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라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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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암살자로써의 제라툴 공략법
- 작성자 | GalSaturn 작성일 | 2015-06-05 09:31:58 조회수 | 6714 최종수정 | 2015-06-15 14: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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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암흑 정무관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22 3.379 500 3 126 1.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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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가르기 (Q)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거대 가르기는 가르기의 애매한 범위를 늘려줘서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도 은신 암살 영웅이 있거나 상대방에 평타 위주의 영웅이 많다면 막기도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신출귀몰은 점멸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좋은 특성이지만 점멸 마나가 상당히 센 편입니다. 후에 웜홀을 찍었을때 정말 신출귀몰하는 제라툴을 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재생전문가는 꽤 쓸만한 특성이긴 하지만 제라툴이 그만큼 생명의 구슬을 챙겨야 효과가 나오는데 제라툴은 라인 위주 플레이를 하는게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노련한 명사수는 평라툴 하실 때 가세요.
- (3)
자신이 죽이고 빠지기에 자신이 있다면 위력 축적이 매우 좋습니다. 물론 제라툴 특성상 집입했다가 사망할 가능성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5%도 제라툴같은 암살자에게는 상당한 수치입니다. 특히 적에 머키, 길잃은바이킹이 있으면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공격은 정말 한방 누킹을 원할때 가면 좋을 듯 하지만 후반갈수록 위력 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데미지가 훨씬 큽니다. 하지만, 위력 축적과는 달리 스택이라는게 따로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끊임없는 변칙점은 변칙점을 정말 못맞출 시에 유용합니다.
날카로운 칼날은 개인적으로는 평라툴에게 훨씬 더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흡혈 공격은 평라툴 하실 때 가세요.
- (2)
개인적으로는 암살 콤보를 Q로 먼저시작해서 공허의 습격을 찍는 편입니다만, W 명중에 자신이 없다던가 하면 그림자 폭발도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응급 치료 또한 상황에따라 매우 좋습니다. 안그래도 나쁘지 않은 제라툴의 생존력을 더 끌어올려 줍니다. 특히 응급치료는 적에 은신 암살 캐릭터가 있을때 가면 좋습니다. 응급치료 있는 제라툴과 응급치료 말고 다른거 찍은 동레벨대의 제라툴이 싸우면 당연히 있는 쪽이 이깁니다.
후속타도 좋은 편입니다만, 평타를 잘 칠수 있는 상황일때 특히 빛을 발합니다. 특히 이중폭탄으로 평캔할때 좋습니다. 덤으로 이중폭탄으로 두번째 폭탄 날릴 경우 추뎀 시간이 다시 초기화 되는 것도 있습니다.
불타는 공격은 평라툴 하실 때 가세요.
- (2)
공허의 감옥은 다방면으로 쓸수 있는 좋은 궁극기입니다. 물론, 잘못 사용하면 트롤링 또한 가능하기에 적재적소에 잘 쓰수 있게 해야합니다.
그림자 습격은 평라툴 하실 때 가시면 좋습니다.
- (3)
웜홀 말고 다른 선택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평타툴의 경우는 다른 선택지가 좀 있지만 일반적인 암살자로써의 제라툴은 웜홀만큼 좋은 특성이 없습니다.
웜홀을 찍는 순간 점멸을 선진입 용으로도 쓸 수 있고, 도주 중에 교란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 (2)
이중 폭탄이 안정적인 데미지 면에서는 좋습니다. 특히 20레벨의 되돌리기랑 궁합이 좋습니다.
분쇄의 가르기는 7레벨때 공허의 습격을 찍었다면 고려해볼만한 특성이지만 되돌리기랑은 영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일단 5초동안 초당 10%의 추가 피해를 주는 것이기에 이거 자체도 상성이 안좋은데 공허의 습격 또한 은신 상태에서의 가르기에만 추가 피해가 들어간다는 점으로 인해 한방 누킹이 이중 폭탄에 비해 부족해집니다.
만약 7레벨에 공허의 습격을 찍었고, 20레벨에 되돌리기를 제외한 다른 특성을 찍을 예정이라면 이쪽을 고려해 볼 만도 합니다. 그리고 정말 특이점을 못맞춘다(...) 싶은 경우에도 이쪽을 찍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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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르기(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6초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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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이점 폭발(W)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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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멸(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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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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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제라툴을 플레이 하게 된다면 주로 로밍 위주의 갱킹을 통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영웅 킬을 통한 경험치 확보 및 그렇게 함으로써 생기는 빈 라인으로 적에게 경험치 손실을 일으키는 것이 주 목표입니다.
초반에 로밍을 다님으로써 이득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제라툴이 로밍을 갔을때 그 라인에서 2명 이상의 적 영웅이 있을 경우 제라툴의 피가 빠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경우 회복의 샘을 아낌없이 이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라툴의 궁극기는 소규모 난전에서 더더욱 빛을 발합니다. 로밍을 통해 소규모 난전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하트 항만 - 궁극기롤 이용한 구조물 지키기가 가능합니다. 주로 다른 건물보다 핵을 지켜야 하는 경우에 핵에다가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블랙하트 선장의 포격의 경우 패치로 막혔다는 이야기도 있기 때문에 한번 실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입금지역에 써서 시간을 끄는 방식으로 써도 좋습니다. 그리고 블랙하트 맵의 경우는 시야가 특히 더더욱 중요합니다. 위쪽 시야를 잡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위쪽 금화 캠프 2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제라툴의 은신의 이점을 살려서 시야를 틈 날때마다 확보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뭔가 적고 싶었던게 더 있었는데 적다보니 까먹은 그런 느낌입니다. 나중에 시간될 때 공략을 다듬어서 더 좋은 공략으로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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