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마지막 수정일자 6월7일 안녕하세요! 너구리입니다!이번에 제가 인벤에서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영웅은 바로...지옥에서 돌아온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diablo)입니다. (무시무시한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공략을 작성하기에 앞서 필요한 정보와 경험은모두 1등급 영웅 리그 경기에서 경기 경험과 결과에 따라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너구리와 함께 알아보게될 실용성 100% 디아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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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괜찮은 탱커 디아블로 (6.7마지막수정)
작성자 | 통통한너구리  작성일 | 2015-06-05 14:26:39  조회수 | 69197  최종수정 | 2015-06-08 12:54:25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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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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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마지막 수정일자 6월7일


 안녕하세요! 너구리입니다!

이번에 제가 인벤에서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영웅은 바로...

지옥에서 돌아온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diablo)입니다.

 

디아블로.jpg

(무시무시한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공략을 작성하기에 앞서 필요한 정보와 경험은

모두 1등급 영웅 리그 경기에서

경기 경험과 결과에 따라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

너구리와 함께 알아보게될 실용성 100% 디아블로 특성

1.발구르기 특성을 이용한 너구리식 특성

2. 돌진과 압도 + 2인 라인로밍을 통한 이득충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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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궁극기는 어떤것을 찍어야하나요? "

너구리가 알려주는  디아블로의 궁극기

1. 종말을 찍는 타이밍?

2. 번개숨결을 찍는 타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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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는 한차례 너프와 동시에 

아눕아락이 날개를 펴고 날아오름으로 인해서 

찾아보기 더욱 힘들어진 디아블로이지만 

상대 탱커의 픽상태와 아군 조합을 잘 보고 고른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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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서 잘못된 정보 흔히 약팔이라 

부르는것들을 포함하게 된다면 

이 공략을 읽고 그대로 따라하시던 유저분들께

피해가 될 수 있을뿐더러 공략 덕분에 

이 영웅에 대한 환상을 품고 있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설명과는 매우 다른..?

이런 사태가 생기는 걸 저는 원치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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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이 공략에서 어떠한 과장도 없이

디아블로의 좋은 점나쁜 점 그리고 활용법 

모두 함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레벨 초보 유저와 1등급 유저 가릴 것 없이

모두 재밌게 즐기실 수 있는

괜찮은 탱커 디아블로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디아블로1.gif

    (네발뛰기가 매력적인 디아블로)



영웅 상성


디아블로와 상성이 좋은 아군


 
 
티란데 ▶ 디아블로와 함께 로밍이 가능한 서브딜러

티란데는 너프이전부터 디아블로와 함께 무시무시한 위력을 가진 2인 로밍을 가능하게끔 해준 영웅입니다.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이 저지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자주 활용하긴 어려운 조합이 되었으나 
적에게 디아블로의 돌진을 저지하거나 피할 수 있는 영웅이 없다면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조합입니다.
 
연계 난이도 ★★★★☆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  + 압도  이후에 떨어지는 달의섬광과  사냥꾼의 징표 의 환성적인 연계가 포인트
 
 핵심스킬▼
 
   
 

 
 
 
디아란데.gif
 
(디아블로+티란데를 이용한 연계)

 
 
 
우서 ▶ 티란데와 마찬가지로 디아블로와 함께 로밍이 가능한 지원가

 

우서+디아블로는 티란데 조합과 다르게 우서의 확정 스턴인 심판의망치 라는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로밍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다만 티란데의 사냥꾼의 징표와 같은 피해량 증가 효과를 가지진 않았기 때문에 디아블로 우서를 포함해 라인에 있던 영웅의 딜량이 부족하다면 도망치지 못하게끔 잘 비벼주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연계 난이도 ★★☆☆☆ (비비기 숙련 필요)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  + 압도  이후에 떨어지는 심판의망치 를 통한 연계가 포인트

(난이도는 쉬운편이나 디아란데에 비해 딜이 부족, CC연계가 끝난후 앞에서 적이 도망치지 못하게 잘 막아줘야함.)

