를 확실히 잡게 도와주는 트리입니다.

    [화답]라인 클리어에 유용하지만 자주 사용하면 마나 고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포탄의 제한숫자가 없어진 지금은 정의를 사용함에 있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신속한 응징]4레벨 신성한 활력을 찍었을 때 무척 좋고, 아군 뚜벅이들 구제하는데도 매우 좋습니다. 같이 진입한 그메, 바리안의 딜을 확 끌어올리는 역할 또한 가능합니다.

    (1)

    [심판] 여기서 의아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저는 축성보다 심판을 선호합니다. 아군을 슈퍼 세이브하기 위해서 축성을 사용하는 건 진입해야하는 티리엘의 특성과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새로생긴 13레벨 정의의 칼날 덕분에 한번 진입해서 어그로를 끌고 빠져나온 다음 다시 심판을 이용한 적진 다이브는 한타에서 티리엘에게 확실한 무게감을 실어줍니다.

    [축성] 물론 그렇다고 축성의 걸출함이 어디로 간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탱커보다 물몸들 때려야하는 티리엘의 특성상 아군측으로 달려오는 적의 그메, 거강 바리안등과 싸울때는 축성 만한 세이브기가 없죠

    (1)

    [정의의 칼날]이전의 위풍당당에 버금가는 사기 스킬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훌륭한 기술이 이번에 나왔습니다. 진입하고 어그로 다 끌고 샥 도망갔다가 심판으로 진형 다 뽀개며 들어가게 해주는 결정적인 스킬이죠.

    [법과 질서] 같이 진입하는 캐릭터가 2명 이상일 경우 발라 나지보같은 애들 순삭하고 한타 시작하게 해줍니다. 생존을 위해서 빠져나갈 필요가 없게 해주는 스킬트리.

    (2)

    [불타는 광륜] 1레벨 열렬한 재생과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들어오고 나오고를 반복하며 물몸들에게 비비다보면 정말 부담스럽고, 이거 찍은 이후로는 탱커드과도 비벼볼만 합니다.

    (4)

    [엘드루인의 인장]스킬 쿨 특성상 계속 유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4레벨 신성한 활력과 상성이 매우 좋고, 또 10레벨 심판과도 상성이 좋습니다.

    [천사들의 가호] 1레벨 구원과 상성이 좋습니다. 강보의 열화판이기는 하지만 적진 가까이 들어가야하는 캐릭터에게 방어력을 이렇게 까지 올려준다는 것은 힐러가 다가와서 힐을 넣어주기도 좋고, 또 어그로가 집중 될 때 빠져나갈 필요없이 한명 확실하게 짜르게 해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티리엘의 스킬 트리 구성은 사실 정해진게 아닙니다.

     아군 구성에 따라서 강타 강화에 힘을 실어야할지, 평타 + 자힐 트리로 가야할지, 궁또한 진입해야하면 심판, 물러 들어오는 물몸들 잡으려면 축성을 가야하는 등

     아군과 적군의 구성에 따라서 스킬 트리 구성이 달라집니다. 

     자힐 쪽을 선택하면 초반 라인전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보호막 강화로 가면 아군과 항상 같이 움직이며 갱을 가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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