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해머 상사

오늘도 전문가 퀘스트만 뜨면 발만 구르는 전린이들을 위해 발벗고 나서봄.새로 개발해 볼 특성은 바로 지뢰 상사!시즈를 박아야 할 지, 말아야 할 지 모르는 선택 장애자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시즈 따윈 거둘 뿐. 개편 전처럼 발라 상사가 되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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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병X특성 연구소] 빠른대전에서 지뢰상사란?
작성자 | Kkingka013  작성일 | 2018-03-13 08:14:01  조회수 | 4719  최종수정 | 2018-03-13 08:16:18
해머 상사
공성 전차 전차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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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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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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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오늘도 전문가 퀘스트만 뜨면 발만 구르는 전린이들을 위해 발벗고 나서봄.


새로 개발해 볼 특성은 바로 지뢰 상사!


시즈를 박아야 할 지, 말아야 할 지 모르는 선택 장애자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


시즈 따윈 거둘 뿐. 개편 전처럼 발라 상사가 되어보자!


영웅 상성


    좋은 아군

    연료통 붙인 굴단 마냥 둘이 딱 붙어 라인 밀기 좋은 모랄레스가 힐 중엔 가장 좋음.

    그 외에 날 지켜줄 탱커는 CC기가 많으면 좋음.


    나쁜 아군

    위에 말한 유형의 아군이 아니면 다 거기서 거기.


    좋은 적군

    언제나 뚜벅이는 진리.


    나쁜 적군

    탱크보다 사거리 더 긴 크로미 같은 나쁜 친구들.
    밀쳐내도 0.001마이크로초만에 다시 붙는 진드기들.

    지뢰 깔아도 바로 철거해버리는 용역꾼들.


    특성 및 기술

    (3)

    소용돌이 포탄: 다른 건 모드 박아야 쓸모가 있으므로 선택지가 없다. 그거 아니라고 해도 원래 좋은 특성.

    (1)

    방호벽: 쓰레기 같은 특성. 그래도 유일하게 모드 안 해도 효과가 발휘된다. 당신도 역장, 인성의 땅처럼 써서 팀을 하드캐리해보자! 물론 안 되겠지만.

    (1)

    펄스 지뢰 핵: 지뢰가 세 배로 강해지는 특성! 좌절감도 세 배.

    (2)

    네이팜 포격: 빠른대전의 기준은 얼마나 잘 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딜을 잘 넣느냐가 기준이기 때문에 선택함. 아무리 하는 거 없어 보이는 탱크라도 딜미터기에선 상위권을 차지할 수 있게 해주는 마법 같은 해머들의 영업기밀. 소위 루나라 효과 기대할 수 있음.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미사일 뽕맛에 취해 20레벨 특성과 연계 가능. 한 라인을 무조건 밀 수 있고, 동시에 상대 성채 같은 것들에게 시한부 인생을 선고시켜 줄 수 있음. 근데 이걸 가면 해머의 딜이 전체적으로 낮아진다는 걸 고려해야 함. 그리고 당신이 미사일 쏘고 아무리 '와! 내가 캐리한다!' 라는 느낌을 느껴도 팀은 그다지 공감 안 함.

    (1)

    전술적 지뢰 배치: 엥 이거 완전? 발라 1렙 특성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 특성. 얘는 이거 13레벨이나 와서 배움. 물론 그것보단 훨씬 좋음. 나도 모르는 새에 활약하는 다크 나이트 같은 특성. 그래서 아무도 활약하는지 모름. 사실 나도 모름.

    (1)

    기계 노하우: 빠른대전에선 상대에 탱커가 없을 수도 있고, 아군에 CC가 없을 수도 있으며, 힐러가 없기도 하니까 어쩌다보니 가장 주력. 무난무난 열매 취식 가능.

    집행자: 무라딘이나 아서스 같은 거 있으면 좋음.

