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트레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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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빠대이서 이거 말고 또 이써?
- 작성자 | 에피메테우스 작성일 | 2018-01-29 19:21:46 조회수 | 3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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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오버워치 요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30 2.707 - - 23 0 8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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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트레이서는 기본적으로 센스가 필요한 챔프입니다.
Q 와 E 를 잘 쓰냐 못쓰냐로 겐지색기 이상 가는 날파리가 될수도,
남의 스텍으로 끝날수도 있습니다.
이 트레이서는 딜 성향이 강한 특성트리입니다.
이 트레이서의 생존은 사용자의 Q / E 사용 센스에 달렸습니다.
이 후 의견은 듣기만 하고 반영은 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영웅 상성
머키 -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라인에서 복어 꺼내면 복어 점사. 그 외엔 머키 점사.
머키가 독액 뿌리려 오면 Q로 한발짝만 빠지고 머키만 점사입니다.
Q(독액) - W(복어) - R(문어발) 콤보면 한방에 죽지 않나요?
-> 문어발 끝날때 들어오는 Q 묻은 W 데미지가 큰것인데 문어발 끝나자마자 E(시간역행) 쓰세요
시간역행 시간차이동때문에 피해집니다.
이 이외엔 머키가 트레 잡을 방도가 없습니다.
사무로 -
트레이서가 사무로를 포커싱할 일은 없겠지만
이속감소조차 없는 사무로가 트레이서를 추격할 방도는 아예 없습니다.
크로미 -
크로미의 화력은 강력합니다.
그러나 논타겟팅 크로미의 공격을 대놓고 맞는 트레이서라면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크로미의 궁 중에 시간차 후 제자리로 되돌아오게 하는 궁 + Q + W 콤보를 맞으면 죽지 않겠나 생각 하시겠는데
궁에 맞았을때 시간역행을 쓰면 궁 풀립니다.
켈투자드 -
켈투도 화력 미칩니다.
그러나 켈투의 미친 화력도 크로미와 마찬가지
안맞으면 끝입니다.
소냐 -
소냐도 마찬가지인데 조심해야 할 부분이 소냐의 매우 강력한 피흡과 도약궁 , 작살 CC 인데
이 두개만 피해도 발고자라서 트레이서가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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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 -
상대하기 힘듭니다.
빠대에서 대부분 해머들 국민특성이 시즈모드시 은신 돌입 + 첫타격 100% 증뎀 인데
이것이 매우 매우 매우 아프며 , 월등히 긴 사정거리 + 트레이서 궁을 던지면 장갑 스킬을 켜서 막습니다.
은신캐릭들 -
사무로를 제외한 모든 은신캐릭들 입니다.
암살자 VS 암살자 에서 선제공격권을 갖는 의미는 매우 큰데
트레이서가 은신의 적을 공격할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방법이긴 한데)
1. 궁을 먼저 던져서 부착시킨다.
2. 4특성에 작별선물 특성으로 되돌리기 쓰면서 콩알탄 맞춘다.
그러나 말도 안되는 방법들입니다.
은신캐릭들은 은신 풀리면 물어줍니다.
* 발리라 특히 조심합니다. 발리라 대세특성이 목조르기 특성인데 도약 + 타겟팅 침묵 이라고 보면 되는데
목조 맞는 순간 Q고 E고 나발이고 아무것도 못하고 터집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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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멸(Q)
- 충전 대기시간: 9초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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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 공격(W)
-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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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 역행(E)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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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펄스 폭탄(R)
-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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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장전(D)
-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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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설명을 하기에 앞서 드리고싶은 말이 있습니다.
히오스에서 트레이서만이 왜 유일하게 궁을 가지고 시작하는가?
또한 왜 쿨타임 방식이 아닌 충전 방식인가?
이 빌드를 연구해보시면 느끼실 겁니다. "트레이서는 평타딜러가 아닌 주문딜러다 !"
트레이서의 일반 공격기술은 1개뿐인데 무슨 주문딜러냐 ! 라고 하시려는 분은
이 트리를 잘 읽어주시고 한번 플레이 해봐주세요.
트레이서의 평타는 매우 자잘한 연속되는 딜입니다.
누적되면 아프지만 순간의 지원만 받아도 (혹은 흡혈능력이 있다면) 역으로 잡힐 수 있습니다.
W 스킬은 중간 정도의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딜이 약한데? 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그 생각을 다시 하게끔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의 주 목적은 "R 을 최대한 빨리 충전시켜서 최대한 많이 사용하는 것" 입니다.
