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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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네놈에게 명예따위라곤 없군... 알타 너 말이야.
- 작성자 | Terranunit 작성일 | 2018-01-27 12:28:52 조회수 | 15869 최종수정 | 2018-05-21 09:5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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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타니스댈람의 신관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525 5.2617 500 3 111 1.25 1 4.8398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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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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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머리말
우리의 시간이 왔다!
나름 함께한 시간이 길어서 애정이 진짜 깊은 친구였는데
리워크 받고나서 인기도가 높아져서
'오오 우리 신관님 인정받으신다'라며 좋아했는데 또 퇴물이 돼버렸네요...
그래도 없는 실력이지만 애정 하나로 공략 적어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르타니스는 적들에게 무시못할 평타딜을 주며 과부하 보호막의 보호막을 이용해 끊임없이 버티는 돌진형 전사이자 칼날 질주와 위상 분광기를 이용해 적 하나와 자신의 위치를 바꾸는 변수창출형 전사이기도 합니다.
위에서도 적어놨듯이 무시못할 평타딜을 가졌고, 변수창출에 능한 스킬이 있습니다. 또한, 이론상으로 끊임없이 생성되는 보호막이 있어 솔라이너로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면서 풋내기 상대의 존재로 인해 용병 캠프를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돌진'형 전사임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이동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콤보가 있다고는 하지만 스킬 2개나 써야지 돌진이 가능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마음대로 할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평타 특화라 그런건지 실명에도 무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르타니스는 평타를 쳐야 과부하 보호막의 쿨타임이 줄어드는데, 이는 곧 버틸수 있는 시간이 감소하게 된다는 의미와 거의 똑같습니다.
1. 그레이메인( )/ 우서 )등 에 호응 가능한 영웅들
사실 대부분의 납치 성공 이후 킬 캐치는 영웅이 무엇이냐가 아닌 얼마나 잘 호응해주냐에 달려 있지만, 호응해줬을때 킬을 딸 확률이 높은 친구들을 데려가시는게 좋습니다.
2. 이니시 가능한 탱커/ cc기 풍부한 탱커(대부분의 메인탱을 말함)
예시 - : / : /
: / : /
: / :
같은 경우는 아르타니스가 중력자 소용돌이라도 찍어서 이니시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는 요즘 서브탱 자리로 들어가는 모습이 보이지만 메인탱으로도 써먹는 모습이 보이기에 넣어봤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1. 치킨님이 니 가로쉬냐
시공 넘어와서 갑자기 던지기 놀이하는 우리 겉바속촉 치킨님
납치기도 비교적 안정적인데다가
붙어서 때릴라다 던져지고 중간에서 산화합니다
2. 실명 등 평타 관련 약화에 특화된 영웅들
예시 - : / : / : / : / : / : 등
cc기가 거슬리지 않는 경우나 영웅들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평타를 때려야 살 수 있는 아르타니스이기에, 거슬린 정도가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끌어도 별 이득 없거나 오히려 우리팀이 더 위험해지는 상황을 만들수도 있는 영웅들
예시 - : / : / : / : / : / : / : 등
대부분이 궁극기입니다. 그러므로 10렙 이후는 납치할 상대를 잘 정해주는게 중요합니다.
4. 콤보를 잘 안맞거나 사거리 내에 있지 않으면서도 교전 가능한 영웅들
아오 벌레들
: 개꿀
5. 바리안
분쇄의 투척, 설명 끝
6. 메디브
로 끌어왔지만 차원문으로 무마 가능합니다.
물론 차원문이 없으면 그저 qe콤보의 밥중 하나일 뿐입니다.