    거인 사냥꾼: 다른 거사맨들에 비하면 한 단계 티어가 높게 책정되어있음. 딱히 공속이 빠른 것도 아니니 탱커가 둘 이상일 때만 찍자.

    (2)

    불지옥 포격: 20전까지 하드 트롤링으로 힐러보다 딜미터기 아래에 있는 당신을 구원할 용자님. 이걸로 뻥딜을 쌓고 끝난 다음 뻔뻔하게 내 밑딜 분제를 외쳐주자.

    유산탄 지뢰: 상대 방어력을 걸래짝으로 만들어 줌. 폭발할 때마다 적용되기 때문에, 위의 7렙 특성과 연계가 됨. 최대 -25%까지 깜. 불지옥 포격을 가기엔 지뢰 상사로서 정체감에 회의감이 든가면, 이걸 가고 욕을 얻어 먹도록 하자.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10에 크아미를 갔다면 요걸로. 불리할 땐 성채 나간 지역에다가 써 주면 땜빵 가능. 유리할 땡 상대 성채 두 개, 혹은 핵에다가 써 주자. 가로 방향보다 세로 방향에서 쏘는 게 더 빨리 돌아옴.

    • 거미 지뢰(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충격포(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의 적들에게 14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신소재 강철 장갑(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공성 모드(D)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추진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에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는 아무 데나 흩뿌려 주자. 가능하면 수풀 안에다가. 다른 지역 이동하기 전에 라인에 박고 가면 다음 라인 정도는 클리어에 도움을 준다. 그 외에 한타 때는 상대 얼굴에 쏴 주자. 지뢰 박히는 미미한 시간 동안은 안 깨짐. 불리하면 당연히 후퇴 경로에 써 주자. 사실, 그냥 쿨 되는 대로 아무 데나 무단투기해버리자.

    시즈 모드 박으면 사거리가 늘어나니 멀리에 시야 체크를 하고 싶으면 잠깐 모드해서 박아도 된다.


    W는 상대가 붙으면 써 줘도 되고, 방호벽을 그냥 미리 깔아놔도 된다. 우둘투둘하게 생긴 걸 현실에서 반영했는지 벽쪽으로 밀치면 벽에 낑겨서 괴로워한다. 의외로 충돌 범위가 크므로 대강 쏴재껴도 수풀 있는 곳 정도는 못 오게 할 수 있다. 한 가지 중요한 건 시즈 모드 박아서 범위 늘려도 벽 치는 곳은 내 코앞이라는 점. 다시 누르면 벽을 없앨 수 있으니 아군을 가둬 두고 발만 동동 구르지는 말자.


    E는 그냥 아프다 싶으면 쓰면 됨. 하지만 해머하는 어린이들은 못할 수 있으니 그냥 싸울 거 같으면 막 눌러버리자.

    히오스 기술 중 가장 심플한 축에 속하는 기술인데, 예상보다 실력에 좌우된다. 그래서 난 못 씀. 엌

    시즈 모드 후엔 방어력이 50으로 상승되는데 이 경우엔 어떤 걸 맞아도 그리 아프진 않다. 그리 아프지 않은 거지 안 아픈 건 아니므로 괜히 다 쳐맞고 울면서 집에 가진 말자.


    Z는 아껴 두고 시즈 모드 중에 재빨리 도망치자. 도망칠 때 지뢰 까는 특성 찍었으면 오브젝트 먹는 맵에서 지뢰 까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한 8개 깔려있는 걸 보면 내 마음이 흐뭇해지는 장점이 있음. 필자는 아무 데나 막 쓰다가 몇 번 죽었으므로 착한 해머는 그러지 말자.


