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메디브

메디브는 정보를 얻고, 아군을 이동, 보호하는데 특화되어있다. 메디브의 텍틱은 두 가지가 있다.하나는 자신이 올라운더가 되어 게임을 혼자 끌고가는 것이고다른 하나는 한 티어 아래의 캐릭터와 아군을 한 티어 위로 올려주는 것이다.높은 수준의 게임일수록 정보의 중요성, 기동성, 한 틱의 세이브가 극한으로 중요해진다.그렇기때문에 이 까마귀는 빠대보다는 영리에서, 저랭크보다는 고랭크에서, 영리보단 팀리에서 사용해야 한다.메디브 뽑아 써도 좋다.하지만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게임의 대가가 되는 법.
작성자 | 파웃  작성일 | 2018-02-09 05:12:45  조회수 | 2409  최종수정 | 2018-02-09 06:58:34
메디브
최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정찰, 무적, 변이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703.06255003805.51.1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메디브는 정보를 얻고, 아군을 이동, 보호하는데 특화되어있다.


 메디브의 텍틱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신이 올라운더가 되어 게임을 혼자 끌고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한 티어 아래의 캐릭터와 아군을 한 티어 위로 올려주는 것이다.


높은 수준의 게임일수록 정보의 중요성, 기동성, 한 틱의 세이브가 극한으로 중요해진다.

그렇기때문에 이 까마귀는 빠대보다는 영리에서, 

저랭크보다는 고랭크에서, 영리보단 팀리에서 사용해야 한다.




메디브 뽑아 써도 좋다.

하지만 빠대에서 사용하던지 어디서 사용하던지 알고 써라

이 캐릭터는 알고 쓸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좋아진다.



영웅 상성

    좋은 아군은 
    혼자 날뛰는데 세이브 가 필요한 녀석들      류 캐릭터들.


    항상 감사하신 탱커 선생님들 그 중에서도 연계가 좋은     

    그리고 붙으면 강한데 뚜벅이라 고통받는   에게  로 땅굴파서 침투로를 선물 할 수 있다.
    잠깐 언급했듯 이 캐릭터는 모자란 0.5를 채워줘서 1티어로 올려주는 올라운더다.

    컨셉잡고 가는 캐릭터 조합으로는  의  이후 포탈로 튀는 세기의 납치범 전략과
    이   들고 메디브가 보호를 걸어주는 토나오는 5-7초 보호조합이 있다. 거강바리안이 5초간
    보호상태에서 뚜까패고 있거나 도발바리안이 7초간 보호상태에서 탱킹하는거 보면 리얼 역겹다.

    나쁜 아군은 메디브를 w효율이 떨어지는    나 영리에서 고르면 아군 멘탈이 터지는 녀석들.


    그리고 메디브 차원문 탈줄 모르는 원시인들.
    ————————————————————————————-

    적군 상성으로는 

    상대하기 쉬운 건 버스트 딜 기반의 스킬딜러     들.
    특히  는 메디브 밥인데  를  로 막아주면 속 타들어간다.

    아니면 몸이 종잇장이라 메디브가  만 몇 대 맞추면 찢겨나가는 지원가, 원딜 등이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건 cc기가 많은 캐릭터들.     같은 w 쓰기도 전에 지지고 볶아서 터트려버리는 예절주입기 

    탱커와 지속적으로 독딜을 넣는    달라붙고 q맞추기 힘든   날파리가 있다.

    특성 및 기술

    (1)

    13특 1초 땅굴왕의 핵심특. 나머지는 쓰레기다.

    (2)

    메디브를 뽑는 이유인 시야, 정탐에 유리를 주는 특. 은신이 많으면 현시가루 찍으라고들 하지만, 은신패치로 다 보이니까 그냥 시야 찍자. 막기 차원문은 테사다르, 아바투르같은 녀석이 팀에 있을 때 찍어볼까...하는 스킬. 하지만 이 녀석들이 메디브와 같이 있다면 썩 좋은 게임은 아닐거다.

    (2)

    다른 특을 찍거나, 난 이걸 완성 못하겠다= 메디브를 하지 마라. 메디브를 뽑는 이유인 세미 탱,딜,힐에 캐리력을 주는 특성.
    굳이 ‘전략적’으로 다른 특을 찍겠다고 한다면 비전 충전물을 제외하고 신폭, 전령인데 신폭은 아군 탱커가 기가 막히게 적진으로 파고들고, 적에 근딜이 많다 할때 찍어봄 직 하다.

    (2)

    궁 두 개 다 유틸성과 일장일단이 있다.
    변폭은 빛나래 w의 강화판. 초심자라면 이 특을 추천. 타우렌 궁이나 용검뽑은 겐지, 만년동안 오페라 부르는 일리단에게 걸어주면 좋아서 죽음. 아니면 아군의 스킬로 모으고 변폭하면 양 파티를 볼 수 있다.
    지맥은 우두, 오브젝트 스틸, 이니시에이팅, 아군 세이브가 가능한 만능 스킬. 장풍을 쏴서 맞은 적이 정지 상태에 빠진다. 자매품으론 제라툴의 공-감, 마이에브의 철컹철컹. 장점이라면 앞서 언급했듯 제라툴의 공감은 오브젝트 스틸이 안되지만, 이 녀석으로는 가능하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사용법은 후술.