 

핵심스킬▼

  


 

 

우서랑 디아.gif
 
(디아블로+우서를 이용한 연계 )
+심판의 망치 이펙트가 안나와있지만 압도 이후에 망치가 들어간거에요

 

 

 
 
제이나 ▶ 어떤 조합에도 잘 어울리는 요즘 제일 핫한 그녀
 
요즘 제일 핫한 그녀인 제이나는 사실상 어떤 조합과 붙여놔도 아주 좋은 영웅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이나의 모든 스킬은 적에게 적중시 패시브인 한기 효과로 슬로우 효과를 부여하며
디아블로의 로밍에 호응하여 슬로우 효과는 물론 강력한 딜링까지 넣어줄 수 있는 완벽한 영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연계난이도 ★☆☆☆☆
제이나의 모든 스킬콤보가 연계입니다.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  + 압도  에 맞춰 눈보라  를 포함한 스킬딜을  잘 깔아주시면 됩니다.
 
핵심스킬▼
 

  



디아블로와 상성이 좋지 않은 아군 영웅

디아블로와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으로 몇가지를 꼽자면
일단 초중반 딜량이 매우 약하며 연계가 불가능한 영웅들을 꼽을수있겠습니다.
 
  
레이너 ▶연계 불가능, 운영형 영웅에 가깝지만 뭔가 애매한 영웅
 
레이너는 초중반에 활약을 해야 하는 디아블로의 로밍 플레이에 맞춰서 호응을 해줄 수 있는 라이너가 못될뿐더러
가지고 있는 두 개의 궁극기 또한 조합을 가릴 것 없이 한타에서의 활약이  매우 애매한 영웅입니다.
디아블로와의 연계를 떠나서 현 히어로즈 메타엔 모든 조합과의 상성이 최악에 가깝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리리 ▶ 타겟팅 스킬이 없고 DPS 또한 낮은 영웅
 
리리는 디아블로의 연계에 전혀 호응을 해줄 수 없는 약한 영웅이지만
장시간 지속되는 한타에서 지속적으로 천 잔을 돌리고 허브차를 나눠주는 등
아군의 체력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쿵푸 허슬 이전에 힐 량은 역시 애매한 수준이기도 합니다.)


디아블로가 상대하기쉬운 적 영웅

  
레이너 ▶ 디아블로의 CC기 연계에 힘을 못쓰는 영웅
 
 
레이너는 회피기가 없는 탓에 디아블로와 우서 혹은 티란데와 같은 2인 로밍에 대처하기 매우 어려운 편입니다.
암흑의 돌진 을 끊어줄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인 천공 탄환 이 있지만 시야 밖에서 나와서 돌진을 하는 디아블로에게
천공 탄환을 써주기란 상당히 어려운편이고, 천공 탄환이 빠진 후에 진입하거나 혹은 우서의 심판의 망치  이후 스킬 연계를 하는 등 로밍 플레이에 속수무책으로 당해 주기 쉬운 영웅 중 한명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정예타우렌족장,첸 스톰 스타우트 ▶ 자주 보이는 탱커중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한 탱커들
 
정예 타우렌 족장의 경우 핵심스킬인 광란의 도가니가   디아블로의 종말 에 의해 쉽게 끊겨버리는등
탱커끼리의 상성에서 하드카운터라고 보기엔 어렵지만 제법 까다로운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첸 스톰 스타우트의 경우 탱킹의 반을 차지하는 강화주  를 끊어줄 스킬이 디아블로에게만 해도 두가지나 되기 때문에
앞에서 홀로 탱킹하기에 조금 까다롭다고 볼수있고 디아블로의 갑작스러운 암흑의 돌진으로 적 진영으로 보내졌을때
 날아차기를 이용해 적뒤로 뛰어넘어 도망치는 플레이 역시 디아블로의 압도 로 인해 막혀버릴수 있으므로
첸 입장에서 디아블로를 상대로 플레이하기에 마찬가지로 상당히 까다롭다 볼수있겠습니다.


디아블로가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제이나▶어떤 조합에도 잘 어울리는 요즘 제일 핫한 그녀
                (하지만..상대편으로 만난다면...?)
 
