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블레이즈

재밌는 탱커 블레이즈.쉽고 간단하지만 어려운 블레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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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블레이즈 기본적인 공략.
작성자 | Fna  작성일 | 2018-04-17 04:33:46  조회수 | 4884  최종수정 | 2018-04-17 04:56:37
블레이즈
노련한 화염방사병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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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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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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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재밌는 탱커 블레이즈.
쉽고 간단하지만 어려운 블레이즈.

영웅 상성

조금 잘맞는애들 : 적진서 깽판치는 애들, 냅둬도 알아서 잘 먹고 사는애들, 적을 이쁘게 모아주거나 이쁘게 멈춰주는 애들.
조금 안맞는애들 : 확실한 CC기를 통한 연계나 케어가 필요한 친구들, 포지션이 비슷해 같이 뽑기 힘든애들.

조금 상대하기 쉬운 애들 : 뭉치는게 권장되는 아우조합, 타커나 카시아같이 포지션을 기적같이 잡아야 하는 애들, 켈투나 크로미같이 벙커에 약한 애들.
조금 상대하기 힘든 애들 : 루시우나 빛나래, 알렉같이 광역힐이 강한 애들, 블레를 불밖으로 쉽게 밀치거나 E를 쉽게 끊거나 하는 애들, 블레 체력 빨아먹는것도 있고 의식이 매우 거슬리는 말티엘.

말티엘 의식은 이걸로 카운터가 되지 않냐는데, 사실 이건 방어력 25가 핵심인 스킬이라 적당히 빨리쓰는게 나음. 말티엘 의식을 생각해서 늦게 쓰면 쓸수록 블레가 더 빨리 녹게되고, 결국 벙커가 필요한 순간이 옴. 반면 말티엘은 그냥 언젠간 쓰겠지 하고 기다리다가 쓰면 되는거라 주도권은 말티엘이 가지고 있음.

사실 워낙 유연하고 포텐 높은 캐릭이라 엥간한 단점은 손으로 극복가능함.
다만 이는 반대로말하면 상대도 블레의 단점으로 손으로 파고드는게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

그래서      얘네들이 하는 짓거리를 블레이즈도 가능하지만, 쟤네들처럼 특화되어 있지는 않음.
어찌보면 애매할수도 있는 영웅이지만 교전력 하나만큼은 아서스 이상에 레오릭과 비빌 만 한 수준에 유틸을 챙긴 영웅이라 그걸 확실하게 이용하는게 좋음.

특성 및 기술

(3)

아드네날린 : 운영형 평블레. 7렙 평특과 연계

신경계 : 무난함. 핵심은 기름과 E쿨감. 일반적으로 E를 쓰자 마자 바로바로 눌러줘서 다음 E를 앞당기는게 좋음.

새로운 습관 : 블레가 적의 CC를 뚫고 이니시를 열거나 CC를 박아야할때. 즉 메인탱이 할 짓거리를 해야할때 필요한 경우가 많음.
혹은 켈투자드 엿먹일때도 좋음.
벙커와 D를 적절히 쓰면 켈투의 콤보를 상당히 방해 가능함.

-> 소 + 가로쉬나 디아블로 아서스같이 CC가 강한 2탱 조합이나 마이에브가 들어간 조합을 상대할때 매우 좋음.

특히 쟤네들 CC랑 생존력믿고 옆구리나 앞에서 깝쳐대서 저지불가키고 정면으로 당당히 E로 기절걸어버리면 잘 먹힐때도 많음.

(3)

1렙 아드는 4렙 접착성 석유와 7렙 화염증폭기로 고정.

그 외엔 취향.

개인적으론 난전때 불붙은 슬로우로 소소한 이득보단 기름분출로 확실한 CC기를 넣는것을 선호함.

추가 감속효과도 좋지만 범위가 진짜 체감이 큼.

불장난은 1렙 신경계와 13렙 연료유출, 20렙 궁강으로 커버가 충분히 됨. 딱히 기름 쿨이 고프지 않음.

(2)

화염증폭기 : 1렙 아드와 "반드시" 같이 가는 특성.
- 교전보다 운영능력을 보고 가는 특성트리. 주로 근딜이 운영을 담당하고 운영에서 5초 차이도 큰 대회 특성상 대회에서 자주 보이나, 이건 대회 특성 때문이지, 이 특성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착각하면 안됨. 다시 말하지만 "운영용" 특성임.
만약 화염증폭기를 갔다면 기름에 거의 자동으로 불이 붙기때문에 4렙은 엥간하면 접착성 석유 가는게 좋고, 라인과 캠프를 적극적으로 전담하는게 좋음.

노릇노릇하게 : 교전력을 상당히 올려줌. 완료하는게 어렵지도 않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기름 하나가 4.5초가 타게되어 최대 자힐량을 80%나, 딜량을 2.16배나 늘려주는 엄청난 특성임.

화염포화는 거진 안감.