    D는 내가 완벽히, 굉장히, 아름답게 안전할 때 써 주자. 그 외엔 도저히 살 가망이 없을 때 당당하게 고간포를 치켜 들고 싸우다 죽자. 상대가 겐지트레라거나 리밍크로미라면 거의 쓸 타이밍이 안 나온다. 이런 경우에 힐러까지 없으면 금상첨화! 키야~

    초반 운영

    초반에 미드에서 전통적인 1렙 싸움 후엔 아군이 날 도와주겠다 싶으면 같이 라인을 밀고, 그딴 거 없는 쿨한 빠대인들이 팀원이라면 탑이나 미드 중에 골라서 가자. 가능하면 힐러랑 함께 있는 편이 좋지만 별달리 기대는 하지 말자.

    1:1에선 시즈 박고 방어력 50빨 믿고 싸우면 지진 않는다. 하지만 그 순간 뒤에서 겐지 같은 게 덥칠 수 있으므로 상대가 시즈를 한 걸 알고 있음에도 기어오는 건 재앙의 징조이니 조심하자.


    오브젝트가 뜨면 나쁜 해머들처럼 라인 미는 붙박이는 자제하고 내 가슴 속에 품은 지뢰들에게 미래를 한 껏 펼칠 재량을 주기 위해 출동하자. 사실, 라인 미는 게 더 좋을 때가 있는데 빠대인들은 야속하게도 그딴 거 몰라주므로 욕 먹기 싫으면 얌전히 합류하자.


    먹으러 가는 길에 라인 마다 지뢰 깔고 가면 막타쳐서 경험치 먹어주기도 하니 꼭 하자.

    궁극기 습득 후

    포격을 찍으면 그때부턴 루나라가 된 것처럼 상대 발 밑에 써 주고 댕기면 된다. 굉장히 할 거 없는 탱크 같지만

    나중에 딜미터기 보면 상위권에 있음. 갓포격 ㄷㄷ해.

    20레벨 이후

    포격 강화를 찍으면 실리를 챙길 수 있으며, 지뢰 강화를 찍으면 명예를 챙길 수 있다. 난 지뢰 상사로서 당당하다! 이런 걸 만끽하고 싶으면 지뢰를 강화해서 흔들리지 않는 철통 같은 의지를 천명해주자.

    그딴 거 없는 쫄보라면 포격이나 강화하자. ㅉㅉ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일반적으론 3라인 맵 중 서로 거리가 넓은 사막맵이나 까마귀맵이 그나마 낫다. 본래의 목적인 공성도 할 수 있기 때문. 그런데 이 특성은 지뢰 특이기 때문에 지뢰뽕빨 받고 싶다면 좁은 맵이 더 나을 수 있다. 거미 여왕의 무덤 같은 장소.


    이 공략에 근거한, 필자의 직접 시연 영상






    결론

    직접 시연해 본 결과, 내가 얼마나 잘 하느냐가 아니라 팀원이, 그리고 적이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왔다. 그리고 빠른대전 답게 조합이 지리멸렬할 경우 내가 뭘 하든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시궁창스런 현실까지 덤으로 딸려왔다.

    진 경우에 지뢰는 아무것도 하지 못 했으며, 이긴 경우엔 차라리 다른 특성으로 찍었다면 더 나았을 것 같은 느낌을 강렬히 받았다.

    그동안 지뢰 특성의 생존 조건에 대해 면밀히 관찰해봤다.

    첫번째로, 지뢰를 광속 철거할, 트레이서 같은 녀석들이 없어야 한다.

    두번째로, 방호벽이 캐리할, 그리고 지뢰의 감속이 캐리할 뚜벅이 영웅이 상대 진영에 포진해있어야 한다.

    세번째로, 해머 상사가 공성 모드를 못 쓸 만큼 원거리 포킹력이 상당한 영웅이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지뢰 상사가 구실을 할 수 있으려면 상대에 크로미, 리밍 등이 있어 일반적인 시즈모드로 전투하기엔 난감한 상황이어야 하며, 아서스나 스랄처럼 뚜벅이들이 존재해야 한다.


    최종 결론을 내리자면, 지뢰 특성이고 나발이고 팀원한텐 그냥 해머가 지뢰니까 빠른대전에선 해머로 솔큐를 돌리는 건 자제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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