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스투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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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2만뷰 감사합니다!) 스투코프의 난이도별 특성트리.
- 작성자 | 힐러케어좀 작성일 | 2018-03-31 13:46:36 조회수 | 69162 최종수정 | 2018-08-02 16: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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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감염된 제독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50 3.8554 500 3 261 5.5 0.67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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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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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뼈 발사-원거리 공격으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공격력이 감소한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더 편하고 자주 딜을 넣을 수 있기에, '누적'딜량은 비슷하게 나옵니다. (누적이란게 함정...)
역겨운 손길-도태 트리의 필수 특성입니다. 도태 콤보가 실패했을 경우, 쿨타임 감소가 다시 콤보를 내기까지의 현자타임을 줄여줍니다. 마나 소모량 제거는 덤.
퍼져가는 감염-13랩 특성 잔존하는 가시뼈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말이 범위 50% 증가지, 반지름이 50% 늘어나기 때문에 면적은 2.25배 증가합니다.
쿨 5초 증가가 불편하진 않냐구요? 스멀거리는 팔을 못까는 경우는 쿨이어서가 아니라, 상황이 안되서 깔지 못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딱히 불편하진 않더라구요.
터지는 고름- 광역 슬로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 (4)
일석삼조-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체감상 3초에 한 번씩 힐을 줄 수 있는 데다, 마나 유지에도 좋아요. 도태 콤보가 끊겼을 때 현자타임을 약간이나마 줄여줍니다. 다만, 아군이 분산되기 쉬운 전장에서는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건강한 숙주- '주'대상의 치유량만 증가합니다. 다른 특성에 밀리는 데다 생명력이 60% 이상이라는 조건까지 있으니 거릅니다.
생체 갑옷-'주'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4초간 50 증가시킨다? 적군이 평딜러 천지라면 모를까, 다른 특성에 밀리니 이것도 거릅니다.
왕성한 재섭취-일석삼조와 견줄 수 있는 (아니 능가하는) 특성입니다. 닥치는 대로 폭발시키다 보면 늦어도 13랩 쯤이면 달성되더라구요.
스투코프 힐의 핵심은 감염체 폭발입니다. 치유성 병원균 4초 힐량 합의 두 배를 뛰어넘습니다. 거기에 힐량이 40% 증가한다? 스투코프 사기라는 말을 듣게 해주는 특성이에요. 7랩 특성 선택적 도태와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일석삼조와 감염체 폭발로 4랩 특성이 갈리는 데, 전 보통 이걸 갑니다.
- (4)
전력투구-독성 고름을 못 맞추는 경우는 방향이 틀려서이지 거리가 짧아서인 경우는 거의 없더라구요. 선택적 도태와 따로라면 몰라도 양자택일이니 거릅니다.
내 손바닥 안이지- 사거리 증가가 체감이 꽤 큽니다. 도주하는 적들 붙잡아 두기도 좋고, 멀리서 안정적으로 E를 깔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13랩 특 탐식과 시너지가 좋아요.
왼쪽이가 굶주렸다- (왠지 한조대사..읍읍)
안정적으로 알맞은 곳에 E를 깔 수 있는 상황이 별로 없어요...앞서 말했다시피 쿨타임은 딱히 부족할 일이 없어서... 사거리 증가와 같이라면 몰라도 양자택일이니 이것도 거릅니다.
지난 패치로 상향되긴 했는데, 그래도 별로일듯.
선택적 도태-스투코프의 존재이유. 최고의 특성입니다. 왕성한 재섭취로 급증한 힐을 8초에 한 번씩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난이도가 상당하기에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연습 여러 번 하시고 찍어주세요.
- (1)
거친 휩쓸기-아군 세이브, 적군 떨쳐내기에 사용합니다. 또는 교전 중 무언가 위험하다 싶으면 써주세요. 적들 분산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육중한 밀치기- 용검 겐지, 용의여왕 알렉 등 한순간 강력해지는 적들 전투에서 빼놓을 때 사용합니다. 또, 본인 세이브 용도에는 이게 더 좋아요.
스투코프 영상에서 이걸로 적을 아군 포탑이나 요새로 밀어서 처치하는 모습, 많이 보셨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엄청 노력해 봤는데, 생각보다 하기 힘들어요...이것 때문에 육중한 밀치기 찍지는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 (1)
반작용 탄도포자-스투코프에게 들러붙는 암살자가 많을 때 뛰어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감염체 폭발이 초기화 된다는 점도 좋구요.
물론 이것때문에 체력을 50% 미만으로 유지하지는 마세욧!
탐식- 도주하는 적들 킬캐치에 좋습니다.
잔존하는 가시뼈- 1.5초동안 유지가 되기에 E시전 후 바로 풀더라도 어느 정도 효력을 발휘합니다. 오랫동안 E를 깔기 어려운 상황에 추천. 참고로 1.5초동안 퍼져가는 감염 효과도 적용됩니다.
악성 반응- 침묵+이동불가는 사실상 기절입니다.
2초 기절을 8초에 한 번씩? 정신나간 특성입니다.
물론 난이도도 정신이 나갔기에 선택적 도태 마스터 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필자도 못합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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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성 병원균(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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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성 고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의 피해를 주고 2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92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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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멀거리는 팔(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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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염체 폭발(D)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2초간 침묵&이동불가는 추노에 굉장한 효과를 발휘하며, 한타때 포커싱을 잡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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