상대하기 쉬움
1. 뚜벅이거나 평타 딜러, 힐러
예시
뚜벅이인 경우 - , ( 미샤 말고), (이속이 계속해서 변함), , , , ,, , , (어쨌건 뚜벅이임)
평타 딜러인 경우 - , , , ( 전까지),, , , ,
뚜벅이인 경우엔 알타가 접근해서 두드려 패도 이동기가 없어 쉽게 벗어날수 없기 때문에 상대하기 쉽습니 다. (다만 밀쳐내기 같은거엔 얄짤없음)그리고 qe를 맞추기 쉽기 때문에 뚜벅이들은 좀 움츠러들 수 밖에 없습니다.
평타 딜러인 경우는 솔직히, 알타가 어느 부분에서 특출나서 카운터라는 것은 아닙니다.
고기 모으기 전엔 호구지만 고기 다 모으면 쳐발릴 수도 있거나
qe콤보 안하고 어설프게 접근하면 이거 때문에 이동기가 없어 놓치거나
준수한 평타 dps와 강한 스킬 딜에, 짧지만 이동기마저 있으며
얼굴 앞에서 대놓고 분광기 날리면 증오로 증가하는 이속때문에 피할수도 있으며
알타 못지 않게 딜은 자신있거나 대놓고 카운터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ㅈ나 아픈 퍼뎀을 가진 불한당이나
16에 찍기 전까진 애초에 접근을 할수 없으며
을 해대며 계속해서 뿅뿅대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르타니스가 평타 딜러에게 영향을 줄수 있는 이유는 억제의 파동 덕분입니다.
억제의 파동은 cc기라곤 실명 뿐이기에 우습게 볼수 있지만 무려 4초간 평딜러의 딜을 없애버릴 수 있으며 사거리가 무한이라는 점 때문에 캠프를 먹다 다른곳에서 교전이 일어날 경우에도 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지 않지만,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뚜벅이, 평타 특화인 상대에게 강하다고 했는데, 아르타니스도 뚜벅이에 평타 특화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을 자신이 카운터칩니다. 무엇?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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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날 질주(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 이연격(W)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4초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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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상 분광기(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각 레벨별 특성
1레벨
1. 풋내기 상대 (추천 정도가 아니라 걍 필수)애초에 영웅한테 들어가면 사기고 운영면에서 힘을 발휘하는 특성입니다. 캠프 속도가 정상이 아닙니다. 특히 삼연격 이후로는 더요.
의문의 1승, 아둔의 창 의문의 1패
굿럭.
이거 찍는순간 알타도 다리가 생긴다
그놈의 의지타령 진짜..
/ / / ( )/ / ( )/ ( )
가장 보편적인 특성입니다, 웬만해선 이거로만 갑니다.
간단합니다. q 쓴 상태에서 끌고 싶은 상대에게 e를 쓰면 됩니다. 쉽죠?
1. 오브젝트/ 캠프를 먹고 있다면 모를까, 절대 함부로 삼연격을 먼저 써서 비워두지 말자.
보호막 재충전과는 반대의 케이스입니다. 4초(삼연격일시 5초) 25 쿨감으로 효율이 좋지만, 말씀드렸듯이 얘입니다. 알타 개인 딜량에는 도움을 주지도 않고, 차라리 광전사 돌진 (W) 거인 학살자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가서 딜 더 넣는게 낫습니다.
그러니까 스킬셋을 공허의 유산 스킬셋으로 바꾸라고 ㅡㅡ
길고 엉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알타를 픽하는 이유.
진짜 이거 보고 찍는겁니다 알타는. 영웅한테는 적용이 안되서 쓰레기처럼 보일수 있지만 굉장한 착각이고,
2. 노련한 명사수, 반작용 막기 (W)
이걸 두개로 묶은 이유는 찍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노명은 후반으로 가도 돌진 상시착용도 안되기 때문에 평타를 칠 일이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솔라인 설때 고려할수는 있습니다.
반작용은 효율도 구려서 안가고요.
4레벨
1. 사이오닉 시너지 (Q)
보호막 쿨감 효과가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어있어서 그렇게 필요하진 않습니다.
리워크 이전처럼 기본장착이 아니라면 좀 쓸것 같은데 말이죠.
