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가르

언제나 브실골을 위해 노력하는 내가 다시 왔다.이번 공략은 멍뭉이. 말퓨리온이나 스투코프 같은 지속힐변태에 비하면 힐량이 후달리지만우서처럼 단기적인 한타싸움이나 갑자기 훅 들어오는 피해량 방지로는 훨씬 더 강력함.만약 팀원 중에 캠프를 수월하게 돌 수 있을 만한 애가 없거나, 하나뿐이면 레가르를 픽해서 캠프에힘을 실어주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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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티어 멍뭉이. 브실골을 위한 영웅리그에서 평타치기
작성자 | Kkingka013  작성일 | 2018-03-25 00:33:47  조회수 | 16576
레가르
대지 고리회 주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보호막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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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0004.1685003106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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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언제나 브실골을 위해 노력하는 내가 다시 왔다.


이번 공략은 멍뭉이. 말퓨리온이나 스투코프 같은 지속힐변태에 비하면 힐량이 후달리지만


우서처럼 단기적인 한타싸움이나 갑자기 훅 들어오는 피해량 방지로는 훨씬 더 강력함.


만약 팀원 중에 캠프를 수월하게 돌 수 있을 만한 애가 없거나, 하나뿐이면 레가르를 픽해서 캠프에


힘을 실어주도록 하자.


영웅 상성


좋은 아군

튼튼하면서 위협적인 애들. +선치 들어올 때까지 버틸 수 있을 만한 애들이면 더 좋음. 단순히 탱커한테 선치를 쓰는 건 낭비인 감이 있지만, 아서스는 원체 살아 있으면 있을수록 위협적이니까 써도 괜찮음.


그 외엔 딜러진에 사용하는데, 도살자나 바리안, 겐지, 그레이메인 같은 것들은 죽다 한 번 살아나면

한타를 뒤엎을 파괴력이 있으므로 선호됨. 그런데 사실 그딴 거 상관없이 다 괜찮은 편. 괜히 1티어가 아님.


특히 원거리보다는 근접하는 애들이랑 상성이 좋음.

겐지는 원거리라고는 해도 표창 던지느라 거의 딱 붙어서 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번개 보호막 효율이 대단함.


나쁜 아군

선치 쓰기 뭐한 애들. 쿨 있어도 죽이고 싶어짐. 빠대에서 정크렛에 많이 써봤는데 써도 풀피로 자폭을 누르거나 이딴 식이 돼서 안 쓰게 됐음. (영상에서도 그랬다가 욕쳐먹음 엌ㅋㅋㅋ)


선치 쓰기 뭐한 애들은 대개 번개 보호막 쓰기도 어려우므로 레가르의 힘을 발휘하기 힘듬.


좋은 적군

부비부비맨들. 일리단이나 사무로 같은 평타 위주 딜러들. 번개 보호막에 필연적으로 다 쳐맞을 수밖에 없고,

이동기라는 게 조건부라서 16토템특에 취약함. 그 외에 크로미나 줄처럼 시간이 지연되는 CC기를

거는 경우엔 레가르가 얼마 안 되는 정화 보유 힐러라 카운터 칠 수 있음.

+말티엘이 요즘 궁을 의식을 가는데, 선치로 땜빵 가능.

(근데 영혼 회오리 가면 같이 회오리에 흠씬 두들겨 맞음)


나쁜 적군

선치 후 힐밴 들어오면 ㅈ망하는 아나.

그냥 ㅈ망하는 애눕애롹.

가서 늑풍참 써줘야 하는데 들어갔다간 같이 공속 깎이는 아서스 등등.

특성 및 기술

(3)

질주하는 늑대: 캠프 돌러 이동하거나, 토템 박는 사거리 내로 진입하거나, 빤스런하거나, 선조의 치유 범위 바깥으로 나가는 애들 따라잡아 궁 써주거나, 기타 등등 사실상 고정.

거대 토템: 그냥 10% 더 빨라진 이속으로 달려가서 토템 박는 게 더 나음. 16특성이랑 시너지 있다고 해도 그닥. 안 좋은 건 아니지만 범용성이 후달림.

(2)

야생의 심장: 맵이 넓거나, 필연적으로 오브젝트 뜨기 전 레가르가 용병캠프를 먹고 달려야 할 때 등등 좋음. 이걸 찍게 되면 라인에 있지 말고 힐갱을 다니자. 개인적으로는 야심을 더 선호하는데 선조의 치유를 사용하는 레가르는 보통 나대면서 늑풍참을 쓰는 게 아니라, 뒤에서 간보다가 물린 애한테 선치나 정화를 쓰면서 돌입하므로 거의 대부분 이 특성으로 인한 리젠 효과를 볼 수 있음.

