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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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브루져가 물어도 살아남는 유일한 1티어 제이나
- 작성자 | 법뻔뻔애껴욧 작성일 | 2018-02-19 01:07:11 조회수 | 39694 최종수정 | 2018-03-10 13: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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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나대마법사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65 2.8437 500 3 60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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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년동안 고인신세였던 제이나가 최근에 다시 살아났습니다."
그 이유를 뽑자면
1)
겐지, 그레이메인, 한조의 너프와 높은 밴률때문에 빈 자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
아나, 알렉스트라자같은 2지원용 영웅과 지원가 전체가 너프를 받았기 때문에 2지원메타가 무너졌습니다.
3) 2지원가메타의 몰락으로 캠프의 중요성이 늘어나고 순간폭딜로 상대를 녹여버리는 폭딜과 운영을 중요시하는 메타가 도래했습니다.
메이지 중에 제이나를 왜 뽑는가?
리밍의 경우에는 짧은 쿨타임, 순간폭딜, 패시브가 좋지만 이번메타에서 중요한 라인클리어와 캠프를 먹기힘들기 때문에 제이나 다음으로 기용됩니다.
크로미는 리밍보다 더 라인클리어와 캠프를 돌기 힘드므로 라인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아군이 있지않는 한 안쓰게됩니다. 사실 조커픽이나 다름없음
캘타스는 제이나처럼 순간화력, 라인클리어가 좋지만 얼음방패같은 순간생존기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안쓰게됩니다.
굴단은 딜, 라인클리어, 생존력이 좋은 편이지만 상대방을 바로 녹일 수 있는 단일집중폭딜이 부족하기 때문에 폭딜메타에 덜 기용됩니다.
켈투자드는 요즘 메타에서 레가르, 우서와 같이 정화를 가지고 있는 지원가가 많이 나와서 콤보성공이 어렵기 때문에 안 나옵니다.
영웅 상성
상성좋은 영웅
1) 궁연계
디아블로의 납치나 종말 (R)을 통해 서리 고리 (R)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 자리야의 중력자탄 (R)도 마찬가지
2) 킬캐치
겐지는 제이나의 부족한 킬캐치를 가장 안정적으로 메꿔줍니다.
+ 트레이서, 제라툴도 가능하지만 겐지보다 킬내고 빠져나오는게 덜 안정적
3) 패시브
아바투르의 최종 진화물 (R)은 제이나의 패시브가 공유됩니다! 그러므로 제이나 두 명의 폭딜을 통해 적진을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4) 마나수급
말퓨리온의 정신 자극 (고유 능력)은 제이나의 허덕이는 마나부족을 조금이나마 해결해주고
아나의 나노 강화제 (R)는 즉시 마나수급과 기술데미지 증가로 인해 한타를 파괴합니다.
상성나쁜 아군
굴단, 리밍, 크로미, 캘타스, 켈투자드는 제이나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딜이 안됩니다. 이는 순간폭딜은 좋지만 한타시 딜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2메이지는 X
상대하기 쉬운 적
가즈로, 프로비우스, 레이너는 만인의 호구 읍읍
카시아는 공격 저지 (고유 능력)과 짧은 평타사거리때문에 메이지에게 약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
1) 은신(폭딜)
노바, 제라툴은 약한 제이나를 순식간에 없애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2) 은신(CC)
발리라의 목조르기 (E)와 비열한 습격 (W)는 한타시 제이나를 바보로 만듭니다. 아군이 정화가 있지 않는 한 GG
3) 브루져
겐지, 트레이서, 일리단을 상대할 때는 무조건 공격을 되받아친다는 식으로 상대해야 합니다. 밑에서 후술
하지만 빠대에서는 조합 따지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2가지 트리로 나뉩니다.
설명은 특성란에서..........
