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말퓨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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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0티어 노루. 브실골을 위한 영웅리그에서 욕 들 쳐먹기
- 작성자 | Kkingka013 작성일 | 2018-03-18 22:46:21 조회수 | 4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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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퓨리온대드루이드
주요능력 원거리, 속박, 회복, 침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25 3.1796 500 3 60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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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항상 브실골을 위해 노력하는 낑카가 다시 돌아옴.
이번 공략은 맬휴리온. 요즘 한창 0티어로 스투코프나 우서, 레가르 등과 경쟁하고 있음.
영웅리그 하려는데 남은 자리는 지원가임. 근데 리리나 카라짐 같은 거 픽하면 욕 먹을 상황!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우리 같이 힐노예의 원조를 살펴 보자.
영웅 상성
튼튼한 애들. 피돼지들 말고(디아나 블레이즈). 핫힐이라 방어력 높은 애들이 반창고빨이 잘 먹힘.
그리고 단독행동 하는 애들. 트레나 겐지에 힐 박아 주고 신경 꺼버리자. 차가운 도시 노루처럼.
또 체력 높은 딜러나 자힐기 좋은 애들도 ㄱㅊ음. 스랄 같은 거. 근데 도살자 나 케리건 같은 경우는
폭딜 쳐맞고 죽어서 여기에 포함 안 됨.
체력이 조루인 근성없는 가이들. 힐 넣어 봤자 구슬 먹은 것 마냥 빌빌 대다 죽어버림.
이 종류 애들이 마나 주기엔 좋은데 그건 부수적인 효과임으로 여기에 포함시킴.
언제나 진리인 뚜벅이. 걸어 오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찐따서스.
루나라나 굴단, 나지보 등의 도트딜러들은 한타 전에 스킬딜로 간보다가 피 까고 진입하는 게 부지기수인데
말퓨로 완벽히 차단 가능.
그 외에 트레나 겐지는 황꿈 맞고 아웃!
말퓨를 물러 올 수 있는 애들. 아눕은 말할 것도 없고, 케리건한테 쳐 맞아도 빈사 상태가 됨. 물론 얼방 나오면
흡수하거나 그런 게 가능하지만 브실골들은 불가능하니 여기에다 둠.
메디브한테 궁 잘못 맞으면 다 같이 나가리가 됨. 굳이 말퓨리온이라 그런 건 아니지만 어쨌든 차원문으로 겐세이
올 수도 있으니 여따 둠. 제라툴은 말 안 해도 알제!? 껄껄껄
특성 및 기술
- (1)
자연의 신속함: 말퓨가 팀원을 따라다니면서 힐할 수 있게 됨. 뚜벅이라 무라딘이나 겐지가 진입하면 따라갈 수가 없는데, 가능해 짐. 빤스런 할 때도 특효약. 그러나 위에 말한 상황이 아니라면 안 가도 됨.
샨도의 청명: 빠른 이동이나 날 물 만한 애들이 없을 때 감. 마나를 물 쓰듯 쓰는 겐지나 케리건 같은 애들 있으면 좋음. 근데 막상 갔더니 다들 아껴 쓰더라고. 제길.
- (2)
깊은 뿌리: 그냥 뿌리 강화하는 거. 좋음. 설명 끝.
보복의 뿌리: 너, 나, 우리는 못 피하는 상대의 논타겟팅 스킬들을 대신 맞아주는 착한 그루트를 소환함. 막상 찍어놓고 못 맞추는 브실골들(나 포함 ㅎ)은 이게 뭔 소용이냐고 물을 수 있지만, 막상 소환돼서 치게 되면 사람 심리 상 몸 약한 딜러진은 뒤로 빠꾸함. + 말퓨의 저질 같은 라인 정리력을 향상시킴. 근데 그래도 저질이니 팀원을 꼬셔서 같이 가도록 하자.
- (1)
급속 성장: 무난무난. 몰개성. 착한 아이 같은 특성.
자연의 치유력: 아; ㅡㅡ 우리 힐러 정화 안 가고 뭐하냐? 인 경우에 욕 안 먹으려고 감. 근데 어차피 정화도 못 쓰는 지원가가 부지기순데 못 쓰면 당당히 가지 말자. 다행히 말퓨는 정화류 스킬 안 찍어도 사람들이 거의 뭐라 안 함. 상대 다섯 명이 전부 기절을 들고 있으면 몰라도. 만약 그러면 밴픽을 시궁창으로 한 왕관에겐 힐을 해 주지 말자.
- (1)
평온: 사실 황꿈이 여러 방면으로 더 좋은데 왜 주력이냐! 하믄.... 황꿈각을 못 재는 초보들이 많기 때문. 가서 1인궁 쓰거나 쓰려고 들어가서 뒈짓함. 그럴 바에 그냥 평온 키는 게 나음. 이번에 상향돼서 꽤 괜찮음.