2. 보호막 재충전 (고유 능력)
이건 왜 찍는지 모르겠습니다.
안그래도 얇은 보호막인데 어그로 좀 받으면 보호막 사라지는건 순식간이라 지속시간 증가는 없는 셈이고.
쿨감 효과도 와닿진 않습니다.
3.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추천)
생명력이 25퍼까지 줄어들어야 발동되는거여서 살짝 위험하긴 한데. 찍을게 이거밖에 없습니다.
쿨감을 해도 계속 부숴지는 보호막이라 그냥 두껍게 만드는게 차라리 낫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돌격하면서 딜 좀 받고 평타 치는 스타일이라 어쩌면 가장 쉽게 발동할수도 있다 싶구요.
7레벨
1. 태양석 사신 (Q)
라인 클리어/킬캐치 할때는 써먹을 수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안찍습니다. 애초에 기본 칼날 질주로도 만족합니다.
2. 차원 이동 후유증 (E) (추천)
e스킬에 감속을 붙여줍니다. 겨우 감속이라 별거 아닐수도 있는데 감속시키는 정도가 탈것 속도보다 5% 더한
35% 감속을 4초동안 넣어줍니다.
3. 시간 쇄도 (E)
3. 시간 쇄도 (E)
알타한테 이것들같이 달라붙거나, 진입기로 쓸수 있는 스킬이 있으면 모를까, 그냥 평타 속도 올리는 것만으론 부족합니다.
땡기고 평타를 쳐야 하는데 상대가 거리를 벌리며 싸운다면 평타도 못치며 산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후속타
브락시스 항전같은 맵에서 솔탑볼때 종종 찍습니다.
10레벨(궁극기)
1. 억제의 파동 (R)
황혼의 꿈을 실명으로 바꾸고 쿨을 줄인 다음 사거리를 무한으로 만든 버전. 범위도 넓고, 지속시간도 4초로 길기 때문에 평딜 카운터로 좋습니다. 심지어 1분도 안되는 50초쿨이기 때문에 거의 매 한타마다 사용 가능합니다.
2. 정화 광선 (R)
이 스킬은 한명을 집중공략하는데 사용합니다.
차원 이동 후유증을 바른 e스킬과 연계하여 저 살인적인 대미지에 그대로 지져버리거나, cc기에 연계하기 위해 사용하거나, 자리를 지키는 영웅을 강제로 움직이게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안그럴 것 같은데, 물몸 힐러 들고 무빙할때 은근 거슬립니다. 물론 딜로스 용도로 사용하는 궁극기는 아닙니다.
궁은 뭔가 추천한다기 보단 상황에 따라 가는게 맞습니다.
13레벨
1. 기사단의 열성 (Q)
qe 쓰면 마나 135나 줄어듭니다. 이걸 쿨감시키면서 쓸 마나가 없습니다 게다가 q스킬은 e와달리 핵심 스킬도 아니니 쿨감 해도 별 가치는 없습니다. 차라리 무자원 영웅으로 만들어버리면 모를까.
최근 패치로 인해 q 마나가 55로 줄어 q트리 가치가 좀 늘어났네요
2. 삼연격 (W) (추천)
가끔 가다 보면 이걸 안찍는 사람이 보이는데, "왜 삼연격 안찍어요?" 라고 물으면, "1초 쿨증가가 부담된다."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물론 히오스에서 1초가 많은걸 결정할수 있는 시간이긴 한데. 알타도 1초에 평타 한대씩 때립니다. 그러니까 삼연격을 찍는다는 것은 "1초후에 먹일 딜을 미리 먹인다" 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3. 중력자 소용돌이 (E)
qe로 끌어와서 이득볼 영웅이나 상황이 많다, 또한 qe로 내가 이니시를 걸어야 한다. 싶을때 찍습니다.
