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태사다르

현재의 태사다르는 하츠로그 기준 평균승률 최하위권을 달리고 있는 영웅이지만, 아직까지 레이너 취급받을 캐릭터는 아닌 것 같네요.기본적으로 초반~중반이 너무나 약하지만 16렙이후와 20렙 이후가 상당히 강력한 태사다르 입니다.스톰데미지 너프만 안먹었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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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사다르 100렙기념 간단 공략
작성자 | psionic  작성일 | 2018-02-16 18:01:05  조회수 | 34501  최종수정 | 2018-04-29 01:59:43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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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현재의 태사다르는 하츠로그 기준 평균승률 최하위권을 달리고 있는 영웅이지만, 아직까지 레이너 취급받을 캐릭터는 아닌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초반~중반이 너무나 약하지만 16렙이후와 20렙 이후가 상당히 강력한 태사다르 입니다.

스톰데미지 너프만 안먹었어도..

영웅 상성

      상성좋은아군

      평타딜러들, 기본 방어력이 매우 출중한 캐릭터들, 기동력이 좋은 평타딜러들

      기본방어력과 평타DPS가 압도적인 그레이메인과의 시너지는 매우 좋습니다.
      기본방어력이 존재한다면 실드의 양도 그만큼 늘어나기 때문이죠. 사실 이는 모든 힐러님들에게 공통된 사항이지만, 실드가 "유지"되어야 흡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어력이 중요합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일리단, 겐지, 트레이서 기동성 3대장입니다. 상당한 기동성으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며 실드를 유지하여 많은 체력회복을 꾀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태사다르보단 말퓨리온+트레이서를 쓰는 추세라서 태사다르+트레이서라는 조합을 보기가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기본 방어력이 존재하여 태사다르와 시너지가 상당히 좋은 캐릭터중 하나였습니다만, 지금은 아니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이에브의 과 태사다르의 , 그리고 사이오닉 스톰과의 시너지가 엄청나게 좋습니다. 집정관도 기본적으로 "광역공격"인것을 생각해보면 엄청난 시너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샤의 유품과 흡혈시너지가 좋긴 하지만.. 마이에브의 포지션상 실드가 금방 깨집니다.. ㅠㅠ

      가로쉬는 평타쌘것도아니고.. 뭣도 아니지만.. 가로쉬의 패시브와 시너지가 너무 좋습니다.
      태사다르는 실드이기 때문에 가로쉬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면서 힐을 넣어주지는 않기 때문에 실드의 효율이 부쩍늘어납니다. 그리고 약간의 흡혈효과는 가로쉬에게 나쁘지 않은 효율을 지니게 되죠. 빨피로 버티고 버티는 가로쉬니까요.

      이외의 평타딜러들도 태사다르의 시너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
      이번에 새로 가 출시됬는데 평타형 딜러치고는 시너지가 그냥 저냥입니다. 아무래도 실드가 체력의 40%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다만 점멸특성을 찍은 피닉스와는 큰 시너지를 꽤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상성나쁜아군

      딱히.. 그렇게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법사형 딜러라고 해도 실드는 충분히 든든하기 때문에.. 그래도 평타형 딜러가 더욱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법사형 딜러라도 리밍이나 굴단과 같이 인파이트형의 딜러라면 태사다르의 실드가 꽤 든든한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상대하기 쉬운 적군

      이것도 딱히 존재하지 않네요. 태사다르는 아군을 보호하며 도와주고 스톰으로 인한 진형붕괴를 꾀하는 영웅이기 때문에 어떤영웅에게 특출나게 강력하진 않습니다. 다만 집정관이든 역장이든 완전뚜벅이영웅들은 상대하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웅들은 대부분 폭딜이나 CC기가 강력하기 때문에 물몸인 태사다르는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평타를 기반으로 조합을 두는 태사다르이기 때문에 평타공격을 흡수하며 아군 진형을 쓸어담는 일리단은 상당히 거슬립니다. 집정관으로 저지하려고 해도 회피 때문에 이마저도 힘들기 때문. 13특의 억제를 사용하는게 태사다르에겐 그나마의 최선의 대처입니다.

      물몸 태사다르에게 언제 어디에서 떨어질지 모르는 크로미의는 엄청나게 무섭습니다. 한때  가 상당히 좋을때도 크로미만 보면 정신주입을 찍을정도로 현기증이 나는 영웅입니다.

      크로미의 강화판 느낌입니다. 태사다르의 기본위치는 최후방이라 평상시에는 크로미마냥 위협을 받지는 않지만 한타에서 어느정도 진형이 깨지고 난 뒤에는 태사다르에겐 너무나도 골치아픈 상대입니다. 물몸 태사다르에게 계속해서 오는 보주와 마력탄은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그래도 태사다르는 계시가 있기 때문에 안보이는 시야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리밍을 찾을 수 있고 사이오닉스톰으로 힘의 갑옷을 벗기며, 실드로 인한 슈퍼세이브로 리밍의 패시브를 터트리지 못하게 해주기에 서로서로 힘든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정신주입::
      현 태사다르 왕귀특의 핵심. 16렙 이후 무-한 포킹으로 상대 지원가를 괴롭히기 좋은 특성! 단점은 16렙 전까지 한타에서 태사다르의 존재감이 상당이 없을정도로 무력합니다..