황혼의 꿈: 일발역전 가능한 궁. 초보도 20렙 특성 찍으면 쉽게 쓸 수 있지만 그 전이 문제인 것. 트레나 겐지 혹은 제라툴이 물었을 때, 1인 궁이든 뭐든 상관 없이 걍 질러 버리자. 잘 하는 애들은 캐스팅 중에 다시 점멸이나 이동기로 빠지지만,(예: 웜홀 찍은 제라툴) 보통은 반응 못 함. 왜냐면 우리가 브실골이면 적도 브실골이니까 ㅎ
- (3)
얼음 방패: 초보들은 좋은 거 같으니 막상 찍었지만 죽을 때까지도 못 키는 바로 그것. 나도 가끔 그럼. 그래도 찍어두면 어버버 하다가 키게 됨. 몇 초라도 생명이 유지되는 것도 좋지만, 얼음땡 하는 동안도 말퓨의 지속힐은 일을 하니까 더 좋음. 가급적이면 이걸 갈 것.
방해의 달빛섬괌: 어차피 얼방 못 쓴다! 그렇다면 당당하게 이걸 가자! 의외로 좋음. 추노할 때 한 번이라도 맞으면 이동기가 없거나, 빠진 애들은 그동안 벗어날 수가 없음. 게다가 한 번이라도 맞추면 이후에 달섬 적중률이 올라서 힐량도 증가함.
- (2)
자연의 균형: 달섬 적중률 ㅈ망인 우리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주는 특성. 재생 지속시간도 좋지만 범위가 넓어져서 아슬아슬하게 안 맞아 힐량을 날리는 경우를 없애준다. 초보라면 이걸 찍도록 하자. 위에 방해 특성과 시너지 있음.
이세라의 선물: 난 잘 맞춘다. 그러니 양보단 질이다 할 때 좋음. 특히 아군이 서로 스킬 견제 놓으면서 신경전 할 때 상대가 뭔 짓을 해도 우린 풀피로 한타를 개시할 수 있음. 이건 얼음방패랑 시너지가 있음. 가능하면 풀피로 만들어야 하니까. 근데 말퓨 피가 75% 미만으로 빠져있는 경우라는 게 보통 물려 죽기 직전이므로 죽기 전까진 늘 효과가 발휘된다고 보면 됨. 마나가 앵꼬났으면 모를까.
- (3)
피어나는 생명: 영웅리그에서 말퓨리온을 픽하면 일반적으로 투탱 조합이 선호되는데, 아니면 그에 준하는 피돼지 클럽이라든가. 그래서 빠대보다 효율이 훨씬 좋음. 위에 평온을 갔을 때 교감을 제외한 다른 특성과 저울질해서 가면 됨. 투탱이나 그 이상이면 가고, 원탱이면 재고해 보자.
달빛 세례: 위에 방해특, 균형특과 시너지가 큼. 근데 중요한 건 이것도 상대 영웅을 맞춰야 한다는 것. 리워크 전의 세례랑은 다름. 만약 13, 16, 20 특성을 다 몰았는데 명중률이 개판이면 포기할 것.
안식: 평온 갔으면 선택할 수 있음. 마치 알렉스트라자가 16렙에 Q대신 용 지속시간을 늘리는 것처럼, 말퓨 궁을 상당량 강화해 줌. 한타의 파괴력을 늘려준다는 뜻임. 근데 깨작깨작 겐세이 매치만 자주 벌어지면 그닥.
천공의 교감: 황꿈을 갔으면 그냥 무조건 이걸로 가자. 불리하던 게임을 폭발시킬 수 있는 유일한 변수 중 하나. 충분히 유리하면 안 가도 되지만, 게임은 모르는 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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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생(Q)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5초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초에 걸쳐 395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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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빛섬광(W)
- 마나: 10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9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달빛섬광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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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휘감는 뿌리(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2초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122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 범위가 3초에 걸쳐 점점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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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신 자극(D)
- 대상 아군 영웅이 5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정신 자극의 영향을 받는 동안 대상은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영웅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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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Q는 전투 시작 전에 항상 감아 두자. 사실 가장 좋은 건 그냥 쿨 있으면 무조건 걸어놓는 것. 그렇다고 라인전 단계에서 완전히 풀피, 풀마나인 애한테는 걸 필요 없다. 그러나 라인전 단계가 지나면 언제 어디서 객사할 지 모르니 걍 다 걸어 두자.
W는 보이는 애한테 무조건 쓰면 됨. 라인 밀 때도 쓰고 용병 먹을 때도 씀. 말퓨 제 2의 평타. 많은 애들한테 맞추면 더 많은 힐이 들어옴. 그렇다고 욕심 내면 어느새 상대 탱라인을 지나 옹기종기 모인 딜라인에게 후두려 맞고 영혼이 탈곡되는 과정을 거칠 테니 탱커한테나 쓰자.
