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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제라툴

ㅈㄱㄴ조온나 강력한 평라툴 특성임그냥 존나 쌘데메커니즘 및 기본기만 설명할 뿐임은신캐는 개인의 장인정신이 필요함이 은신캐를 부여잡고 연구를 해서 내가 장인이 되어야지! 하는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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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평라툴 딜 실화?
작성자 | 에피메테우스  작성일 | 2018-03-01 21:30:20  조회수 | 6522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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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ㅈㄱㄴ

조온나 강력한 평라툴 특성임

그냥 존나 쌘데

메커니즘 및 기본기만 설명할 뿐임


은신캐는 개인의 장인정신이 필요함

이 은신캐를 부여잡고 연구를 해서 내가 장인이 되어야지! 하는 마음


영웅 상성

    평라툴이니까 당연히 실명을 쓰는 적한테 매우 안좋음



    뚜벅인데 몸이 안단단하다? 밥한공기 뚝딱임 ㅇㅇ


    발리라도 실명이 있긴 한데

    발리라는 같은 은신끼리 싸움에서 선공권이 없음


    발리라가 은신을 보고도 때리지 못하는 챔프인데 (그렇다고 발리라가 후지다는 말은 아님)


    발리라가 은신을 때리려면 자기 은신을 풀고 칼폭을 쳐야 하는데

    그것때문에 발리라가 은신을 푼다? 말도 안되고 발리라 상대로는 무조건 선공권이 있음


    단, 발리라보다 은신에서 늦게 나올떄 얘기


    상대 발리라가 있다? 그러면 발리라부터 견제임. 그러면 쉬움



    상성 좋은 아군에 있는 챔프 3개는 공속버프를 주기때문에 그냥 넣은건데

    솔까 레가르가 피욕을 찍는건 잘 못봄... 기대만 하자, 바라지는 말고

    특성 및 기술

    (2)

    생명력 구슬 수급도 좋아졌고

    평라툴은 평타가 빨라서 매우 좋음

    (3)

    사이오닉 칼날 찍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덮을 더 선호함

    1특 그림자 사냥꾼
    13특 치유의 일격
    16특 강화 변형 차원검

    과 시너지가 좋음

    (3)

    웜홀과 어추가 좋긴 한데

    웜홀은 평라툴보다는 Q 라툴에 더 어울림

    한번에 딜 넣고 빠져나오는거라



    어추는 익숙하지 않으면 손 꼬임

    이 특성트리대로 했을때

    1번 : 차원 암살자
    2번 : 어둠이 덮치리라
    3번 : 어둠 속의 추적자

    이렇게 됨

    괜히 익숙하지 않을때는 햇갈릴 수 있고



    차원 암살자를 찍는 이유는 딜업임

    상대한테 접근하는 기술이 하나 더 생기므로

    목표 대상이 이동기술로 빠져나가도 다시 따라붙기 좋고

    딜업 40%도 개꿀임

    평라툴에게 딜업은 곳 생존 업임

    (1)

    솔까 이 평라툴은 궁을 뭘 찍든 상관이 없음

    네라짐도 좋고 공감도 매우 좋은 궁임


    다만, 본인은 네라짐 찍음

    네라짐이 더 재밌기도 하고

    둘 다 유용한 스킬이지만 그 유용성의 방향이 다름
    (네라짐 딜업은 뽀나스임)

    (2)

    평라툴은 닥 치격

    치격을 찍은 평라툴은 캠프를 먹어도 라이프 손실이 거의 없고

    다른 평타캐릭이랑 다이다이쳐도 버틸 생존이 됨



    본인은 무족건 치격을 찍지만

    기보를 보조로 선택한 이유는

    켈타스나 트레이서 궁 같은 타겟팅 퍽딜을 맞을 위기일때

    그런 적들이 있을때는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지 않지 않지 않을까 싶음

    (1)

    평라툴은 강변검임

    사형선고찍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7특성때 어추를 찍은 사람들임

    근데 닥평라툴은 강변검이 맞긴 한데

    사형선고는 Q 데미지까지 증가시켜줌


    디피의 증가를 대충 따져보자면

    3방째에 125% 추가 딜이니까

    3방 = 100% + 100% + 225% = 425% / 3
    =141.6%

    즉 평타 한방당 41% 정도의 딜량 상승을 보이는 거고


    사형선고는 평타 30%에 추가로 Q 30% 증가인 것임



    본인은 강변검이 맞다고 봄

    (3)

    시칼을 찍었네?