      ::기사단의 의지::
      찍는 상황이 매우 매우 매우 매우 매우 한정적입니다. 태사다르가 안락하게 프리딜을 할 수 있다는 조건 하에 정신주입보다 살짝 좋습니다. 하지만 이 특성으로 집정관을 찍어도 어떠한 이점도 없으며, 정신주입에 비해서 후반 한타 기여도가 너무나도 낮습니다. 물몸인 태사다르가 이 스택을 지금 쌓기에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2)

      ::은총::
      집정관과의 시너지+평타딜러 조합 시너지

      ::빛::
      평딜러가 있지만 상대의 누킹이 강력해 실드가 너무나 금방벗겨지는 상황 또는 겐지같은 평타 비중이 낮은 영웅들일때

      기민함도 찍어보긴 했는데, 한타기여도가 안그래도 낮은 태사다르의 한타 기여도가 더 낮아지는 느낌이라.. 확실히 추노와 도주에는 좋지만..

      (1)

      ::사이오닉 투영::
      정신주입을 찍었을때 스택을 좀 더 원활하게 모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아군의 슈퍼세이브 능력도 오르죠. 16렙에서는 지원가의 원거리 포킹이 이렇게 짜증나나 싶게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공명::
      기사단의 의지일때만 쓰면 좋습니다. 근데 기사단이 비주류

      ::예민한 정신::
      최근 은신패치로 왠만해선 팀원들이 은신영웅을 다 보기에 어느정도 상황봐서 상대 은신영웅이 있어도 스킵해줘도 됩니다. 사이오닉 투영을 안찍으면 초장거리 포킹이 장점인 태사다르의 장점이 약해지기에..

      (1)

      요즘 무조건 집정관 갑니다. 왜냐하면 역장을 찍기에는 태사다르의 16렙 전의 한타기여도가 너무 너무 낮아요. 설령 역장을 찍고 16렙까지 어찌어찌 버틴다 해도 20레벨가면 결국 집정관이 한타 기여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다만 아우리엘, 디아블로같은 벽꿍영웅이 있다면 역장도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입니다.

      (3)

      ::억제::
      전 무조건 억제갑니다. 심층이동을 찍지 않더라도 태사다르의 한타 생존력은 그렇저렇 좋습니다. 물론 집정관과의 ERE+심층이동 콤보는 매우 좋지만 굳이 심층이동이 없어도 쓸만한 콤보입니다. 오히려 ER로 접근 메인딜러에게 억제걸고 메인딜러와 집정관으로 맞딜을 해줄 수 도 있기 때문에.. 한타기여도가 상당히 높아지는 억제를 택했습니다.

      ::심층이동::
      전문가처럼 하고싶으면 찍어도 좋습니다.. 라인밀고 도주하기 좋아져서..

      (2)

      무조건 매아리입니다. 태사다르 1차 왕귀시점이라고 할 수 있죠. 1레벨 정신주입 7레벨 사이오닉투영 16레벨 사이오닉 매아리로 이어지는 특성 시너지는 엄청난 원거리 포킹과 진형붕괴로 이어집니다. 또한 운영력까지 증가하게 되는데 탑, 미드, 바텀 와리가리하면서 미니언을 원콤내면서 다니면 경험치 기여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1)

      ::황혼집정관::
      태사다르 2차 왕귀. 20렙 이후에는 메인딜러가 2명 엄청난 원거리 포킹과 무한집정관의 엄청난 딜링으로 상대방을 힘으로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역장방벽::
      역장찍을때 한정으로 나쁘지 않습니다만.. 20레벨이 되면 기본적으로 뭉쳐다니기 때문에.. 진형붕괴로 쓰기엔 스톰만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20레벨에서 따로다니는 친구들을 짤라먹어주면서 승기를 잡을 수는 있지만..

      ::분광연결체::
      집정관일때도 나름 나쁘지 않은데.. 진짜로 집정관 유지되는 10초안에 힘으로 찍어눌러서 한타를 이겨야할 상황이면 가~~끔 찍습니다. 그래도 기사단 너프와 체력너프 이후로 그냥 즐겜특성입니다.

