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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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휴대용 탄창
- 작성자 | 네프비탄 작성일 | 2018-02-27 16:53:38 조회수 | 2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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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노련한 저격수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98 3.3281 500 3 30 6.5 1.3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재밋음
영웅 상성
[아군]
상성좋음 - 마나 활용이 많거나 스킬이 주력인 아군상성나쁨 - 마나 활용도가 낮거나 또는 없거나 평타가 위주인 아군
[적군]
상대하기 쉬움 - 초근접 또는 내가 가까이 가지 않기만 하면 되는 영웅
상대하기 어려움 - 은신 영웅 또는 이동기가 많거나 순간적인 폭딜이 들어오는 영웅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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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탄(Q)
- 마나: 10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 생체 수류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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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면총(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때까치(고유 능력)
-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고성능 탄환(Q)
-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존
이 너프되는 게 아니니 아직 쓸만한 편이다.



피통이 적은
에게 그나마 맞서 싸울 수 있게 되는 것.





입히오스를 해보자면, 스킬을 어느정도 피하고 내가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이끌어 내는 것.
1:1 상황에서
을 맞추는 게 가장 큰 변수가 되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자.

쟤네를 어떻게 이기냐고?
이 겐지의
용검을 무력화 시킨다.


켈투나 노바한테 맞아도 최소한 빈사상태에 빠지거나 벗어날 수 있는 상황이 나온 다는 것.
이건 어디까지나
가 4~5중첩 되었을 때 얘기다.


또한
은 15중첩을 완성하게 되면
치유탄을 3회 즉시 충전하여 총 4회를



단점을 찾아보자면

그러다보니 퀘스트를 위해서 무리해야하는 상황도 나오기도 한다.
퀘스트를 15중첩까지 얼마나 빠르게 깨냐가 관건이긴 하다.
후반 15분 즘에서 게임 끝날 때까지 10~12가 남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만큼 평타를 넣을 수 있는 상황이나 조건이 쉽게 따라주지 않는 다는 점과 고랭크에 올라갈수록
아나의 취급이 좋지 않다는 것. 생존기가 없을 뿐더러 순간 세이브 및 힐량 부족이란 이유가 있다.
영웅 대처법?










































이동속도가 증가한 현란한 무빙을
으로 맞춰야 한다.










가장 위험한 것은 이동속도가 느린 아나같은 경우
를 더 조심해야 한다.










만약 끌릴 것 같다면 알라라크에게
을 맞춰야지 살 수 있다.










특히 아군과 뭉쳐있는 행위는 더더욱 하지 말 것.





반대로 한눈 팔면
이나
에 당할 수 있다.





운빨죶망겜을 해야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정 짜증난다면
의 특성을 이용해서 파고들어 보자.





그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티란데가 나를 겨냥해서
을 쓴다면 자리가 위험하다는 증거다.





아군 영웅한테 누가 써주길 빌어야할 심정이다.


갈리기 싫어도 갈리지만, 되도록 아군이 이동하는 쪽으로 가자. 상황이 많은데 다 쓰자니 머리 아프다.
스스로 생각하는 일을 길러보자.
+
아군이 밀고 있는 상황,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같이 앞으로 빠지거나 없으면 뒤로 잠시 물러난다.
아군이 지고 있거나 불리한 상황에서는 뒤로 빠지거나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
그냥저냥 갈린 상황이라면 되도록 맞지 말고 한조가 내게 오는지 봐야 한다. 온다면
수면총을 이용해서

잠시 물러서야 한다. 없다면 당연히 멀리서 힐이나 넣고 있자.
초반 운영

4렙에
가 아닌
을 찍는 이유는 퀘스트를 빠르게 깨기 위함이다.
4렙 이전에 5중첩을 채웠다면 무난한편.


4렙 이전에 5중첩을 채웠다면 무난한편.
상대편에 근접이 많거나 앞으로 나와서 딜을 넣어야 하는 영웅이 많다면 더 빠르게 깰 수 있다.
궁극기 습득 후



부동자세로 있다보니










게다가 적랑 아군이 서로 비벼지는 상황이 오면 힐도 제대로 안 들어간다.
최대 단점이다.

탱커가 딜을 잘 넣으면 탱커에게 주는 게 맞다. 딜 못 넣는 딜러가 왜 자기는 안주냐고 하면
대꾸해주지 말고 그 때부터 넣어주자. 괜히 삐져서 겜 던질수도 있다.
15중첩을 완료했다면, 알아서 센스것 힐해주자.
20레벨 이후

내가 알려준다고 해서 아나 힐 적중률이 높아지는 건 아니니깐.

공격속도가 빨라지다보니 평타딜도 은근한 짤짤하게 잘 들어가고 패시브도 빠르게 중첩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라인 맵
영원의 전쟁터, 브락죶(시)스 항전, 노잼(죽음)의 광산은 힐러들이 센스 것 해야한다.
딱히 캠프먹는 것 이외에는 바쁠 것도 없다.
3라인 맵
거미여앙의 무덤 - 나를 항상 노리고 있다고 생각하고 조심할 것.
저주받은 골짜기 - 곡물 위치가 위나 아래면 자리 잡기가 편하지만, 가운데에 걸치면 상당히 불편하다.
특히 좁은 구역일수록 아나의 힐량이 빛을 보지 못 하는데 있다. 벽 넘어나 아예 뒤쪽에 포진하는 게 낫다.
벽은 잘 못 자리 잡으면 더 각을 내주기 쉬우니 원거리 스킬이나 공격이 되는 아군이 있을 때만 활용할 것.
공포의 정원 - 여기도 거미여앙의 무덤처럼 라인에서 조심하는 게 아니라 라인 이동간 수풀을 조심해야 한다.
꼬박꼬박 가기 전에 미리
으로 시야를 밝히고 말을 타도록 하자.

불지옥 신단 - 개 난전이 일어나거나 정원처럼 낚이기 쉬운 맵이다. 신단이 활성화되기 전 까지
라인에서 힐을 필요로 하는 곳을 빠르게 이동해서 유지해주자. 특히 이 맵에서는 아나가 가장
힘이 들어가는 곳이기도 하다.
용의 둥지 - 이게 3라인이지 2라인지 모르겠맵
블랙하트 항만 - 오버워치 캐릭터들이 보물상자는 참 빨리 깬다. 그리고 이 맵도 왜 있는지 모르겠다.
파멸의 탑 - 안전한 상황이 아니면 신단을 건드리는 상황을 만들지 말자.
하늘 사원 - 이건 아군이 들어가냐 마냐인데, 상대편이 어느정도 정리되고 들어가야 하는 게 맞다.
핵탄두 좆같(격전)지 - 용둥, 영전, 탄두맵이 조합이 딸리면 이기기 힘든 맵.
그 중 아나도 여기서 할 거 제일 없는 맵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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