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많은 리리 공략이 있지만사실 리리가 중요한건 상황판단 능력이다.특성은 사실 그렇게 중요치 않다.뭐 추천특성을 적어주긴 할꺼지만평가가 야박한 리리가 하츠로그 최고 승률을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특성 탓이 아니다.리리 잘하는 사람은 리리가 좋아서 이기는게 아니라리리를 뽑으면 승리하는 환경에서 승리하는 것이다.근데 아무때나 뽑으면 고통일 수 밖에 없다.그래서 평가가 극단적으로 갈리는 영웅이 리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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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리가 강해질 때
작성자 | yhpdoit  작성일 | 2018-01-24 12:30:08  조회수 | 23617  최종수정 | 2018-03-03 17:51:04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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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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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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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많은 리리 공략이 있지만

사실 리리가 중요한건 상황판단 능력이다.
특성은 사실 그렇게 중요치 않다.

뭐 추천특성을 적어주긴 할꺼지만
평가가 야박한 리리가 하츠로그 최고 승률을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특성 탓이 아니다.
리리 잘하는 사람은 리리가 좋아서 이기는게 아니라
리리를 뽑으면 승리하는 환경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근데 아무때나 뽑으면 고통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평가가 극단적으로 갈리는 영웅이 리리이다.

영웅 상성


          여기서 가장 중요한 파트이다.
          리리가 이길 수 있는 상황이란 무엇인가?
          리리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이거다.  빠른 발 (고유 능력).
          활발한 모험가 (고유 능력) 와 합쳐지면, 무한 마나와 무한 쿨감을 자랑하게 된다.
          이는 무제한적 힐로 이어지고 폭팔적인 힐량을 기록해서 억지로 한타를 이기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혹평을 듣는다. 자힐하느라 바쁜 리리라는 것이다.
          이걸 벗어날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호구를 찾아야 한다. 호구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너무너무 아프지는 않은데
          2. 광역딜을 가하는 적 영웅

          너무 아프지는 않으므로 자힐로 어드밴티지가 모두 상쇄되는 일이 없고
          광역딜을 가하므로 무한 빠른발을 리리에게 부여할 것이다.
          이런 호구가 많으면 많을수록 리리가 강해진다.
          사실 리리 승률은 순전히 호구덕이다.

          이런 호구스킬의 예로는  천둥벼락 (W) 이 있다
          적당한 데미지, 광역스킬이라 리리가 슬쩍 얻어걸리기 쉬운 구조, 넓은 범위까지.
          그야말로 빠른발을 무한발동 시키기 위해서 태어난 놈이다.
          게다가 붙어있는건 슬로우인데 빠른발은 그걸 완벽히 상쇄한다.

          하나 호구를 호구로 쓸라면 관찰력이 필요하다.  폭풍강타 (Q) 에 맞고 스턴콤보 맞고 죽으면
          너가 호구잖아. 그래서 그런 위협적인 스킬을 사전에 파악하고 쓰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한다.
          쓴다음엔 호구다. 10초 쿨동안 열심히 빠른발 셔틀로 쓰자.

          호구 스킬들을 정리해 보겟다. 사실 조건이 붙은 애들이 많다. 역피해를 유발할 가능성이 충분하기 때문
          하지만 탱커애들은 대부분 호구다. 호구를 어떻게 터느냐에 따라 리리 실력이 가른다.

          로봇 모드 (고유 능력) 기관포는 호구다
           대지파괴자 (Q) 최외각에서 맞아서 끌려오지 않도록 주의할수만 있다면 좋다
          잘나가! 포탑 (Q) 포탑아 날 때려! 마조히스트같군....
          수리검 (Q) 용검과 질풍은 아프지만 수리검은 맞을만하다
          길니안 독주 (Q) 폭팔 피해로 아군이 쓸리지 않는다면
          시체 거미 (Q) 한대 맞고 빠른발 발동시킨다음 죽어라 튀자
          유독 가스 (고유 능력) 탱커는 다 호구라니까
          검은 벌레떼 (W) 탱커는 역시 다 호구다
          화염 발구르기 (W) 만만한 데미지
          화염 폭풍 (E) 흠.흠.
          기백 날리기 (Q)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루나라라 리리에게 평타를 가끔 넣으면 걍 트롤.
          천둥벼락 (W) 언급햇죠?
          사자의 송곳니 (Q) 강화특이 모잘라서...근데 거강에겐 잘못 개겻다가 거강 맞는다
          다발 사격 (W) 평타안맞는 거리면서 다발만 맞는다면 베스트
          기름 뿌리기 (W) 불타고 있는 기름이 제일 만만하다. 돗뎀 주라고 한거겟지만
          연쇄 번개 (Q) 근데 너무 랜덤기가 강한게 흠이다.
          스멀거리는 팔 (E) 침묵이 무서우므로 쿨때 쓸쩍 한발 담그고 빠지다
          어둠의 비수 (W) 무료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널 때려준다면 베스트
          가시 난사 (W) 널 때려준다면 역시 베스트
          서리 폭풍 (E) 주의 : 한파 맞으면 너가 호구가 된다.
          악마 전사 소환 (W) 앞에서 얼쩡거리면 한대 친다.
          용의 불씨 (E) e알렉은 리리에게 정면으로 카운터를 맞는다. 
          징벌 (Q)  규탄 (W)  눈부신 방패 (E) 실명케답게 리리가 상대하기 좋다
          신성한 광휘 (W) 맞기는 어렵다
            맹독충 굴리기 (Q)  감염체 투하 (E) 누적되면아프므로 주의. AI의 특성상 도망가면 다른 목표를 찾는다. 라인전에선 맞아주면 안되지만 한타중엔 맞아줄만하다
          입자탄 (Q) 분노한 상태와 분노하지 않은 상태를 보면 된다.
          고막 터트리기 (W) 슬라이드는 기절이므로 피하는데 애는 안 피해도 됨
          사이오닉 폭풍 (W) 리리에게 써 주신다면야...
          화답 (W) QW는 상대 특성에 따라 맞아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갈래 화살 (W) 요즘 리리가 뜬 이유나 다름없음 진짜로..

