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정크랫

어.... 잠시 휴식기를 좀 가지다가 히오스 복귀하고 히벤도 복귀했는데이미 싸늘함만이 남아있네요. 뭐 아실리가 없지만 저도 남은 공략 다 삭제하고 이만 떠날까 합니다.근데 정크랫 공략만은 애정이 남아있고 뭣보다 멀쩡한 공략이 적어서 이것만은 남겨둘까 합니다.오타수정만 하고 이것이 마지막 수정이겠네요.그럼 여러분 언젠간 다른 커뮤에서 만나든가 시공의 폭풍 속에서 만납시다.그럼 여러분진짜 안녕.ㅎㅎ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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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지금 인벤마냥 적을 터트리는 정크랫 공략
작성자 | 마모비  작성일 | 2018-03-23 23:26:20  조회수 | 38820  최종수정 | 2018-06-15 00:38:44
정크랫
쓰레기촌 폭파 전문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속박, 밀쳐냄, 당김,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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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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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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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252.9687--120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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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어.... 잠시 휴식기를 좀 가지다가 히오스 복귀하고 히벤도 복귀했는데
이미 싸늘함만이 남아있네요. 뭐 아실리가 없지만 저도 남은 공략 다 삭제하고 이만 떠날까 합니다.
근데 정크랫 공략만은 애정이 남아있고 뭣보다 멀쩡한 공략이 적어서 이것만은 남겨둘까 합니다.
오타수정만 하고 이것이 마지막 수정이겠네요.
그럼 여러분 언젠간 다른 커뮤에서 만나든가 시공의 폭풍 속에서 만납시다.

그럼 여러분

진짜 안녕.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분 안녕.
그냥 끄적여본 글이에요.
피드백은 감사하겠으나 욕설과 모욕적인 어투는 자제해 주세요.
다만 글쓰다가 음슴체 존대 착각할수도 있으니 양해좀

영웅 상성

    일단 영웅상성은 시너지,카운터 등으로 작성하겟음
    +일부 영웅과의 상성 추가

    요한나와 정크랫은 상당히 좋은 축에 속한다

    요한나가 으로 적을 끌어모아 줘서 뻥딜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고

      두 궁극기 모두와 연계할수 있다.

    무려 꺼무위키에도 상성이 가장 좋다고 나와있다.

     머킹

    상당히 성가신 놈이다

    일단 정크랫의 유탄이 복어를 못 부순다는 것이 큰 마이너스.

    그러면 평타만으로 부숴야 하는데 공속이 느리다 보니 라인전이 힘든데다가

     매수가 정크랫의 라인전에 큰 영향을 준다 

    팀에게 양해를 구해서라도 머키와는 다른 라인을 서는게 좋다.

    그리고 너무 성가심. 내가맞아도 문젠데 아군이맞으면

    저지불가라 날려버릴수도 없고 순간딜이 없어서 죽이기도 힘들고

    그렇다고 쓰자니 뭔가 아깝고 딜도 묘하게 애매함


    여담으로 자가라의 점막도 못부숨.

    근데 유탄으로 저그를 빠르게 지울수 있어 어렵지는 않다.




     자비로우신 사무라이씨

     분신으로 폭탄마를 3배로 쌓는다. 더이상 말이 필요한지?

    굳이 말하자면 추노하기가 애매한 사무로는 지뢰의 도주력을 감당 못한다



     ???:20렙되면 이김

    유난히 많이 만나는 영웅

    나지보와 정크랫의 라인전은 순수 실력싸움이라 보는데.

    정크랫은 우월한 사거리와 초반 라인클리어로 압박이 가능하나

     맞으면 풀딜로 정크랫 피의 절반이 나간다.

    그러니까 누가누가 스킬 더 안맞느냐의 승부다

    근데 평화롭게 경치만 먹으면 당연히 안되고 

    갱당할 위협이 없으면 지뢰로 돌격병 못먹게 방해해야한다



     디아볼로

    즉발형 cc를 두개 가지고 있을 뿐더러

    두개 다 강제이동기니 정말 극혐이다 

    그냥 걸리지 말자



     해골왕

     와 를 지뢰로 응수할수 있어서 어렵지는 않다.

