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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태사다르

라인, 정찰, 서브 딜러, 서브 탱커, 은신 카운터, 방어까지 못하는 게 없는 만능형 영웅 태사다르!알파 테스트 때부터 스타크래프트의 향수와 특유의 간지로 가슴이 시켜서 하는 태사다르입니다. 비록 베타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몇 번의 큰 너프 때문에 예전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최전방에서 1인분 이상은 할 수 있는 영웅이지요. 태사다르는 특성 선택에 따라 정말 다재다능한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편에 공격수가 부족하면 강력한 사이오닉 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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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의는 질서로 부터! 태사다르 만능빌드 만들기
작성자 | Wizeprophet  작성일 | 2015-04-02 02:05:39  조회수 | 9451  최종수정 | 2015-04-28 21:30:01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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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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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라인, 정찰, 서브 딜러, 서브 탱커, 은신 카운터, 방어까지 못하는 게 없는 만능형 영웅 태사다르!

알파 테스트 때부터 스타크래프트의 향수와 특유의 간지로 가슴이 시켜서 하는 태사다르입니다. 비록 베타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몇 번의 큰 너프 때문에 예전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최전방에서 1인분 이상은 할 수 있는 영웅이지요. 

태사다르는 특성 선택에 따라 정말 다재다능한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편에 공격수가 부족하면 강력한 사이오닉 폭풍으로 막대한 딜을 해낼 수 있고, 초중반 라인 견재에 지원가에게 크게 밀리지 않으며, 우리 편이 위험하면 다채로운 방어 스킬로 임시 탱커가 될 수 있으며 특성에 따라 떨어진 체력도 다시 회복하는, 죽이려 해도 도무지 죽지 않는 태사다르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은신이나 숨은 영웅들에게 태사다르는 악몽입니다.

여기서는 모든 상황에서 다채로울 수 있는 태사다르를 공략하겠습니다. 하지만 태사다르는 거의 모든 특성이 버릴 것이 없기 떄문에 아마도 상황에 따라 가장 유동적일 수 있는 영웅으로 여깁니다.


영웅 상성

사실 태사다르는 상성이 나쁘다고 할 영웅은 없다라고 정의하고 싶을 만큼 팀원들과의 궁합에서 어울리지 않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은 영웅 특성 상 각개 영웅이 별개로 취급되기 때문에 3명 모두를 방어해 줄 수는 없어서 큰 도움이 되기는 힘듭니다. 물론 적인 경우에는 태사다르의 중요한 경험치 공급원일 뿐입니다.

최근 이 1티어 영웅으로 올라오면서 일리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영웅으로 뽑고 싶기도 합니다. 적이 일리단을 노릴 지라도 일리단의  와 태사다르의  가 조합이 되면 그 유리몸 일리단이 전사로 보이는 기현상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최근 리그에서는 2지원가 체재가 유행함에 따라      등의 높은 회복 스킬을 지닌 지원가와 함께 파티를 꾸리면 전사가 없더라도 도무지 죽지 않는 파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은신 영웅들에게는 그야말로 악몽이 따로 없습니다.   은 은신 공격을 노렸는데 저 멀리서  를 사용한 태사다르의 시야에 보이면 제대로 된 공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태사다르가 지원가인 만큼 두 영웅의 공격력을 크게 버티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태사다르가  로 변신하거나 같이 오는 팀원들이 있다면 은신 공격은 포기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는 은신 영웅은 아니지만  를 통해 알을 너무 쉽게 찾기 때문에 태사다르에게 한 없이 약해집니다.

태사다르는 항상 스턴 공격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한 번 스턴을 당하면 히오스 최고의 생존 스킬인  사용이 불가능할 뿐더러 지원가 특성 상 일점사 1, 2순위를 다투기 때문에 바퀴벌레 태사다르가 갑자기 순삭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특히  의  라든지  의  은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 이외의 스턴기에는 항상 태사다르는 정신을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지원가라면 마술사의 꿈이 항상 괜찮지만 라인 견제도 뛰어난 태사다르는 정신 주입도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을 빠르게 정리하기 쉬운 태사다르는 정신 주입으로 돌격병들 위주로 상대하면 초반에도 마나가 부족하여 본부로 돌아갈 일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마술사의 꿈은 후반 마나 캐리력에 지원가의 머스트 해브 특성인 만큼 일단은 주력으로 씁니다. 마나 관리에 자신있으면 정신 주입도 좋습니다.

(5)

보호막 특성도 괜찮은 능력이지만 회복에는 수호물이 좀 더 범용성이 높고 후반에는 생각보다 크게 활약하지 못합니다. 구조물에게 거는 것보단 위험한 아군에게 거는 것이 더욱 이롭고 평타 공격도 일리단이나 평타발라를 재외한다면 타 지원가보다는 도움이 덜 됩니다.

다만, 아주 예외로 구조물 보강은 광산맵에서 찍어주면 의외로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태사다르 홀로 상대편 골렘을 막을 때 구조물 보강 특성과 함께 골렘을 막으면 골렘이 아주 강력하지 않는 이상 관문을 많이 부수지 못한 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7레벨 특성의 지게로봇과 병행하면 더욱 큰 시너지를 가져옵니다. 이는 팀원들의 조합과 판단하여 골렘 방어에 치중해야 한다면 찍습니다.