제이나는 아군으로 두면 든든한 영웅이지만  반대로 상대편으로 만나게 된다면 상당히 신경 쓰이는 영웅이 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디아블로는 암흑의 돌진 외에 진입기가 없을뿐더러 도주기 또한 없기 때문에
한번 들어가면 빠져나오기 매우 어려운 편인데 제이나의 한기 효과는 디아블로가 진입을 하기 어렵게 할뿐더러
절대로 벗어나지 못하게 할 수도 있는 매우 까다로운 적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포지셔닝이 완벽한 제이나는 공포의 군주인 디아블로에게 오히려 공포를 맛보게 해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스킬: 제이나의 모든 스킬 전부 + 패시브 효과
얼음 화살 (Q)  눈보라 (W)  냉기 돌풍 (E)  물의 정령 소환 (R)  동상 (고유 능력) 
 
 
 

  
빛나래 ▶ 끔찍한 CC기인 변이를 가지고 있는 지원가
 
빛나래의 경우 디아블로가 암흑의 돌진으로 진입하는걸 보고 변이를 걸어버리는둥
마치 공포의 군주를 가지고 노는듯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상당히 까다로운 지원가입니다.
16레벨 이후에 배우는 약화변이 특성으로 인해 20레벨에 강화보호막 특성이 없는 디아블로를 말그대로 화력집중으로
아이스크림처럼 녹여버릴수 있을뿐더러 로밍에 당하는 아군에게 위상이동으로 날아가서 보호해주는등 상대가 가져가면
매우 까다로운 지원가가 될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스킬: 빛나래의 변이 (+ 16레벨 이후에 배우게되는 약화 변이 특성)
  약화 변이 (W)  변이 (W)



 

특성 및 기술

(1)

주력특성 ◆ 악마의 권능

디아블로가 빠르게 부활하는데 필요한 영혼의 갯수를 100개에서 60개로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디아블로는 1레벨에 마땅히 찍어줄 특성이 없으므로 악마의 권능 외에 특성은 쳐다도 보실 필요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주력특성 ◆ 화마

발구르기 시전시 화염 오라를 둘러 주위에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주는 특성이며 주로 라인푸쉬와 용병캠프를 먹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적에게 충분히 비벼줄시 괜찮은 데미지를 기대 해볼수있습니다.

보조특성 ◆ 악마의 힘

디아블로를 로밍형으로 운영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압도의 기절효과가 끝난 적에게 슬로우효과를 추가로 부여하는 특성으로 조금 더 효과적이고 확정적인 로밍을 하기 위해 찍습니다.

(4)

주력특성 ◆ 영혼 훔치기

검은 영혼석이 추가로 부여해주는 생명력량을 66% 증가시켜주는 특성으로 별다른 탱킹스킬이 없어 부족할수있는 디아블로의 탱킹력을 약간 보완해줍니다.

(2)

주력특성 ◆ 번개 숨결

좁은위치에서 다수에 적에게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는 번개 숨결입니다. 디아블로를 누킹으로 녹이려고 달려드는 멍청한 딜러들에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주력특성2 ◆ 종말

좁은지역에서 진영 파괴용으로 먼저 사용하거나
아군의CC기와 연계하여 사용하기 좋은 종말입니다.

요즘 주로 사용되는 탱커인 ETC의 광란의 도가니를
끊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4)

주력특성 ◆ 화염 폭풍

디아블로의 화염발구르기 파도가 디아블로에게 돌아오며 본래의 데미지보다 25%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화마를 찍으신분들은 화염 폭풍을 주로 찍으시는걸 권장합니다.

보조특성 ◆ 기술보호막

상대팀에 강력한 스킬딜을 가진 영웅이 있다면 찍습니다. (ex.켈타스,제이나)

보조특성 ◆ 영혼흡수

디아블로의 탱킹력을 더욱 더 단단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검은영혼석 스킬을 액티브로 사용할수있게 되며 3초간 최대체력의 1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쿨타임 30초)
+영혼 훔치기와 시너지가 좋으며
기술 보호막보다 효과를 보기에 더 좋습니다.

선호도 화염폭풍 => 영혼흡수> 기술보호막

(2)

주력특성 ◆ 압도적 존재감

디아블로를 공격하는 적들의 일반 공격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탱킹에 더 힘을 실어주고 싶거나 적팀에 일리단과 평타 발라와 같은 평타딜링기반 영웅이 있다면 필수로 찍어줍시다.