치유의 토템: 좋음. 타 힐러보다 쿨타임이 짧음. 상대 포킹이 너무 아프거나 도트질이 심한 경우 레가르의 빈약한 유지력을 매꿔줌. 특히 맵이 좁을 경우 강추. 이게 보조에 있긴 하지만, 사실 양쪽 다 좋으니 취향껏 가자. 끝나고 힐미터기 보면서 흐뭇하고 싶으면 이거 가면 됨.

(3)

정화: 보통 레가르를 픽하는 이유. 그런데 초보들은 정화를 못 쓴다. 잘 쓰는 법은 입으로 말해봐야 소용없으므로, 욕 먹기 싫은 사람들은 그냥 우리팀 중 가장 주요 딜러(발라나 그레이메인 같은 거)만 보고 있다가 위험해보이면 써 주자. 굳이 CC맞을 때까지 기다릴 필욘 없음.

천리안: 괜찮은 특성. 근데 정화랑 같은 라인에 있다는 것이 죄. 상대 CC가 하나도 없는 빠른대전 같은 경우엔 찍어도 됨. 아니면 은신이 짜증난다거나.

피바람: 난 정화도 못 쓰고, 맵도 못 보고, 은신이 있든 말든 상관없다 할 때 찍으면 됨.

(1)

선조의 치유: 아우리엘의 부활과 카라짐의 신성장법 상위 호환격 되는 기술. 설명이 필요한지? 탱커보다는 딜러 피 빠지면 써 주자. 참고로 피없이 뒤로 후퇴하는 아군한테는 안 쓰고 반드시 전투 중인 애한테 써서 일발역전을 노리려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피 없는 애들한테 써서 다시 참전시키자. 잘 못 쓰는 사람들은 그냥 반피쯤에 쓰면 됨.

(1)

대지의 보호막: 선조의 치유 들어갈 때까지 약간 시간 벌어 줌. 캠프 돌 때 맞아도 덜 아프게 해 줌. 동시에 두 명을 슈퍼세이브 해야 하는 때에 유연하게 대처를 가능하게 함.

굽이치는 물결: 아군이 폭딜에 폭사당하는 상황은 거의 없고, 깨작깨작 냥이펀치만 날릴 때 다시 복구용으로 괜찮음. 한타 전 간보기 싸움에서 유지력을 올려주긴 하는데 그럼 위에서 야생의 심장이나 영혼나그네의 은총을 찍어주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그런데 영혼나그네의 은총 효과가 의외로 꽤나 미미한 편이므로 마나가 필요하면 늑대변신을 찍자.

(1)

결박 토템: 레가르의 생존력을 올려줌. 도망칠 때나 물 때나. 위에서 거대 토템 안 가도 성능이 좋으니까 이걸 찍도록 하자.

늑대의 굶주림: 생존+딜까지 노리는 욕심쟁이들을 위한 특성. 막상 찍으면 생존이 더 힘들어진다. 앙 깨물려고 들어갔다가 그대로 보신탕이 되어버리기 때문. 굳이 고려한다면 용의 둥지나 핵탄두 격전지처럼 레가르가 혼자 따로 돌아다닐 수밖에 없을 때 생각할 수 있음. 아니면 퍼센트 데미지 받는 탑승형 오브젝트 깨물 때나.

몰려드는 폭풍: 탱커에 걸고 딜뻥튀기 시도 가능. 굳이 딜이 필요하다면 늑대보단 이게 더 나음. 탱커가 아예 없는 막장 상황이라면 늑대 가고. 우리 탱커가 상대에 붙기 힘들어한다면 찍지 말자.

(4)

폭풍 보호막: 레가르는 자기 자신은 생존력이 저질이므로 좋음. 게다가 이동 속도도 높고 거의 항상 아군과 근접해 있으므로 다섯 명 다 효과를 볼 가능성이 다분함. 되돌리기가 더 좋긴 한데, 초보자를 위한 거니까 여기다 주력 박음.

되돌리기: 레가르가 익숙해지면 이걸 쓰자. 20까지 가면 마나가 부족해서 허덕대는 현상은 거의 사라지므로 그딴 건 걱정하지 말고 막 쓰면 됨. 16레벨의 번보특성과 토템특성이랑 시너지가 있음. 근데 늑대랑은 시너지가 없다는 걸 기억할 것.

선견자의 축복: 아군한테 쓰고 그 옆에 붙으면 나한테도 힐 들어옴. 범위가 생각보다는 (ㅈㄴ게 넓다는 게 아님) 넓으므로 나 포함하면 최소 두 명은 혜택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 레가르가 20레벨에 이 특성을 찍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므로 선치 받으려고 모이지는 않는다는 걸 알아야 함.

