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바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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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젠 정말 도발뿐이야
- 작성자 | Vespera 작성일 | 2018-04-01 18:24:32 조회수 | 5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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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안얼라이언스의 국왕
주요능력 근접, 감속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220 4.625 500 3 74 1.2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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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현 시점에서 만년 뚜벅이 바리안은 다중역할이 아닌 도발러로밖에 못 쓴다.
거강의 경우, 들어오는 딜러만 자른다는 생각으로 하면 모를까 적진에 돌진하면 흐아앙-이 끝나고 사망.
쌍검의 경우는 말하면 입만 아프다.. 이 경우, 차라리 일리단을 뽑는 게 효율적이다.
도발도 상황이 리워크 전보다 명백히 좋다고는 말 못하겠다.
메인탱으로 쓰기엔 탱탱함이 없고, 서브탱으로 쓰기에도 약간 아쉬움.
그냥 날파리들 멱살 잡는 도발러라고 생각하는 게 속 편하다.
그래도 약간은 희망이 있는 게,
현재 날뛰고 있는 피닉스를 좀 괴롭혀 줄 수 있는 선택이 바리안(분투)이고,
20레벨 특성 '사기의 외침'도 5초간 40%면 꽤 상당한 상향이다.
(그러나 바리안이 있다면 대부분 20레벨 이전에 패배하거나, 그때쯤 기지가 반쯤 작살났을 것)
체력을 너프하고, 그 대안으로 사자의 송곳니(Q)에 자힐을 붙여준 것 같은데,
이건 솔직히 조삼모사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고..
탱커로서의 측면을 생각하면 개인적으론 리워크 전이 더 나았었다는 생각이다.
10레벨 특성 '전쟁인도자'에 아군 영웅에게 돌진을 쓸 수 있는 기능을 붙여줬지만,
돌진 범위가 상당히 애매한터라 짧은 쿨타임에도 상당히 사용하기 어렵다.
느낌상, 방패의 벽vs전쟁인도자로 각각 회피 선택지를 붙여준 것 같은데..
일단 말했던 것처럼 범위가 상당히 짧아서 아군한테 쓰기가 쉽지 않고,
쓰더라도 워낙 짧은 거리를 이동했기때문에 적 원거리 딜러한테 뒈-짖하기 쉽다.
그렇다면, 방패의 벽이 훨씬 안전한데, 쿨타임이 줄었어도
리워크 이전에 비해 최대 충전횟수가 1회밖에 안되기때문에
방패의 벽만 놓고 보면 탱커로서 이건 명백한 하향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영웅 상성
바리안이 도발로 붙잡고 있는 동안 확실한 딜을 넣을 수 있는 아군 딜러와는 상성이 좋고,
반면에, 조금씩 지속딜을 넣는 아군 딜러와는 상성이 좀 떨어진다.
적군으로는 기술딜로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원거리 메이지들이 상대하기 어렵다.
1:1로 본다면, 일리단도 평타를 씹기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편.
반대로, 겐지와 트레이서같은 생명력이 낮은 날파리들한텐 참교육을 시켜줄 수 있다.
특성 및 기술
- (1)
[사자의아귀]
방어적으로 운용하겠다 & 10레벨 방패의 벽
[제압]
공격적으로 운용하겠다 & 10레벨 전쟁인도자
사실 감속효과만 놓고 본다면 1레벨 사자의 아귀 & 10레벨 전쟁인도자도 괜찮은 선택이긴 함, 굳이 저렇게 나눠놓은 건 제압&전쟁인도자가 좀 더 높은 딜을 뽑을 수 있기때문.
- (1)
[사자심장]
기본
[연전연승]
브락시스, 신단 같은 맵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
상향먹은 연전연승, 조건부로 나쁘지 않은 선택. 그러나 왠만한 상황에선 사자심장 가는 게 범용성에서 좀 더 좋음
- (1)
[방패의벽]
방어적으로 운용하겠다 & 1레벨 사자의 아귀
[전쟁인도자]
공격적으로 운용하겠다 & 1레벨 제압
상대팀에 평딜러가 많다
의견이 분분할 수 있음. 확실하게 케어받을 수 있고,제대로 치고 빠질 수 있다면 전쟁인도자가 좋지만, 사거리가 너무 짧고 구제불능 뚜벅이라서 실패하면 바로 끔살난다고 봐야함. 그리고 한타때 1.25초 무적이 있고 없고가 의외로 엄청 큼.
- (2)
[필사의일격]
상대 팀에 보호막 없다
[분쇄의투척]
상대 팀에 보호막 있다
거의 매번 등장하는 피닉스한테 분투를 날려주면 좋아죽음. 천민이 양반에게 뺨따귀를 날리는 희열을 체험해볼 수 있음. 지금 시점에선 도발 & 분투가 사실상 바리안의 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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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자의 송곳니(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8초일직선상으로 날아가는 충격파를 내보내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사자의 송곳니가 적중한 적 하나당 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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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 막기(W)
- 마나: 30충전 대기시간: 10초모든 일반 공격을 무기로 막아,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25초 동안 10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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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진(E)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 적에게 돌진하여 5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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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발(R)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대상 영웅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2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40% 증가합니다.
-
- 거인의 강타(R)
- 마나: 40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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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의 쌍검(R)
-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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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일격(D)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1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 방어적으로 운용(유지력)
(or)
2. 공격적으로 운용(공격력)
(or)
3. 공/방 밸런스(군중제어력)
(or)
기본 운용법은 리워크 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리워크 전처럼 적극적으로 접근하면 끔살나기 좋기때문에,
요즘 추세에 맞게 펜스룰을 적극적으로 기용해 보자.
1탱인데 공연히 이니시 건답시고, 이전처럼 섣불리 튀어나가면 녹차가루 신세를 면할 수 없다.
차라리 좀 더 인내심을 갖고 들어오는 적의 멱살을 하나씩 붙잡는다는 느낌으로 하는 게 낫다.
[피닉스 상대 팁]
한타때 보호막만 믿고 앞에서 깝쭉대는 애송이들이 많다.
지근거리에서 분투 꼽고 바로 돌진으로 붙어서 2-3대 때려주면 체력이 까이는데,
대부분의 피닉스들은 지레 겁먹고 바로 차원이동을 쓴다.
이때 틈을 놓치지 않고 도발로 차원이동을 차단한 다음, 자신(고철덩어리)이 무엇이었는지 깨닫게 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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