    계속 해본건데 딱히 정크랫에게 위협되는 경우는 없는 듯 하다.

    아군으로써의 상성은 묘실 잘맞추면 좋다

    근데 요즘은 묘실을 잘 안가는 메타라서 별로인듯

     겉바속촉

     와 지뢰,덫의 연계가 뛰어나다고는 하나 

    합이 잘 맞지 않으면 힘듬

    그래도 이 잘 들어가면 정크랫의 프리딜이 가능해짐


     소

    몇 번 경험해본건데 아군 소가 광란의 도가니 (R) 

    잘박아주면 정크랫 입장에선 정말 살판난다.

    명품을 만드는 차이 (R) 로 한타를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다

    적일때는 지뢰로 밀거나 캔슬해주셈.


    소냐 

    초반에는 그냥 지뢰로 튀면 되는데

    문제는 가 상당히 까다로움.

    특히   한대맞아도 대가리터진다


     켈투자드

    피가 높지 않으니까 포킹딜이 잘들어가고

     사슬걸려도 지뢰가 있으니까 무난한데

    문제는 사슬은 아군도 맞을수 있다는점 ㅎ

    그리고 스택다쌓고 콤보맞으면  자폭이고뭐고

    그냥 산화함

    아군일때는 사슬 잘맞춰주길 기대하세요.


     말티엘


    리워크로 전문가에 1대1 라인전 강캐가 되었지만

    정크랫은 포킹으로 라인밀기만 해도 라인전이 가능하므로 그닥 의미없다

    거기다 정크랫의 스킬이 말티엘에게는 다 띠꺼움


    우서 

    기본적으로 탱킹이 되는데다가

    방증, 천상의 폭풍 등 정크랫을 지켜줄수 있다


    도살자 

    초반엔 스턴걸리면 지뢰쓰고 튀거나 

    맞기 전에 난다! 날아! 로 튀면 되는데 문제는 

    도살자가 왕귀하면 콤보에 산화한다


       은신영웅

    전부 
      ,  

    정크랫의 도주를 무력화 시킬수 있는 영웅들이라 상당히 껄끄러운데

    맵 잘보다가 미리 지뢰를 깔아두는 방식으로 응수할 수 있다.


    아우리엘 

    뻥딜은 뻥딜대로 나오는 편인데 딜링의 안정성이 너무 낮음

    굳이얘들 대신 채용하기에는 별로다


    피닉스 

    지뢰없으면

     사실상 필킬



    길잃은바이킹

    적이 길찾은바이킹이 아닌 한 좋은 폭탄마 수집기



     아나

    허리가 가늘어서 그런가 어째 힐이 잘 안들어간다

    뽕 효과는 별로 안받는듯



     겐지

    걍 개띠껍다



      

    포킹의 대미지와 사거리에서 밀린다.

    거기에 물몸 정크랫에게 한조와 크로미의 스킬은 다 위협적.

    특성 및 기술

    (1)

    [멀리 더 멀리]
    무난함. 기본적으로 찍는다고 보면 됨

    [튕구르르]
    용둥,볼스카야 같은 벽이 있는 오브젝트 지형에서 채용.
    참고로 영전에서 불멸자 추가딜을 넣을수도 있음.

    (1)

    [폭탄마]
    이거 안찍으면 뻥딜러로서 기용 자체가 불가능함.