    맞음 시칼 찍음

    제라툴에게 이속감소는 특이점 폭발밖에 없음

    평라툴은 결국 계속 붙어야하는 입장임

    7특에 차살자를 찍고 1특에 그사를 찍었지만

    이감이 더 있어서 효율이 떨어지거나 그런거 없고

    이감이 추가로 있으면 띵호임

    거기에 평타딜량 20% 증가도 매우 매우 허니버터꿀임


    네라짐 찍는데 황혼녘 안찍음?

    물론 황혼녘 찍으면 네라짐 지속효과도 더 자주 받을 수 있겠지

    Q도 W도 E도 한번씩 더 쓸 수 있겠지


    결국 저울질하는것은 본인 몫임

    (상시)딜업 20% + 이감 20%

    vs

    쿨 20초짜리 궁 사용 후 일반기술 쿨 초기화를 찍을것인가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라툴에게 기본 플레이는 무슨 특성을 가도 똑같을 것임

    약한 사냥감을 잡는다.


    상대 라인 중 가장 약한 라이너를 아군 라이너 호응 받아서 터트리고

    킬 경험치 + 상대 경험치 획득 봉인으로 인한 차이를 벌려주고


    이벤트 및 교전 전에 우위를 점하도록 도와서 승리로 이끌어야 함


    다만 그게 Q 를 주로쓰는 Q라툴이냐 평라툴이냐인데


    Q라툴이 후지다고하지는 않겠음

    다만 평라툴이 엄청 강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음


    제라툴이 솔라인을 선다면 그것은 매우 잘못된 게임이겠지

    Q라툴은 맵 상에서 안보이면 상대가 생각하기에 "어딘가 라인을 노리겠구나, 다들 조심하세요" 라고 하겠지만

    평라툴은 "어딘가 라인을 노리겠구나 + 캠프 돌고있나?" 라는 두가지 생각을 하게 함


    이게 평라툴의 장점임

    캠프도 매우 매우 매우 매우 잘돌고 기동성 좋고 그렇다고 암살능력이 떨어지는 것 도 아님


    초반 운영


    캠프를 잘 돌긴 하는데

    4특때부터 캠프 돌도록 하고

    7특때 더 캠프 잘 돌게 되고

    10특 네라짐 가면 더 잘돌게 되고

    13특 치격 가면 안정적으로 잘돌게 되고

    16특 가면 캠프 박살남



    이 말이 무슨 의미인가



    4랩 전에는 솔캠프는 쳐다도 보지 말고

    상대 라인견제 + 약한 적 암살을 주로 보도록 하며

    4랩부터는 "상대 라인견제 + 약한 적 암살" + 캠프를 돌아야 한다는 말임

    그러나 13특성 치격이 나오기 전에는 투사캠같은 존나게 강력한 캠프는 가면 안되겠지


    제라툴의 체력이 어느정도 남아 있어야 캠프 먹자마자 바로 라인 견제를 갈텐데

    캠하나 쳐먹고 샘 마시면 욕먹는거임



    이 랩때는 이 캠프는 안정적으로 된다 싶은 캠프만 미리 먹고

    13특부터는 캠프가 스무스 해지니까 다 잘먹으면 됨



    물논 제라툴이 캠프를 돌라고 만든 챔프가 아님

    캠프를 돌면서 먹이감을 주시하라는 말임

    그만큼 제라툴이 전문성이 강요되는 챔프임



    잘하는 제라툴은 정말 멋있지만

    잘 못하는 제라툴은 이도저도아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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