q스킬과 쿨이 맞아떨어져서 qe를 자주 쓰게 됩니다. 그에 따라 체감상 마나가 더 빨리 바닥나게 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1명을 추가로 끌어오게 되는데. 얘 끌어온다고 본의아니게 얘까지 끌어와서 팀원들이 다 이거 쳐맞는 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4. 위상 보루 (고유 능력)
기방을 올려주는 특입니다. 방어력도 50이나 되서 얘나 얘같이 겁나 아픈놈들이 있으면 찍어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16레벨
1. 광전사 돌진 (W) (추천)
"삼연격이면 거학이 필수 아니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거학 자체의 대미지 너프도 있고. 평타 3대를 순식간에 후방의 물몸 딜러나 힐러한테 넣을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이거 찍고 탱커한테 삼연격 박으시면 안됩니다.
2. 거인 학살자 (W)
갈고리 머신, 영혼석 덕후, 생선왕 머킹 찍은 머키, 화끈한 남자가 팀에 있으면 찍어서 견제해줄만 합니다. 추뎀은 방어력 영향을 (퍼뎀이므로)받지 않습니다.
3. 사이오닉 상처 (W)
아... 4초쿨 25방깎... 효율이 좋긴 좋습니다.. 근데 이건 2초밖에 안되서 알타 개인딜량도 잘 못올리고, 이걸 찍으면 알타가 수비적인 플레이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 플레이 스타일이 맞지 않습니다.
4.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만약 13특에 중력자 소용돌이 (E) 를 찍으셨다면 고려할만 합니다. 원하는 시점에 발동할수는 없지만,
16레벨 기준 초당 103딜을 주므로 (이론상으로) 5초동안 발동한다면 515(4%)라는 딜을 광역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20레벨
1. 궁강 ( 정화 완료 (R) 궤도 폭격 (R) )
필요하다 싶으면 가십시오.
2. 의지의 힘 (고유 능력)
평타+삼연격만으로도 실드 쿨을 다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버티기에 좋습니다. 특히 위상 보루 (고유 능력) 또는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이거 찍으면 아주 좋습니다.
3. 시공의 칼날
딜량 상승으로 인해 딜러/힐러들이 더 아파하고, 슬로우가 붙어 평타를 치는 것과 광선 딜을 더 우겨넣는게 수월해집니다. 의지의 힘 없이도 딜을 잘 받아낼 수 있다면 찍으시면 됩니다.
간단한 특성트리
/ / / ( )/ / ( )/ ( )
가장 보편적인 특성입니다, 웬만해선 이거로만 갑니다.
/ / / ( )/ / ( )
솔라인에서 씁니다. 그냥 보편적인 특성에서 후속타만 바꾼겁니다.
( ) / / ( )
이니시를 걸 탱커가 없어 내가 걸어야 할때 씁니다.
/ / / ( )/ ( )/ / ( )
16에 플라스마 화상을 찍어 접근전을 펼치는 아르타니스입니다. 그런데 접근전은 애초에 가능하므로 맨 위에 보편적인 특성으로도 접근전은 가능합니다. 범위딜만 빼면요.
qe콤보에 대하여 알아보자
풋내기 상대가 특성 중에서 알타의 핵심이라면, qe콤보는 알타 플레이의 핵심.간단합니다. q 쓴 상태에서 끌고 싶은 상대에게 e를 쓰면 됩니다. 쉽죠?
근데 처음 하시면 마음처럼 되진 않을겁니다. 애초에 30렙 이상 쳐멱고 하는 저도 잘 못합니다. (사실 레벨값을 못하 읍읍)
알타를 하다보면 알게 될거지만, 위상 분광기를 맞출때 칼날 질주를 사용 후 알맞은 타이밍에 위상 분광기를 써야 하고, 분광기를 쏘는 방향까지 중요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질겁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예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뒤쪽은 예외입니다. 위상 분광기는 범위 폭이 좁을 뿐, 사거리, 발동속도, 투사체 속도는 어느정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뒤로 가면 잡힐 확률이 높기 때문이고, 상대도 그걸 알고 있다는 가정 하에서 '뒤쪽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라는 경우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파멸의 탑 전장 일부입니다. 하늘색 원이 아르타니스, 빨간색 네모가 상대입니다.