탱커같이 몸큰놈들은 노릇도 잘들감. 그렇다고 기름 안밟는 원딜이나 기동력 좋은애들은 Q2개도 잘 안맞음.
굳이 찍을 이유를 못느끼겠음. 적에 아즈 피닉 캘타 캘투 이딴 덩치새기들만 있으면 가보셈.
혹은 탑에서 영혼의 맞다이 해야하면 퀘스트가 없어서 셋중에 제일 낫긴 하나, 블레를 탑에 보내긴하나..

(1)

연소 안감.

연소가 잘먹히는, 즉 유지력이 딸리는 지원가면 보통 2.6초 충전 다하기 전에 CC꼽히거나 2.6초동안 블레이즈 존나패서 떡실신시킴.

근데 애초에 채널링중에 이속감소가 너무 커서 맞추기도 힘듦. 이것만 해소되면 난 자주 갈듯.

(3)

제압 방사를 갈만한 경우
- 기술위력이 곧 생존력인 영웅
-> 첸, 아서스, 말티엘, 아르타니스, 소냐, 스랄 등등

- 기술 위력 영향이 크고, Q 사정권에서 노는 딜러
-> Q발라, 캘타스, Q카시아, 알라라크, 제이나 등등

내앞에서 깝죽대는 지원가.
-> 레가르, 카라짐, 알렉스트라자, 태사다르 등

- 위 영웅들이 두 셋 있고, 대충 쿨마다 2명정도 Q로 잘 긁을만 하겠다 싶을때 좋은 효율을 보임.


나노기계 점막 : 공속감소 효과는 정말 좋으나 점착성 섬유는 범위가 좁아서, 기름 분출은 슬로우가 없어져서 조금 애매한 특성. 연료 유출이랑 같이 찍어지면 아군 케어용으로 쓸만한데... 특성은 좋으나 구간이 아쉬움.

제대로 쓰고싶다면 4렙엔 기름 분출을 추천하며, 기름 하나는 발밑에 깔아서 자힐을, 하나는 불 안붙인채로 적진이나 우리쪽에 진입한 일리단같은 애들한테 뿌려서 공속 디버프를 깔고, 최대한 천천히 불을 붙여 기름을 오래 유지하자.


연료 유출 : 무난하고 강력한 갓특성. 일단 기름 스택이 + 1이 되며, 기름 소모 없이 기절 이후 추가CC가 걸리고 16렙 열보호와 함께 사용하면 6~10초마다 기름을 하나 더 주는꼴이다. 무엇보다 보통 이게 그냥 기름보다 넓게 뿌린다.

(1)

열보호 : 무난. 연료 유출을 갔다면 반 필수특성.

열기치료 : 사군 아서스나 나지보 등등 소환물을 대거 뽑아주는 영웅, 불지옥이나 거미처럼 잡몹이 많은 전장, E를 여러명 꼽기 정말 힘든 산개전 등등에서 높은 효율을 보임. 그러나 E를 2명 정도만이라도 꾸준히 박을 수 있다면 비추함.
1레벨 신경계를 안갔다면 E 방어력이 끝나기 전에 다시 E를 쓰기 힘들어서 무난하게 갈만함.

철인 장갑 : 3초동안 기술피해를 약 110%정도 탱킹하게 해주는 이렇게 맞은걸 돌려주는 특성은 아서스같이 100% 피해감소가 아닌 이상은 애초에 안맞는게 더 나은 경우가 많고, 그 안맞을 수 있는 벙커라는 궁극기가 블레한텐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은 특은 아니라고 생각함. 리밍, 크로미, 대류캘타, 두꺼비 나지보같이 보고 반응하기 쉽거나 비비적대다가 필히 맞을 수 밖에 없는 폭딜이 있을때 사용함.

(1)

블레 20렙특은 궁강화 밖에 없음. 연소도 궁강화 찍으면 좋은 궁이 됨.
벙커 궁강은 일단 3초 50%방어력을 여러번 받는것도 사기지만, 기름 +1도 정말 좋은 효과임.
아군의 합이 좋다면 +2, +3도 가능하고 특성에따라 정말 주변을 불바다로 만들수도 있는 정말 매우 좋은 궁강화니 절대 거르지 말자.

불사르기는 화염증폭기와 시너지는 쓸만하지만 사거리 증가가 없어서 가기 애매함. 7렙특은 가로폭을 늘리지, 사거리를 늘리지 않음. 무엇보다 노릇노릇하게가 없는 평블레는 탱킹력이 상당히 모자라기에, 강화벙커를 가서 기름 +1과 방어력을 챙기는걸 추천함.

  • 화염 방사(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두 갈래로 불길을 내보내 79의 피해를 줍니다. 불길 두 갈래에 동시에 적중당한 적에게는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기름 뿌리기로 뿌려진 기름을 점화할 수 있습니다.
  • 기름 뿌리기(W)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5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7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제트 추진기(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375초 후, 전방으로 질주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 5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방화광(D)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4초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하고 주위 적들에게 0.5초마다 42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화염 방사가 적중할 때마다 방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적인 팁 몇개만 쓰고 마침.