보조특성 ◆ 끊임없는 압도

악마의 힘과 시너지가 좋은 끊임없는 압도입니다.
짤라먹는 식의 플레이가 계속되거나
일리단과 같은 아군에게 위협적인 진입형 영웅이 있을때 팀을 보호하는 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2)

디아블로는
20레벨 특성에 주력특성이란건 없다고봅니다.
단말마,지옥폭풍,공포의 군주 모두 좋은특성
---------------------------------------------
단말마 ◆ 단말마는 광산에서 종말을 찍을경우 주로 사용하며 할수있는 모든걸 한뒤 앞에서 탱킹을 하여 죽게됨으로써 한타를 승리로 이끈 뒤 패시브 효과로 바로 부활하여 다시끔 한타에 참여하거나
한타 대승과 함께 얻어낸 골렘과 함께 핵을 밀어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지옥폭풍 ◆ 번개숨결을 찍게 될 경우 탱킹이 매우 힘든 상황이 아니라면 지옥폭풍을 꼭 찍어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공포의 군주 ◆상대팀이 2탱커 운영일경우 최대생명력을 흡수하는 공포의 군주 특성이 재미를 볼수있습니다. 20레벨 기준 적 탱커들에게 약 520가량의 피해를 입히며 디아블로는 그와 같은피해량의 체력을 서서히 회복합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너구리가 주로 사용하는 발구르기 디아블로 특성

1레벨 ▶ 악마의 권능


4레벨 ▶ 화마  


7레벨 ▶ 영혼 훔치기


10레벨 ▶ 번개 숨결 


13레벨 ▶ 화염 폭풍 


16레벨 ▶ 압도적 존재감 


20레벨 ▶ 지옥 폭풍 


로밍보다 라인을 푸쉬하고 용병을 챙기기위한 특성 

탱킹 ★★★☆☆

딜링 ★★★★☆

특징: 안정적인 라인 푸쉬가 가능하고 로밍 호응에 괜찮은 모습을 보여줌.

 

디아블로의 경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찍어줘야 하는 특성이 많으므로

위에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시는걸 권하는 바입니다.



라인 로밍 운영 + 후반 극 탱킹력을 위한 특성

1레벨 ▶ 악마의 권능


4레벨 ▶ 악마의 힘 


7레벨 ▶ 영혼 훔치기


10레벨 ▶ 종말 


13레벨 ▶ 영혼 흡수


16레벨 ▶ 끊임없는 압도


20레벨 ▶ 공포의 군주


로밍을 위주로 플레이 하는 디아블로 특성

탱킹 ★★★★☆

딜링 ★★☆☆☆

특징: 초반 로밍으로 적을 흔들어 그대로 굳히기로 게임을 끝내 버릴수도 있음.




그 외 절대로 찍지 말아야 하는 특성

1레벨 ▶ 압도적인 힘 

 

디아블로의 암흑의돌진과 압도를 이용한 연계를 아얘 못쓰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절대로 찍지마세요



4레벨 ▶  제물의 정수

디아블로가 마나가 부족해서 집에 가는일은 없습니다. 4레벨에 중요한 특성이 많으니 다른걸 찍어주세요



7레벨 ▶  맹렬한 돌진 

암흑의돌진을 디아블로 너프전 처럼 면역으로 만들어주는게 아니라 CC기 지속시간 감소라 매우 쓸모없음

라인형 디아블로

화마.gif
 
( 발구르기 사용 이후 발동하게 되는 화마, 주위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준다 )


상대팀이 로밍에 당하기 어려운 조합이거나, 로밍에 적합하지 않은 맵일경우

4레벨에 화마 특성을 찍어주면서 상대보다 빨리 라인푸쉬를 해버리는 운영 방식입니다. 

(단 화마를 찍기전 라인푸쉬가 매우 약한점과 디아블로는 라인에서의 유지력이 강하지 않단점을 주의해주세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라인 푸쉬를 하려 하지말고 적 영웅에게 최대한 맞아주지 않고 딜교환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로밍형디아
디아란데.gif

연계에 능한 디아블로가 할수있는 운영법중 하나인 로밍형 디아블로입니다.
주로 거미 여왕의 무덤과 같은 좁은맵에서
디아블로의 돌진+압도 스킬과 CC연계가 가능한 영웅과 함께 자주 사용하게 되며
같이 로밍을 다니는 팀원과의 호흡이 매우 중요할 뿐더러 라인을 지키고있던 아군의 호응도 매우 중요합니다
(디아블로와 로밍을 다니는 1인만으로 적을 제압하기는 어렵습니다.)