  • 연쇄 치유(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치유의 파도를 일으켜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70 회복시킨 다음, 사거리 7 내에 있는 최대 2명의 아군의 생명력을 각각 270 회복시킵니다.
  • 번개 보호막(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번개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위 적들에게 매초 67의 피해를 줍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속박의 토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주위 적들을 35% 느려지게 하는 토템을 생성합니다. 토템은 226의 생명력을 지니고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늑대 정령(고유 능력)
    탈것을 사용하는 대신 늑대 정령으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늑대 정령 형상일 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을 향해 짧은 거리를 약진하고 75% 추가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주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 집중이 필요한 행동을 하면 늑대 정령 형상이 취소됩니다.
  • 늑대 정령(Z)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는 피가 단 아군이 하나라도 있으면 어쩔 수 없이 써야 한다. 그럼 효율이 개똥망인데 그렇다고 다른 애들 피 까일 때까지 기다렸다가 맥이면 점사 당해 하직하거나 삐져서 우물로 돌아가버릴 수 있음. 마나 상태가 여유로우면 그냥 주고 마나가 간당간당하면 다른 아군도 좀 더 쳐맞을 때까지 기다려 보자. 사실 앵간하면 파티 전체의 피가 다 까여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신경 안 써도 됨.


W는 기본적으로 탱커한테 쓰고, 보호막 달려 나오기 시작하면 점사 대상한테 써 주자. 레가르가 위험할 때는 속박토템 깔고 그 위에 번개 보호막 깔면 빠져나갈 확률이 올라감.  그렇다고 13렙 쉴드 특성 찍었는데도 토템한테 써 주는 우를 범하지는 말자. 가끔 라인전 단계에서 멀리서 견제한답시고 토템깔고 그 위에 번보를 주는 레가르가 있는데, 툭 치면 깨지므로 마나 낭비다.


E는 도망칠 때나 쫒아갈 때 쓰자. 여기다 뭐라 쓰기도 뭣한 평범한 기술. 광역기를 피해서 깔아라! 라고 할 수도 있는데 그딴 건 난전 중에는 거의 불가능함. 대놓고 제이나 눈보라 떨어지는 데에만 박지 말도록 하자.


Z는 그냥 항상 누르면 됨. 쿨 돌아오면 누르고, 쿨 없으면 어쩔 수 없고. 늑풍참은 반드시 레가르가 안전하거나, 살아돌아올 수 있을 때 쓰자. 그 도약이 내가 적에게 도약하는 건지, 적이 나를 끌어오는 건지 알 수 없을 때가 많음.


초반 운영
일단 미드로 가서 간보다가 다들 흩어지면 힐갱을 다닌다. 라인에 붙박혀 있어 봐야 레가르는 라인전이 그다지 강하지는 않으므로 효용성이 없다. 그렇게 돌아다니다가 캠프 나오면 돌고 그러면 됨. 레가르의 장점은 늑풍참에서 나오는 순간 딜과 슬로우, 힐, 라인이나 캠프를 밀 수 있는 번보에서 나오므로 갱킹다니는 게 최선의 포지션이다.

궁극기 습득 후
선치 나오면 피 반절 정도 떨어진 애들한테 쓰자. 이미 한타 끝났으면 안 써도 됨. 중요한 건, 나 자신한텐 못 쓰니까 한타 개시 전에는 몸을 살려야 한다는 거다. 상대는 레가르가 있으면 반드시 레가르 먼저 끊으려 드므로 근접 지원가답지 않게 가장 최후방에 빠져 있어야 함. 어차피 늑대폼 덕분에 아무리 뒤에 있어도 비상사태엔 금방 달라붙을 수 있으니까 안전거리를 제대로 확보하도록 하자.

20레벨 이후
되돌리기 찍었으면 QWE 한 번식 더 써주면 되는 거고, 번보는 내가 위험할 때나 아군이 위험할 때 쓰면 됨. 선치 강화를 찍었으면 위험할 때 그냥 아무한테나 지르고 거기 달라붙어서 힐을 받자. 그냥 누워버리는 것보단 나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넓은 맵에서 상당히 좋고, 좁은 맵일수록 구려진다. 그래도 해골먹는 맵은 그냥저냥 쓸 만함. 개인적으로 제일 최악은 악마랑 천사가 탁구치는 곳. 한타고 질질 끌리고 용병 함부로 먹으러 가기도 힘듬.


이 공략에 근거한, 필자의 직접 시연 영상


결론

레가르는 평범한 힐러에 만족 못하는 이상성욕자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지원가라 할 수 있다. 특히 힐노예라 자조섞인 미소를 보낼 수밖에 없는 힐게이들이라면 이 게임에서 거의 유일하게 캐리가 가능한 지원가인 레가르에 도전해보도록 하자. 미묘한 중독성이 있어서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힘듬.


선치나 정화를 잘 쓰면 갓가르가 되면서 팀원의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할 수 있다. 카타르시스가 느껴짐.


그런데 선치 못 쓰거나 정화 못 쓴다고 욕 먹는 일이 더 많으므로 빠른대전에서 충분히 연습을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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