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가즈로

필자를 소개하자면 옥수수#31158. 가즈로에 대한거라면 모든걸 알려줄 자신이 있다.현재 필자의 가즈로레벨은 111. 곧있음 렙업이긴 하지만 일단 100레벨을 넘도록 플레이 한 경험이 있으며 승률도 60퍼대는 넘는다. 빠대기준이긴 하지만 영리를 안한 이유는 전문가에 대한 인식때문이지 절대로 영리에서 성적이 안좋은 가즈로는 아님을 미리 말해두는 바이다.우선 가즈로의 강함을 약팔아보고자 필자는 이 글을 작성하기로 했다. 나만큼 가즈로에게 애정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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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즈로 내 공략좀 들어봥
작성자 | Clarente  작성일 | 2018-02-13 13:13:59  조회수 | 30821
가즈로
톱니항 두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소환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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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고철 고철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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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필자를 소개하자면 옥수수#31158. 가즈로에 대한거라면 모든걸 알려줄 자신이 있다.

현재 필자의 가즈로레벨은 111. 곧있음 렙업이긴 하지만 일단 100레벨을 넘도록 플레이 한 경험이 있으며 승률도 60퍼대는 넘는다. 빠대기준이긴 하지만 영리를 안한 이유는 전문가에 대한 인식때문이지 절대로 영리에서 성적이 안좋은 가즈로는 아님을 미리 말해두는 바이다.

우선 가즈로의 강함을 약팔아보고자 필자는 이 글을 작성하기로 했다. 나만큼 가즈로에게 애정을 가져주는 사람도 드문 모양이고 말이다.

영웅리그 전적이라면 배치만 보고 빠대나 하는 사람이긴 하지만 그래도 10전 7승정도는 가볍게 기록한다.

영웅 상성


    아군과의 상성 및 운용
    우선 가즈로는 전문가인만큼 운영카드다. 그렇기에 다수의 운영캐릭터와는 시너지가 잘 안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가즈로를 라인전 주력으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고싶다.

    가즈로의 용병캠핑은 빠르다고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일러두는 바이다. 가즈로의 캠핑의 장점은 안정적이라는 부분에 존재한다. 하지만 빠르지는 않더라도 느린것도 아니므로 운영카드로써는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해도 좋다.

    결론으로 아군과의 상성이라면 한타를 전제로 두었을때 강한 메이지 하나라도 있는건 큰 힘이 되어준다. 이 이유는 특성 설명과 함께 후술하겠다.
    적과의 상성 및 라인전 대처
    통상적으로 가즈로는 적들의 조합보다, 라인전에서부터 상대를 생각하고 플레이 해야한다. 자가라와의 딜교는 어렵고, 소냐도 마찬가지다. 말티엘은 최근 더 힘들어졌다. 그레이메인도 1:1로 딜교가 성립이 되지 않는다. 여기서부터 가즈로의 운영능력이 달라진다.

    가즈로가 라인전에서 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집중포화를 이용할줄 알아야 한다. 1번키에 기본으로 주어져있는 키인데, 가즈로의 라인전 딜교는 거의 포탑 2개로 하는것이 맞다.   레이저는 차징 시간에 비해 도움이 되지 않으며 마나도 많이 먹는다. 결국 포탑으로 딜교를 하며 가즈로 본체는 적의 사거리에 들지 않는것이 기본이다. 라인 클리어는 뒷전이다. 어차피  터진다늄 폭탄이면 라인클리어는 충분히 한다.

    라인전 상성위주로 설명하자면 간단하게 거의다 포탑딜교로 시작해서 폭탄라인클리어로 끝난다 보면 되는데 포탑을 쉽게 철거당한다면 가즈로가 힘들어진다. 또는 포탑딜가지고는 해결이 안될정도의 자힐능력을 지닌경우도 해당한다.

