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리엘

티리엘이 리워크된 이후에, 티리엘 공략을 쭉 둘러보면서 나름 이해가 가고 나랑 의견이 비슷한 트리도 많았는데 생각이 다른 경우가 조금 보여서 그냥 적어보는거임. 개인적으로는 정석특이라 생각하는데 아니라고 생각되시면 그냥 쟤는 저렇게 가는구나 하시고 지적 피드백 해주셔도 됩니다.티리엘이 리워크되면서, 기존의 획일화된 특성이 완전히 바뀌면서 조금 더 유동적으로 바뀌고 탱킹능력도 이전보다 약간?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나조루인건 여전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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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티리엘 리워크 나름 잘된듯
작성자 | 애새77l  작성일 | 2018-01-19 04:01:47  조회수 | 3686  최종수정 | 2018-01-19 22:10:00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175.2382500378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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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티리엘이 리워크된 이후에, 티리엘 공략을 쭉 둘러보면서 나름 이해가 가고 나랑 의견이 비슷한 트리도 많았는데 생각이 다른 경우가 조금 보여서 그냥 적어보는거임. 개인적으로는 정석특이라 생각하는데 아니라고 생각되시면 그냥 쟤는 저렇게 가는구나 하시고 지적 피드백 해주셔도 됩니다.

티리엘이 리워크되면서, 기존의 획일화된 특성이 완전히 바뀌면서 조금 더 유동적으로 바뀌고 탱킹능력도 이전보다 약간?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나조루인건 여전하네요.


이젠 다들 아는 유사불분 툴팁오류나  열렬한 재생이 칼에서 나오는 유사불분이 적용 안되는건 넘어갑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건데 티리엘 4레벨 특성인  법의 구속력은 칼 꽂았을때의 슬로우든 티리엘 이동 후의 슬로우든 모두 적용됩니다.
무슨말이냐면, 칼 꽂아놓고 기다리다가 적이 칼 근처에 왔을때 이동하면 슬로우에 걸리는데 그때 때려도 여전히 지속시간은 늘어납니다. 그래도 늘어나는 지속시간은 두개 합해서 4초라서 막 12초 슬로우 이렇게는 안되요.


제가 쓰는 특성은 주력+보조를 놔뒀고 쓰지 않는 특성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안쓰는거지 여러분은 쓰셔도 전혀 상관 없어요! 그래도 E특/평특은 비추천합니다.

영웅 상성

축성 선택시
상성 좋은 아군: 거의 모든 아군(들어가는 놈들  특히 좋음)

상성 나쁜 아군: 루시우(궁이 겹칠때가 있음) 그렇다고해서 루시우 있다고 심판이 합리화되는건 아니다 찍지마라ㅡㅡ


상대하기 쉬운 적군: 뭣모르고 들어오는 놈들. 특히 블레이즈 연소는 정말 막기쉬움.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공감 제라툴



심판 선택시(사인의 심판으로 당분간 심판티리엘이 자주 보일 것 같네요)

상성 좋은 아군: 심판을 받아들여주는 착한 팀원

상성 나쁜 아군: 심판을 싫어하는 팀원, 눈에 불을 켜고 당선자를 찾는 정치인


상대하기 쉬운 적군: 뒷라인에 서는 연약한 원딜,힐러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돼지들

특성 및 기술

(1)

<구원> 메인탱이거나 혼자서 적진에 들어가는 상황일때. 참고로 구원은 화답이랑은 다르게 보호막이 [파괴]돼야만 회복이 됩니다.

<모두에게 정의를> 서브탱인데 지켜줘야할 팀원이 있거나 같이 들어갈 탱딜이 있을때.

<열렬한 재생> 안찍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한 구원을 주력으로 갑니다. 즈엉이도 써보시면 장난아니게 뽕맛 좋은 특성이라서 저는 유동적으로 갑니다.

(1)

<굳건한 천사> 방어력 25는 꽤 큽니다. 버릴 이유가 없는 특성.

<법의 구속력> 안찍습니다.

<신성한 활력> 티리엘은 Q가 전부입니다.

(3)

<화답> 리워크된 티리엘 특성중에 궁극기 관련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변화 없이 살아남은 특성이죠. 라인클리어가 확실히 좋아지고 딜링 능력도 살짝 올라갑니다.

<징악> 안찍습니다.

<신속한 응징> 개인적으로 고평가하는 특성입니다. 강타(E)가 2초동안 이속 45% 공속 25%를 부여하게 되면서 아군 지원, 도주, 추노, 무빙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거 뽕맛에 빠지면 평범한 E가 밋밋하게 느껴집니다.

(2)

<심판> 적팀에 티리엘이 물 수 있는 영웅 많을때, 우리팀에 티리엘 외에는 물 수 있는 영웅이 없을때, 정계 진출을 희망할때 찍습니다.

<축성> 히오스 최고의 사기 궁이라고 생각하는 축성입니다. 말이 필요없죠.

축성은 언제나 좋고, 심판은 한정적으로 좋습니다. 심판이 좋을때는 축성도 좋아요.

