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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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데이터 주의] 사악한 일격트리를 쓰는 이유.
- 작성자 | Hazysky 작성일 | 2018-02-02 04:33:06 조회수 | 34147 최종수정 | 2019-07-27 04:4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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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리라무관의 그림자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기력 기력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047 4.2656 100 10 79 1.25 2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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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4랩 과다출혈의 효과로 DE를 걸어둔 적에게 평타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게 되고, 7랩 난도질이 찍히면 3스택 절개이후 추가되는 3회분의 평타의 강력한 한방이 있는 트리로. Q트리와 달리 Q의 사거리가 감소하지 않아서, 콤보도중 Q의 적중률이나, 위급시 Q를 통한 도주확률이 조금 더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첫번째 단점은 트리 자체가 DE 진입에만 의존한다는 점. 대부분의 특성들이 목조르기 스킬이 적에게 적중했을만 발동이 되기 때문에, D진입도중 적에게 한대라도 맞고 D가 풀려버리면 이후 다음 쿨이오는 8초간 아무것도 할수 없게된다는 커다란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콤보를 넣던 중간에 그 콤보가 끈겨 버렸을때도 여김없이 8초를 또 기다려야 하게 되죠.
두번째 단점은 3스택 절개 이후, 7랩 난도질의 평타 3회가 핵심딜인데.. 그걸 때리기전에 DE의 침묵 2.5초가 먼저 끝나버린다는 병크가 있습니다... (대략 콤보시작후 2.75초 부근에 난도질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제라툴/겐지/트레 같은 도주기 출중한 녀석들은 평타 3회 맞기도 전에, 그대로 도망쳐 버리는 일도 간혹 생깁니다.
게다가, 그 난도질이 들어가기 전까지는 딜이 영 부실하다는 점도 문제에요. 발리라가 때리기 시작한지 최소 2.75초가 지나기 전까진 제대로된 데미지를 넣어주지 못하기 때문에, 순간적인 딜호응 및 킬캐치 성능이 Q트리에 비해 압도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나마, 연계점수가 더 빨리 쌓이는 16랩 운명의 낙인 찍히면 괜찬아지긴 합니다만.. 그전까지가 너무 암걸리네요.)
세번째 단점은 평타가 주력 딜링수단이다보니, 적의 실명기에도 쉽게 무력화 되버린다는 점입니다. 실명상태에서 난도질 해봤자 0딜이에요.
4번째 단점으로 딜량이 Q리라에 비해 최대 딜량도 떨어진다는 점도 있습니다. 난도질이 들어가는 순간의 DPS는 꽤 강력한 편입니다만, 그 이후로는 7랩 절단의 폭딜을 이기기 어렵고, 나중에는 기력마저 부족해져서 더이상 콤보를 이어가지 못하게 되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이러한 많은 단점들을 이유로, 개인적으로는 절대 쓰지 않는 트리입니다. 본공략에서도 평타트리는 배제하고 Q트리에 대해서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마독 - DE - Q평Q평 - E - 평평평(난도질) - (반복)
하지만, 난도질이 들어가기전에 침묵이 먼저 끝나버리고 만다.
난도질 이후엔 마땅한 딜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도 문제.
어쨋거나, 슬슬 개인 마이피 홍보도 시작하면서, 공략글 시작해보겠습니다. 본 글은 아래 링크의 글을 간략하게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 눌러주시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HazySky's 공략 마이피
현재 46개의 영웅공략 및 전장공략 게시중
http://mypi.ruliweb.com/mypi.htm?nid=5042203&num=7982
영웅 상성
요한나/정예타우렌/가로쉬님/정크렛/아서스/태사다르/한조/아바투르/우서/메디브/카라짐 등등..
특성 및 기술
- (4)
어차피 4랩에 기력관리 특성을 찍어주기 때문에, 1랩에서는 기력특성을 딱히 찍어줄 필요는 없음.
[전투준비]: E를통해 연계 점수를 소모하면 방어도가 충전되는 방식. 한타 전 미리 3회 충전해두고 진입해서, 콤보 쌓은후 또 E 써주면. 한번의 한타에서 최대 6회분의 효과를 얻을수 있게됨. 적진에서 더 오랫동안 생존이 가능해짐.