    위에서 일리단 상대로 라인전이 된다고 체크를 해두엇는데, 이는 다소 조건부임을 일러두겟다. 조건은 간단하다 1:1 상황에서 가즈로가 포탑을 3개이상(중요) 깔고 나서부터는 일리단을 역으로 카운터칠 수 있다. 대부분 솔라이너들은 포탑 3개면 해결이 되는편인경우가 많다. 데하카의 경우는 가즈로가 데하카 사거리 밖에서 포탑만으로 때리면 해결되기때문이고, 머키는 복어에다가 집중포화와 평타를 치기만 해도 존재의미가 없어지는 수준이 된다.


    게임 기여도

    가즈로의 게임 기여 방식은 전문가라고 생각이 들지는 않는 방식임을 일러둔다. 가즈로가 로보고블린 백도충들 탓에 인식이 나빠졌음을 인지해주었으면 하는 바이다.

    가즈로가 백도에 성공하기위한 조건이라면 쌓인돌격병웨이브나 용병캠프를 대동했을때이다. 명심해주길.

    그렇다면 필자는 백도를 긍정하는가 라고 묻는다면 아니라고 답하겠다. 백도는 아군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가 필요하다고 하고싶다.

    가즈로가 게임을 기여하는 방법은 보통 오브젝트싸움에서의 포탑을 이용한 거점화로 인식하는데, 이도 맞는 말이지만 동시에 틀린 말이다. 이 거점화라고 한다면 가즈로가 포탑을 최소 4~5개 이상 깔고 나서의 이야기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1레벨 특성 박! 살!, 4레벨 특성 태엽장치 증기 주먹 없이는 매우 힘든일이다. 아무리 빨라도 유지시간까지 고려해서 3개가 한계다. 이것으로는 대규모 교전에서는 이득을 취하지 못한다.
    가즈로가 기여를 하는 방법은 이후 특성 설명에서 더 자세히 후술하겠지만  중력폭탄 콤보임을 밝힌다.

    특성 및 기술

    (2)

    추가 tnt의 의의는 빠른 라인클리어에 존재한다. 그리고 폭탄콤보에서도 딜 증가를 노리기도 좋지만, 그런상황은 딜러와의 연계가 부족할때 필요하므로 다른 특성을 더 추천한다.

    고철공장공장장은 가즈로의 마나관리에 크게 기여한다. Q마나 70, W마나 60, E마나 60. 이정도면 고철 한개 마나 재생량 30은 없는거보단 낫지만 턱없이 부족한 편이다. 초반 가즈로의 라인유지력에 크게 도움되는 특성이 이 고철공장공장장이다.

    박! 살! 은 가즈로에게 있어서 10레벨 이후를 보기위한 특성이며, 포탑 거점화 가즈로의 시작점이기도하다. 궁극기 쿨타임까지 다 줄여버리는 고철수집의 중요성을 가장 크게 체감시켜줄 수 있는 특성이다.

    고블린 수리법은 보통 사용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재생전문가와는 달리 피통 자체가 늘어나지 않고 순수히 피통 재생량에만 기여한다. 어떤때 이 이점을 체감할수 있냐면 교전에서 생존한 이후다. 피가 아무리 적더라도 조금만 기다리면 집에 갈필요도 없어지기 때문이다. 고철공장공장장이 마나면에서 라인유지력을 올려준다면 고블린수리법은 체력관리면에서 라인 유지력에 도움을 준다.

    (4)

    태엽장치 증기주먹은 포탑가즈로의 핵심특성이다. 더 말할것도 없을정도로. 시너지가 되는 특성들은 많으므로 손해볼 것 없는 특성이다.

    아크반응로는 사용법이 까다롭다. 폭탄 적중시 포탑2개가 충전된다. 좁은 구역에서 대규모교전이 강요되는 볼스카야같은 곳에서 강한 효과를 발휘한다. 위의 태엽장치증기주먹을 활용해서 미리 포탑요새화를 하는 방법과는 다른 방식의 포탑요새화를 선보인다. 다만 이쪽은 마나가 정말로 줄줄샌다. 1레벨 고철공장공장장 특성이 다소 강요된다.

