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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티란데

저는 시공에 서식중인 티란데 망령 입니다..제가 쓰는 공략의 플레이들은 제가 직접 플레이하면서 나온 결과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평균 플레이를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그래요 제가 wtf hos 100편 5연킬 티란데 에요.크흠..) 영상 올려드리고 싶은데 어찌하는지 몰라서..https://youtu.be/yyLhIu5UNbc?t=8m31s 여기.. 링크라도..주의해주셔야할점1.티란데는 메인힐로서 절대 사용 불가능하니 힐량을 바라거나 세이브는 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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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티란데 망령이 적은 최대한의 효율을 뽑은 티란데(수정)
작성자 | 카직스횽아  작성일 | 2018-01-24 02:29:34  조회수 | 29400  최종수정 | 2018-08-13 23:32:00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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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113.148450035561.3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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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저는 시공에 서식중인 티란데 망령 입니다..

제가 쓰는 공략의 플레이들은 제가 직접 플레이하면서 나온 결과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평균 플레이를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그래요 제가 wtf hos 100편 5연킬 티란데 에요.크흠..) 영상 올려드리고 싶은데 어찌하는지 몰라서..

https://youtu.be/yyLhIu5UNbc?t=8m31s 여기.. 링크라도..


주의해주셔야할점


1.티란데는 메인힐로서 절대 사용 불가능하니 힐량을 바라거나 세이브는 바라지 마세요.

2.솔라인은 가급적 피하세요 올빼미 스택 쌓을때 비효율적입니다.또한 라인 클리어 매우 취약하기때문에 솔라인을 설경우 그 라인은 무조건 털립니다.

3.티란데의 특성은 매우 고정되있습니다.다른 트리의 특성은 효율을 뽑지못하므로 되도록이면 제가 제시하는 특성트리를 타주시길 바랍니다.

4.티란데는 한타 지향 캐릭이 아닙니다.물론 한타떄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공략에 적을 예정이지만,기본은 솔로플레이 성향이 강하다는점 잊지마세요.진짜 한타때 할일이없습니다.한타 시작 전이나 한타가 마무리 될때 빛을 발하는 플레이를 해주는게 티란데입니다.


힐량은 매우 적어서 쓰이지않는 티란데입니다만 다른 지원가들보다 여러 방면에서 한타에 도움을 줄수있는 캐릭터.

티란데의 공략 시작해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소란데는 말할것도 없는 최고의 갱킹 조합입니다.

    캘투자드가 왜 좋냐고 하냐면 캘투자드가 사슬 cc콤보를 넣을때 그 자리에 달빛화살(E스킬)과 징표를 박아주시면 상대가 생각보다 빠르게 녹습니다.

    겐지 같은 경우는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갱호응을 하기 편하고 겐지가 놓진 빈사상태의 적을 제가 올빼미로 킬캐치를 하는 플레이도 할수있기에 겐지도 상성이 좋은 캐릭터에 넣어봤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에 캘타스를 넣은 이유는 13레벨 이후에 티란데로 캘타스같은 메이지들을 암살할수있기 때문에 넣었습니다.티란데 플레이어가 어느정도의 스킬샷 실력과 무빙 실력이 있으시면 충분히 잡을수있습니다.

    겐지,트레,발리라,제라툴같은 암살자들은 티란데가 절대 상대 불가능 합니다.

    절대 1ㄷ1 하려고 덤비지 마세요.한번에 갑니다.

    특성 및 기술

    (1)

    파수 특성이 사람들이 많이쓰시는 특성입니다.유명한 핵빼미 특성의 핵심이지요.E스킬 특성은 스택을 잘 쌓을수있다면 추노 혹은 한타때 변수를 만들수있습니다.

    (3)

    밑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멀리서도 취약효과를 줄수있게 되고 티란데가 포지션을 더욱 안전하게 잡을수있도록 해줍니다.

    (1)

    은신궁극기가 주력이지만 별똥별도 골목한타가 빈번히 일어나는 맵에서는 자주 쓰입니다.

    (2)

    유명한 핵빼미 특성의 핵심이죠.
    저의 플레이를 평균으로 보았을때 13레벨 전에만해도 30스택 가까이 쌓이기 때문에 13부터는 엄청난 데미지를 가진 저격수로 변신할수있습니다.

    (3)

    은신궁을 찍은 이유가 여기서 나옵니다.
    (E란데 공략 참고)

    (4)

    얼음날 화살을 찍으신다면 메이지를 암살할정도의 데미지를 가진 유사 딜러가 완성됩니다.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되도록이면 스택에 집중을 해주세요.저의 플레이 기준으로 5분에 13이상,13레벨전에 30 가까이 쌓으시는걸 목표로 플레이해주세요.한타 도중에는 파수는 가급적 많이 맞도록 해주시고 아니면 상대가 빈사상태로 집에가는걸 포착하셔서 저격을 해서 킬캐치를 하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힐케어를 한다는 플레이는 꿈깨시고요.(진지합니다.)

    특성좀 짚고 넘어가볼건데요.

    4레벨에 힐 강화특성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쿨타임이 감소되는 시간이 증가하는데요.