초반에 적을 제압함으로써 경험치 이득을 얻게 되며
중요한 오브젝트 타이밍에 적을 끊어주게 되면 오브젝트 이득까지 추가로 얻을수 있게됩니다.
상대가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이 초반 운영에서 게임이 거의 끝나버릴수도 있게 됩니다.


궁극기 습득 - 종말

종말.gif

종말은 좁은 위치에서의 한타가 벌어질경우 매우 효과적인 궁극기가 될 수 있습니다.
꼭 종말을 맞지 않더라도 바닥에 표시된 육망성을 보게된 적들은 진영은 뭉개지면서 흩어지게 되고
아군은 그대로 프리딜을 넣는 상황이 일어나게 될수도 있고
또한 아군의 CC기와 연계하게 되면 더욱 더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ex.공허감옥+종말, 게걸아귀+종말)


궁극기 습득 - 번개 숨결
10렙 번개숨결.gif

번개숨결은 종말과 마찬가지로 좁은위치에서 한타에서 역시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으며
위와 같이 아군의 스킭과 연계를 해준다면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단 너무 과도하게 앞서서 사용하게 된다면 적들의 집중공격으로 인해 허무하게 쓰러져
그대로 한타가 망해버릴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잘 사용하도록 합시다.


20레벨 이후
20렙 번개숨결.gif

▲지옥 폭풍을 찍은 디아블로의 모습

20레벨 이후 지옥 폭풍을 배우게 된 디아블로는 오브젝트 싸움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번개 숨결의 사정거리와 지속시간이 50% 늘어남으로써 후방에 위치한 적 딜러까지 닿는 괴랄한 사정거리를 보여주며
도주기가 없는 경우 지옥의 숨결로 인해 반 이상의 체력을 빼앗길수도 있습니다.
단지옥 폭풍을 믿고 너무 전방에서 무리하게 사용하다간 방어 스킬이 없는 디아블로가 순식간에 녹아버릴수도 있습니다.

피스틸1.gif

▲ 탱킹이 더 필요하시다면 공포의 군주를 선택해 보는것도...

공포의 군주에 대해 알아두셔야 할 사항
1. 공포의 군주 사용시 표시된 원 안에 있는 적 영웅에게서만 체력을 뺏어온다.
2. 무조건 적의 MAX 체력에서 10%를 뺏어온다.
3. 이때 뺏어온 체력만큼 디아블로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킨다

ex.범위안에 최대체력 5천의 탱커와 최대체력 3천의 암살자가 한명씩 있었다.
=각각 500과 300의 데미지를 입히며, 800의 체력을 즉시 회복한다.


전장 특화 정보


▶거미 여왕의 무덤

 

보석 반납 가능 시간 : 30초

거미 시종 내려오는 시간 : 15초

첫번째 거미 시종 출현 : 보석 50개

두번째 거미 시종 출현 이후 : 보석 5개씩 증가

거미 시종 지속 시간 :1분


이 맵에서 디아블로를 플레이 하게 될시 로밍형 디아블로를 추천

라인간에 짧은 동선과 안개를 잘 이용하여 2인 혹은 1인 로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석을 많이 쌓은 적을 자주 노려주는것도 좋습니다 :d )


▶공포의 정원

 

첫번째 씨앗  : 1분 30초

두번째 씨앗  이후 : 모든 식물들 제거 시 3분 30초 후

소형 식물 괴물의 씨앗 : 30개

정원 공포 씨앗 : 60개


공포의 정원에서 초반 첫 식물을 위해  무리하는 플레이는 별로 좋지 않다고 봅니다.

씨앗은 최대한 적과 동시에 같은량을 먹을수 있게끔 컨트롤해서 적과 같이 식물을 뽑을수있게 해주시고

디아블로의 경우 로밍을 통한 운영도 좋지만  라인을 담당할 영웅이 부족하다면 1번 스킬트리를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챙겨야할 오브젝트가 많으므로 화마특성을 찍어준 디아블로가 사용하기 편하다고 봅니다.)