    죽은적도 다시보기 는 매우 무난한 특성이며 1레벨의 두특성과 시너지가 있어서 마나관리 면에서 크게 도움이 되므로 찍어서 나쁠건 없다.

    고용된 떡대들 필자가 강하게 추천하는 특성이다. 가즈로의 공성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이다. 로보고블린 없이도 떡대푸쉬는 오브젝트급 철거속도를 보여주며, 투사캠프에서 그 안정성을 체감할수 있고, 무엇보다 솔우두조건이 되는 특성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호박캠프가 존재하는 맵에서는 입이 떡벌어지는 철거력을 보여준다.

    (3)

    완전 잘나가 포탑은 포탑가즈로의 dps를 2배 가까이 올려주며 라인클리어에서도 도움이 되므로 괜찮은 특성이다.

    기름찌꺼기는 너프 이후로 쏠쏠하다 싶을정도의 체감이 힘들다. 그래도 없는것보단 낫다는 평가를 해주고 싶다.

    과집중 코일, 가장 추천하는 특성이다. 13렙 레이져특성과의 시너지도 시너지지만, 무엇보다 가즈로의 w포킹이 훨씬 쓸만해지며, 가장 중요한점으로 마나가 60에서 30짜리 스킬로 변한다. 정말 중요하다.

    (2)

    로보고블린 은 솔우두용 특성이라고 필자는 평가한다. 핵탄두맵이라면 10렙 되자마자 솔우두를 돌수 있다. 그리고 캠핑에서의 편의성이 상승하며 20레벨에 기계왕을 찍고나면 앵간한 근딜들 역관광은 손맛이 짜릿하다.

    중력폭탄 3000 이야말로 가즈로의 게임기여도를 격상시킨다. E스킬 터진다늄폭탄과의 연계는 한타파괴력이 어마어마하다. 폭탄콤보에 익숙해지고 나면 이제 가즈로는 한타와 운영능력에서 둘다 이득을 볼 수있게된다. 만일 도주기가 많은 상대라 하더라도 찍는것을 추천한다. 그런 상황이라면 1명이라도 묶어도 승리의 발판이되며, 무엇보다 생존후역관광의 길도 된다.

    (1)

    E848-차원절단기, 정말로 유용하다고 하고싶다. 비영웅대상은 우두머리를 제외하고 정지, 영웅은 3초간 50퍼센트 감속, 찍어서 후회할 특성은 아니라고 하고싶다. 또 비영웅대상 정지 팁이라면, 아바투르의 흉물이나, 나지보의 덩치조차 이 레이저에는 정지당한다. 실바나스의 고유능력과는 차별화되는 장점.

    고블린 핵융합, 이걸 찍고난 뒤의 레이져 포킹에서 이득을 볼 상황은 상대가 물몸일때로 한정된다. 그래도 라인클리어, 포킹딜 모두 2배 쎄지므로 괜찮은 특성이다.

    특대형 폭탄, 상대를 보고 결정하는 특성이다. 폭탄콤보에서 빠른 이동속도로 빠져나가는 상대에게도 반경증가는 이들을 캐치한다. 그외에도 기절,이동불가에 떨구는 꽁짜폭탄은 소궁상대로도 쓸만하고 도살자나 쓰랄 상대로 매우 좋으며 라인 빅웨이브 클리어에서도 편의성을 지닌 특성이다.

    (3)

    포탑 비축은 포탑가즈로, 및 레이져포탑과의 시너지를 크게 높이는 특성이다.

    완벽한 설계도는 왠만해서 이득을 볼 특성이 아니다.

    번갯불에 폭탄구워먹기는 폭탄콤보에 힘을 크게 실어주며 가즈로의 거점장악능력이 포탑에만 있는것이 아님을 보여줄수 있게되는 특성으로 매우 강추한다.