#1 물의 정령트리(인파이터 제이나): 주력특성
#2 서리고리트리(포킹 제이나): 보조특성
특성 및 기술
- (3)
냉기 갑옷은 일반공격을 하는 적에게 한기를 걸기 때문에 따로 한기를 뭍게하지 않아도 폭딜을 나오게 만들어줍니다. 덤으로 물리방어력까지
얼음파편은 캠프, 라인클리어, 한타시 한번 더 적을 꿰뚫게 해줍니다. 참고로 첫대상이 한기가 안 뭍어 있어도 뒤에 대상이 한기가 뭍어있으면 7레벨의 얼음창이 적용됩니다.
마나관리가 어려운 분들은 신비한 지능을 찍어도 됩니다.
- (2)
물의 정령 소환의 쿨타임은 매우 짧기 때문에 한타 때 마다 사용가능하며 적에게 한기를 손쉽게 뭍게 해줍니다. 또한 제이나가 제라툴, 일리단과 맞짱을 떠도 지지않게 해줍니다.
서리고리는 순간적인 폭딜을 노리기 때문에 상대에 피돼지, 뚜벅이가 있으면 찍습니다. 그리고 W로 한기를 뭍히고나서 사용해야 폭딜이 터집니다. 단, 상대가 무적기, 이동기가 있으면 비추천
- (2)
얼음 보호막은 제이나의 생존력을 대폭 강화시켜주며 한타시 한고비를 넘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브루져가 와도 보호막으로 버텨서 역으로 따버리는 경우도 나옵니다.
폭풍 전선은 W의 답답한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1레벨 겨울의 손길과 마찬가지로 제이나가 포지션 잡기 쉬워집니다.
얼음 핏줄은 적이 너무 단단하거나 빠르게 녹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보통 W, E쿨 돌아갈 때 사용합시다. 단, 포지션 잘잡고 써야 안 죽습니다 :(
- (3)
마비 돌풍은 정말 다재다능 합니다. 도망가는 적을 붙잡아 놓을 수 있고 역으로 도망칠 시간을 벌어주시도 합니다. 4렙의 냉기 갑옷으로 한기가 뭍은 브루져를 떼어놓을 수 있습니다.
눈폭풍은 궁을 서리고리를 갔을 때 더 많이 한기를 뭍혀 연계가 쉬워집니다. 또한 13렙에 폭풍 전선을 찍었다면 적이 물 수 없는 곳에서 광역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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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음 화살(Q)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4초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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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보라(W)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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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냉기 돌풍(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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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상(고유 능력)
-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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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물의 정령 소환을 선택했다면 궁을 아끼지 말고 한타 때 마다 사용하여 한기를 최대한 많이 뭍혀서 얼음방패 퀘스트를 쌓도록 합니다.
서리고리를 선택했다면 아군의 연계가 있으면... 좋지만 빠대의 경우에는 아군 연계가 힘드니 최대한 적이 밀집해 있을 때 눈보라를 쓴 후 적이 가는 방향의 한 발자국 앞에 고리를 씁시다. 보통 이러면 못해도 2명은 맞게됩니다.
또한 서리고리는 한타 시작할 때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한타 터지고나서 중반부에 쓰는 것입니다. 한타를 열려고 쓰면 아무도 안 맞아 줍니다.
13레벨에서 얼음 보호막을 찍게 된다면 혼자서 캠프를 돌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캠프가 활성화 될 때마다 빨리빨리 캠프를 먹어주도록 합시다.
#1 인파이터 제이나: 서리의 손가락 - 냉기 갑옷 - 얼음창(Q) - 물의 정령 소환(R) - 얼음보호막 - 마비 돌풍(E) - 겨울의 정령(R) or 얼음 점멸
브루져가 많을 때(주로 빠대)는 인파이터 제이나트리를 선택하여 얼음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늘리고 물의 정령으로 들어오는 적을 받아치는 맞딜이 필요하면 선택
#2 포킹서리고리 제이나: 겨울의 손길(Q) - 얼음 파편(Q) or 신비한 지능 - 얼음창(Q) - 서리고리(R) - 폭풍 전선(W) or 얼음 핏줄 - 눈폭풍(W) - 매서운 한파(R) or 얼음 점멸
상대에 뚜벅이와 피돼지(이동기가 없는)인데 접근하기 껄끄러운 ex) 디아블로, 누더기가 있다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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