    (1)

    1랩 안정적 차원문과 연계하면 9초 지속, 10초 쿨=차원문 쿨이 1초. 기상천외한 이니시나 탈출로, 어그로 핑퐁으로 메디브와 팀원이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가게 해줄 수 있다. 팀이 믿음직하지 못하면 네가 혼자 게임을 터트릴 수 있게 해주거나 즐겜하게 해주는 밥줄.
    나머지 특성은 찍으면 신고를 먹여도 됨. 브락시스에서는 사거리특을 찍으면 신호기-신호기 간 이동이 된다. 전략적으로 찍어봄 직 할지도.

    (3)

    16랩에 메디브는 완전해진다. 20은 더 강해지기보단 보너스의 느낌이며 사실상 13-16라인에서 엄청 강해진다.
    재흡수는 세미 탱딜힐을 하는 올라운더를 위한 스킬. 이걸 찍는
    순간부터 메이지류의 버스트딜을 w로 맞아주는게 힐로 바뀐다. 아니면 포커스 당하는 아군에게 w가 단순 세이브가 아니라 선치나 장법급의 위력으로 바꾸어 줄 수 있는 스킬.
    수호의 원과 굳건이는 서포팅형 메디브를 하겠다 하면 가주는 특. 아군에 알렉같은 뭉쳐야 효율이 극대화되는 힐러가 있고, 적 광역기 한 방만 막으면 이긴다는 확신이 있다면 수호를, 아군 힐러가 스투코프같이 힐을 빠방한데 세이브기가 부족하고, 아군 딜러가 12단, 겐지, 쌍검, 그메같은 원맨쇼맨이라면 좋은 특이다. 1.5가 2초가 되는 건 꽤나 이 친구들에게는 반가운 일이니까.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굳건이 찍을바엔 재흡수를 추천한다. 이건 힐도 되는 거니까.

    (3)

    뭘 찍어도 효율이 좋다. 다만 양변 궁강은 양 지속시간이 짧아지니 궁을 써야되는 우선도에 따라서 신중한 선택이 필요.
    신비한 총명함은 아군에 버스트 메이지가 있다면 좋은 선택.
    투명화는 우리 모두가 제라툴이 되는 유틸성+이며 지맥강화는 실수를 만회하거나, 우두스틸의 확률, 다양한 유틸성 강화.
    티리스팔은 요즘 내가 많이 찍는 특성인데 q한 방으로 돌격병, 투석기까지 정리가 가능하다. 이걸로 후반부 라인관리 운영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 비전 균열(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비전 균열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7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비전 균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퀘스트: 죽지 않고 적 영웅에게 비전 균열을 4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비전 균열의 공격력이 영구히 7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감소합니다.
    • 의지 투영(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1.5초 동안 보호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2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차원문(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현재 위치와 대상 위치에 차원문을 소환합니다. 아군은 차원문을 이용하여 다른 쪽 차원문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원문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까마귀 형상(고유 능력)
      탈것을 타지 않는 대신 까마귀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까마귀 형상(Z)
      까마귀로 변신하여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을 통해 끊임없이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정보를 얻으며 어그로를 끌어야 한다. 지형을무시하기 때문에 
    상대보다 거리상 이점을 가지기 쉽고  는 시야의 유리함을 극대화시킨다.
    차원문을 상대방이 오기 힘든 지역에 깔고 들릭날락 거리면서 견제해라 톡, 톡, 톡. 상대방 머리에 힘줄 돋을 때까지.
    상처입은 적을 집요하게 괴롭히고, 끊임없이 낙마시키고, 캠프 위에서 귀찮게 굴어라.
    너가 메디브를 적으로 만날 때 “아 저 X같은 까마귀 빡치네;;” 라는생각을 한다면 그 메디브는 잘 하는 녀석이다.
    너는 그보다 더 비열하게 잘할 수 있다.


    이 까마귀는올라운더형 캐릭터라 운영법도 다양하다. 몇몇 예시를 들자면
    가령 아군에 탱킹이 부족하거나 어그로 핑퐁이 부족하다면
    차원문을 열고 탱커와 함께 일선에서  의지 투영 (W) 으로 딜러에게 오는 스킬샷을 맞아주며 어그로 핑퐁을
    하는 방법.

    적진이 포메이션이 단단해 뚫기 힘들다면 아예 뒷라인으로 파고들어서 적 지원가나 원거리 딜러를  로 지지면서  로
    난전각을 만들고 흔드는 법.