좁은 지역에서 교전이 자주 일어나므로 종말을 찍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랙하트 항만

 

첫번째 금화 상자 : 50초

블랙하트 선장 도착시간 : 1분 10초

두번째 상자 이후 : 모든 상자 파괴 후 4분 간격으로 출현

용병 및 몬스터 생성 시간 : 2분 30초


블랙하트 항만의 오브젝트인 금화는 적이 블랙하트 선장에게 입금해주기 전에 제압하여 뺏어버릴수 있으므로

팀에 라인컨트롤이 가능한 영웅이 2명이상 있다면 적의 금화를 뺏어버릴수 있는 로밍형 디아블로를 추천드립니다.

(꼭 디아티란데 디아우서가 아닌 노바나 제라툴같은 영웅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제라툴은 2인 로밍 플레이 외에도 10레벨 이후에 디아블로의 종말과 상성이 매우 좋은 공허감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맵에서는 따로 연계할 스킬이 없다면 번개 숨결을 배워주세요.


▼용의 둥지

 

첫번째 달과 태양의 신전 : 1분 15초

두번째 달과 태양의 신전 이후 : 용기사 소멸 시 2분 후


용기사맵 역시 디아블로의 로밍형 플레이에 적합한 맵중에 하나라 볼수있습니다만...

역시나 아군에 라인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영웅이 별로 없다면 1번특성을 사용해서 상단 라인 쪽을 맡아주시거나

따로 탑라인 관리가 되는 영웅이 있다면 하단라인쪽으로 가서 달의 신단을 차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용의 둥지에선 달의 신단쪽 부근에 오브젝트가 많으므로 아랫신단을 먼저 차지해두고 이득을 취하는 플레이를 권장)


▼저주받은 골짜기

 

첫번째 공물 : 2분30초~3분 랜덤

두번째 공물이후 : 첫번째 공물 습득 시 1분 20초 후

까마귀 군주 저주 지속 시간 : 1분 10초

저주가 끝난 후의 공물 생성 : 저주 종료 시 2분 후, 리젠 타임은 1분 20초


좁은 지역에서의 한타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저주받은 골짜기입니다.

큰 피해없이 첫 저주를 발동시키게 될 경우 레벨 차이를 크게 벌릴수 있는 맵이며

디아블로는 여기에서 화마를 통한 라인 유지형 특성을 가도 좋고 라인 로밍을 통한 적을 흔들어 주는 플레이 역시 좋습니다.

궁극기는 역시 공물한타와 우두머리 앞 밀집된 위치에서의 한타를 겨냥한 종말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죽음의 광산

 

첫번째 광산 개방 : 2분

두번째 광산이후 : 양팀의 골렘 처치 후 2분 후

광산 괴물들의 해골 : 70개

무덤 골렘의 해골 : 30개


죽음에 광산에서는 좀 더 우직한 탱킹이 필요하다 싶으시면 2번 특성을 아니다 싶으시면 1번 특성트리를 찍어주시면됩니다.

죽음의 광산은 현재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유일하게 라인이 두개로 형성되어 있는 맵으로

주로 하단에서 4:4 ,상단에서 1:1 라인구도가 형성되는데 여기서 디아블로는 우직하게 상단에서 버텨주는것도 좋지만

아군이 갑작스럽게 CC 연계에 걸려 당하는걸 막아줄수있는 디아블로가 하단에 가서 저지 해주는 플레이 혹은

역으로 방심한 적 한명을 잡아다 뒤로 넘겨버리고 아군과 연계하여 제압해버리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좁은 광산안에서 한타가 자주 벌어지므로 디아블로의 두 궁극기 모두 활용하기 좋은맵이라 보실수있겠습니다.


▼하늘사원

 

첫번째 사원 활성화 : 1분 30초

두번째 사원이후 : 첫번째 사원의 모든 레이저가 소모된 후 2분 후


하늘 사원은 오로지 사원 운영만으로도 게임을 끝내버릴수있는 오브젝트가 아주 중요한 맵입니다.

로밍을 선택한 디아블로는 사원 타이밍에 적을 날카롭게 끊어줌으로써 사원 싸움에서 많은 이득을 가져갈수 있게되고

그대로 경험치 차이를 벌리면서 오브젝트를 취하다 보면 오로지 사원으로 게임을 빠르게 끝내버릴수 있게됩니다.

사원에서 주로 일어나는 한타는 비교적 넓은 위치에서 일어나거나 빠져나갈 경로가 많기 때문에

종말을 사용할수있게끔 연계를 해줄 영웅이 따로 없다면 번개숨결을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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