    (2)

    기계왕 은 로보고블린을 갔을때 한정으로 필수 특성임을 일러둔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해도 될정도로.

    휴대용 블랙홀은 가즈로의 한타 파괴를 더욱 확정짓게 해준다. 폭탄가즈로라면 궁강을 추천할수밖에 없다.

    잘나가고 죽이는 레이져 는 재미가 쏠쏠하면서도 만약 포탑과 레이져의 혼합 특성이라면 가즈로만의 요새화가 한층 강해짐은 물론 원거리 포킹에서도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게 해준다.

    하늘에서 고철이 비처럼 내려와 는 순수 포탑가즈로의 완성형특성으로 일단 20레벨 특성인 만큼 나쁘지 않다고 하고싶다. 하지만 포탑가즈로 자체가 워낙 수동적인 면이 커서 잘 픽하지는 않는 특성이다.

    • 잘나가! 포탑(Q)
      36의 피해를 주는 포탑을 설치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설치된 포탑은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죽이는 레이저(W)
      0.6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하며, 이 효과는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준 경우 75%로 증가합니다.
    • 터진다늄 폭탄(E)
      폭탄을 설치해 1.25초 후에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5의 피해를 주고 적중당한 적들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죽은 적도 다시 보기(D)
      4초마다 고철이 1개 생성됩니다. 잘나가! 포탑이 파괴되면 고철이 1개 떨어지며 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대상 잘나가! 포탑을 파괴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간단하게 포탑을 깔고 레이져 포킹과 적절한 폭탄깔기, 무엇보다 궁극기연계이다. 폭탄콤보는 이니쉬가 될수도, 받아치기가 될수 있다.
    초반 운영
    포탑의 사거리가 7이나 된다는점을 우선 숙지해주길 바란다. 포탑 사거리 밖에서 포탑을 때릴수 있는 영웅은 한조뿐이라고 생각해도 된다는 점이므로 포탑을 깔고 1번키를 적극활용해 라인전 딜교를 해나가야 한다.

    만일 갱킹이 온다면 포탑을 역시 활용해주자. 노바 저격이나, 트레이서  펄스 폭탄,  무라딘 폭풍강타 등 논타켓 기술들을 방어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가즈로는 생존할 수 있다.

    그리고 용병캠프는 초반부터 혼자서 투사를 먹을수 있다는걸로도 큰 메리트이므로 가즈로가 있던 라인을 잠시 팀이 커버해주기만 해도 운영능력은 극대화되므로 커뮤니케이션, 소통을 잊지 말자.
    궁극기 습득 후
    중력폭탄을 배웠는가? 이제 가즈로가 멱살잡고 캐리할 수 있는 시간이 온것이다. 하지만 가즈로에 대해 이해를 하고 있는 사람이 되려면 반드시 고철수집을 해주자. 포탑을 설치햇다 해체하든 해서라도 말이다. 중력폭탄의 쿨타임이 110초이지만, 실질적으로는 60초 이내가 된다는것, 꼭 기억해두자.

    기본적으로 폭탄콤보를 위해서 각이 나오기 전까지는 포탑과 레이져로 딜교를 해야한다. 가즈로가 평타를 치러 갈 이유는 없다. 2인 이상 폭탄콤보에 걸려들면 1인분 한것이다. 3인 이상이면 한타가 확정적으로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메이지와 시너지가 좋다고 앞에서 서술한 이유도 이때문이다.

    예시로는 필자가 찍은 굉장한 영상을 참고해주길 바란다. https://www.youtube.com/watch?v=Q4Wq1qCO5AA


    20레벨 이후
    궁강을 했는가? 이젠 가즈로는 한타를 거의 90퍼 확률로 터트릴것이다. 이정도 폭탄범위면 빗나갈일이 거의 없다.
    한타 터트리고 핵각을 만들어주자.