[신경마취독]: 적에게 부여하는 감속덕분에, 발리라가 따라붙으면서 콤보 및 평타를 우겨넣기 편하게됨. 킬캐치 확률이 가장 높아지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하게됨.
특히, 상대방의 이속이 빠른편이거나, 콤보중인 발리라에게 감속을 부여할수 있는 영웅이 있다면, 반드시 찍어줘야할 특성. 그래야 적을 따라붙을수 있게 됨.
- (1)
[가혹한 일격]: Q트리 필수특성. Q의 필요 기력이 줄어들어서, 콤보중 지속적으로 찌르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것 없이는 기력이 너무 부족함.
나머지는 성능이 딱히 쓸만하지도 않고, 가혹한 일격이 너무 필수특성이라 버려짐.
- (1)
[절단]: Q트리 핵심특성. 이제부턴 발리로 혼자서 뭐든 썰고다닐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폭딜이 나옴.
다만, 사거리 1감소는 정말 뼈아픈편. 추격/도주/콤보중 Q의 적중률 모두 떨어지게 됨.
[치명적인 기교]: 10랩부터 성능이 떨어지는 발리라는 초반 갱킹으로 연달아 킬을 내며 빠르게 게임을 잡아올 필요성이 있음. 그런데, 7랩 당장부터 효과를 볼수 없는 이특성은 찍을 이유가 없음. 애초에 딜량도 거의 안나오는 편.
- (1)
[연막탄]: 상대방의 평타와 타겟팅 기술이 면역. 추가적인 방어력과 자신의 위차가 잘 들어나지 않게되는 효과 덕분에 논타겟팅 스킬에도 더욱 잘버티게 됨.
[그림자 망토]: 트레 펄스폭탄/캘투의 어균/캘타스 불작같은 강력한 한방 기술딜을 피할때 유용. 저지불가가 있기에 상대의 CC가 너무 부담될때도 좋음.쿨이 짧아서 언제든 부담없이 사용해 줄수 있음.
- (3)
좀더 자주쓰는 기술로 선택.
[그림자 밟기]: 매복트리가 선택. D를 빠르게 2연속 쓸수 있다는 장점을 가짐. 16랩 암살과 함께 쓰면, 5초간 유지되는 20%의 취약을 연달아 2번 먹여줄수도 있음.
[실명]: 상대 평딜하나 호구만들면 이기겟다 싶으면 선택.
[교살]: 가장 자주 쓰이는 침묵을 강화하는 효과. 기술위력 감소로 적의 데미지를 깍아 발리라가 적진에서 더 오래 버틸수 있게 해주고, 적 힐러의 경우엔 힐량도 떨어뜨리기 때문에 더 킬각이 잘나게됨.
- (1)
[운명의 낙인]: 추가 연계점수로 절개를 더 이른타이밍에 쓸수있게됨. Q의 데미지도 조건부로 상승하기 때문에 발리라의 DPS가 크게 증가하는 효과.
[암살]: 무려 5초간 들어가는 20%의 취약은 적의 탱커도 녹여버릴 폭딜이 나오게 됨. 아군과 함께 앞라인부터 때려잡아도 될정도.
[엉겅퀴 차]: 추가적인 기력을 바탕으로 좀더 많은 기술콤보를 넣을수 있지만, 순간 DPS에선 다른 2개 특성이 넘사벽.
-
- 사악한 일격(Q)
- 기력: 25재사용 대기시간: 5초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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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의 칼날(W)
- 기력: 40재사용 대기시간: 4초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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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개(E)
- 기력: 25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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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멸(D)
- 재사용 대기시간: 8초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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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복(Q)
- 기력: 10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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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열한 습격(W)
- 기력: 30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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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조르기(E)
- 기력: 30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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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발리라의 사악한 일격(Q)에 집중 투자한 트리입니다.
DE로 진입해 들어가서, 2.5초간의 침묵으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적을 7랩 절단으로 강화된 Q의 폭딜로 때려주면서. 목표대상을 대략 2~3초만에 끔살 내버릴수 있는 어마무시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그렇게, 단숨에 죽지 않더라도, 4랩 가혹한 일격으로 소모기력이 감소된 Q를 적이 죽을때까지 무한정 찌를수도 있습니다.