    (1)

    [현란한 발놀림]
    마찬가지로 무난한 상황에서 채용

    [큼직한 덫]
    덫 명중률 증가. 용둥 혹은 파탑같은 부쉬가 있는 오브젝트 지형에서 현란한 발놀림이 필요없는 상황이라면 채용

    (1)

    [죽이는 타이어]
    조금이라도 자폭이 캔슬당할 확률이나 변수가 존재한다면 채용, 무난함

    [로켓 자폭]
    타이어를 포기하면서까지 살아야 할 때

    (1)

    [난다! 날아!]
    도주,추노 특성 마찬가지로 살고싶을때

    [달그락거리는 이빨]
    오브젝트나 라인을 강하게 압박하고 싶을 때

    (2)

    [폭발의 희열]
    주력딜이 애매하고 정크랫이 프리딜을 넣을 각이 나온다

    [폭탄 세례]
    확실한 주력딜이 존재하고 1렙 튕구르르와 연계해 오브젝트를 챙기고 싶을 때

    (1)

    20렙은 다른 특성과 같이 밑에서 설명

    • 폭탄 발사기(Q)
      충전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적중하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29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발사합니다. 폭탄이 지형에 튕기면 경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충격 지뢰(W)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지면에 지뢰를 놓습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지뢰를 폭발시켜 지뢰 주위 적들에게 187의 피해를 내고 밀쳐냅니다. 정크랫 또한 지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동시에 최대 1개의 지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강철 덫(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지면에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2초 후 활성화 되며 덫을 밟은 첫 번째 적에게 135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동시에 최대 1개의 덫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완전 난장판(고유 능력)
      죽으면 0.75초 후에 폭발하는 폭탄을 5개 떨어트려 주위 적들에게 26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75%의 피해를 줍니다.

      지뢰 폭발

      활성화된 충격 지뢰를 폭발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특성


    1렙특은 상황가서 보는 편으로

    보통은 멀리 더 멀리 (Q) 가 주력이지만

    오브젝트나 한타 유발지역이 폐쇄된 경우에는
    튕구르르 (Q) 도 괜찮다.

    심지는 길게 (Q) 얘는 대체 뭐가 이점인지 가르쳐주실분?


    4렙특은 닥 폭탄마 (Q) 이걸 안찍으면 정크랫의 의미가 없다고 본다

    빠대에서 재미용으로나  전부 잡아버리겠어! (E) 찍지 그냥 폭탄마 고정이라고 생각하셈



    7렙

    현란한 발놀림 (Q) 냐 큼직한 덫 (E) 이냐인데

    현란한 발놀림은 이속 15%가 상당히 크다.

    근데 문제는 16렙의 폭발의 희열과의 상성이 떨어진다.

    물론 그거 고려해도 초반상황에서 도주나 포지션 잡기에는 나쁘지 않다.


    큼직한 덫은 말 그대로 덫 크기 늘여주는 특성인데.

    개인적으로는 용둥에서 추천한다. 

    정크랫이 용둥 솔라인을 서면 봇 신단에 진입로 부쉬중

    적측 부쉬에 설치해놓는 것으로 상대를 상당히 괴롭힐수 있다.

    그 외에도 핵탄두나 절탑 가장자리 제단 안쪽 부쉬에도 낄이두면 좋다.

    사실 그냥 덫의 명중률 증가 특성이라 선호받지는 못하지만 나쁘지 않은 특성



    궁극기

    궁극기는 상당히 애매한데.

    일단  죽이는 타이어 (R) 는 킬캐치 혹은, 한타 이니시 호응용 광역딜 등으로 사용하는데

    킬캐치보단 한타 광역딜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일단 타이어는 진짜 타이어로 만들어쓰는지 상당히 두부살이다.

    적이  발라나  한조같은 이동기와 원거리 견제기를 둘다 갖추고 있다면

    쉽게 터지고

    아니면  아르타니스의  풋내기 삼연격이나

    스랄의  세계의 분리

    라그나로스의 살아있는 유성 등 위험요소가 상당히 많지만

    한타 도중에 사용하면 이런 위험요소를 방지할수 있다.


    로켓 자폭 (R) 은 완전 생존기라고 보면 된다.