    한마디로 가즈로는 전문가인 운영카드임과 동시에 한타를 강력하게 파괴할 수 있는 영웅이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고용된 떡대들 특성 활용을 이야기 하기로 하겠다.

    4레벨 특성  고용된 떡대들 특성은 가즈로의 초반 공성능력을 극대화 시켜줄수 있는 특성이다.

    캠프를 안정적으로 먹은뒤 이 용병들과 함께 라인을 푸쉬한다면 상대는 무조건 방어하러 와야한다. 안그럼 요새 걸레짝되거나 최악의 경우 터질테니까.
    이는 거의 어느맵이나 비슷하다. 하지만 이 운영이 쉽지 않은 맵들을 고르자면, 거미여왕, 볼스카야, 영원의전쟁터, 브락시스 가 존재한다. 이중 거미여왕이나 브락시스는 팀원들과 캠프가 함께 푸쉬를 할때라면 얘기가 달라지기는 한다.

    우선 이 떡대푸쉬를 할때에 주의점이라면 투사캠프라면 2명 상대로도 이득을 취할수 있다. 하지만 공성캠프라면 다소 힘들 수 있다. 특히 공성거인과 푸쉬 할때는 포탑으로 거인들을 지켜준다는 생각으로 포탑설치를 해야한다.

    투사캠프와 푸쉬할때는 보통 3인 이상 막으러 오는게 아닌 이상 성공할것이다. 아군 1명만 대동해줘도 요새는 거의 100퍼 부술수 있다고 장담한다. 그것도 약 6레벨쯤에.

    이런식으로 용병캠프를 데리고가면 상대가 대처가 확실하고 환상적이지 않는 이상 분명 2개라인정도는 앞문을 다 깐다. 이것이 의미하는것이 무엇이냐면 선 10레벨이다.

    선 10? 중력폭탄의 시간이 오면 상대는 뼈도 못추릴 가능성이 높다고 장담해두겟다.


    최종평

    가즈로에 열정을 쏟아붓는 사람으로써 가즈로를 평가하자면, 운영능력과 한타파괴력을 동시에 지닌, 흔한 가즈로에 대한 인식과는 정반대의 성능을 지닌 전문가라고 감히 말하겠다. 솔직히 생각은 하고 픽하셨나요 소리를 들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가즈로의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역시 뚜벅이에 제대로된 즉발성 기술의 부재임이 가장 크다.
    레이저는 7레벨 과집중 코일 없이는 3초간 그자리에 서있어야 의미 있..지도 않은 데미지가 나오며, 터진다늄폭탄은 비록 기절시간이 1.75초로 궁극기와 동급 기절시간이지만, 폭발까지 2.5초라는 말도안되는 선딜레이라서 폭탄반경의 지름을 건너가도 적중당하지 않을정도이다.
    뚜벅이라고 피통이 튼튼한것도 아니다. 근접전문가라고 근접공격이 강한것도 아니다. 물론 로보고블린 찍고나면 나쁘지는 않다. 궁강하면 도살자급이지만..

    위 단점들과 포탑, 스킬운용 난이도 탓에 가즈로가 다루기 어려운 캐릭터로 인식되어있다. 맞는말이다. 하지만 다루기 쉬운 전문가가 어딨겠는가, 77개 영웅중 전문가는 고작 12개뿐이다. 이중에서 쉬운 전문가가 어딨는가. 생각해보면 가즈로가 다루기 어렵게 설계된건 당연하다.

    하지만 필자는 이를 폭탄콤보의 한타파괴력과, 초반 라인전과 캠핑능력으로 극복 가능한 부분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럼 이 인심 쩌는 고블린도 붐이 오는 날을 기대하며 공략글을 마친다. 만일 가즈로에 관해 궁금한게 있다면 얼마든지 질문해주길... 라인전 상대 하나하나 다 공략해줄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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