    솔직히 0.75초가 증가한다해도 그렇게 차이가없습니다.(솔직히 비추)

    두번째는 기절,침묵이 걸린 팀원에게 힐을 주었을때 모든 효과가 사라지며 힐을 다시 쓸수있는 특성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특성이 쓰레기라고 하는데 상대팀이 cc기가 많은 조합이거나 침묵 괴물 발리라가 있을경우 찍으면 좋은 상황을 만들수있습니다.

    마지막 기술방어력 증가 특성은 캘타스의 불덩이 작렬으로부터 세이브를 해줄수도있고 의외로 여러가지로 이득을 볼수있는 변수특성입니다.다른 특성과 비교했을떄 이 특성이 더 효율이 뽑히기에 이 특성을 주력으로 골랐습니다.

    7레벨에 징표 특성을 찍는 이유는 징표 사거리 증가를 통한 별똥별과의 시너지,후방 포지션에서의 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르나서스 궁술은 티란데의 앞뎀을 올려주는 라인전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티란데가 특정상황에는 솔로로 라인을 서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만,되도록이면 추천드리지않는 특성입니다.

    20레벨에 일반적으로는 얼음날 화살을 많이 찍으라고 추천하십니다.저도 그 특성이 좋다고 생각하지만,때에 따라서는 궁극기 강화 특성이 좋을때가 있습니다.그림자 추적 강화는 상대팀의 낚시 전략이나 캠프 상황을 알아낼수있고 또는 아바투르  사냥에쓰입니다.

    별똥별을 강화한다면 맞은 상대 전원에게 징표가 부여되기때문에 상대팀을 한번에 녹일수있는 상황을 만들어낼수있습니다.

    아까 위에 아바투르 사냥을 제시한김에 저 나름대로의 팁을 알려드릴게요.

    아바투르는 대부분 포탑옆 구석,우물옆,성채 뒤에서 플레이합니다.

    되돌리기 콤보가 사라졌기에 아바투르 사냥은 못한다고 다들 말합니다.데미지가 한방에 죽일 데미지는 나오지 못하거든요.위치를 파악한 후 먼저 한대를 맞추고나서가 중요합니다.

    5초동안 아바투르가 보여지는데 그 5초동안 주시해 주세요.굴파기를 할때의 아바투르가 바라보는 방향,우물을 먹은뒤에 아바투르의 동선등을 보시고 예측을 하셔서 맞춰야합니다.솔직히 예측을 하는건 플레이어의 실력에따라 좌우되기에 많이 플레이를 해보신다면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
    티란데는 후반지향 캐릭이라고 생각들 하시는데 초반에도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수있는 캐릭터입니다.

    팀에 갱을 다니는 캐릭터가 있다면 E스킬을 이용한 갱 호응 징표를 통한 데미지 증폭등 여러가지 면으로 호응이 되며,이러한 면으로 티란데와 함께 갱을 다니는 플레이가 나오기도 합니다.(대표적으로 소란데가 있죠.)
    갱 호응이 어려우시다면,주로 뒤에 포지션을 잡으시면서 파수 스택을 쌀아주세요.

    궁극기 습득 후

    무슨 궁극기를 찍냐에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그림자 추적(은신)을 찍으신다면 한타시 딜러와 함께 상대 지원가를 물어주세요.물론 각이 보이신다면요.

    스턴과 징표를 통한 추가피해로 한번에 지원가를 녹일수도있습니다.

    별똥별(광역 슬로우)를 찍으신다면 알아서 각을 재서 쓰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죄송하지만 이 방법밖에 없어요..)

    그리고 한타 도중에만 써주세요.한타가 끝나고 라인 푸시에 쓴다는 생각은 진짜 멍청한 생각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13레벨 강화 특성을 찍으신다면 그후로는 핵빼미 플레이도 가능하지만,오브젝트 수집맵(ex.까마귀,파멸의 탑,블랙하트 등)에서 견제플레이가 가능합니다.13레벨 부터는 기본 쿨타임 16초에서 최소 2명을 맞춘다면 쿨타임이 8초가 되기에 팀원들과 함께 끈기지않는 견제가 가능합니다.

    20레벨 이후

    20 이후에도 플레이는 같습니다.대신 스택이 많이 쌓아졌을경우 멀리서 저격을 해서 맞추면 데미지가 1200이상은 나오기에 한타가 일어나기도 전에 체력을 많이 떨어트릴수있고,한타도중 확실한 킬캐치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저격 플레이가 가능케 됩니다.

    16레벨 엘룬의 총애를 이용해서 1인 세이브를 노려보세요.

    선진입하는 탱커나 꾸준히 딜을 넣는 우리 딜러에게 걸어주시고 키시고 열심히 때려주세요.

    그러면 순간힐이 엄청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초반 시야장악 싸움이 일어나는 하늘사원,라인 대치가 평소보다 늦는 브락시스 항전같은 경우는 첫 올빼미는 상대가 시야에 보일때 쏴주세요.이러한 경우가 없는 맵은 요새 뒤까지 왔을때 상대팀 아래쪽 포탑 부근으로 올빼미를 던져주세요.이러면 대부분은 맞습니다.캠프 운영을 자주하는맵에서는 캠프 타이밍에 자주 올빼미를 상대 캠프에 쏴주세요.

    스택을 쌓을수도있으며 다음에 상대가 무슨 캠프를 돌지 파악해서 낚시 한타를 여는등의 플레이를 만들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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