1랩 특성
펄스 공격 을 찍습니다.
R의 충전량이 증가합니다.
슬랩스트립 은 시간 역행이 3초전으로 돌려주는 것 을 4초전으로 돌려주는 것 입니다.
시간 역행을 사용하기 전 "4초, 3초, 2초, 1초..." 하면서 언제 전으로 돌아갈까
계산하실 것이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예광탄 은 평타공격을 맞춘 적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예광탄의 효율은 잘 모르겠습니다... 상대가 발리라라면 매우 좋을것 입니다.
(추적하면서 공격한다면 발리라가 절대 도주와 역관광을 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발리라의 경우 가장 조심해야 할 적이며 발리라에게 먼저 맞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트레이서는 자체적으로 은신된 적을 선제공격할 방법이 없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이 트리에 필요한 특성인 펄스 공격 을 찍습니다.
4랩 특성
작별 선물 을 찍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이 특성이 어떤것인가 모를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시간 역행을 사용했을 때 3개의 작은 유탄을 떨어트립니다.
적에게 딱 붙어서 W 를 쓰고 바로 E 를 쓰면 W와 유탄 하나의 딜이 들어갑니다.
(유탄은 하나의 대상당 하나의 유탄만 적중합니다.)
유탄의 딜은 W 의 딜과 비슷하게 들어가며 4랩때 상대 라이너의 생명력이 25%~30% 정도라면
(암살자 기준) 이 콤보로 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빠대를 위 특성으로 돌리시다 보면 작별 선물의 킬캐치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작별 선물로 킬까지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저,설팩?! 찍지 않습니다. 이 트리의 컨셉과도 맞지 않고, 트레이서가 라인을 서는 경우는
정말 정말 라인설 챔프가 없는 경우이며, 라인 설 챔프가 아무리 없어도 트레이서는 궁으로 압박하러
3라인을 배회해야 합니다.
또한 타겟팅이 아닌 이상은 Q 와 E를 (E를 꼭 써야한다면) 쓰면서 피할 수 있습니다.
폭주 찍지 않습니다. 이 특성트리는 평타를 기대할 수 없는 트리입니다.
또한 체력이 적은 트레이서에게 죽었을때 스텍을 모두 잃는 패널티는 매우 뼈 아픕니다.
7랩 특성
시간탄 을 찍습니다. 16랩 특성과 시너지를 이루며, 한타시, 도주시 점멸의 원활한 충전을 해줍니다.
이 특성의 장점은 미니언 , 캠프 , 건물 을 공격시에도 충전이 된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여기 7랩 특성은 유동적으로 찍어도 좋습니다.
10랩 특성
펄스 탄환 을 찍습니다. 매우 중요한 특성입니다. 16번 특성과 시너지를 이룹니다.
일반 공격시 R 의 충전률을 2배로 올려줍니다.
이 특성과 1랩 특성 , 16랩 특성 으로 20~30초마다 R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끈끈이 폭탄 한타시에 다수의 적에게 적중한다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R 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트레이서에게 R 스킬을 기본적으로 준 이유는 그만큼 R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게 트레이서의 관건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런 면에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양자 폭발 최대생명력에 10%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그러나 찍지 않습니다.
펄스 탄환을 찍고 안찍고의 R 사용 빈도수는 배 만큼 차이납니다.
양자 폭발 한번이 일반 R 스킬의 2배의 피해를 추가로 주려면
누더기 정도에게나 사용해야 되는데 트레이서의 궁은 탱커를 잡기위한 궁이 아닙니다.
누더기 정도에게나 사용해야 되는데 트레이서의 궁은 탱커를 잡기위한 궁이 아닙니다.
여기서 펄스 탄환을 찍어야 하는 이유는 더 자주 궁을 채워서 상대 암살자진, 지원가진에 압박을 더 자주 줘서
흔드는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13랩 특성
펄스건 난사 를 찍습니다. 광역기가 없는 트레이서에게 라인클리어가 쉬워지며,
딜 콤보를 넣고 빠질때 더 안정적으로 넣습니다.
가끔 라인에서 상대 챔프에게 W 를 맞추려다가 미니언에게 들어가는 실수가 벌어지고는 합니다.
(W 는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안되어 있고 가까이에 적이 있으면 활성화가 되는데)
(적 챔프를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그런데 적 챔프에게 W 가 아직 닿는 사거리가 아닌데)
(미니언때문에 활성화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때 실수로 쓰면 콤보 꼬입니다.)
나머지 특성은 모두 찍지 않습니다. 이 특성트리는 평타 위주의 특성트리가 아닙니다.