(2)

<정의의 칼날> 티리엘 전용 웜홀특입니다. 들어가서 적 스킬 빼고 나오기, 어그로 분산하기 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해서 신성한땅 시너지를 보기 힘들거나 메인탱을 서야할때 찍습니다.

<신성한 땅> 티리엘 제2의 궁극기 인성의땅...여전히 좋습니다.

<법과 질서> 좋은 특성인건 맞지만 나머지 2개의 특성이 너무 좋아요.

(1)

<호라드림의 제련술> 평타 몇대 치면 Q가 어느새 돌아와있습니다. Q로 시작해서 Q로 끝나는 티리엘에게 꿀같은 특성입니다.

<불같은 광륜> 유사 불분인데...좋아하지 않는 특성입니다만, 나쁜 특성은 아닙니다. 딜이 너무 부족하면 고려해보셔도 됩니다.

<믿음으로 벌하노라> E를 많이 쓰면...딜이 잘나오나?

(2)

<정의의 천사> 이제 지나가다 적 보이면 심판 박으셔도 됩니다.

<신성한 투기장> 이거 1초차이로 못막을 궁 막거나 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사실 티리엘 궁강이 막 엄청 좋고 하진 않아요.

<천사들의 가호> 4렙특 굳건한 천사까지 더해지면 방어력이 65입니다. 아군에게 씌운 보호막도 적용이 돼서 1렙특 모두에게 정의를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엘드루인의 인장> 안찍습니다.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메인탱일때(보통 빠대)
 -  -    -   -  -  


서브탱일때

  -  -   -  -   -  -   

※특성이 갈리는 구간은 앞의 특성을 주력으로 찍고 뒤의 특성을 상황따라 갑니다.




선택하지 않는 특성(주관적)

1렙특
 힐량이 너무 적기도 하고 저는 유사불분을 안찍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딸피일때 구원 힐량으로 버티거나 생존하는 경우가 자주 나오는데 그럴때 재생특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기도 했고요.


4렙특
 엘드루인의 힘 슬로우 2.5초+엘드루인의 칼날(이동) 슬로우 2초+평타 슬로우 4초 연장까지 해서 이론상 최대 8.5초의 슬로우를 10% 향상된 위력으로 박아넣을 수 있습니다. 와! 대단하네요! 굳건한 천사 찍읍시다. 슬로우 25%→35%의 차이보다 방어력0→25의 차이가 큽니다.
 와! 옛날 특성인 원기회복의 일격보다 퍼센트가 높네요! 엄청 좋은데? E특이나 평특가면 장난아닐듯?......티리엘의 탱킹은 Q를 이용한 어그로 핑퐁이 기초인데 E특으로 딜을 넣을거면 소냐나 다른 캐릭터 좋은거 많은데 굳이...뭐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7렙특
 티리엘 평타를 믿지 마세요. 적이 모여있지 않으면 E를 그렇게 많이 맞지도 않고, 티리엘 평타딜은 탱커중에서도 낮은편이라서 시너지를 보기 힘듭니다.


13렙특
 나쁘진 않은 특성인데, 앞의 2개를 버리고 찍을만한 가치는 없다고 봅니다. 웜홀특도 인성의땅때문에 찍네 마네 하는데 E특 전용특인 법과 질서를 간다는건...아군에게 보호막 여러명 씌우고 E 쓰면 아프긴 아파요.


16렙특
 E특 전용 특성입니다. 티리엘로 딜 넣을바에는 다른 캐릭터 합니다.
 유사불분입니다. 칼에도 불뎀이 들어가고 이동하면 3초간 불뎀이 100% 상승하는 대신 기본뎀이 불분보다 약합니다. 나쁘지 않은 특성이지만..개인적으로 13렙특 2개와 크게 시너지가 나는 특성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찍지 않습니다.

웜홀특일때 뎀증이 2번 적용돼서 이 특성과 시너지가 좋다고 하는데...웜홀은 적진영에서 놀다가 어그로 끌리면 안전한 위치로 빠질 수 있도록 하는, 티리엘의 생존을 보장하는 특성이기 때문에 2번째 이동은 적에게서 벗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뎀증 2번이 크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칼을 근처에 꽂고 본체랑 비비는 방법이 있는데, 쿨타임 12초짜리 티리엘 생존기를 코앞에다 꽂아넣으면서까지 틱데미지를 넣을만큼 딜량이 쎈것도 아니고...어쨌든 그래서 전 안찍습니다.

신성한 땅과의 시너지는..장판때문에 칼의 불뎀을 활용하기 애매해서 별로라고 봅니다.


20렙특
 그냥...평타특 쭉 찍어보니까 평타속도 장난아니고 시너지도 좋긴 한데...부족한 탱킹능력을 채워주는 다른 특성이 나은 것 같아요.




※사인이 오늘 대회에서 심판 동내분으로 KSV 블랙을 압도했습니다. 당분간 심판 주의보가 발령되었으니 영리돌리시는분들 주의하세요. 제발...심판 찍을거면 미리 말이라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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