아르타니스가 칼날 질주를 (초록색)적이 있는 방향으로 썼을 때, 적의 퇴로는 이 2가지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르타니스는 위상 분광기를 저 방향으로 날리면 되겠네요.
예상하는게 피곤하다면, 그냥 상대한테 마우스 커서 올리고 타이밍 맞춰서 날리시면 됩니다.
알타를 하면서 유의할 점
1. 오브젝트/ 캠프를 먹고 있다면 모를까, 절대 함부로 삼연격을 먼저 써서 비워두지 말자.
실드 쿨을 잘 줄이지 못하고 산화하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2. 아무나 끌어오지 말자.
아서스 마이에브 가로쉬
이 셋도 뭐 혼자 있으면 패죽일수 있지만, 한타 대치중에 이놈들 끌어오면 무료로 상대 이니시 걸어주고,
아군도 터지고 알타도 터집니다.
칼날 질주를 썼는데 이놈들만 사거리 안에 있다면, 그냥 e 쓰지 말고 마나 아끼세요.
3. 제발 반작용 막기, 노련한 명사수, 보호막 재충전 찍지 말자!
아르타니스의 초반 특성은
풋내기 상대 (W)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차원 이동 후유증 (E) 으로 거의 고정되다시피 한데, 이거 없으면 너무나도 삐걱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초반 특성이라고 거르지 말고 꼭 챙겨가십시오.
보호막 재충전이 왜 구데기임?
결론부터 말하자면 효율이 너무 구려요. 솔우두 된다. 쿨 빨리 줄일 수 있는데 왜 안가냐 하는것도, 겨우 3초에 불과합니다. 알타가 평타치면 4초 쿨감인데, 그 감소량보다 더 적은걸 보호막을 힘들게 아껴가면서 고생해야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효율이 너무 구려요. 솔우두 된다. 쿨 빨리 줄일 수 있는데 왜 안가냐 하는것도, 겨우 3초에 불과합니다. 알타가 평타치면 4초 쿨감인데, 그 감소량보다 더 적은걸 보호막을 힘들게 아껴가면서 고생해야 합니다.
대체 이걸 찍는 이유가 뭡니까??
사이오닉 상처는 왜 안씀? 이거랑 같은 방깎 효율인데
보호막 재충전과는 반대의 케이스입니다. 4초(삼연격일시 5초) 25 쿨감으로 효율이 좋지만, 말씀드렸듯이 얘입니다. 알타 개인 딜량에는 도움을 주지도 않고, 차라리 광전사 돌진 (W) 거인 학살자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가서 딜 더 넣는게 낫습니다.
4. qe를 남용하지 말자.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qe 하나 하는데 마나 135나 듭니다.
마나 아낍시다, 함부로 날리다가 마나 없어서 집으로 가지 말고. 물론 노력에도 불구하고 마나가 바닥나는 일도 있지만.
최근 패치로 인해 125가 소모되지만, 여전히 적은 양은 아니라고 봅니다.
5. 라인전에서 칼날질주는 상대 영웅한테 쓰지말고 돌격병에 모여있는 데에 쓰자.
가끔씩 상대 근딜/전사랑 맞딜하다가 q를 상대 영웅한테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상대 영웅에게 맞출 경우 겨우 4초(2*2), 평타 한방으로 줄일수 있는 양입니다.
하지만 돌격병 무리에 쓸 경우 무려 14초{(1*7)*2}라는 쿨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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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이 전살자 게다가 리워크도 됐지.... 보다는 밀리기는 하는것 같지만 이 전살자를 뛰어넘는 갓- 신관님이 되셨으면 합니다 ㅜㅜ
En taro Artanis!
부디 많은 용기ㅂ승리를 많이 만드는 아르타니스 플레이어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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