          헥헥 많다. 일일이 다 적어준건 빠대를 고려했기 때문, 실제로 리리가 카운트하기 어려운 것들도 좀 있다. 우선 순위가 당연히 낮다. 무리해서 발동할 필요는 전혀 없다. 안전이 최우선이며, 안전이 어느 정도는 확보된 상태에서 쓰자. CC가 두려운 건 있는데 슬로우는 빠른발로 커버되므로 충분히 가능하다. 장판계열은 빠른발 발동상태라면 슬쩍 발담구고 오기 편하다. 그리고 여기에 안 썻는데 불분계열 특성은 전부 호구특성이다. 그 외에도  변위 수류탄 (E) 같은건 힐 방해될까바 안 맞는데 쿨이라면 맞아도 괜찮은 등 수많은 가지수가 있으니 참고바란다. 너무 부담스러우면 돌격병 평타로도 발동된다. 적극 활용하자




          특성 및 기술

          (3)

          대부분 활발한 모험가. 애초에 빠른발 무한발동 시킬려고 뽑는거랫죠. 무한 마나가 있어야 쿨 활용이 가능. 광역이 무지하게 아플때 제가 쏠게요(단체로 50% 이하) 아 그리고 활발한 모험가 마나 안 모자라다고 안간다는 공략 수두룩한데 빠른 발 지속시간 50% 증가는 눈에 안 보이는듯.

          (2)

          안전 질주는 30% 이속증가 휘감는 바람은 상대 20%
          슬로우, 수치상으론 안전질주가 높지만, 휘감는 바람이 보통 더 좋다. 리리는 힐러다 아군을 살려야 한다. 상대 20% 슬로우 걸어놓으면 죽은 아군이 살 가능성이 크고 20% 슬로우+빠른발 20% 속업하면 적은 어차피 못 쫓아 온다.

          (1)

          사실 옜날엔 리리가 CC에 약하다고 했는데..이젠 아니다. 빠른발을 자주자주 발동하면 오히려 CC에 강한편. 근데 Q특도 만만치 않게 좋다

          (1)

          천잔 너무 좋아진거같앙...

          (2)

          거대한 소용돌이를 많이 추천하는데 사실 리리가 3명 맞출 정도면 보통 잘못된 포지션이다. 2명 정도가 적당+힐스킬증가. 평타에 목숨을 거는 적 영웅이 있다면 강풍도 고려해 볼 만 하다. 거대한 소용돌이는 상대가 2근접 1탱 같은 변태조합 꺼낼떄 생각하자

          (1)

          재사용 대기시간 1초가 패널티가 아니다. 광역힐을 부여하기 때문에 HPS가 2배기 때문. 좋은 자리에서 두명 다 힐 주자

          (3)

          잘 모르겟으면 운무사 찍자.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힐 타겟팅이 어려운 편인데. 빠른발 둿다 뭐하냐
          리리는 뒤에서 얌전히 않아서 힐주는 케릭 아니다. 왓다갔다하면서 힐주기 최적 위치를 찾아다는거다.

          무라딘 힐줘야 하는데 제이나에게 힐이 들어가면 그냥 제이나에게 힐 주는게 아니라
          무라딘과 가까우면서도 리리가 안전하고 제이나는 먼 자리를 찾아가야 하는거다.
          계속 빨빨거리면서 돌아다니는 이유.

          자동 타겟팅은 이런 대 쓸 머리를 좀 더 쓰라고 해논 것이다.
          다른애들은 정신없겟지만 리리는 이동이 전부다.

          그 외에는 다른 분들 공략을 참조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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