또, Q가 주력딜링 기술이다보니, D가 없는 상황에서도 충분한 데미지가 나온다는것도 큰 장점입니다. D진입하다가 적의 공격에 은신상태가 해제되더라도 딱히 아랑곳하지 않고 적에게 콤보를 시전할수 있고. 한번의 콤보로 적 1명 암살하고도 이어서 바로 옆에있는 적을 노려줄수 있습니다.
단점은 7랩 절단의 Q의 사거리 1 감소가 은근히 크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적들을 따라 잡으며 Q를 찔러 넣는것도 힘들어지고, 무엇보다 발리라가 위험한 상황에서 Q를 도주기로 쓰기 힘들어집니다. (이 때문에, 발리라가 죽을것 같을때는 뚜벅뚜벅 걸어서 도주하는것보다, 차라리 1명이라도 더 잡고 같이 데려가겠다는 마인드가 더 잘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5초만에 킬따내는 높은 DPS.
2.5초간 지속되는 침묵은 트레/겐지/제라툴 같은 도주기 좋은 녀석도 그냥 무력화시킴.
D가 없으면 아예 데미지가 안나오는 평타트리와는 차별화되는 장점.
2. 실명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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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특성]
1레벨
(위와 동일)
10레벨
(위와 동일)
20레벨
(위와 동일)
[트리설명]
도살자/일리단/그메 같은 근접 평딜러가 너무 아군진형에서 깽판처서 이걸 막아줘야 겠다 싶을때 가볼만 합니다. 0.75초의 스턴 + 4.5초의 실명은 이런 녀석들에겐 정말 재앙과 다름없죠.
운용법도 간단합니다. 그냥, 아군진형에서 대기타고 있다가 들어오는 적을 DW로 바로 물어주면 됩니다. 저런 녀석들은 어차피 한타때 아군쪽으로 진입해와야만 뭔가를 할수 있는 녀석들이라서, 기다리면 반드시 들어옵니다.
발리라쪽에서 적진으로 진입해야 할때 적의 평타 원딜러가 부담될때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적 평딜러의 공격을 4초간이나 봉인하는 셈이니, 발리라의 생존성이 크게 상승합니다.
4.5초간 지속되는 실명은 적 평딜러 한명을 한타중 아무것도 할수없게 만듬.
아바리단이건 말건, 실명이면 그냥 푹찍.
3. 취약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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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특성]
1레벨
(위와 동일)
10레벨
(위와 동일)
20레벨
(위와 동일)
[트리설명]
추가 CC기는 없지만, 16랩 암살이 찍히고 부터 생기는 5초간의 20% 취약이 정말 아파요. 덕분에 그냥 상대 앞라인부터 물어서, 아군들과 함께 때려잡기 좋은 트리입니다. (취약 덕분에 발리라 뿐만 아니라 다른 아군들의 데미지도 증가하게 되는 셈일테니까요.) 특히, 진입기를 써서 아군쪽으로 들어와서, 도주에 쓰기엔 아직 기술 쿨이 돌고 있는 뚜벅이 상태의 적 탱커를 그대로 역관광시킬때 정말 좋은 트리입니다.
D를 자주 쓸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덕분에 발리라의 콤보를 2연속 쓰기도 편해지고,(DQ로 취약걸고, 쿨감된 DQ를 5초후에 또 때려주면, 최대 9초나 취약이 지속됩니다.) 여차할때는 D로 다시 도주할수도 있게 됩니다.
다만, 발리라 혼자서 적진에 파고들어 솔킬내는 성능은 침묵 트리에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부여하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도주/생존기 하나만 써도 킬캐치 확률이 급락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점 때문에 저도 그리 자주 사용하는 트리는 아닙니다.)
최대 9초간 유지시킬수 있는 취약덕분에, 말뚝딜 하나는 최고수준.
아군과 함께 딜집중하면 탱커도 순간 녹여낼 딜을 보여준다.
신마독 발동 - D진입 - Q 평 Q 평 - E - (반복)
W는 기력소모 대비 데미지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왠만하면 써주지 않고.
확실한 킬각이라서, 조금이라도 추가적인 순간 딜이 필요한 상황에만 사용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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