16랩 특성
손재주 를 찍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R 스킬의 빠른 충전" 입니다.
이 특성보다 더 어울리는 특성은 없습니다.
나머지는 평타 위주의 특성트리입니다.
20랩 특성
이거나 먹어라! 를 찍습니다. 핵심특성입니다. W 스킬의 쿨을 3초 줄여줍니다. (8초 -> 5초)
더 빠른 1랩 특성과 시너지를 이루어 더 빠른 R 스킬의 충전을 도와줍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R 스킬이 붙은 적에게 적중시 즉시 폭발시켜줍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바리안 , 줄진 , 메디브가 상대일때 더욱 돋보이며 그게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이 특성을 찍음으로서 R 스킬의 폭발 타이밍을 자기가 제어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바리안의 막기 , 줄진의 타즈딩고 , 메디브 무적(?) 타이밍을 못잡게 터트릴 수 있게 됩니다.
시돌소 시간 역행의 쿨 8초 증가는 매우 뼈아픕니다. (26초 -> 34초)
또한 최근에 8초간 받은 피해를 복구하는 것인데, CC 맞고 폭딜맞으면
생명력이 적은 트레는 시간 역행 쓰기도 전에 터질 것 입니다.
생존용으로 쓰자니 다른 특성이 아깝습니다.
B형 부착물 "R을 자주쓰는게 핵심이라면서 R 딜량 증가하는 특성을 왜 안찍니?"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가만히 멈춰있다면 모를까 대상이 무빙중이라면 대상에게 하나가 붙고
바닥에 하나가 떨어집니다...
기본 플레이
트레이서는 한마리 날파리처럼 온 라인을 들쑤시고 다녀야 합니다.
라인을 최대한 압박해줘서 샘 쿨타임을 빼주고 귀환시켜주고
그렇기 위해서 궁을 최대한 자주 충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궁극기들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야 OO 궁 빠졌다. 들어가자" 하겠지만
이 특성의 트레이서는 곧바로 궁이 차오릅니다.
라인 설 챔프가 3 있다 -> 라인을 돌면서 생명력 적은 적 챔프가 있는 라인을 확인합니다.
4랩이 되면 Q (Q~Q) + W + E 콤보를 넣어줍니다.
W 근접 공격 + E 작별 선물 의 딜 + 3~ 틱 정도의 평타면 생명력 35% 정도 남은 암살자도 잡습니다.
진입하기 전에 미리 A 를 눌러서 적 챔프를 지정해놓습니다.
A 로 공격대상을 지정해두면 그 대상을 위주로 공격합니다.
트레이서로서 기본적으로 쓰는 테크닉
상대 잘 무는 챔프에게 물려서 쫒기고 있다
안전지대(저 위치는 도주하기 좋겠다 싶은 장소) 를 미리 봐놓습니다.
그쪽으로 무빙만으로 유인합니다. Q는 함부로 마구 남발하지 않습니다.
기본 Q의 충전은 3번입니다.
미리 봐둔 안전지대를 밟은 후에 추격을 멈췄다 -> 살았습니다 ! 휴~
미리 봐둔 안전지대를 밟은 후에도 계속 추격한다 ->
1. Q를 한번만 써줍니다. 생각보다 멀리 떨어진게 아니라 돌진기가 있다면 계속 쫒아옵니다.
2. 일부러 상대의 돌진기를 유도합니다. 상대가 돌진기 사용 시 E 로 돌아갑니다.
3. 남은 Q로 도주
트레이서가 딜 콤보용으로 E를 쓸때는 상관이 없는데,
물려서 도망칠때는 시간을 조금 카운트 해주면 좋습니다.
A 길목으로 빠져 나가야 하는데 상대 테사다르가 방벽으로 길을 막았고 적 챔프들이 나를 노릴때
방벽 앞을 한번 밟고 적 챔프쪽으로 순간적으로 들어갑니다. Q 를 두번만 사용합니다.
이때는 2초만 카운트를 합니다. 방벽 앞을 밟고 2초가 지났다.
(Q 두번으로 적 사이로 파고들면 2초입니다.)
E 를 쓰면 방벽 앞으로 이동하고 방벽이 끝나는 타이밍이 오고 남은 Q로 도주합니다.
위 예시들은 매우 단적인 예시들입니다.
트레이서의 Q 와 E 는 매우 매우 매우 범용성이 넓은 스킬들입니다.
사용자의 센스에 따라서 생존 전문가가 될수도, 도살자의 고깃덩이 20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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