노바, 제라툴이 있다면 예민한 정신을 찍어주어야 합니다. 은신 영웅 카운터로 예민한 정신을 찍어야 상대방 노바, 제라툴이 제 힘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2)

가장 중요한 특성들입니다. 전하 충전을 찍으면 궁극기 집정관 변신과의 조합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찍어둡니다. 반면에, 아군에게 탱커가 부족하거나 생존기가 절실하다 싶으면 심층 이동을 찍습니다. 다만, 3초란 시간은 꽤 길기 때문에 집정관 변신 후 차원 이동은 큰 손해입니다.

광산같이 건물 견제가 중요하고 경기가 빠르게 끝나는 전장에선 지게로봇을 찍어줍니다. 대신, 팀원들과 합의하에 선택하며 60초에 한 번 씩 써야 하는 건 잊지 맙시다.

(1)

순간 폭딜, 임시 탱커를 모두 겸할 수 있는 집정관이 압도적으로 선호됩니다. 역장은 3월 28일 패치 이 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감소해서 좀 더 쓸만해 졌지만 여전히 히오스에서 가장 쓰기 어려운 스킬 중 하나입니다.

(2)

후반 한타 등 교전에서 태사다르는 생각보다 첫 타겟이 되기 때문에 죽기 쉽습니다. 이 때 예지를 찍으면 돌발 상황에서 죽는 일을 막기 쉽습니다. 다만 스턴을 당하면 발동되지 않음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왜곡 광선과 축소 광선은 이미 아군의 탱킹이 태사다르 없이도 좋다면 찍습니다. 궁극기가 강한 영웅이 있다면 축소 광선이 좋고 회피기가 많은 영웅이 적이라면 왜곡 광선이 좋습니다.

(4)

진정한 탱커 태사다르를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차원 도약을 선택하면 그렇게 때려댄 태사다르가 피가 찬 채 다시 공격해오는 피가 거꾸로 솓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이 것이 13렙의 예지와 조합이 되면 한타에서 무려 2번이나 자가회복을 하게 되는 셈입니다. 또한 7렙의 심층 이동과 조합이 되면 생명력 회복량이 더욱 늘어납니다.

차원 이동을 안 써도 될만큼 죽지 않는다면 연속 폭풍을 찍습니다. 2연속 폭풍은 라인이나 돌격병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회피하는 적을 상대로도 큰 효과가 발휘됩니다.

(1)

보통 선택한 궁극기의 강화를 선택합니다. 특히 황혼 집정관은 공격당 456이란 공격력에 보호막 포함 4000에 가까운 체력을 지니게 되어 지원가의 탈을 쓴 딜러가 됩니다.

2월 12일 추가된 되돌리기는 탱킹 태사다르를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특히 연속폭풍, 차원도약과의 연계가 매우 좋기 때문에 파티 내 서브탱커가 필요하다면 선택합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태사다르는 각 전장의 적 영웅들과 아군 영웅들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아군에게 딜러가 부족하면 딜링을 채워 줄 수 있는 특성 위주로 선택하고 탱커가 부족하다면 생존에 도움이 되는 특성들을 선택합니다. 체력이 적은 아군에게는 꾸준히  을 걸어주는 것을 소홀히 하면 안됩니다. 적에게 은신 영웅이 있다면  예민한 정신 (고유 능력) 을 찍음으로서 은신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타 때는  집정관 (R) 스킬로 딜링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초반 운영
지원가이지만 태사다르는  사이오닉 폭풍 (W) 이 라인 견제에도 뛰어나기 때문에 한 라인을 관리합니다. 초반 한타를 고집하기 보다는 라인에서 꾸준히 돌격병을 잡는 것이 경험치 획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등의 잘 죽기 쉬운 영웅들과 같은 라인에 서서  플라스마 보호막 (Q) 을 걸어두어 적의 기습에 당하지 않도록 합니다. 4레벨  치유의 수호물 로 부족한 힐링 능력을 채워 오브젝트 사냥, 채우기에서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라인을 꾸준히 돌아다니면서   의 위치를 파악하고  의 알을 찾는 것도 소홀히 하면 안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집정관 (R) 을 한타가 붙었을 때 사용하여  전하 충전 (W) 과 함께 막대한 딜을 퍼붙습니다. 물론 죽을 위험을 감지하고  차원 이동 (E) 을 써야할 준비도 합니다. 언제나 태사다르는 지원가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앞에 서지는 않습니다. 탱커 혹은 딜러 뒷 편에서 공격이 시작되었을 때 공격을 같이 합니다. 

역장 (R) 을 찍었을 경우 한타가 일어난 뒤 타이밍에 맞추어 적의 도주로 뒷 편에 생성합니다. 다만, 역장의 사거리가 생각보다 짦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동을 해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예지 (E)  차원 도약 (E) 조합으로  황혼의 집정관 (R) 변신과 함께 무시무시한 딜과 도무지 죽지 않는 체력으로 한타에 기여를 합니다.  왜곡 광선  축소 광선  연속 폭풍 (W) 을 찍었다면 노리는 영웅을 원딜하여 학살에 참여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죽음의 광산에서는 태사다르의 스킬들이 빛을 발휘합니다.  계시 (고유 능력) 를 통해 적의 이동을 살피고  역장 (R) 으로 적의 도주로를 차단합니다.  투하: 지게로봇 으로 아군의 건물을 회복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7레벨의 스킬 중  전하 충전 (W) 이 후반에도 큰 기여를 하지만  투하: 지게로봇 은 최후반 거의 모든 건물이 무너진 상황에선 크게 효능이 없습니다. 그 때는  구조물 보강 (Q) 조합과 함께 초반에 골렘을 잘 막아야만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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