1. W는 CC기다.
- 바로 불붙이면 기름의 둔화 효과가 없어지거나 떨어진다. 갱, 접근 저지와 같은 상황에서 습관적으로 WQ하는 사람들이 많다. W는 CC기라는걸 절대 잊지 말자.

2. W는 깔리는데 오래 걸린다.
- 던지고 날아가고 기름 다깔리고.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대충 0.5초쯤?
- 꼭 예측샷을 해야 하는 스킬이다. 잊지 말자.

3. W 기름 잔존시간과 WQ의 불타는 시간은 별개다
- 정말 중요한 팁인데, 기름은 늦게 불을 붙여도 손해가 없다. 기름을 깔고 4.9초 뒤에 불을 붙여도 2.5초동안 불탄다.
- 기름 아깝다고 불 바로바로 붙이지 말고 둔화를 써야할지, 불붙이고 딜힐을 해야할지 잘 고민하자.

4. 기름은 대각선으로 까는게 좋다.
- 세로로 깔면 직각 무빙으로, 옆으로 깔면 걍 앞으로가면 너무 쉽게 피해진다. 기본적으로 대각으로 까는걸 추천한다.

5. E 사거리는 표기 사거리보다 20%이상 짧다고 간주하자.
- 선딜도 선딜이지만 날아가는 속도도 그렇게 빠르지 않다. 끝사거리에서 쓰는건 연계나 쇼부치는 상황이 아니라면 절대 비추한다. 빗나가면 리스크가 우주끝까지 있는 스킬이다.
내가 이걸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냥 WE를 빠르게 해도 좋고 E를 확실히 맞추기 전 기름을 깔고 블레가 충분히 접근하면 명중률도 높아지고, 소위 말하는 "맞을 각"을 블레 혼자서 만들 수 있다.

6. E는 광역 기절이다.
- E는 기본적으로 단일 대상에게 적중하는 통과 불과 스킬이지만, 적중시 충격파는 광역이다.
- 기절 범위는       이 스킬들과 동일하다. 넓다면 넓고 좁다면 좁고.
- 따라서 가장 앞의 적이 아닌, 살짝 뒤쪽의 옆의 적이나 옆구리서 들어가는 E가 통상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다.
- 참고로 E충격파의 기절범위는 적중한 적 기준이다. 블레이즈 중심으로 3이 아니라 맞은 적중심으로 3이다. 처음 맞춘놈 대가리위에 도약강타가 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하자.

7. E는 지형에 비비면 안된다.
- E는 벽을 통과 못하는 스킬이다. 즉 벽에 비비면 예상 경로보다 훨씬 틀어지고 벽에 비벼 선회하는 동안 동선낭비가 생겨 사거리도 짧아진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야 기본적으로 반드시 지형에 비비지 않게 써야 하는 스킬이다.

8. 벙커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바로바로 나오자.
- 벙커의 핵심은 Q의 보조딜과 나올때 얻는 방어력이다. 절대 안에 들어가서 처박혀있는 스킬이 아니다.
- 상황보고 들어가있어야 할때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방어력을 얻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자.
- 그리고 벙커안에서 D 지속시간을 낭비하는건 큰 손해다. 벙커안에 들어갔다 나오고 바로 D를 쓰거나, D가 끝나면 벙커를 잇따라 소환하는 식으로 방어력과 강력한 도트딜을 잘 사용하자.

9. 벙커는 기본적으로 블레이즈의 탱킹 스킬이다.
- 블레이즈의 우직한 탱킹력의 상당 부분은 벙커에서 나온다.
- 출입시마다 생기는 사기적인 방어력 25%, 그리고 출입하며 피하는 평타와 스킬, 벙커에 들어가는 딜로스 등등... 벙커는 거의 2레이너 급의 추가 탱킹을 한다고 봐도 된다.
- 따라서 아군 세이브는 일단 2순위고 기본적으로 1순위는 블레이즈의 셀프 탱킹 스킬용으로 쓰는게 좋다.
- 특히 대회나 팀리같이 합을 맞추는게 아니라면 벙커로   이런 대놓고 보이는거 말고 세이브용으로 쓰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10. 블레 단일딜은 D와 Q가 주력이다.
- 불질은 DPS가 평타와 비슷하다. 의외로 맞다이나 갱 등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은 D스킬과 Q스킬이다. D의 데미지 총합은 336(+4%)이나 되고, 무엇보다 준 확정딜이다. 따라서 딜이 필요하다면 D부터 빠르게 눌러주자.
- 그러니 꼭 WQ에 집착하지 말고, 예를들어 갱킹을 간 상황에서 E로 기절을 걸었고 아군의 호응이 적절할 것 같다면 QWD 이런식으로 최대한 슬로우를 유지하면서 단일 딜을 넣어도, 즉 불을 안붙여도 딜이 의외로 크게 부족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연소는 셀프슬로우나 드럽게 긴 채널링 둘 중 하나가 어느 정도 완화 될 때 까지는 가지 않는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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