      ::보호막재충전::
      루시우 코스프래, 근데 성능은 소리방벽하위호환
      그래도 폭풍보호막인가 20렙 공용특보단 훨씬 좋은 특성 역장찍을때 대부분 이특성으로 후반 한타기여도를 높여줍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태사다르는 기본적으로 탱커빼고 뭐든지 가능한 만능형 영웅입니다. 플라즈마 보호막과 억제로 인한 순간 세이브로 지원가의 역할, 사이오닉 스톰의 강력한 라인정리 능력으로 전문가적인 역할, 집정관으로 인한 평타딜러형 역할, 강화된 후반부의 스톰으로 포킹딜러의 역할, 건물에 실드를 주며 수비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등등 정말 다양한 역할을 "혼자"가능합니다. 태사다르는 단순한 실드 셔틀이 아님을 숙지하고 플레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태사다르만큼 다양한 역할이 가능한 영웅은 정도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
      태사다르의 초반은 정말 약합니다. 실드와 범위도 좁고 딜도 안되는 스톰.. 나 살기에만 쓸 수 있는 차원이동.. 정말 초반이 약해요. 그러니 초반에는 빠르게  의 스택을 쌓아주셔서 이런 초반에 약한 점을 빠르게 극복해야합니다. 스톰과 실드로 인해 라인전 강캐들과 떠도 몸만 사린다면 해볼만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초반을 극복하려면 최대한 미아핑과 로 시야를 밝혀주면서 아군들이 초반에 터지지 않게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은 소환수 소환형 영웅인 아바투르, 자가라, 줄, 아즈모단, 나지보 등등이 있을시 상당히 빨리 쌓는게 가능하니 가능하다면 이 영웅들이 있는 곳에서 라인전을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 찍히면 한타에서 큰 존재감을 발하게 됩니다. 생존력이 큰폭으로 증가하는 건 덤
      일단 집정관이 있으면 평타가 평타형 딜러들보단 살짝 약하지만 "광역"공격이기 때문에 절대로 평타딜러들에게 딜에서 꿀리지 않습니다. 또한 이 "광역"공격은 실드의 흡혈효과와의 시너지가 상당하여 상황에 맞게 잘 써준다면 엄청난 피흡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나지보가 을 사용할때 집정관을 사용해 다수의 좀비들에게 평타를 때린다면 빨피였던 태사다르가 순식간에 풀피가되어 날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찍혔다면 대부분 벽꿍이 가능한 영웅들 등과 함께 운영할탠데요. 이 영웅들과 한명의 딜러를 가지고 갱킹을 주도하는 운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한타에서의 효율도 위 두 영웅과 좋은 콤보를 낼 수 있다면 집정관 못지않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이 찍혔습니다. 덤으로 도 있겠죠. 이제부터 태사다르는 포킹딜러와 메인딜러의 역할을 매우 충실하게 할 수 있게됩니다. 이제부터는 아군에게 실드를 걸며 지켜주기보단 본인이 메인딜러처럼 운영하며 어그로를 끌고 실드로 자신을 먼저 지키는 운영도 좋습니다. 황혼의 집정관을 찍었다면 우선 한타 내내 "유지"할 수 있어야 하는데 실드를 아군에게 소비를 한다면 "유지"가 꽤 어려워집니다. 그러니 "유지"를 하기위해 최대한 실드를 자신에게 걸면서 싸워야겠죠?? 단 무조건 그렇지많은 않으니 상황따라서 유동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집정관이 아니라면 2가지 선택지가 있는데요.이 있겠습니다. 우선  이 필요한 상황은 상대가 들어오는데 특화된 조합일때 효율이 상당합니다. 최소 3명, 최대 5명의 아군에게 걸리는 플라즈마 보호막은 들어오는 적에게 있어 엄청나게 골치 아프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 실드는 폭풍보호막 특성과는 확실히 다르게 "흡혈"효과마저 딸려있습니다. 이론상 방어수치는 폭풍보호막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은 보호막 재충전을 찍는 상황의 반대 상황에서 찍어주시면 됩니다. 우리 아군이 들어가는 조합일때죠. 이 들어가는 조합에서라면 역장으로 인한 퇴로차단에 큰 의미가 존재합니다. 특히 포킹조합 상대로는 알맞게 사용하면 그대로 끝장을 낼 수 있는 특성입니다. 또한 쿨타임이 엄청나게 짧아지기 때문에 디아블로의 16레벨 특성로 인한 QEQ의 콤보의 위력을 더욱 쉽게 터트릴 수 있게 해주죠.



      유리한 전장

      거미여왕의 무덤: 라인정리 능력이 매우 중시되고 후반으로 이어지기에 태사다르가 활약하기 좋은 전장

      불지옥 신단: 오브젝트 쟁탈전에서 신단 수호자들을 사이오닉 스톰으로 빠르게 잡아줄 수 있으며, 신단 수호자의 존재로 집정관 사용시 다량의 흡혈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좋은 전장


      불리한 전장

      브락시스 항전: 초반이 약한 태사다르에게 빠르게 굴러가는 초반 스노우볼은 아주 취약, 그래도 저그들을 스톰으로 빠르게 잡아 줄 수 있어서 후반까지만 이끌 수 있다면....

      영원의 전쟁터: 마찬가지로 초반에 끝나는 경우가 많아 불리한 전장, 다만 시야확보가 안되는 불멸자존에서 시야를 볼수 있기에 전략만 잘 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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