E는 어차피 잘 못 맞출 테니 막 쓰지 말고 아군 CC기랑 연계하자. 여기서 팁은 우리팀 중 한 명만 보고 있는 것. 무라딘이나 아서스가 있으면 걔네만, 가로쉬도 마찬가지. 스랄이 요즘 잘 나오니 늑대 방향을 잘 보자. CC기가 두 개 있는 영웅이 있으면 양쪽 다 언제 스킬 쓸지 두근두근 하다 결국 아무런 연계도 못 하니까(내가 그럼) 한놈만 빤히 쳐다보다가 같이 연계하자. 보통 탱이 한타를 개시하므로 탱만 눈 시뻘개질 때까지 보고 있으면 됨.
그 외엔 좁은 길목에 역장처럼 깔아놓을 수 있음. 만약 명중률이 개판이면, 티리엘 인성의 땅이라고 생각하고 이동 경로에 박자. 속박은 못 걸겠지만 그래도 이동을 꼬아놓을 순 있음. 이런 식으로 쓰려면 범위 증가하는 특성을 꼭 박자.
D는 마나 없는 애들한테, 그런 경우가 없으면 스킬딜이 아픈 애들한테, 그런 경우도 없으면 CC기가 위협적인 애들한테, 그런 경우도 없으면 이동기가 절실해 보이는 애한테, 그런 경우도 없으면 자힐기가 있는 애한테, 그런 경우도 없으면 때려 치고 닷지나 하자.
힐이니 미드로 간다. 1렙 싸움이 생길 수도 있으니 뿌우우 소리 들리면 바로 한 명한테 힐을 건다. 가장 먼저 들어갈 것 같이 보이는 애한테 먼저 쓰는 게 좋지만 그딴 거 신경 쓰긴 귀찮으므로 언젠가 날 슈퍼세이브 해 줄 것 같아 보이는 이쁜이들에게 최우선적으로 힐을 써주자.(예: 티리엘, 누더기, 가로쉬) 그럼 나중에 걔네가 우릴 구해줌.
미드에서 간보다가 탑이나 바텀에 피랑 마나가 빠져 있다 치면 쏜살 같이 달려가서 Q랑 D를 써 준다. 그 라이너가 자기가 캠프를 먹겠답시고 말에 올라 타면 잠시 거기서 대기 탄다. 라인을 밀 필요는 없고(ㅎ 어차피 라인 못 미는 찐따라 밀지도 못 하겠지만) 최대한 땡겨서 경험치만 수급하자. 양심없는 라이너가 캠프 먹고 딴 라인에 가 버리면 그냥 그 라인은 버리고 말퓨도 다른 데로 이동해 버리자. 아무도 말퓨를 라인에 1:1로 세워 두진 않음. 알렉이나 카라짐도 아니고 허 참!
평온이 나오면 한타에 피가 좀 빠진다 싶으면 써 주면 된다. 아니면 말퓨가 딸피거나. 투탱인 경우는 서로 어그로 핑퐁을 하기 때문에 하나 피 좀 빠졌다고 바로 킬 필욘 없음. 근데 안 켰다고 욕 먹기 싫은 우리는 걍 켜 버리자.
황꿈은 위에 썻다 시피 한타 파괴용으로 뚜벅뚜벅 걸어가서 써도 되지만, 상대도 머리에 뇌라는 게 존재하므로 그렇게 가면 바로 따여 죽음. 아군이 포커싱되거나 너무 위험해서 구해야 할 때, 말퓨가 물릴 때나 쓰도록 하고 쿨타임을 고이 모셔두도록 하자.
말퓨는 진리이므로 어떤 전장에서도 상관 없음.
위에 주력이라고 표시해 둔 특성으로 간 것. 쳐발림.
오히려 보조 특성으로 가니까 이겼음.
시승식을 보고하자면, 사실 어느쪽 특성으로 가도 말퓨는 기본적인 스킬셋이 훌륭해서 별 차이를 못 느낌. 하지만 특성이란 게 유동적인 거고, 날 원큐에 딸 암살자가 있다면 얌전히 얼방으로 가야 됨.
정석 특성은 안정적이었는데 힐노예 특성 상 승리와 패배의 결과는 말퓨가 못한다기 보다는, 아군의 실력에 더 좌우됨. 혹은 적의 실력이나. 밴픽에 문제가 되기도 함.
그러니 너무 부담 갖지 말고 특성은 내 마음에 맞는 걸로 가도록 하자. 특성빨 크게 안 받으니까.
그런데 왠지 느낌이란 게 그럴 수 있음. 왠지 우리 팀에 욕쟁이들이 있을 거 같아!! 그러면 위에 주력이라고
써 놓은 걸로 가면 됨.
어쨌든 말퓨리온은 당분간 0티어 자리에 계속 있을 것 같으니 손에 익혀보면 언젠가는 은혜를 갚는 제비라고 생각하도록 하자.
거기! 거기 당신! 그래, 당신 말이야. 추천 누르고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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