    정크랫이 현자타임이 오거나 물렷을때 즉시 전장을 이탈해서 

    빠르게 합류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근데 이것을 호응기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폭이 여러 대상에게 적중할 상황이라면 차라리 폭발의 희열찍고 

    프리딜 하는 편이 더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쿨타임 자체는 한타에 한번 사용한다 가정하면 문제없고 

    굳이 유탄 쿨안도는 상황에서 끝까지 딜넣고 죽기보단 

    리워크전 디아처렴 빠르게 빼고 빠르게 합류하는게 좋다.

    cc가 약점이긴 하지만 주의해주면 문제될 사항은 없다고 본다.


    13렙

    난다! 날아! (W) 로 도주하냐 혹은  달그락거리는 이빨 (E) 로 견제하냐로 나뉜다

    난다! 날아! (W) 는 쿨감에 거리증가까지 나쁜게 없는 스킬이다. 

    거기에 적이 적중하지만 않으면 겐지 제라툴 이런얘들 다 무시할수도 있는. 결함이 없는 좋은 특성이다

    쿨감량이 많다 보니 추노용으로도 쓸 수 있다.

    근데 정크랫만 적중이 조건이라  돌격병에 맞을수도 있다

    참고로 점막도 적중으로 인정된다

    달그락거리는 이빨 (E) 은 완전 견제용 특성으로

    곡물,제단,핵탄두 등 오브젝트의 일회용 방어정도로 쓰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적을 추적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미리 깔아두면 적이 밣아서 포커싱해  죽는 경우도 있다.

    굳이 도주력 증가가 필요하지 않다 싶으면 가주자.


    어질어질 (W) 이거 안찍냐는 사람들 있는데

    13렙에 있기엔 효율성이 너무 떨어진다.

    초반부에 알타 차원 이동 후유증 (E) 처럼 달아주면 모를까 별로라 생각한다.


    16렙

    나지보에게 20렙이 있고

    바리안에게 4렙이 있다면

    정크랫에겐 16렙이 있다. 그만큼 주력이 되는 특성.

    폭발의 희열 (Q) 은 정크랫 메인딜링의 핵심이나 다름없는 특성이다.

    이 쿨감이 적 영웅 타당 1.5초 감소에 쿨타임이 12초인데 사실상

    폭탄 발사의 딜레이를 생각해보면 8~9초 정도라고 보면 된다.

    그러면 대략 한번에 6~8타를 맞춰야 하는 것인데 발당 2명을 평균적으로 맞추거나

    한번에 3~4명을 맞추면 금방 쿨타임이 차오른다. 

    무엇보다 폭발의 희열이 좋은 이유는 4렙 폭탄마와의 시너지가 뛰어나다.


    폭탄 세례 는 한정적으로 가는 특성인데

    1렙 튕구르르를 찍고 폐쇄된 지형이라면 높은 뻥딜을 자랑한다.

    쿨타임이 그리 길지 않아서 쿨돌때마다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라인클리어 캠프 공성등 다방면적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주나

    폭발의 희열보다 현자타임이 빠르고 딜이 안정적이지 못하다 보니

    주력딜이 있는 상황에서 운영,오브젝트용으로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주의사항으론 사용하면 현재 장전된 유탄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4발 전부 충전중인 상태에서 써야 한다.


    연속 발사 (Q) 그냥 얻는 이점이 없다

    폭발의 희열과의 다른 점은 쿨감이 상시적용이라는거 뿐인데

    빛맞추면 리스크가 너무 큰데다가. 폭탄 세례만 봐도

    12초당 6발과 12초당 12발로 운영력에서도 차이난다.

    장점이 존재는 하는데. 단점과 리스크가 다 상쇄해버린다.


    20렙

    정석은  명품을 만드는 차이 (R)  악랄한 악동 (R) 궁강.

    하지만 왕도는  포탄 받아라! (Q) 다.

    궁강은  죽이는 타이어 (R) 를 한타에서 여러번 사용하게 해주거나

    악랄한 악동 (R) 후반부에 짤리면 생기는 큰 리스크를 보완해준다.