    우리 딜러의 실력이 좋은데 적 딜러가 아군 딜러를 물어죽이는 녀석들이면        로 원딜세이브를 하며 플레이도 가능하다.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대처와 유연한 지원이 가능한 것이 메디브의 장점이다.
    특히 이 메디브의 세일즈포인트는 극한의 슈퍼세이브 능력인데
    맵을 잘 보다가 갱당하는 아군에게 날아가   를 통해 살려내고 역관광을 노리는 것이 메인 포인트.
    역관광에 성공하거나 슈퍼세이브 한다면 꼭 까마귀로 그 적에게 날아가 새똥 싸듯 스프레이를 찍 뿌려라
    비열하게 비웃듯이 말이다.


    초반 운영
    위에서 언급한 기본 플레이를 따라가라.
    7랩 대가 이후는 살짝 사리면서 대가 완성에 초점을 두자.

     팁을 주자면 탱커의 좌 우측 대각선 방향에서 다단히트 시키기가 쉽다. 
    어차피 서브탱커나 딜러의 역할도 겸임중일테니 대부분 그 위치가 딜 넣기도, 세이브 각 보기도 제일 좋다.

    갱 잘 다니는 녀석 머리 위에서 날아다니다가 비전 쏘고 차원문으로 도망치거나, 지원가
    서포팅 받는 딜러를 세트로 맞추는 것도 빠르게 쌓는 팁이다.
     은 의외로 판정이 후하다. 어? 이게 맞아? 라는 생각이 가끔씩 들게됨.

    이거 맞으면 기분 나쁘다. 기운빠지게 생긴게 은근 아파서.
    그러니까 더 불쾌해 질 때까지 날려라. 죽지는 말구.

    궁극기 습득 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궁.
    은 설명 읽으면 알다시피 장풍을 날려서 정지를 먹임. 까마귀로 날다가 이니시에이팅을 걸거나, 적을 끊거나, 아군을 세이브하는 등 다재다능하게 쓰임.
    정지 3초이기 때문에 아군과의 호흡이 매우 중요함 예시로는 
        같은 콤보로 게임을 터트릴 수 있고
    적이 우두를 먹을 시에  빛나래 와 함께       등으로 99%우두스틸 등이 있음.
    한타시에는 포커싱 하려는 친구 빼고 나머지를 맞추려는 노오력과 실력이 필요함.

    이 모든 행위 뒤에는 가벼운 bbbbb도발등을 통해 어그로를 끌고 비열하게 하자.
    우두, 캠프 스틸 성공 뒤에 스프레이는 진심 빡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너는 더 잘할 수 있다.

      은 로우리스크에 조건부 하이리턴의 궁. 변이이기 때문에 용검킨 겐지, 합창하면서 날아오는 일리단, 소 궁 같은거 잘 끊는다.
    아군 CC와 연계할 수 있으면 양 목장을 볼 수 있다. 아군과 호흡이 더 중요한 궁.


    13-16레벨 이후
    13랩 촉진 이후로는 차원문 지속시간 9초, 쿨 1초라는 말도안되는 단체
    이동기가 생김.
    끊임없이 차원문을 열어서 어그로 핑퐁을 하고, 짤라먹고 
    괴롭히고, 도주해서 이성적인 판단을 못하게 해라.

    16의  재흡수 (W) 를 찍은 후에는 일부러
    포커싱을 한번씩 받아주면서 피를 채우고 어그로 핑퐁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 
    타이밍 좋게 쓰면 죽어가던 우리 탱이나 근딜이 4초마다 한 번씩 선치맞은 것 처럼 피가 차오른다.


     티리스팔의 수호자 (Q) 로 근거리 돌격병 1-2마리만 남기고 2-3라인
    쭉쭉 밀고 합류한다. 그러면 빅웨이브가 만들어져서 운영의 이득, 투석기가 있고 후반한타 이기면 바로 핵각.
    나머지는 혼자 짤리지 않기. 한타때 부족한 것 채워주기 등이 있다.
    말은 쉽지만 실천하기는 매우 어려운 것들이다. 하지만 너도 할 수 있다. 나도 하고 있으니까.


    캐릭터 특화 추가 정보

    메디브가 탱딜힐이 된다는 것은
    7랩의   +16랩 재흡수 (W) 를 찍을 경우이다.

    메디브가 고난이도이며 어려운 이유는  의지 투영 (W)  때문인데
    이 스킬을 잘쓰면 이거 하나로 10개 이상의 스킬을 씹어버리지만 못쓰면 평타 한대 정도 막을 수도 있다.
    쉽게 말하지만 실천은 매우 어려운 팁을 주자면
    하나는 상대방의 스킬을 전반적으로 다 알고 있어야 하고, 어느 타이밍에 날아올지 너가 짐작을 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너가 의도적으로 상대방의 기술을 유도해야한단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게임 동안 너가 상대방이 이 갈고 키보드 샷건을 칠 만큼 졸렬하고, 야비하게 해야 한다

    메디브 플레이의 최고의 팁은

    너가 졸렬하고 상대방 이 악물게 할수록 게임이 유리해진다는 것이다.

    이만큼 알았으면 어서 가서 게임해라. 존나 졸렬하게.
    그럼 20000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