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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무라딘

제일 무난하면서도 성능도 좋고 1티어 아래로 떨어진적 없는 캐릭터가 무라딘인것 같습니다 자체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한데다가 광역cc기 도주기 그리고 스턴기까지. 탱을 해야 하는데 이건 이런 이유로 어렵고 저건 저런 이유로 쓸만하지 않다면 무라딘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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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피지컬이 안된다면? 할줄아는 탱이 없다면? 무라딘
작성자 | Gudthings  작성일 | 2018-03-24 22:12:37  조회수 | 9099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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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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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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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655.76175003881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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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일 무난하면서도 성능도 좋고 1티어 아래로 떨어진적 없는 캐릭터가 무라딘인것 같습니다 자체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한데다가 광역cc기 도주기 그리고 스턴기까지. 탱을 해야 하는데 이건 이런 이유로 어렵고 저건 저런 이유로 쓸만하지 않다면 무라딘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영웅 상성

        투탱커일때 블레이즈는 무라딘으로 상대하기 힘듭니다 진입각을 보기 힘들고 상대방이 들어올때 포지션을 잡기가 불리해집니다 기름때문애 적 딜러를 따라가기도 힘듭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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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라딘은 탱커지만 동시에 브루저의 역할도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상대방이 돌진 조합에 취약한 모랄레스 혹은 원힐 원딜 발라 아우 조합이라면 무라딘이 아군의 도움 없이도 들어가서 제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역할이 강조되야 하는 상황이라면 완벽한 폭풍을 찍어서 상대방 주요 역할군에게 망치를 먹여 한타를 시작하자마자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3)

        4레벨 특성은 이것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13레벨 특성 치유의 벼락과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잘만 쓰면 궁이나 석화보다 더 많은 치유량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같이 들어가줄 확실한 아군이 있거나킬각을 잡는것이 어렵지 않다면 도끼 집행자나 육중한 충격을 찍고 아니라면 해골파쇄를 찍어 적을 무력화시키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보통 해골파쇄를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저는 초강타는 찍어본적이 몇번 없습니다 각도 잘 못잡겠고 살기도 힘듭니다 이건 개인 기량의 차이인것 같고 무라딘 궁은 상황에 따라 둘다 괜찮은것 같습니다

        (1)

        치유의 벼락을 찍는게 맞지만 상황에 따라 딜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치유의 벼락을 찍기 시작하면 무라딘이 다른 탱커들보다 우월한 탱킹능력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유의 벼락이전엔 앞점프 각이 잘 안나오지만 이때부터는 앞점프로 이니시를 걸어도 만피로 걸어나올 수 있습니다

        (3)

        다른 탱커들은 유틸을 강화해주는 특성을 줄때 무라딘은 체력을 채워주는 특성을 부여받습니다 압도적 존재감이 나쁘지는 않지만 무라딘이 물리지만 않는다면 천둥벼락으로 상대방에게 이미 슬로우를 묻혔기 때문에 특별히 이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더 위협적인 적에게는 망치를 맞히고 포지션을 정비할 시간이 충분합니다

        (3)

        되돌리기도 상황에 따라 좋게 쓸 수 있지만 강보가 20레벨 한타때 보편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것 같습니다 이니시로 모든 딜을 혼자 다 흡수하는건 말할것도 없고 물리는 상황에서 무라딘 혼자 딜을 다 받아내고 스킬로 다시 체력을 채워서 곧바로 역전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폭풍강타(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레벨이 되면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천둥벼락(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주위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30% 감소시킵니다.
        • 드워프 도약(E)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재기의 바람(고유 능력)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로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가 플레이 하고 느낀 바로는 무라딘은 다른 역할군과는 다른 포지션이었습니다 다른 탱커들이 앞에서 비벼주고 팀원하고 같이 무는 느낌이라면 무라딘은 적진 한가운데로 뛰어들어들어가 혼자 어그로를 받아내고 가장 위협적인 적은 씨씨기와 평타로 무력화 시켜 진형을 무너뜨리는 역할입니다 무라딘은 점프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탱커들은 뚜벅뚜벅 걸어가야 하는 위험한 위치에 무라딘은 기술 하나로 착지할 수 있습니다 진형이 잡혀 있는 상황에서 무라딘이 앞점프를 할때는 반드시 가장 위협적인 적 딜러에게 cc기를 먹인 다음 평타를 칠수 있는 위치로 가야 합니다 그러니까 적이 뭉쳐있다면 그 사이로 뛰어들어 천둥벼락을 찍고 적 딜러에게 망치를 박은 다음에 쫒아가면서 평타를 때리는게 가장 이상적인 이니시 방법입니다  앞에서 걸어다니면서 맞는건 피만 빼는 행위입니다 싸워야 한다면 앞점프로 들어가야 유리 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다들 비슷한 화력에 비슷한 체력입니다 괜히 앞점프로 들어갔다가 죽는 경우가 많으니 무리할 필요 없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빨리 쓰나 늦게 쓰나 효과에는 차이가 없지만 심리적으로 낮은 체력이 됐을때에는 상대방이 내가 궁이 있든 없든 어그로가 끌리는 진형이 유지 되는것 같습니다 궁을 바로 키게 되면 상대방이 진형을 뒤로 바로 빼지만 늦게 쓰면 딜을 계속 넣으려는 경향이 있어 빼는게 늦어집니다


        20레벨 이후

        가장 최선은 한명을 물어서 끊어내는 것이지만 그 다음으로 차선은 무라딘 혼자서 최대한 많은 딜을 받아내는것입니다 앞점프로 들어가서 천천둥벼락을 쓰고 딜러를 물어서 어그로를 끌고 5명이서 전부 딜을 쏟아내게 되면 강보로 받아내고 싸우는게 이상적인 이니시입니다 cc기 화력 등 변수 그리고 상대방이 강보를 예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그로를 어떻게 끌고 어떤 상황에 강보를 켜야하는지는 본인이 해봐야 압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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