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메디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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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게임의 대가가 되는 법.
- 작성자 | 파웃 작성일 | 2018-02-09 05:12:45 조회수 | 2485 최종수정 | 2018-02-09 06:5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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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브최후의 수호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정찰, 무적, 변이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70 3.0625 500 3 80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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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메디브는 정보를 얻고, 아군을 이동, 보호하는데 특화되어있다.
메디브의 텍틱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신이 올라운더가 되어 게임을 혼자 끌고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한 티어 아래의 캐릭터와 아군을 한 티어 위로 올려주는 것이다.
높은 수준의 게임일수록 정보의 중요성, 기동성, 한 틱의 세이브가 극한으로 중요해진다.
그렇기때문에 이 까마귀는 빠대보다는 영리에서,
저랭크보다는 고랭크에서, 영리보단 팀리에서 사용해야 한다.
메디브 뽑아 써도 좋다.
하지만 빠대에서 사용하던지 어디서 사용하던지 알고 써라.
이 캐릭터는 알고 쓸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좋아진다.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메디브를 뽑는 이유인 시야, 정탐에 유리를 주는 특. 은신이 많으면 현시가루 찍으라고들 하지만, 은신패치로 다 보이니까 그냥 시야 찍자. 막기 차원문은 테사다르, 아바투르같은 녀석이 팀에 있을 때 찍어볼까...하는 스킬. 하지만 이 녀석들이 메디브와 같이 있다면 썩 좋은 게임은 아닐거다.
- (2)
다른 특을 찍거나, 난 이걸 완성 못하겠다= 메디브를 하지 마라. 메디브를 뽑는 이유인 세미 탱,딜,힐에 캐리력을 주는 특성.
굳이 ‘전략적’으로 다른 특을 찍겠다고 한다면 비전 충전물을 제외하고 신폭, 전령인데 신폭은 아군 탱커가 기가 막히게 적진으로 파고들고, 적에 근딜이 많다 할때 찍어봄 직 하다.
- (2)
궁 두 개 다 유틸성과 일장일단이 있다.
변폭은 빛나래 w의 강화판. 초심자라면 이 특을 추천. 타우렌 궁이나 용검뽑은 겐지, 만년동안 오페라 부르는 일리단에게 걸어주면 좋아서 죽음. 아니면 아군의 스킬로 모으고 변폭하면 양 파티를 볼 수 있다.
지맥은 우두, 오브젝트 스틸, 이니시에이팅, 아군 세이브가 가능한 만능 스킬. 장풍을 쏴서 맞은 적이 정지 상태에 빠진다. 자매품으론 제라툴의 공-감, 마이에브의 철컹철컹. 장점이라면 앞서 언급했듯 제라툴의 공감은 오브젝트 스틸이 안되지만, 이 녀석으로는 가능하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사용법은 후술.
- (1)
1랩 안정적 차원문과 연계하면 9초 지속, 10초 쿨=차원문 쿨이 1초. 기상천외한 이니시나 탈출로, 어그로 핑퐁으로 메디브와 팀원이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가게 해줄 수 있다. 팀이 믿음직하지 못하면 네가 혼자 게임을 터트릴 수 있게 해주거나 즐겜하게 해주는 밥줄.
나머지 특성은 찍으면 신고를 먹여도 됨. 브락시스에서는 사거리특을 찍으면 신호기-신호기 간 이동이 된다. 전략적으로 찍어봄 직 할지도.
- (3)
16랩에 메디브는 완전해진다. 20은 더 강해지기보단 보너스의 느낌이며 사실상 13-16라인에서 엄청 강해진다.
재흡수는 세미 탱딜힐을 하는 올라운더를 위한 스킬. 이걸 찍는
순간부터 메이지류의 버스트딜을 w로 맞아주는게 힐로 바뀐다. 아니면 포커스 당하는 아군에게 w가 단순 세이브가 아니라 선치나 장법급의 위력으로 바꾸어 줄 수 있는 스킬.
수호의 원과 굳건이는 서포팅형 메디브를 하겠다 하면 가주는 특. 아군에 알렉같은 뭉쳐야 효율이 극대화되는 힐러가 있고, 적 광역기 한 방만 막으면 이긴다는 확신이 있다면 수호를, 아군 힐러가 스투코프같이 힐을 빠방한데 세이브기가 부족하고, 아군 딜러가 12단, 겐지, 쌍검, 그메같은 원맨쇼맨이라면 좋은 특이다. 1.5가 2초가 되는 건 꽤나 이 친구들에게는 반가운 일이니까.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굳건이 찍을바엔 재흡수를 추천한다. 이건 힐도 되는 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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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전 균열(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7초비전 균열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7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비전 균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퀘스트: 죽지 않고 적 영웅에게 비전 균열을 4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비전 균열의 공격력이 영구히 7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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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지 투영(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9초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1.5초 동안 보호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2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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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원문(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6초현재 위치와 대상 위치에 차원문을 소환합니다. 아군은 차원문을 이용하여 다른 쪽 차원문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원문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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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까마귀 형상(고유 능력)
- 탈것을 타지 않는 대신 까마귀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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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까마귀 형상(Z)
- 까마귀로 변신하여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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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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