    다만   포탄 받아라! (Q) 가 좋은 것이,  폭탄마 (Q) 와 폭발의 희열 (Q) 와의

    연계가 상당히 뛰어나며. 뻥딜에 크나큰 힘을 붙여주는 특성이다.

    거기에 평타 크기까지 키워주니 라인클리어,캠프에서도 이익을 얻는다,

    하지만 유탄 지체가 실력을 많이 타기 때문에 정크랫의 불안정성을 보완해주기가

    힘들다는 것이 단점.




    실전공략

    자 구구절절한 설명 들어줘서 고마워

    그럼 실전으로 들어감.

    내 공략이 뻥딜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은

    역시 프리딜 쪽으로 가는 것인데

    그렇다면 역시  가 최고라고 본다.

    이러한 조건이 갖춰지려면 아군의 조합도 중요한데

    가장 좋은 아군은 원딜의 수호자or파괴자 

    진성 어그로꾼인  

    힐량은 둘째치고 탱킹이 가능한 

    그리고   근접 은신영웅

    이게 왜인가 묻는 사람이 존재할거임.

    근접 은신은 특성상 적 뒷라인을 쳐야 하는데.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적은 은신영웅을 보자마자 내면의 분노를 끌어모아 조지려 할것이고 

    정크랫에겐 자연스러운 프리딜 구조가 나온다.

    근데 문제는 적에 은신이 있으면 내가물림 ㅎ

    그 외에도 도 괜찮다 본다

    참고로 이 영웅들이 무조건 조합이 좋다는게 아니라 그냥 있으면 고맙고 그런 친구들이다

    굳이 시너지까지는 아니라 본다.

    뭐 다음은 이놈인데

    이건 딜이라기보단 전장을 혼란스럽게 만든다고 보면 된다.

    솔찍이 원뿔형으로 3개 뿌리는거 명중률 드럽게 낮다.

    그나마 좁은 지형에서 와의 시너지가 있긴 하지만.

    참고로  는 과의 시너지가 별로라 본다.

    나쁜것은 아닌데 지속력이 떨어지다 보니 궁강이 더 효율을 느끼기 좋은 듯 하다.

    참고로 위에서도 말했지만 이거 현재 장전된 유탄만 적용이다 

    무조건 4개 풀로 장전된 상태에서만 써야 한다.

    궁극기는 뭐 위에서도 설명했으니 굳이 추가하자면

    이 공략을 처음 쓴 뒤  가 추가사항이 생겼는데

    벽넘기는 그닥 체감을 못 느꼇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킬캐치로 쓴 적이 드물어서....

    그리고 중심부 비례 대미지는 그냥 가급적 뒷라인에 들어가서 써주면 

    무난하게 딜 들어간다.

     자폭은 한가지 말해주자면

    두 가지의 싱황에서 써줘야 하는데

    1.지뢰쓰고 튀었는데 죽을거 같음.

    2.적진 깊숙한 못튈거 같은데 적 다수가 이쪽으로 오거나 미니맵에 보이지 않음.

    이 중 1번에 중요한 것이 물렸다고 바로 R 누르면 빠대 노cc가 아닌 이상

    90%의 확률로 cc맞고 캔슬당하거나 순간딜맞고 죽는다.

    그러니 지뢰로 빠르게 빠지거나 적 cc를 조금이라도 빼고

    써야 안정적이다. 그러니 지뢰좀 아껴쓰자.

    자폭궁을 간 이유가 생존에 애로사항이 있단 뜻인데

    지뢰를 남용한다는 것은 발라 앞구르기나 다름없다




    갈무리하며

    폭탄마 (Q) 의 스택을 시간당 얼마나 쌓아야 하는지에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워낙 조합과 맵에 따른 기복이 심해서 큰 의미가 없다 본다,

    다만, 20렙 이전에 80스택 이상은 쌓아두는 것이 좋다,

     이분과 이분을 생각하면 답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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